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광고 디자인 - 한비자 소개 - 이난(소개, 약 100단어)

한비자 소개 - 이난(소개, 약 100단어)

한비자(기원전 280~233년경)는 전국 시대 말기 허난성 신정 출신으로 유명한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와 진나라 초대 황제의 재상이었던 이사는 모두 진나라 전기에 법가 사상의 대가였던 순자의 제자였습니다. 그는 한때 조선의 왕에게 법가 사상을 채택하고 자기 개선을 위한 개혁을 실시할 것을 권고했지만 채택되지 않았습니다. 이후 한비는 고독한 분노와 오경(五經)과 같은 작품으로 진나라에 전해졌습니다. 진시황은 이 작품들을 읽고 한비의 재능에 감탄하며 "이 사람과 함께 수영하는 모습을 보면 다시는 미워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시지 - 노표리환) 이 때문에 진시황은 무력으로 한국을 협박하여 한비에게 진나라로 가라고 명령했습니다. 한비는 진나라에 도착했을 때 이사의 모함을 받고 옥중에서 독살당해 죽었습니다. 하지만 한비의 정치 사상은 진시황에 의해 실행에 옮겨졌습니다. 한비의 사상은 주로 『한비자』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한비는 전국 시대 말기에 살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춘추 시대 이후 약 300년간의 전쟁과 혼란을 경험하고 노예제 통치를 종식시키고 봉건제의 경제적 기반을 공고히 하며 봉건적 상부 구조를 확립했습니다. 통일, 안정, 발전의 정치적 상황에 대한 요구는 전국민의 만장일치 소망이 되었습니다. 한페이의 철학은 이 위대한 역사적 전환의 산물이었습니다. 그는 법가들이 오랫동안 법을 바꾸면서 얻은 교훈을 정리하고, 순판의 유물론적 철학 노선을 계승했으며, 노자의 철학을 혁신하여 통일된 중앙집권적 봉건 국가의 건설을 위한 체계적인 세계관, 인식론, 사회역사관을 제공했다.

한비의 저술은 그가 죽은 후 후대에 의해 편찬되었습니다. 한서-문학과 예술》에 따르면 55편이 있고, 《수서경지》에는 20권이 있으며, 장수제의 《사기》는 《칠기》(또는 유향의 《칠기》로 추정)를 인용하여 20권이 있다고 말합니다. 기사의 수와 권수가 현재 판본과 일치하여 불완전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한대 이후 한비자 판본이 점점 더 많아졌는데, 그 중 천치유의 한비자 제재는 특히 교열이 꼼꼼하고 고증이 정확하며 자료 선택이 엄격합니다. 량치슝의 『자한에 대한 간략한 해설』은 특히 간결하고 단순하며 심오합니다.

2020년 5월 수정-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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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질문

한비자 소개-이난

초나라에 방패를 팔아 장터에서 나눠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는 손님을 끌어들여 최대한 빨리 물건을 팔기 위해 과장하고 큰 소리로 선전하는 데 열을 올렸습니다.

1Views37822020-06-10

관중이 아팠을 때 환공이 그에게 "관중이 아팠고 불행히도 죽었습니다. 그것에 대해 말해줄 수 있겠소?" 관중이 말하기를 "공의 말씀을 받들겠습니다. 관중이 병에 걸렸을 때 제나라 환공이 조문을 하러 그의 집에 가서 "관중이 병에 걸렸습니다. 만약 그가 살아온 세월이 길지 않아 불행히도 죽게 된다면 내게 무슨 충고를 해줄 수 있겠소?"라고 물었다. 관중은 "오래 전에 이미 말씀드렸으니 물어볼 필요도 없습니다. 하프댜오를 없애고 이야를 없애고 위나라 공작을 멀리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야는 네 식량을 책임지고 있다. 인육만 맛보지 못했으니 이야는 아들의 머리를 쪄서 당신에게 바쳤습니다. 아들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이제 이야가 아들을 사랑하지 않는데 어떻게 왕을 사랑할 수 있겠습니까? 당신은 청 박사를 질투하고 내궁을 사랑하기 때문에 궁전에서 하렘을 관리합니다. 인간의 본성에는 자기 몸을 사랑하지 않는 것이 없고, 몸도 사랑하지 않는 것이 없습니다. 남자가 어떻게 군주를 사랑할 수 있을까요? 창업자의 아들은 15년 동안 왕을 섬기다가 제나라와 위나라를 오가는 며칠 만에 어머니를 버리고 관리로서 오랫동안 고향을 떠나 있었습니다. 자신의 어머니도 그를 사랑하지 않는데 어떻게 군주를 사랑할 수 있겠습니까? '위선으로는 오래 버틸 수 없지만 변장으로는 오래 버틸 수 없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이 세 가지를 없앨 수 있기를 바랍니다. "관중은 마침내 죽었고 제나라 환공은 관중의 말대로 하지 않았습니다. 제나라 환공이 죽었을 때 그의 몸에 있던 구더기가 문 밖으로 기어 나와 묻히지 않았다.

92 조회수61162017-12-16.

