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언이자 중국음악협회 회장인 장쿤은 제자에 대해 거의 이야기하지 않고, '장쿤의 제자'라는 간판을 걸고 다니는 사람도 거의 없습니다. 장쿤에게는 유명한 캐나다 제자 다샨 외에 다른 제자가 몇 명 더 있지 않나요?
물론 아니죠. 장쿤은 최소 20명 이상의 제자를 거느리고 있으며, 일부 제자 인맥까지 포함하면 그 수는 훨씬 더 많습니다. 이들은 대부분 조국의 중국 오페라 시장에 깊숙이 관여하고 있으며, 그들 중 다수는 국가 오페라계의 강자이자 예술의 전달자이기 때문에 대부분 알려지지 않았고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저자는 장쿤의 '견습생'을 핵심 지역, 동쪽, 서쪽, 남쪽, 북쪽, 중앙의 여섯 부분으로 나누어 간략하게 소개하는데, 이는 반드시 완전하지는 않지만 적어도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첫째, 핵심 지역, 베이징과 톈진
류후이는 초창기에는 재능 있는 코미디언이었습니다. 1990년 춘제 '마오루 방문기'는 정말 잘나가는 코미디언이었던 마즈춘과 함께 모델 트레이닝을 받았다고 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류후이는 <우린의 전설>에서 미식가 리다주이 역을 맡으며 영화와 TV에 진출하기 시작했습니다.
천진북방음악학교를 졸업한 저우웨이는 기본적인 코믹 실력은 탄탄하지만, 대부분의 천진북방음악학교 졸업생이 공통적으로 겪는 문제인 재미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우웨이는 춘제 갈라 행사에 몇 차례 출연했는데, 그가 선사하는 코미디는 지난 2년간의 위윈펑에 비해 상당히 적당하거나 적어도 낫습니다.
또한 저우웨이는 우린의 전설에 출연했습니다. 다소 '시시한' 핑구 레드는 그의 대표작이었으며, 레전드 오브 우린 팬들에게 '유주'라는 특별한 이름을 선사하기도 했습니다.
류취안과.
이 두 형제는 아마도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쌍둥이 형제일 것입니다. 그들은 1990년대에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류취안리와 천페이시는 <두 목수>, <의리를 잊은 그대에게> 등 일련의 TV 스케치에서 뛰어난 연기를 펼쳤습니다. 두 형제는 세계 유머 경연대회에서 황금 광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 두 형제는 유명한 스케치 작가일 뿐 기본적으로 코미디를 한 적이 없습니다(필자는 100% 확신하지 못합니다). 장쿤에게 배웠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어쨌든 장쿤은 1980년대와 1990년대에 매우 인기가 많았으니까요.
양국량
그들은 또 쌍둥이입니다. 형제는 유명한 스승들에게서 배우며 자랐습니다. 퀵보드의 대가가 바오스틸에 와서 그들을 가르쳤고, 코미디 라인은 양진밍을 의로운 아버지로 숭배했습니다. 퀵보드는 공식적으로 량후민의 문에 합류했습니다. 2016년 먀오푸의 소개로 장군의 제자로 받아들여 장군의 제자 중 또 한 쌍의 쌍둥이가 되었습니다. 이들은 요즘 <해피 코미디언> 프로그램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톈진의 또 다른 쌍둥이 형제인 위에도 등록 제자로 받아들여진 것으로 알려졌지만 정식 입문은 하지 않았습니다. 장 쿤과 그의 쌍둥이 형제는 서로 운명인 것 같습니다.
둘째, 산둥성 동방
, 제나라
, 기타
이 둘은 훌륭한 짝을 이루었기 때문에 함께 소개되었을 것입니다. 둘 다 지난 군구 아방가르드 문예단 노래와 무용단 출신으로, 둘 다 각자의 분야에서 대가였고 코미디를 꽤 잘했다.
1992년 춘절 갈라, 치는 "머리 굴림을 바꾸다"라는 노래에서 공동 작업하여 사람들이 "열심히"걱정하는 사람들의 모습에 샹그릴라 사인의 저자로 이어졌습니다. 두 사람은 또한 전국 대회에서 수상한 '게으른 슈가로프'라는 만화 시리즈를 연재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치는 뛰어난 셔터벌레로, 현재 산둥성 문인연합회 부회장이자 구구협회 부회장인 옌의 아버지에게 배워 음성학계에서 본격적인 관료로 활동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탕아이궈가 평생을 희극으로만 연기를 해왔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저자의 태도와 대조해 보면 듣거나 보지 못한 것이 많습니다.
셋째, 서쪽, 충칭, 캐나다
덩샤오린과 버치.
그들도 한 쌍입니다. 이들은 충칭 오페라단 출신으로 충칭에서 중국 라디오 랩단에 입단한 몇 안 되는 코미디언 중 한 명입니다. 그들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남긴 것은 1991년 춘절 갈라 '노래 배우기'였습니다. 지금이야 가수 모창이 별거 아닌 것 같지만, 당시만 해도 가수 12명의 성대모사를 한 호흡에 해내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었습니다.
