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광고 디자인 - 텐센트 QQ는 누가 시작했나요? 여러분, 3Q

텐센트 QQ는 누가 시작했나요? 여러분, 3Q

1996년 여름, 세 명의 이스라엘 청년은 온라인에서 서로 소통하는 것이 불편하다는 것을 깨닫고 즉시 서로를 찾고 P2P로 대화할 수 있는 작은 소프트웨어를 설계했습니다. 그들은 이 작은 발명품에 멋진 이름을 붙이기로 결심하고 마침내 "I'm seeking you"의 약자인 ICQ라고 부르기로 결정했습니다. 지구 반대편에서 노란 피부의 청년이 ICQ를 연주하고 있습니다. 2004년 미국 '타임'과 CNN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비즈니스 리더 25인 중 한 명, 홍콩 폴리텍 대학, 제4회 바우히니아 컵 우수 기업가상 수상, '2004 CCTV 중국 경제 연도 인물' 트로피 수상. 트로피. 그가 설립한 회사와 제품은 불과 몇 년 만에 중국 수억 명의 커뮤니케이션 습관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34세도 채 되지 않은 나이에 20억 달러에 가까운 자산을 보유한 그는 중국 IT 업계에서 불멸의 신화를 창조했습니다. 그는 텐센트 QQ 마의 수장입니다. 독특한 비전, 독특한 풍경 1993년 22살의 마 회장은 선전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학교에서 마의 컴퓨터 재능이 조금씩 드러나면서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1997년, 마는 ICQ를 처음 본 순간 그 무한한 매력에 매료되어 즉시 번호를 등록했습니다. 하지만 한동안 사용한 후 그는 중국 사용자들 사이에서 ICQ의 영어 인터페이스를 대중화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그는 중국어 버전의 ICQ를 만들 수 없을까 고민했고 1998년 마 회장은 직접 사업을 시작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같은 해 10월, 대학 동기인 장즈동과 함께 중국 네트워크 호출기를 출시한 '텐센트'를 설립했습니다. 중국의 1 세대 인터넷 사용자 인 Ma는 이것이 ICQ의 모방 일 뿐이며 기후가 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그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시기에 자신만의 OICQ를 만들기로 결심했습니다. 당시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았고 IT 업계 동료들조차도 OICQ를 '어린이 장난감'이라고 비웃었습니다. 하루 종일 OICQ를 만지작거리는 것은 그다지 유망하지 않다고 생각했고, OICQ로 부자가 될 가능성은커녕 '추가 돈'을 벌 수 있을 것 같지도 않았기 때문이죠. 마화텅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물 한 국자만 있으면 3천 마일을 갈 수 있다"는 그는 OICQ를 '샛길'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마케팅에 대해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이라면 어떤 제품의 성공이 '인구 + 수요 + 구매력'이라는 요소와 분리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마윈은 '특정 감정 만족'이라는 마케팅 개념을 이식했습니다. 마 회장은 수천 년의 전통 문화와 풍파가 중국인을 내성적으로 만들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반면 중국인은 외국인보다 불안감이 강하기 때문에 말과 말 사이의 '마음과 마음 사이의 접촉'을 더 잘 받아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즈니스는 인간의 본성입니다. 마윈은 언젠가 전화와 팩스에 이은 또 다른 커뮤니케이션 혁명을 가져올 중국 OICQ의 밝은 미래를 보았습니다! 이 시점에서 말 화텅, 여덟 마리의 말은 뒤로 물러설 수 없습니다. 엄마 화텡의 아기 펭귄이 때마침 태어났어요. 65438년부터 0999년까지 중국에 인터넷이 본격적으로 보급되었고, OICQ의 독특한 오프라인 메시지 기능과 서버 측 정보 저장 기능은 로컬 저장 기능만 있던 ICQ를 실용성 면에서 앞섰습니다. 1999년 말까지 OICQ의 등록 사용자는 13,000명에 달했습니다. 성공은 "편집증"과 "그는 헌신적인 사람"을 선호하며, 업계의 거의 모든 파트너는 젊은 상사를 언급할 때 "헌신적"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지난 6년 동안 마화투는 QQ에만 집중했고 다른 프로젝트는 하지 않았습니다. 창업 초기의 가장 어려운 시기에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신생 인터넷 기업과 마찬가지로 자본과 기술은 텐센트의 가장 큰 장애물입니다. 회사 운영 초기에 모든 자금은 몇 명의 젊은이들이 저축한 돈이고, 회사 전체에 정규직 직원은 단 세 명뿐이었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 마윈과 다른 사람들은 웹 페이지, 시스템 통합, 프로그래밍 등 모든 일을 직접 했습니다. 마치 식료품점 같았죠. 당시 선전에는 텐센트와 같은 회사가 수백 개나 있었다고 하는데, 마 회장과 장즈둥의 가장 큰 기대는 버티는 것이었습니다. 