하루가 넘는 말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밭[티안]농작물이 자라는 땅 :~ 밭. ~까지.2. 농사 관련 :~ 집. 3. ~밭.3. 구통 "당"하고 사냥을 갔다.4. 고대 "세입자", 농사.5. 농작물이 재배되는 땅 :~ 야생. 까지 ~. 농업 관련 :~ 집. ~ 정원. 고대에는 사냥을 했어요. 고대에는 "임차"와 농사와 동일했습니다. 성씨. "이동"(상형문자. 작은 인장 문자는 건물이나 도랑이 교차하는 농지와 같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티안"은 한자에서 급진적이며, "티안"의 대부분의 문자는 사냥과 농경과 관련이 있습니다. '티안'이라는 단어는 나중에 '임차(租佃)'라고 불렀습니다. 농지, 나무, 계곡은 단순한 밭이 아닙니다. --수웬톈, 농작물을 재배하다. --창제(仓颉), 『경전의 소리와 의미』(诸經音义)에 인용. --시풍치푸천(詩風致富天) 백성들이 땅을 얻을 수 있게 한다. -- "한수 - 가오디주안" 모든 사람이 자기 집에서 살면서 자기 밭을 경작하게 한다. --천위(밭을 지키는 일), 농경(농사), 밭축산(농업과 축산), 천목(재배와 양잠), 농경(농사), 심기(농사), 농경지에서 사냥하기 나중에 나는 감히 더 이상 밭에서 수영을 하지 않았다. -- 「탈출 없는 책」 들판에는 새들이 있다. -- "시유과" 수유천. -- "시 정풍수유천" 수안지천 유소산. --주전보원 어년(주전보원 2년) 제나라 후작이 산의 뒷모습을 보기 위해 고대 댐을 찾았다. --좌전-장공 8년(左傳-庄公八年) 숲과 들판을 불태우고 사나운 짐승을 많이 잡아먹으니 앞으로는 사나운 짐승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 "萬事不如一, 不如一" 숲과 들판을 불태우고 물을 모두 낚아채니 앞으로는 사나운 짐승이 없을 것이다. -- "화난지번지" 다른 예:천이(사냥); 야생개(사냥개); 야생수레(사냥 수레); 농사(사냥); 야생장비(사냥 장비); 천수(사냥); 야생마(사냥에 사용되는 말); 천베(사냥 장비); 천유(사냥과 낚시)< 이름 >농지를 개간했다. -- 이름과 땅 설명. -- "시-다시야-푸톈" 땅에는 많은 작물이 있습니다. -- "시야-다천" 밭이 척박하다. -- "궈위"(国语-周瑜下) 강에서 물을 끌어와 백성들의 밭에 관개한다. -- 추순샤오(楚孙绍)《西门豹治叶》又是一例:田义(田土之子); 田舍翁(老农;乡巴佬); 田夫(农民); 田中(在田;在外地); 田宅(田地和房屋); 田间井(田間洼地); 田义(場和市); 田贝(坡田); 田萍(田野中的一片平地)一块 천연 자원을 포함하거나, 생산하거나, 산출하는 토지. 예: 유전; 가스전; 탄전 드럼 잉톈셴(매달린 드럼). --시조-주송-인체의 일부로 흔히 논 천춘치사이로 알려져 있으며, 질병을 치료하고 생명을 구할 수 있다. --장쥔팡, 「구름칠기」 고대 통치자들이 친척과 신하, 즉 하늘의 관리와 환관에게 전답을 주었는데, 전답은 공공의 집이라고 생각했던 밭입니다. -- 농업을 담당했던 고대 관리인 주안후지는 천(天)입니다. --"관자" 톈 [저자] 리차오 [왕조] 당 화수일, 장천. 봉황에는 살구꽃이 피고, 용숲에는 오동잎이 덮여 있습니다. 루이 마이는 같지 않고 지아 헤는 새롭습니다. 황제의 힘을 더 많이 알고 토양 빈곤층을 치십시오.

2 조회수4352018-04-18

"화상"은 무슨 뜻인가요?

고사리 태우다;; 태우다 페 엔 < 이동 > (1) (알다. 불, 숲에서. 신탁처럼, 불타는 덤불처럼. 고대인들은 숲에서 야생동물을 쫓아내기 위해 숲을 불로 태우는 방법을 사용했어요. (원래: 산을 태우다) (2) 산을 태우고 잡초를 태우다. [잡초를 태우다, 밭을 태우다]까지 태우다. ---서문(说文) 불이 셴추(咸丘)를 태운다. --환공양 7년 전기. 전기: "불을 태우면 장작도 태우고, 장작이 되면 불로 공격한다." 불타는 숲과 들판. -- "모든 것이 잘못되고, 어려운 것 중 하나" (3) 불타다[烧]불타다, 또한 불타다. -- "광야" 죽음처럼, 버림처럼 불타다. -- "이이" 그렇게 타버린다. --좌전-성공 13년(左傳-成公十三年)은 불타는 나무다. -- "장자 - 외부 사물". 사마천의 주: "천둥이 칠 때 큰 나무가 타는 것을 말한다." 백 가지 학파의 말을 불태우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한자, "진나라에서"는 전작만큼이나 인기가 있습니다. --불을 가지고 노는 사람은 스스로 불을 지르고, 배(나룻배)를 태우고, 웅덩이(제사 때 제물을 태우는 기구)를 태우고, 황색(황색 탁자를 태우는 것)을 태운다는 뜻입니다. 가족 사원과 조상의 무덤에 제사를 지내고 노란 종이에 기도문을 적었다); 불태우기(불태우기, 태우기); 비단 태우기(종이와 비단 태우기) (5) 고대의 고문 형태. [불에 태우는] 충성. -- 《태국의 맹세서》(《泰誓之書》) 친척을 죽인 자는 누구든지 화형에 처한다. -이주장자(李周章子)(6); 굽다[구우다]의 뜻: 태우다(마른 생선을 굽다, 말린 생선을 익히다), 말려서 가볍게 먹다(마른 생선을 구워 담백하게 먹다)

