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張聖)으로도 알려진 유명 만화가 장러핑(張樂平)은 1910년 11월 저장성 하이옌현 황안토우촌에서 태어나 1992년 9월 27일 사망했다. 평생 동안 그는 중국 예술가 협회의 컨설턴트, 예술가 협회 상하이 지부 부회장, "만화 세계"의 편집장을 역임했습니다.
장러핑(Zhang Leping)은 평생 만화 창작에 종사해 왔으며, 그의 그림 경력은 60년에 이릅니다. 그가 창조한 삼마오의 이미지는 조국의 꽃으로서 옛 중국의 고통받는 아이들의 전형적인 예이자 새로운 중국의 행복한 아이들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지난 60년 동안 Sanmao의 이미지는 중국에서 누구나 아는 이름이 되었으며 해외로 퍼졌습니다. Zhang Leping은 여러 세대에 걸쳐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예술가가 되었습니다. 그의 이름과 이미지는 수백만 명의 독자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사랑스럽게 새겨져 있습니다. 그를 그의 이름이라고 부르세요. 그는 "산마오의 아버지"이자 "산마오 할아버지"입니다.
장러핑(Zhang Leping)이 만화 창작에서 이룩한 업적은 힘들게 얻은 것입니다. 그가 분노하여 펜을 들고 세상의 모든 불의를 그리도록 강요한 것은 사회의 어둠이었고, 늙은 화가의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청년에 대한 사랑을 쏟아부게 한 것은 신중국의 꽃이었습니다. 그의 붓으로. 장러핑의 화필에는 슬픈 눈물과 따뜻한 노력이 가득하다.
장 러핑(Zhang Leping)은 가난한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그의 아버지 장주루오(Zhang Zhouruo)는 시골 초등학교의 가난한 교사였으며 황폐한 사찰에서 가르쳤습니다. 적은 월급으로는 6인 가족을 부양하기 어려웠기 때문에 장러핑의 어머니인 장주는 가족의 수입을 보충하기 위해 바느질과 자수로 다른 사람들을 도와야 했습니다. 가난으로 인해 장러핑은 중학교에 다니지 않았고 도시의 고등학교만 다녔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종이 자르기에 능숙했기 때문에 장러핑의 첫 번째 미술 교사가 되었습니다. 장러핑(Zhang Leping)은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지만 종이와 펜을 살 여유가 없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항저우만에는 하늘이 푸른데다 꽃이 만발한 해변이 있어서 그는 해변을 종이로 삼고 갈대나무를 펜으로 삼아 스승 없이 독학으로 해변에서 그림을 그리며 종종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퇴근할 때까지 떠나는 것을 잊어버렸다.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다시 전화를 걸었습니다. 1923년 고등학교 재학시절, 군벌의 부패로 국회의원들에게 은화 5000달러를 뇌물로 주고 대통령이 되자 국민들의 질책을 받았습니다. 장러핑(Zhang Leping)은 "돼지 곰 오천위안(A Pig Bears Five Thousand Yuan)"이라는 제목으로 지폐주머니를 들고 있는 돼지를 그렸습니다. 이 만화는 장러핑의 생애 첫 만화였습니다.
장러핑은 초등학교를 졸업한 후 중학교에 다닐 여유가 없어 인근 난휘현의 목재상에 견습생으로 보내졌다. 어린 레핑은 그림에 반해 다양한 기회와 수단을 이용하여 몰래 그림을 배웠다. 당시 사장은 물담배를 피우는 데 종이 매체를 사용했는데, 이는 오늘날의 밀짚 종이에 해당하며 말아서 날려버릴 수 있었습니다. 당시 장러핑은 두부국 한 그릇을 먹으며 그것을 별미로 기억하고 있었는데, 그림을 공부할 종이와 펜이 어디 있었겠는가? 그는 두뇌를 사용하여 종이 매체에 그림을 그린 후 말아서 가장자리를 바깥쪽으로 남겨 두어 상사를 속였습니다. 한번은 사장님이 불을 피우고 있었는데 잉크가 너무 많아서 불지 못했는데, 그 위에 그림이 붙어 있는 것을 보고 그때부터 큰 매를 맞았습니다. 그는 감히 잉크를 사용하지 못하고 연필로 그림 그리기를 연습했습니다. 어느 뜨거운 밤, 장러핑은 등불을 켜고 오두막에 틀어박혀 그림을 공부했습니다. 모기에 물리지 않기 위해 나는 배가 크고 입이 작은 빈 항아리 두 개를 발견하고 항아리에 발을 숨겼습니다. 갑자기 상사가 문을 두드리며 발이 아직 항아리 안에 있다는 사실을 잊어 버렸습니다. 그리고 일어나서 문을 열었다. 쿵 하는 소리와 함께 그는 넘어졌고 항아리는 산산조각이 났다. 사장은 날아올라 그를 깨진 항아리 조각 위로 걷어찼다. 그의 귀 옆에는 아직도 흉터가 남아 있다. 이것은 장러핑이 무항에서 쫓겨난 것은 말할 필요도 없이 그의 젊은 시절의 힘든 삶의 징표였다.
