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국 건국 후 당의 문학 예술 정책의 지도와 웨주 예술가들의 노력으로 웨주 오페라는 진실하고 섬세한 연기, 완곡하고 선율적인 노래, 아름답고 서정적인 스타일로 관객의 호평을 받으며 자체 번영과 발전을 도모하고 주요 국가 오페라로 자리 잡았습니다.
성주는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아홉 개의 구불구불한 시냇물이 흐르며 맑은 물과 아름다운 경치가 있는 마법의 땅입니다. 성주는 "중국 동남부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중국 최고의 경치를 자랑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나라 시와 노래 가사를 살펴보면 곳곳에서 낭송가의 이름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두 푸는 "툰시강은 잊을 수 없을 정도로 색다르다"라고 말했습니다. 송나라의 루유는 "나는 목각을 생각한 다음 현에 들어간다. 유명한 산은 키가 큰 사람과 같아서 어떻게 오랫동안 볼 수 없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등등이 있습니다.
고대에는 산셴현으로 알려진 성저우는 265,438+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와 현대의 유명인, 현자, 문인, 수묵화가들이 왕래한 곳으로, 성주는 중앙 평원의 문화에 깊은 영향을 받아 성주만의 독특한 인문학적 장점을 만들어냈습니다.
이 외딴 산악 지형과 오랜 역사 덕분에 많은 인재가 마을에서 배출되어 웨샹의 풍부한 민속 문화를 축적하고 웨주 연극 예술의 탄생에 깊은 기반과 비옥한 토양을 제공했습니다.
땅 위에서 책을 노래하다
청나라 셴펑 시대(1851~1861년)에 성저우의 일부 농민들은 들노래, 산노래 등 민속 노랫소리로 '문 앞에서 책을 노래'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사군자]를 만들었습니다. 퉁즈 시대(1862~1874)에 '문 따라 노래하기'는 점차 남 앞에 서서 부르는 것에서 홀이나 찻집에서 부르는 것으로 바뀌었고, 이를 '땅에서 노래하기'라고 불렀는데 당시 성주 농민들의 중요한 생계 보조 수단이었다. 점점 더 많은 예술가들이 책을 노래하면서 닝보, 샤오싱, 진화 등지로 책노래의 영역이 확장되었고, 책노래의 방식은 땅에서 무대로 옮겨져 '걷는 책'이 되었습니다. 이 시기에는 땅에서 노래하는 것과 문을 따라 노래하는 것, 무대에서 걷는 것이 공존했는데, 이는 웨주 오페라 역사에서 흔히 '땅에서 노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땅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은 성주의 농부들이 만든 민속 예술로, 그 인기는 웨주오페라 탄생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작은 판자
1906년 봄, 관객의 요청에 따라 성주, 위샹, 위항 출신의 노래 예술가들은 쌀통과 나무판자 몇 개로 만든 간이 무대에서 한 사람이 무대를 책임지며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캐릭터도 처음으로 랩이 노래로 바뀌었습니다. 같은 해 청명절에 고향인 간린의 동왕촌에서 다시 한 번 무대에 올라 장강 이북과 이남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1년도 채 되지 않아 중국의 거의 모든 예술가들이 무대에 올랐고 공식적으로 극단을 결성했습니다. 새로운 종류의 연극이 성저우에서 탄생했습니다.
당시 이러한 극단은 '샤오거반'과 '데두반'('데두'의 타악기 소리를 따서 이름 지음)이라고 불렸습니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저글링 극장" 또는 "셩 극장"이라고 불렀습니다.
샤오쿠반이 처음 등장했을 때만 해도 예술적으로 조잡하고 단순했으며, 책에 수록된 노래나 형제의 레퍼토리를 이식한 노래가 전부였고, 현악기를 반주하는 노래는 없었으며 샤쿠반, 베네딕트의 판, 가마구치 록으로 전환과 더빙을 사람의 목소리로 뒷받침하는 것이 전부였습니다. 하지만 '샤쿠반'은 강한 생활감과 독특한 현지 색채를 지니고 있으며, 생생한 줄거리와 재미있는 언어로 관객을 끌어당기며 강한 생명력을 보여줍니다.
베트남 오페라
1906년 탄생한 이래 샤오고반은 탄야오, 샤오싱다반 및 기타 연극의 영양분을 지속적으로 흡수하여 무대 공연, 노래 스타일 및 레퍼토리를 끊임없이 풍부하게 발전시켜 왔습니다. 공연은 시골에서 도시로, 샤오싱, 항저우, 닝보, 상하이에 이르기까지 다양했으며 1921년 광고에서 샤오고반을 '샤오싱 문화 오페라'로 지칭하기 시작했습니다.