5 조회수143019-10-01

춘추시대 관련 성어 및 암시

1. 장관들과 모닥불놀이서주(西周)나라 말기에 이르러서. 주나라의 어리석은 유왕은 공주의 미소를 얻기 위해 모닥불을 피워놓고 도시에서 희극을 벌여 대신들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그 결과 소수민족 개들이 서주를 공격하자 또다시 모닥불을 피웠고 아무도 신하들을 도와주지 않았으며 유왕은 죽임을 당하여 서주는 멸망했습니다. 이때부터 주나라 천자의 권위는 땅에 떨어졌고,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가신들이 분열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2. 존경받는 왕이었던 제나라 환공은 관중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야망을 실현해 나갔습니다. 관중은 제나라 환공이 왕위에 오르기 전에 환공의 정적을 도운 적이 있었어요. 그는 제나라 환공과 왕위를 놓고 경쟁하기 위해 환공에게 화살을 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제나라 환공은 권력을 잡은 후 관중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여 보복을 하지 않고 대신 그를 스승으로 모시고 개혁을 실시하여 결국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강화했습니다. 춘추시대에 주나라 황제의 위상은 땅에 떨어졌고 신하들은 더 이상 주왕에게 복종하지 않았습니다. 일부 강력한 가신들은 이 기회를 틈타 다른 나라들이 자신들의 패권을 인정하도록 하기 위해 병합 전쟁을 일으켰습니다. 관중은 '왕을 존중하고 외적을 배척한다'는 기치 아래 제나라 환공을 도와 제나라 환공을 춘추시대 최초의 패권자로 만들었습니다.3. 패권을 행사하는 과정에서 한때 군대를 이끌고 주나라 왕실이 있는 낙이 외곽에 무력시위를 하고 사신을 보내 구가마의 크기를 묻기도 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딩은 왕권과 승리를 상징하며 권력을 장악하려는 의도를 나타냅니다.4. 춘추시대 진나라에 내란이 일어나자 진나라 공손공의 아들인 종어는 초나라로 도망쳤습니다. 초나라의 정왕은 그를 받아들여 대접했습니다. 그는 초나라에 전쟁이 나면 진나라 군대가 삼가(三家, 집에서 3마일 떨어진 곳)에서 후퇴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나중에 중얼은 진나라 무공의 도움을 받아 진나라로 돌아왔습니다. 진은 송과 초의 분쟁을 지원했고 두 군대는 청푸에서 만났습니다. 중얼은 이를 피하고 적을 미끼로 삼아 승리했습니다.5. 초나라 장왕(다른 이름은 제나라 위왕)이 3년 동안 친정에서 즐기며 국정을 소홀히 한 것은 큰 화근이었습니다. 한 신하가 장왕에게 "시골에 3년 동안 날지 않고 3년 동안 노래하지 않는 큰 새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무슨 일입니까?" 왕장은 "이 새는 날지 않아도 하늘로 날아오를 것이고, 노래하지 않아도 큰 성공을 거둘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국가의 정사를 정리하고 군대를 부강하게 하고 강화하여 불과 몇 년 안에 큰 통치 상황을 형성할 것입니다.6. 춘추 시대에 연나라의 요청으로 제나라 환공이 군대를 이끌고 산롱국의 침략을 격퇴하고 산롱의 왕 미루는 요주로 도망쳐 지원군을 요청했고 관중은 제나라 환공을 따라 요주에서 지원군을 물리쳤습니다. 제나라로 돌아오는 길에 제나라 군대는 거짓 길잡이를 만나 덫에 걸렸습니다. 관중은 늙은 말을 이용해 길을 인도하자고 제안했고, 위기는 기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전국 시대 조나라에는 연포와 임향루라는 두 명의 중요한 장수가 있었습니다. 린샹루의 공적이 많았기 때문에 조나라 왕은 그를 재상으로 삼았어요. 연포는 자신의 무술 실력이 임향루의 입을 가린다고 생각하여 납득하지 못했습니다. 임향루는 나라를 위해 여러 번 연포를 피했습니다. 연포는 자신의 선의를 알게 되자 너무 부끄러워 임향루의 집에 가서 뒤에서 자신의 죄를 고백했습니다. 그때부터 그들은 화해하고 서로 친구가되었습니다.8. 전국 시대의 유명한 장군 인 조세의 아들 인 조국은 전쟁의 기술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전쟁의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할 수있었습니다. 그의 아버지조차도 그를 이길 수 없었고 그가 무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조식은 자신이 종이 위에서 이야기하고 있다고 생각했고 교통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조서가 죽고 조괄이 연포의 자리를 물려받았습니다. 임향루와 다른 사람들은 강하게 반대했습니다. 조왕은 장평 전투에서 조괄이 40만 대군을 잃었다고 주장했습니다. 9. 손무 6세는 오나라에 살았는데, 오왕은 손무의 군사적 재능을 시험해보고 싶어 180명의 젊은 기녀를 손무에게 주어 연습하게 했습니다. 손무는 궁녀들을 두 팀으로 나누고 왕세자가 가장 아끼는 후궁을 대장으로 삼았습니다. 