나중에 처남이 달력 카드 그리는 법을 배우기 위해 그를 상하이의 한 사립학교에 소개했다. 장러핑은 관심이 없었고, 일상생활 속의 사람들과 사회의 밑바닥에 있는 사람들을 그리고 싶어서 자주 나가서 스케치를 했는데, 이것이 선생님의 싫어함을 불러일으켰다. 선생님은 아편 흡연자였습니다. 어느 날 선생님이 숙제를 확인했을 때 장러핑이 그린 그림은 아름다운 여인이 아니라 마약 중독자 한 쌍이 소파에 누워 무거운 담배를 피우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분노에 찬 스튜디오. 학교를 졸업한 장러핑은 광고 대행사에서 견습생으로 일해야 했다. 그의 상사는 그를 계속 때리고 꾸짖었고, 그는 어리고 화가 나서 곧 광고 대행사를 떠났다. 눈물.
장러핑의 청춘은 산마오의 삶이고, 산마오는 장러핑의 연기이다. 사람들을 울게 하고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킨 『산마오유랑』에 등장하는 옛 중국 어린이들의 고통은 어떤 면에서는 장러핑 자신의 경험이기도 하다. Sanmao는 Zhang Leping의 열정이 담긴 작품입니다.
장러핑(Zhang Leping)은 1930년대 초 예술 창작에 본격적으로 참여했습니다. 당시 상하이에서 장광위, 장정위 형제를 만나 그들이 후원하는 월간지 '타임즈 코믹스'에 글을 투고하기 시작하며 정식으로 만화계에 진출했다. 그때부터 그의 마음속에는 캐릭터를 만들고 싶다는 열망이 불타올랐다. 당시 Ye Qianyu의 "Mr. Wang"과 Liang Baibo의 "Little Bee"는 상하이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했습니다. Zhang Leping은 개인의 특성을 지닌 만화 이미지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는 먼저 대머리 아이의 모양을 만든 다음, 세 개의 머리카락을 추가했는데, 이것이 바로 산마오(Sanmao)입니다. 1935년, 싼마오는 "작은 아침 뉴스"에 처음 등장하여 즉시 히트를 쳤습니다.
1937년 항일전쟁이 발발하자 청년 장러핑은 중화민족의 생존을 위해 예천우 등과 함께 '항일만화선전대'를 결성했다. 곽모약은 절강, 장시, 후난, 호북, 복건, 광동, 광시 등지를 여행하면서 회화의 형태로 반일선전을 벌였다. 1940년 상라오지역 만화선전단 대장을 역임하고, 《전선일보》의 부록 《주간만화》의 편집장을 역임했으며, 이후에는 진보만화의 준비와 편집에 참여하였다. 절강성 금화의 '칼과 펜' 화보. 국가적 위기와 재정적 제약으로 인해 만화홍보팀은 결국 해체되었습니다. 장러핑은 아내와 아이들을 데리고 몇 년 동안 방황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그림 노점을 차리고 야채와 쌀을 팔았으며 일본 침략자들의 강간, 불타고 살해되는 것을 목격했으며 돌발 홍수로 희생자들의 시체가 휩쓸려가는 것을 목격했으며 국가와 가족의 적들이 감옥에 갇혔습니다. 문제. 당시 그는 자칭 만화 '가족과 함께 이주하다'를 그렸다. 그림 속 장러핑은 마른 남자로 아내와 어린 아이들을 안고 깨진 상자를 들고 공중에 떠 있는 모습이었다. 하늘. 이 어려운 삶의 경험은 훗날 『산마오유랑』을 집필하는 그의 삶의 축적이기도 했다.
1945년 항일전쟁 승리 후 장러핑은 광둥에서 상하이로 돌아와 국민당의 부패, 미군의 난동, 갱단의 약탈, 얼음과 눈 위의 시체 수거 트럭. 아이의 팔의 흔들림은 그의 삶과 경험과 결합되어 펜 끝으로 달려드는 원한과 열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의 첫 번째 만화 "삼마오가 군대에 가다"는 산마오를 이미지로 삼아 상하이 신보(Shenbao)에 연재되어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2년 후, 그의 전설적인 작품인 "삼마오의 방랑기"가 영화로 각색되었습니다. 1949년 4월 쑹칭링 선생의 지원으로 장러핑은 상하이 대신사(Shanghai Daxin Company)에서 삼마오의 원화 전시회를 열었고, 다양한 수채화, 스케치, 스케치를 자선 판매하여 "삼마오 낙원"을 설립하기 위한 기금을 마련했습니다. 길거리 아이들에서. 그 이후로 장러핑(Zhang Leping)의 이름은 유명해졌고 그의 예술은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1949년 상하이가 해방된 후 장러핑은 삼마오에 대한 동정심에서 삼마오와 사랑에 빠지게 되었다. 신중국의 아이들은 더 이상 큰 머리, 얇은 발, 노란 얼굴, 마른 근육을 가진 삼마오족이 아니라 미래의 시대의 주인이자 꽃입니다. 장러핑은 세상의 평화를 보고 싶어하며,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붓을 사용하여 아이들이 매일 발전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싶습니다. 그는 여전히 산마오의 이미지를 사용했지만, 이제 장러핑의 산마오는 통통한 얼굴과 불룩한 팔다리, 심지어 세 가닥의 머리카락까지도 기쁨으로 펄럭이는 것처럼 보였다. 이후 그는 『삼마오 해방을 환영하다』, 『얼와지』, 『부자 춘추』 등의 만화 시리즈를 창작했으며, 『어린이』, 『어린이』 등의 잡지에 정기적으로 종합 만화를 그렸다. Times'는 이후 책으로 엮어 'Our Story'가 되었고 라이프치히 표지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때 장러핑의 모습은 종종 어린이 궁전과 유치원에서 아이들과 동행했으며 그의 편지는 전국의 초중등 학교와 청년 개척자들에게 자주 날아갔습니다. Zhang Leping은 진정한 "San Mao 할아버지"가되었습니다.