또한 덩샤오린이 나중에 조번산을 만났는데, 장쿤은 조번산의 볼레였고 덩샤오린은 장쿤의 제자였기 때문에 두 사람은 좋은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그래서 벤산 미디어의 일부 드라마, 특히 <마스터 마>의 비참한 우씨에서 이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큰 산
다산은 당연히 서양 국가인 캐나다 출신입니다. 다산의 원래 이름은 로스웰이고 중국 이름은 루시웨이입니다. 한 촌극에서 다샨이라고 불렸기 때문에 그렇게 불리게 되었죠. 그는 딩광취안과 함께 코미디를 공부했고 나중에 장쿤의 학교로 전학했습니다. 세기가 바뀌면서 그는 다양한 광고에서 스승과 제자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는 장쿤의 가장 유명한 제자이자 코미디 연기를 하는 최고이자 가장 유명한 외국인입니다. 그는 현재 주로 리얼리티 TV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넷째, 남부, 광둥성, 장쑤성
샤오쯔엔
허난성 출신이지만 오랫동안 광둥성 후먼에서 살면서 일했습니다. 해군 출신으로 코미디를 배운 이 뚱뚱한 남자는 매우 재능이 뛰어납니다. 그는 광둥성의 군 캠프에서 많은 코미디와 스케치 공연을 했으며, 2007년 장쿤이 광둥성에서 코미디 예술 교류전을 주최했을 때 샤오의 코미디가 장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현재 샤오는 광둥성 해군 부서의 정치부 책임자로 군부대 병사들을 위해 코미디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니밍샤 웬란
두 사람 모두 장쑤성 출신으로 음성학계에서 보기 드문 커플입니다. 샤가 두 살 어리다. 샤는 18살 때 '속아서' 함께 코미디를 하게 되었고, 여전히 남자와 여자를 놀려댔습니다. 그 주된 이유는 샤가 노래를 잘했기 때문이었고, 코미디에 모든 종류의 팝송을 추가하는 것이 인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1990년대에 장쿤은 두 사람을 좋아했고, 두 사람 모두 그의 제자였습니다. 허우도 그들의 코미디가 수준급이라고 평가했고, CCTV의 <취위안 잡화>와 <슈퍼 버라이어티>에 초청받기도 했습니다. 샤만 2015년에 간암으로 사망했습니다.
동사(동사의 약어) 북쪽
기간
사실 덩샤오린은 북쪽 도시로 볼 수 있는데, 누가 그에게 랴오닝에서 일하라고 했을까? 랴오닝성 단둥 출신인 자오지에주입니다. 그는 군대에서 영화 영사기사로 일했던 전직 배우였습니다. 그는 스케치로 유명해졌으며 2000년경 CCTV 춘절 갈라에 출연해 궈다, 차이밍, 황홍, 저우웨이와 함께 작업했습니다. 1990년대 한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으며 최근에는 여러 영화와 드라마에서 주요 역할을 맡았습니다. 운 좋게도 그는 "무술"에서 보안관 부보안관 셰 푸이 역을 맡기도 했습니다.
부정동사중국 중부, 우한
자오웨이궈
시안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우한 랩 극단의 코미디언이기도 하며 1990년대에 발표자로 활동하기 시작해 코미디를 쓰고 공연하기 시작했습니다. 동굴을 연 후 그는 치지 이병의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봄 축제 갈라 무대에 잇달아 출연했으며 * * * "누가 당신을 훌륭하게 만드는가"와 "무료"와 같은 코미디에 출연했습니다. 자오웨이궈의 코미디 스타일은 언뜻 보기에는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자세히 보면 정말 좋은 스타일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밍루
1957년 우한에서 태어난 그는 치와 함께 동세대 코미디언 중 가장 오래된 코미디언 중 한 명입니다. 유첸의 막내아들 유는 두 사람을 형제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밍루는 공연 예술, 연기, 구타, 노래 등 다재다능한 코미디언의 범주에 속합니다. 1993년 초, 그는 춘제 갈라 무대에서 더욱 주목받았습니다. 펑공은 2002년 춘제 갈라 프로그램 '위아래'를 기획할 때 그를 마음에 들어했고, 두 사람은 갈라에서 궈와 한 번 짝을 이루었습니다. 밍루는 연기할 여지가 많지 않았지만 여전히 자신의 캐릭터를 뽐냈습니다. 현재 밍루는 우한 홍금룡 랩단의 리더입니다.
장쿤의 제자로는 쉬원, 궈단, 안톤, 쉬용, 리다오난 등이 있습니다.
요약하면, 장쿤의 제자들은 일반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몇몇 영화와 TV 스타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국가 오페라 업계의 리더입니다. 그들은 종종 군대에서 공연하고 지역 사회를 방문 할뿐만 아니라 산간 및 저개발 지역으로 이동하여 오페라 예술을 전파합니다.
오페라단은 꼭대기에 별이 있는 피라미드라고 할 수 있지만, 그 탑의 꼭대기는 오케스트라의 탄탄한 대중 기반과 수많은 풀뿌리 단원들이 지탱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예술가들의 보급과 기반이 없다면 탑의 끝에서 별의 광채가 빛날 수 없습니다. 장쿤의 제자들은 콰이아트에서 가장 견고한 안정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