손무가 궁녀들에게 명령을 내린 후 북을 두드리며 지휘하자 궁녀들은 웃음을 터뜨렸고 팀은 혼돈에 빠졌습니다. 손무는 또 다른 명령을 내렸지만 궁녀들은 웃기다고만 생각하고 전혀 듣지 않았습니다. 손무는 명령을 이해했으면서도 듣지 않은 것은 대장의 잘못이라며 두 대장을 처형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오왕은 당황하여 공주를 죽여서는 안 된다고 명령했지만 손무는 어쨌든 두 공주를 죽였습니다. 그 후 손무는 기녀들을 연습시켰고 이번에는 감히 명령을 거역하는 자가 없었습니다.10. 전국 시대에 위나라 군대가 조나라의 수도인 한단을 포위했습니다. 조는 제나라에 도움을 요청하고 천자를 장군으로, 손빈을 군사 고문으로 보내 조를 구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습니다. 천자는 직접 군대를 이끌고 조한단을 구하길 원했고, 손빈은 군대를 이끌고 위나라 수도 대량을 포위하자고 주장했으며, 위나라는 스스로 구하기 위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하면 조나라에 대한 포위망이 풀릴 뿐만 아니라 위나라 군대도 고갈될 것입니다. 천지는 손빈의 전략을 받아들여 군대를 이끌고 대량을 점령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위나라 군대는 한단을 포위하고 있던 군대를 재빨리 철수하고 밤새 대량을 구출하기 위해 돌아왔습니다. 제나라 군대는 구릉으로 가서 위나라 군대를 더 일찍 만나게 됩니다. 위나라 군대는 패배하여 거의 전멸할 뻔했습니다.11. 전국 시대 조나라 군주 오릉왕은 후부가 말을 타고 화살을 쏘는 동안 마음을 바꾸기로 결심했습니다. 우릉왕은 후푸족(소수민족)이 반팔 사복을 입고 말을 타고 달리면서 화살을 쏘고 민첩하고 민첩하게 움직이는 것을 보고 후푸족을 배워 병사들의 복장을 개혁하고 기병대를 발전시키기로 결심했습니다. 1년도 채 되지 않아 조조는 강력한 기병대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남쪽과 북쪽에서 싸운 끝에 조는 당시 가장 강력한 국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12. 전국 시대 진은 조를 구하기 위해 조의 수도인 한단을 포위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습니다. 조는 위나라에 도움을 요청했고 위나라는 조를 구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습니다. 진은 위나라가 조나라를 구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다는 소식을 듣고 왕위를 위협하기 위해 위나라로 군사를 보냈습니다. 왕위는 진나라에 굴복하여 조를 구하러 간 사람들에게 그 자리에 머물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위왕의 아들 신에게 편지를 보내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신릉 태자는 왕위의 총애를 받던 후궁 루지를 위해 아버지를 살해한 원수를 갚았습니다. 신릉왕은 루지로 하여금 왕위에게서 병서를 훔치게 하여 군권을 장악하고 수만 명의 장수를 이끌고 한단으로 가서 진나라 군대를 물리치고 한단 포위망을 해결했습니다.13. 전국 시대에는 진나라와 초나라가 자주 싸우고, 속국들은 자신들의 이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여 때로는 진나라를 돕고 때로는 동전의 뒷면을 보지 못하기도 했습니다. 이로 인해 열강들의 영향력 경쟁 속에서 여러 집단과 인물들의 흔들리고 변덕스러운 태도를 묘사하는 관용구가 생겨났습니다.14 기원전 227년 연나라의 단왕이 진왕을 암살하기 위해 진에 징계를 보냈던 비극적인 장면이 연출된 것은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경개는 단 태자를 배웅하며 "바람은 불고 물은 차가운데 강자는 돌아오지 않네"라고 노래했습니다. 진나라에 도착한 경개는 많은 돈을 들여 진왕의 신하들을 매수해 진왕을 맞았습니다. 경개는 영정왕에게 두강 지역의 지도를 제시하는 척했습니다. 영정이 지도를 펼치자 경개는 지도 위에 있던 단검을 들고 진왕을 찔렀습니다. 진왕은 큰 충격을 받아 격렬하게 도망쳤습니다. 경개는 진나라의 전사들에게 죽임을 당했습니다. 춘추시대 말기, 남쪽의 오나라와 월나라는 패권을 차지하기 위해 전쟁을 벌였습니다. 오나라 부차가 월나라 왕을 물리쳤습니다. 오나라 부차는 월나라 고견을 물리치고 포로로 잡았습니다. 고견은 3년 동안 고슴도치 말을 먹이며 큰 고통을 겪었습니다. 월나라 고견왕은 많은 굴욕을 겪었습니다. 고국으로 돌아온 그는 조국을 위해 봉사하고 조국의 복수를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군대를 훈련시키고 인재를 등용하는 데 판리의 도움을 받았고, 직접 노동에 참여하여 장작을 깔고 자기를 고집했습니다. 그는 매 식사 전에 쓴 쓸개를 마셨다. 10 년간의 동창회와 교훈 끝에 우는 마침내 멸망했습니다 .16, 무엇이든 잘못되면 그 년을 사랑하십시오. 그해 진무공은 딸을 진공과 결혼하고 매우 관대 한 지참금을 준비했습니다. 화려한 옷을 입은 첩이 70명에 달했습니다. 