. 이 이름은 10년 이상 사용되었습니다. 극단은 거의 모든 배우가 남성으로 시작하여 점차 여성으로 바뀌면서 '샤오싱원시남성극단'과 '샤오싱원시여성극단'도 생겼습니다.
상하이의 '큰 세계'에는 '여성 신극'과 '여성 굴곡'과 같이 위주 문학, 위주 연극과 동시에 공연하는 여성 계층이 많았습니다, "여자 소탄". 무대에 등장한 여성들의 모습은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남성 소흥원시 계급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술가들의 샤오싱원시 여학생반 설립에 대한 비전이 구체화되기 시작했습니다. 1923년 2월, 통시 남방에 위치한 상비시(현재 청관시에 속해 있음)에 여자 시범반이 설립되었습니다. 같은 해 5월, 창옌진에서 지아우가 공식적으로 여성반을 개강하여 성공을 거두자 시, 션싱메이, 자오루이화, 투싱화 등 유명 배우들이 등장했습니다. 이 수업은 웨주 오페라 역사상 최초의 여성 수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작부터 해체까지 6년 동안 지속되어 여성 웨주극의 부상과 발전의 길을 열었고, 1929년 툰시강 양쪽에서 여성반이 생겨났습니다. 이들은 분단 이후 저장성의 도시와 농촌 지역, 특히 항자후-닝보 지역에서 공연을 펼쳤습니다. 이 시기 웨주 연극의 역사는 일반적으로 '샤오싱 여성 연극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샤오취반'에 비해 '샤오싱원극'은 예술이 크게 발전했고, 출연자들은 현악 반주로 노래하고 징과 북으로 연기했으며, 공연은 특별 오케스트라의 반주를 받았다. 무대 공연이 프로그램화되기 시작했고, 공연은 저마다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성 월주 오페라
1930년대 중반, 성주(현) 농촌 지역에서는 여성 수업(샤오싱 원주 여성 수업)이 매우 성행했습니다. 1935년 통계에 따르면 전국 인구 40만 명 중 여성은 2만 명이 넘었습니다.
학급 공연, 여성 학급의 총 수는 200여 개에 달했습니다. 1938년 일본군이 절강성, 소흥, 닝보 등을 침략하자 많은 사람들이 혼란을 피해 생계를 위해 상하이로 몰려들었고, 상하이의 여성 기생 공연은 많은 관객을 불러 모았습니다. 이후 '샤오싱 여성 가극단'이 상하이로 몰려들면서 영향력이 점차 확대되었습니다. 신문과 광고에서 '웨주 오페라'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웨주 오페라'라는 용어는 1925년 초에 등장했지만 많이 사용되지는 않았습니다. 오랫동안 '샤오싱원 오페라', '더두반', '샤오거반'과 혼용되었습니다. 여성 계급이 상하이에 정착한 후 야오슈이좐과 다른 예술가들이 각본 시스템을 도입하기 시작하면서 상하이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웨주오페라가 번성하는 길을 열었습니다. '웨주 오페라'라는 이름은 관객과 언론, 배우들에게 더욱 받아들여져 다른 이름을 대체했습니다.
1942년, 위안쉐펀으로 대표되는 배우 그룹의 주도로 웨주 오페라는 전면적인 개혁을 시작하여 연출 시스템을 구축하고 루쉰의 축복을 무대에 올렸으며 샹린의 자매를 성공적으로 공연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수많은 새로운 희곡이 등장했고, '통치곡'과 '하강현'의 창작으로 '여성월주오페라'는 새로운 무대에 올랐습니다.
신중국 건국 후, 당의 보살핌과 관심 아래 웨주오페라는 '사람의 변화, 제도의 변화, 연극의 변화'를 핵심으로 '3대 개혁'을 수행하기 위해 예술가를 조직하고 국가, 화동, 저장 오페라단의 공연에 참여하며 전면적인 번영에 나섰다. 그 후부터 전면적인 번영과 발전의 시기를 맞이했습니다. 웨주오페라의 공연은 거의 전국으로 퍼져나갔고 세계로 진출했습니다. 프랑스, 독일, 미국, 소련, 벨기에,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등 중국, 유럽, 미국의 여러 나라는 물론 북한, 일본, 동남아시아, 홍콩, 마카오의 관객들에게도 환영을 받으며 국제적인 성격을 띠게 되었습니다.
문화계의 주목을 받으며 주요 국립 극장이 되었습니다. 이 시기에는 새로운 드라마가 급증하여 수백 편의 연극이 스크린에 올랐고, 웨주극에는 많은 신예들이 무대에서 활약했습니다. 웨주 오페라를 노래하는 많은 유파가 생겨나면서 웨주 오페라의 예술이 더욱 다채로워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