그러나 만화가 장러핑은 해방 이후 어린이 만화만 그린 것이 아니다. 항일전쟁 당시 정치 풍자 그림으로 유명했던 것처럼, 장러핑은 1950~60년대 상하이에서도 시사만화로 유명했다. 당시 그는 《해방일보》의 화가로서 베이징과 상하이 화단의 옛 친구들을 단결시키고 조직했으며, 상하이의 여러 신문에 기사와 그림을 자주 기고했습니다. 당시 저는 '해방일보' 국제판 편집자로 일하고 있었기 때문에 장러핑 동지와 자주 시와 그림, 술을 마시고 시와 그림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1960년대는 상하이 만화의 전성기였던 것 같아요.
안타깝게도 '문화대혁명'으로 인해 장러핑은 10년 동안 글쓰기를 중단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장러핑에게 가장 고통스러운 일은 싸움과 고문뿐 아니라 반군이 장러핑의 원본 그림을 갈기갈기 찢어서 쓰레기통에 쓸어 버리도록 강요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이는 자신의 보물을 목을 졸라 죽이는 것과 같았습니다. 웃고 있는 적의 아들 앞에서 자신의 손을. Zhang Leping은 그것을 알아낼 수 없었습니다. 어느 날 밤, 그는 전투에서 돌아와서 포도주를 따르고 거울을 보며 자신의 죽음을 그림으로 그렸습니다. 그림 속 장러핑은 눈을 크게 뜨고 턱수염을 기르고 있으며, 그림에는 언어가 없고 '아빠'라는 글자만 새겨져 있어 이생을 준비하고 있다. 그것을 보면서 갑자기 마음이 움직였습니다. "내가 왜 자살해야합니까? 그 사람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 났는지 왜 보지 못합니까?" 이 귀여운 생각 때문에 만화가 장 레핑은 그것을 여기까지 "보존"해 왔습니다. 낮.
'4인방'을 무너뜨린 후, 장러핑은 이미 늙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기운을 차리고 잃어버린 10년을 만회하기 위해 회화계로 돌아왔다. 1979년, 산마오 할아버지는 70세의 나이로 중국 공산당에 입당했습니다. 그는 신이 났을 때 파티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흰 머리와 붉은 마음"이라는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림에는 "50 년의 그림 경력이 흰 머리카락과 붉은 마음을 얻을 것입니다. 칠십." 17년을 17년으로 여기고 붉은 깃발을 쫓아 또 다른 장정을 쫓는다. "그래, 일흔 살의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은 결코 죽지 않을 것이다. 1982년 장러핑이 상하이에서 또 다른 미술 전시회를 열었을 때 미술계의 친구들은 그를 축하하기 위해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림 속에서 장러핑은 아이들을 놀리거나 술병을 숨기거나 창과 도끼를 들고 미술계를 질주하고 있었습니다. 위대한 정신과 위엄을 보여주는 말.
장러핑은 일생 동안 붓을 총으로 삼아 적과 싸우고, 호미로서 어린이 문화의 정원을 가꾸고 시대의 꽃을 가꾸었습니다. 여러 세대의 가족이 종종 장러핑에게 편지를 씁니다. 나이가 많은 독자들은 "산마오의 방황"을 읽고 자랐고, 젊은 독자들은 오늘날의 산마오를 읽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장러핑의 예술창작과 예술노동은 당과 인민의 인정을 받았다. 그는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제5차 및 제6차 회의의 위원이었으며 상하이시 인민대표를 여러 차례 역임했습니다. 1953년에는 국가예술신년그림상을 수상했고, 1985년에는 중국복지연구소에서 제1회 '녹나무상'을 수상했습니다.
중국 아이들을 위해 온 힘을 다한 '삼마오할아버지' 82세 장러핑(張樂平)이 과로로 병들어 오랫동안 누워 지내다 드디어 기름이 떨어졌다. 램프처럼. 조카와도 같은 협력자로서 나는 한때 신이 장러핑의 생명의 등불에 기름과 불을 더해줄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그런데 신들은 어디에 있나요? 장 삼촌이 마침내 우리를 떠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