처음 진나라에 시집갔을 때 진나라 사람들은 시집간 여자들의 아름다움을 보고 집에 데려갈 후궁을 찾고 싶었지만, 진나라 왕은 여자 후궁들만큼 아름답지 않다고 생각하여 그를 업신여겼습니다. 제나라에서 모지의 도를 가르쳤던 구천의 입을 통해 초나라 왕의 질문에 한비가 답한 이야기입니다. "선물을 사서 진주로 되돌렸다"는 예와 함께 이 이야기는 사물의 진리, 즉 그것을 이용하거나 남에게 해를 끼치는 데 사용하지 말라는 교훈을 담고 있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종종 이 비유를 사용하여 무언가를 하는 것은 말보다 수레를 먼저 앞세우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17, 백홍관은 전국책 위세 4편에 나오는 인물입니다: 섭정은 전국 시대 남방의 야만인이었습니다. 그는 보복을 피하기 위해 사람들을 죽이고 제나라로 도망쳐 살육으로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한경연은 한왕에게 원한을 품고 복수를 하고 싶었습니다. 그는 섭정의 기사도와 용맹에 대해 듣고 섭정의 어머니에게 생일 선물로 김박청을 주면서 섭정에게 정적을 암살해달라고 부탁하고 싶다고 설명했습니다. 섭정은 어머니가 아직 지원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거절했습니다. 나중에 어머니가 죽은 후 고독한 암살자 한왕후는 백홍완 현상을 만나 자신을 찌르고 자살합니다. 백홍완은 현재 코로나로 알려진 대기 광학 현상입니다. 고대 미신은 종종 이것을 하늘 강림의 징조로 간주하여 왕을 해칠 것이라고 생각하며 하늘 강림의 사랑에 의존합니다. 18, "주안-민"AD의 비 완창 : 봄과 가을 시대, 진공 시안은 위를 파괴하고 위 땅을 비 완 장관에게 넘겼습니다. 점술 담당 의사 부연은 이렇게 말했습니다."작업을 완료하면 위대 할 것입니다. 완, 풍요의 수 또한; 유명한 장군 위 (위통 위, 그래서 구름이라고 함), 이제 비귀의 땅 위를주는 것은 하늘의 뜻이며, 후손들에게 영감을 주어 번영 할 수 있도록 하늘의 뜻입니다. "나중에 비관의 후손들은 전국 시대에 실제로 위나라를 세웠습니다. 사실 이것은 고대의 속담입니다. 후세 사람들은 종종 "비완 창다"의 암시를 사용하여 후대의 발전과 번영을 비교합니다 .19, "오월 춘추 시대 고건 귀국 전기"에서 얼음과 불을 들고 : 고건 왕은 오국 푸를 근절하기 위해 종종 어려운 생활 조건으로 의지를 연마하기 위해 고건 왕이 귀국했습니다. 추운 겨울에는 얼음을, 더운 여름에는 불을 들고 밤낮으로 일하며 안으로는 군정을 바로잡고 밖으로는 속국과의 외교를 펼쳤습니다. 10년간의 회합과 10년간의 교훈을 통해 마침내 그는 약세에서 강세로 돌아서 오나라를 멸망시켰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열심히 일하고 자기 계발을 위해 "얼음을 잡고 불을 붙잡다"라는 은유를 사용했으며 삶의 고난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20, 사랑하는 여자를 만나기 위해 다리 아래 강에서 "장자-발 훔치기"가족 학생들의 내 자리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강물의 밀물이 올 때까지 여자는 강물이 넘쳐서 위 학생들은 일어나지 않고 죽기 위해 보를 붙잡고 죽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위생은 사랑에 충성하고 약속을 지켰지만 목이 너무 뻣뻣해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알지 못해 그 자리에서 죽고 말았습니다. 이 고사는 후에 약속을 지키는 것, 특히 남녀 간의 사랑의 서약에 대한 암시로 사용되었습니다.21. 주공 - 서공의 내-외부 풍경 28:춘추시대 초나라와 주나라의 결투를 앞두고 주공의 삼촌이자 조카인 진나라 전략가 원공이 주공을 설득하여 결투에 참가하게 했습니다. 그는 전투에서 패하더라도 태항산맥의 황하를 지키기 위해 버틸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원래의 말은 "전투도 전투다. 전투에서 이기면 제후를 이기고, 민첩하지 못하면 해가 없다"라는 뜻입니다. 후세 사람들은 지리적 방어의 견고함을 설명하기 위해 "산과 강이 밖에 있다"는 표현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장원양하(張元陽河)는 '통관회구(通關會九)'에서 "산봉우리는 모여 있고 파도는 격렬하며 산과 강은 통관의 길과 같다"고 썼습니다. 서쪽을 바라보는 사람은 망설일 것이다. 이것은이 책에서 "산과 강"의 의미이며, 한편으로는 통관의 위험한 상황을 보여주고 다른 한편으로는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의 황궁의 황폐화와 전쟁 기간 동안 백성들의 끝없는 고통을 반영합니다. 22, 간백시는 "주안 - 시공 15 년"에서 유래 한 것입니다 : 한나라에서 진과 진의 전투, 진의 군대가 크게 패하고 진이 포로가되었고 진 의사의 머리카락이 엉망이되어 매달려있었습니다. 진나라 무공이 "어산지가 얼마나 불안해하고 있소! 나는 진나라 군대를 우리 진나라로 초대할 것이다. 감히 내가 감히 무리할 수 있겠는가?" 진 박사는 세 번 절을 하며 "주께서 땅을 걸으시며 황제의 하늘을 관통하시니 황제의 땅이 진정으로 그대의 말을 듣고 대신들이 감히 내려오려 합니다."