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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중국인들은 선물을 주는 것을 좋아합니까?

사람들은 재미없다고 느끼며 신들 앞에 과일과 같은 값싼 선물을 놓고 그들을 돕는 사람에게 좋은 것을 선물할 뿐이다. 중국인들은 항상 실용주의를 중시해 왔으며, 심지어 하나님에 대한 숭배도 실리적인 성격을 띠고 있으며, 그 목적은 신의 가호를 구하는 것이다. 서양인들이 하나님 앞에서 참회하는 것은 마음의 평온을 찾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선물의 목표는 신에서 사람으로 바뀌었다. 공자부터' 례' 는 유교 사상의 중요한 부분이며, 선물은' 례' 의 본질이다. 서한유생 대승은 유가학설에서' 례' 를 연구하는 데 전념해 선물의 최고 원칙인 예상왕래를 제정하였다. 데이승은' 예기 곡례' 에서 "예의는 대등하고, 가고 오지 않고, 무례하고, 오지 않고, 무례하다" 고 말했다. 사실 공자는 이미 기묘한 호혜를 나타냈다. 《논어》에 따르면 춘추시대에는 공자와 양품이 정치적 관점에 차이가 있었다. 양품은 공자를 만나고 싶었지만 공자는 피했다. 양품은 공자가 집에 없을 때 사람을 보내 젖돼지 한 마리를 보내는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양품은 공자가 젖돼지를 가장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그는 예의상 왕래를 가장 제창한다. 공자는 진퇴양난을 겪고 있다. 그는 젖돼지도 먹고 싶고 양품도 보고 싶지 않다. 그는 또 절묘한 방법을 생각해냈는데, 대등함에 중점을 두는 것은 대등성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다. 장삼의 아들 이사만월은 500 원을 주었다. 장삼은 이 4 가 딸과 결혼할 때도 500 원을 주거나 물가의 변화에 따라 조정한다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한다. 일곱 고모 여덟 이모가 있다면, 작은 공책을 하나 만들어야 하는데, 한 명도 모자라면 모두 음란하다. 만약 선물이 이런 예의일 뿐이라면, 그것은 예의이다. 지금 선물을 주는 것은 일종의 무례한 일이다. 가고 안 오고 안 오는 것이다. 에티켓이 아니라 목적입니다. 이것은 예절이 아니라 일종의 교류이다. 승진을 원하는 사람은 선물을 주어야 한다. 작은 관리는 대관에게 선물을 주어야 한다. 학생들은 선생님께 선물을 주어야 한다. 상인은 관원에게 선물을 주어야 한다. 환자는 의사에게 선물을 주어야 한다. 의뢰인은 판사에게 선물을 주고 싶어한다. 등교할 때 선물을 주고, 취직할 때 선물을 준다. 군인은 선물을 주고, 제대 군인도 선물을 주어야 한다. 진찰을 받으려면 선물을 주고, 수술도 선물을 주어야 한다. 향장이 선물을 줄 때, 현장이 선물을 줄 때. 이런 선물은 다른 사람이 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보내지 못할까 봐 두렵다. 많이 보내도 과언이 아니고, 적게 보내도 과언이 아니다. 본질적으로 뇌물이기 때문에 대부분 은밀한 방식으로 한다. 만약 네가 선물 한 상자를 들고 주임 집 앞에서 큰소리로 떠든다면, 너는 분명히 좋은 과일을 먹을 수 없을 것이다. 작은 이야기: 담배 중독이 많은 한 사람이 동네' 고급 담배 재활용 가게' 에서' 옥계' 두 봉지를 샀는데, 담배 한 대를 주문하면 이상하게 느껴진다. 원래 담배 한 개당 100 원짜리 지폐 두 장이 있었다. 그는 아예 돌아가서 남은 담배 여덟 갑을 전부 샀는데, 가방마다 돈이어서 작은 돈을 벌었다. 지금 선물을 주고 뇌물을 받는 방식이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간단한 선물부터 돈, 집, 명화, 주식, 성과주, 심지어 여자까지. 중국인이 선물을 좋아하는 것은 자신감이 없어서 어쩔 수 없다. 수술대에 누워서 의사에게 선물을 주지 않는다고 상상해 보세요. 이런 자신감과 필요성은 규칙의 부족이나 규칙의 임의성에서 비롯된다. 방원 규칙 없이는 안 된다. 모든 사람이 규칙을 따른다면 선물을 주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 규칙이 없을 때 선물을 하면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 규칙을 함부로 고칠 수 있을 때 선물을 하면 규칙을 너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바꿀 수 있다. 예의상 왕래해도 어쩔 수 없이 하는 이른바' 인정부채' 가 채무 부담이 됐다. 진짜 선물은 천리 밖에 있는 거위털에게 줘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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