라고 말했다. 사실 진 박사의 이 말은 자신이 한 말을 지키겠다는 맹세였습니다. '순풍'은 당신의 약속은 하늘과 땅의 거울일 뿐만 아니라 포로로 잡혀 있는 우리 모두에게 들린다는 뜻입니다. 부디 약속을 어기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바람에 머리를 숙인다'는 말은 원래 비굴하고 비겁한 행동의 일종으로, 후에 자기 비하적인 의미로 '기꺼이 바람에 머리를 숙인다'는 관용구로 발전했습니다. 23. 기원전 589년 진, 노, 위 연합군이 패한 후 제나라의 청공은 재상 빙을 중원에 보내 이 이야기를 전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 후 제나라의 청공은 장관 빈(즉 제나라의 재상을 지낸 곽자)을 뇌물을 받고 진나라의 총사령관 착을 만나게 했습니다. 진나라가 제나라를 굴욕시키기 위해 가혹한 조건을 제시하자(소통의 삼촌은 제나라 호의 어머니였고, 제나라의 능은 인질로 잡혀갔습니다), 제나라는 소통의 모친을 인질로 잡았습니다. 두 군대의 사령관인 노와 위는 촉에게 싸움을 멈추고 제나라와 화해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결국 촉은 공격을 계속할 생각을 포기하고 제나라의 운명을 뒤바꿀 동맹을 체결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성 뒤에서 한 명을 빌려서" 적과 죽을 때까지 싸우겠다고 맹세했습니다.24. 반정 도교의 이야기는 "좌전-주공이십육년(左傳-襄公二十六年)"에서 나옵니다: 춘추시대(春秋期), 오자서의 할아버지 초나라의 오주(吴举)와 채수사(蔡水师)의 아들 공순계생(公孙桂生) 자초(子超)는 좋은 친구였죠. 오주는 무왕(즉, 신공)과 결혼했습니다. 모왕이 범죄를 저지르고 도망친 후 초나라 사람들은 "모왕의 탈출은 사실 무주의 호위를 받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무주 역시 정나라로 도망친 뒤 진나라로 갈 준비를 했습니다. 두 사람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을 때 공손귀생이 진나라로 가고 있었고, 두 사람은 정나라 교외에서 만났습니다. 그들은 정나라 외곽에서 만나 "징(풀을 뽑아 만든 건물)에서 (앉아서 밥을 먹으며) 옛 이야기를 나누고 (초나라로 돌아가는 이야기를 나누었다)"고 합니다. 나중에 길에서 친구를 만나 옛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가리킵니다.25. 연 "장자 - 외무" 홍화비 홍화비는 춘추 시대의 장관인 유문공의 의사였습니다. 류문공과 절친한 친구였습니다. 진나라 장관(조나라가 판과 중흥을 물리친 주나라 30년인 기원전 490년을 말함)이 무너졌을 때 장홍은 판을 도왔고, 이에 대해 조양은 그를 책망했습니다. 진나라 군대는 장홍을 죽인 저우를 비난했습니다. 장홍은 촉(지금의 쓰촨성)에서 죽었고 촉나라 사람들은 이를 슬퍼했습니다. 3년 동안 그의 피는 벽옥으로 변했고 그는 성실했습니다. 물론 비의 이론은 후대에 로맨스로 변했습니다. 훗날 '홍비화'는 불의로 죽은 충성스러운 관리들을 묘사할 때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국가에 충성하는 것은 여전히 중요하며 국가에 충성하는 정신은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명나라 말기의 유명한 장군 원충환은 죽은 후 피가 녹색으로 변했다고 합니다.26. 대들보에 매달려 대퇴골을 찌른다는 것은 '전국시대 전략'에 나오는 말로, 소진은 진왕에게 로비를 하여 진왕이 지난번에 자신의 생각을 받아들이지 않았고 귀국 후 부모와 후궁들이 자신을 무시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슬퍼할 때 밤낮으로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밤에 책을 읽다가 졸리면 송곳으로 허벅지를 찔러 깨우고 공부를 계속했습니다. 이러한 근면과 자기 계발 정신은 항상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았으며 옛날에는 설득의 전형적인 예가되었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종종 "허벅지를 찌르다"를 열심히 공부하고 자기 계발을 암시하는 의미로 사용합니다.27. 주원장의 칼 상처 - 상공 31 : 춘추 시대 정나라의 재상 자피는 후배 재상 인허에게 사적인 영역에서 재상직을 맡기고 싶었습니다. 정자찬은 말년에 자신의 추천으로 정권을 잡았기 때문에 아마도 정자찬이 인허를 승진시키는 데 반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정자찬은 '선학후정(先學後政)'을 주장했는데, 이는 정치를 망치지 않기 위한 신중한 인재 선발 방식이었으며, 정치를 공부한 학자라면 무책임하고 정치에 해로운 정치를 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점을 설명하기 위해 자찬은 '칼을 쓰지 않고 베는 것'과 '금을 보고 윙크한다고 해서 공부가 되는 것은 아니다'를 비교하며 말보다 수레를 앞세워서는 안 된다는 점을 설명했습니다. 오늘날의 관점에서 보면 행하기 전에 배우는 것이 잘못된 것은 아니지만, 행하면서 배우는 것도 학습이므로 한쪽으로 치우쳐서는 안 됩니다. 후대에 '칼을 휘두른다'는 말과 '브로케이드를 다친다'는 말이 하나로 합쳐져 나약함과 무능함을 비유하는 말이 되었습니다.28. 초나라의 대막은 좌전이십팔(左传二十八) 28년에서 유래한 것으로, 초나라는 다른 속국들이 구출한 정나라를 물리치고 그날 밤 초나라 군대는 후퇴할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정나라의 구출과 속국의 지원군을 막기 위해 초나라 군대는 밤에 조용히 후퇴하되 빈 진영을 엄폐물로 남겨두었습니다. 군대 천막은 비어 있었고 까마귀가 그 위에 둥지를 틀고 있었습니다. 정나라 사람들은 시간과 상황을 판단하고 초나라 군대를 향해 달려가는 것을 멈췄습니다. 나중에 이 암시는 종종 패배나 군사력의 공허함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29. 춘추에서 인용한 우물 파기 - 루 주안 춘추 시대와 전국 시대에 송나라에 딩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집에 우물이 없어서 자신의 마당에 우물을 파고 있었습니다. 그는 이렇게 하면 특별히 사람을 보내서 빨래를 하고 물을 길어 올 필요가 없으니 사람의 도움을 받는 것과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누군가가 딩 가족이 우물을 파서 사람을 얻었다는 소문이 퍼졌습니다. 이 이야기는 후에 진실을 퍼뜨리는 것을 비유하거나 사물을 엉뚱하게 해석해 상황을 뒤집는 주관주의에 대한 비유로 사용되었습니다.30. 대의와 한 집안의 멸망 이야기는 매우 유명하며 동주 왕조 연대기에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춘추시대 위나라 사마의의 아들인 호사와 그의 아들 서주 * * *가 왕위를 찬탈한 뒤 4년 동안 은거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호서는 백성들의 마음을 달래기 위해 아버지를 찾아갔습니다. 이를 위해 시 왁스는 설계되었습니다. 진의 환공의 도움으로 진과가 서주와 호서를 체포할 기회를 잡았습니다. 위는 사람을 부에게 보내 그들을 죽였고, 시왁은 부하를 진에게 보내 그들을 죽였다." 이에 주원장은 "신하가 말하기를, '부차는 순수한 재상이다. 그는 사악한 방법으로 그렇게 하도록 권유했고 관대했다(与之, 함께 죽임을 당한다는 뜻). 어떻게 "가족을 파괴하는 의로움"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가족의 의를 파괴한다"의 원래 의미는 통치자와 장관의 의를 위해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개인적인 사랑을 파괴하는 것이며 나중에 편애없이 정의를 집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31 동시 수구 (同志修口)는 "장자 - 천운"에 나오는데, 전설에 따르면 베트남에 시라는 아름다운 여자가있었습니다. 그녀는 매우 아름다웠고, 어떻게 옷을 입어도 모든 움직임이 매우 아름답고 감동적이었습니다. 쉬의 마음은 아팠습니다. 아플 때는 항상 가슴에 손을 얹고 얼굴을 찡그리곤 했습니다. 어느 날 그녀는 마을 길을 걷고 있었습니다. 갑자기 가슴이 아프고 고통스러워 얼굴을 찡그렸습니다. 무의식적으로 그녀는 가슴에 손을 얹고 웃었습니다. 때마침 동시라는 못생긴 소녀가 그녀를 만나러 왔습니다. 찡그린 얼굴을 본 동시는 가슴에 손을 얹고 웃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예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니 따라 해보세요. 동시는 가슴이 아프지 않았고 가슴에 손을 얹어 이빨을 드러내고 미소를 지으며 평소처럼 찡그리며 예쁘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그녀가 평소의 모습이 아닌 것을 보고 아무 이유 없이 쳐다보았지만, 못생긴 소녀 동시는 사람들이 자신을 좋아한다고 생각해서 더 찡그리고 더 웃어서 모두를 겁에 질리게 했습니다. 나중에 그녀는 "못생기고 서투른"을 "아름답고 영리한"을 맹목적이고 기계적으로 모방하는 것에 대한 은유로 사용했는데, 이는 그녀의 바람과는 반대로 웃음거리가되었습니다. 32, 희미한 "장자-성다"를 치다 : 전국 시대에 닭싸움은 귀족들이 활동을 조롱하는 귀족이며, 당시 제나라 왕은 닭싸움의 팬입니다. 제나라 왕은 닭싸움에서 승리하기 위해 닭을 훈련시키는 데 도움을 줄 전문가 지를 초청했습니다. 제나라 왕은 승리를 간절히 원했고, 며칠 후 다른 사람을 보내 승리를 독려했습니다. 지선지는 "닭은 길들여지지 않습니다. 닭은 상대를 보자마자 뛰어올라 숨을 참지 못합니다." 며칠 후 제나라 왕이 사람을 보내 물어보자 지순자는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습니다. 닭이 움직이지 않는 것 같지만 충분히 침착하지 못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며칠 후 지순자는 마침내 방문객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제나라 왕에게 제가 닭을 훈련시키는 데 성공했다고 전해 주십시오. "닭싸움을 언급하자 다른 닭들은 울고 뛰었지만, 지순자가 훈련시킨 닭은 전혀 반응하지 않는 나무 닭 같았습니다. 다른 닭들은 그 둔한 모습을 보고 모두 겁을 먹고 도망쳤습니다. 그래서 제나라 왕은 이 닭을 다른 닭과 싸울 때 사용했고 자연스럽게 승리했습니다. 장자는 이 이야기를 통해 어떤 것은 반드시 자연에서 물려받은 것이 아니라 인위적인 훈련을 통해 습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사물'을 변화시키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이 이야기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후대에 '呆若木鸡'이라는 단어는 두려움이나 놀라움으로 인해 어리석은 사람의 표정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모두 경멸적인 표현입니다. 33.도둑질과 주님을 미워하는 것은 주안에서 온 것입니다 - 15 년 성공 : 춘추 시대 진의 보종 (진나라의 위대한 의사 인 손의 아들)은 황실에서 정직하고 솔직했으며 그의 아내는 그가 도둑이고 주님을 미워하며 백성들이 그를 미워하고 싫어하기 어렵다고 조언하곤했습니다. 그의 아내는 그에게 이렇게 조언하곤 했습니다."백성들은 주를 미워하고 솔직하게 말하기 어렵습니다. "나중에 보종은 너무 많은 불만을 쌓아두었기 때문에 죽임을 당했다." "도둑이 주인을 미워한다"는 사자성어는 도둑이 자신이 훔치거나 강탈한 물건의 주인을 마음속 깊이 미워한다는 뜻입니다. 나중에 의미는 나쁜 사람은 괜찮은 사람을 싫어하고, 좋은 사람을 싫어하고, 못생긴 사람과 아름다운 사람을 싫어하고, 나쁜 사람은 좋은 사람을 싫어한다는 것입니다."장자-외물"에서 물고기를 잊다 : 장자는 "바구니 (일종의 대나무 물고기 잡는 도구)는 물고기 때문에 물고기를 잡고 잊을 수 있고, 발굽 (우는 토끼를 잡는 도구)은 토끼에 있고, 토끼가 발굽을 잊게하고, 스피커 (언어, 단어를 지칭) 신경을 쓴다는 것입니다. 언어, 단어)는 (표현해야 할 의미와 이유를) 신경 쓰고 자랑스럽게 말하는 것을 잊어 버립니다. 말을 잊어버리고 사람들과 대화하는 앤드류(즉, 자신의 도를 깊이 이해하고 소중히 여기지만 말을 낭비하지 않는 사람은 실제로 매우 적기 때문에 장자는 그런 사람을 찾아 대화하기를 바랐다)! 장자의 '물고기를 잊는다'와 '토끼의 발굽을 잊는다'는 비유는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비유를 통해 '자신의 말을 잊고 원하는 것을 얻는다'는 진리를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나중에 "물고기를 잊어버린다"가 사용되면서 원래의 의미가 바뀌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부정적인 의미로, 목표를 달성한 후에는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의지했던 수단을 잊거나 포기한다는 뜻입니다.35. 한(韓)의 《한시련전(韓詩聯傳)》의 어위(魚魚): 맹자는 전국 시대 모가(毛家) 학파를 대표하는 인물로 성이 맹계(孟啓)였습니다. 그의 이름은 맹계(孟契)였으며, 깊은 인식과 고귀한 도덕으로 후대에 '현자'로 여겨졌습니다. 맹자의 높은 지위는 그가 어린 시절부터 받은 교육과 관련이 있습니다. 맹자가 어렸을 때 그의 어머니는 맹자의 교육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한번은 맹자가 재미있어서 학교에 가지 않은 적이 있었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어머니는 매우 화를 냈습니다. 어머니는 즉시 가위를 들고 뜨개질하던 실을 잘랐습니다. 맹자는 어머니에게 효성이 지극했는데 어머니가 화를 내는 것을 보고 무섭고 슬펐습니다. 맹자의 어머니는 아들이 뉘우치는 것을 보고 진심 어린 마음으로 아들에게 "너도 공부를 포기하면 나처럼 실을 끊게 될 것이다. 공부에 집중해야만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지금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장차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때부터 맹자는 열심히 공부하여 마침내 위대한 학자가 되었습니다. 나중에 저는 '부러진 베 짜는 사람'의 이야기를 중도에 포기하지 말고 열심히 공부하라는 암시로 사용했습니다. 또한 사람들은 고결한 여성의 조언을 표현하기 위해 누더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36. 높은 산과 흐르는 물은 전국 시대 정(鄭)나라 유곽의 유명한 시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정(鄭)나라 유구(劉丘)의 유명한 시 '리지-당문'에서 "보야가 북을 치며 높은 산을 바라보니, 종자기가 말하기를 '태산처럼 장엄하고 좋다! "보야가 북을 치며 높은 산을 바라보자 중자기는 '좋구나, 바다는 흐르는 물과 같다'고 말했다"고 적었다. "춘추시대에 음악과 피아노 실력이 뛰어난 유보야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의 피아노는 음만 연주하고 리듬이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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