등록 사용자 수가 늘어나면서 서버를 확장해야 했는데, 당시 1~2천 위안의 서버 호스팅 비용은 회사로서는 감당할 수 없는 금액이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의 서버를 빌려서 사용하기도 했습니다."라고 마화텅은 말합니다. 처음에는 광대역 환경이 갖춰진 컴퓨터실에 일반 PC를 놓고 다른 사람의 서버에 몰래 프로그램을 설치해 실행했습니다." QQ의 엄청난 상황을 예견한 마 회장은 끝까지 달려보고 싶었습니다. 1999년 하반기, 전 세계 인터넷의 '열풍'은 그의 비전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오랜 친구인 넷이즈 사장 딩레이의 해외 자금 조달 제안에 영감을 받은 마윈은 20페이지가 넘는 사업 계획서를 6개 버전으로 만들어 해외 벤처 캐피탈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마화텅에게 220만 달러를 투자한 IDG와 PCG를 만났고, 2000년 4월 AOL이 저작권 침해로 소송을 제기하면서 텐센트는 웹사이트 도메인 이름을 변경해야 했고, 동시에 제품명을 텐센트 QQ로 바꾸고 이미지도 빨간 스카프를 두른 통통한 펭귄의 큐 버전으로 바꾸게 됩니다. 이후 텐센트는 광고 사업, 모바일 QQ 사업, 유료 QQ 회원제 등을 시작했고 2001년 말 텐센트의 순이익은 1022만 위안, 2002년 텐센트의 순이익은 654.38 + 0.44억 위안, 2003년 텐센트의 순이익은 3억 3800만 위안으로 2002년보다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말의 골든벨 방패 철제 천 셔츠. 예로부터 광둥성 차오저우는 '유명한 상인'으로 알려져 왔으며, 차오저우 사람들은 '광둥의 유대인'으로 불려 왔습니다. 차오저우 출신인 마 회장은 겸손하고 실용적인 차오저우 사람들의 전통을 물려받았습니다. 마 회장을 인터뷰한 기자들은 마 회장이 의외로 젊고, 명령을 내리는 기업가라기보다는 백의의 학자라는 첫인상이 강하다고 말합니다. 마윈은 타고난 실용주의자이며 합리성과 차분함이 그의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 업계의 많은 동료들이 소프트웨어를 지적 '경기장'으로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소프트웨어는 지적 경쟁의 한 방법 일 뿐이며, Ma는 더 많은 사람들이 적용 할 수 있도록 자신의 일을하기를 희망하며 기술이 시장에 작은 역할을 기꺼이 수행 할 의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합리적이고 차분한 성격은 그에게도 많은 이점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사실 1994년 초에 마윈은 이미 작은 부자였습니다. 그의 진짜 첫 돈은 주식 시장에서 나왔습니다. 1994년 마 회장은 물 만난 고기처럼 주식 시장에 뛰어들었고, 곧 수백만 달러를 손에 쥐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또한 그의 독립 사업의 토대가 되었습니다. 사업 초기에 동종 업계의 많은 사람들이 그의 "작은 펭귄"을 조롱했습니다. 이 말은 바람과 같았고, 마윈은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텐센트는 3억 5,500만 명의 QQ 사용자를 바탕으로 중국 인터넷에서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이 기회를 이용해 마윈은 공식적으로 포털에 진출하는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1년 만에 시나, 소후, 넷이즈보다 앞서게 되었습니다. 그건 그렇고, 클라이언트 검색은 중국에서 조용히 4 위를 차지했습니다. '작은 펭귄'으로의 이러한 일련의 움직임은 사람들을 어리석고 어리석은 사람으로 비웃었습니다. 마윈은 하루의 대부분을 인터넷 구석구석에서 사업 기회를 찾는 데 보냅니다. 한때는 아바타를 꾸미는 한국어 서비스를 발견하고 QQ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또한 노키아, 나이키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들을 찾아 그들의 최신 제품과 의류를 온라인에 올려 사용자들이 다운로드하고 입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텐센트는 대규모 사용자 기반을 바탕으로 이들 기업의 제품 디자인을 무료로 제공받았고, 사용자들은 기꺼이 패션의 최전선에 서고자 했습니다. 마윈은 이들 대기업에 광고비를 요청했고, 대기업은 기꺼이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따라서 많은 '은'이 계속해서 마윈의 주머니로 흘러들어갈 것입니다. 그는 이 사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현재 사용자의 40% 이상이 구매를 시도했다고 말했습니다. 추정치에 따르면 각 사용자가 1~2위안을 기꺼이 소비한다면 이는 거의 4억 위안에 달하는 수입입니다. 2004년 1분기 텐센트의 순이익은 3억 2,800만 위안에 달했고, 마 회장의 독특한 비전은 다시 한 번 텐센트에 돈을 벌어다 주었습니다. 2004년 9월 현재 텐센트 QQ의 등록 사용자 수는 3억 5,500만 명, 활성 사용자 수는 1억 1,190만 명, 동시 접속자 수는 730만 명, 동시 접속 게임 수는 78만 개로 중국 최대의 캐주얼 게임 포털이 되었습니다. 2004년 6월 텐센트는 홍콩에서 성공적으로 상장하여 2억 달러를 추가로 모금했습니다. 텐센트는 작은 회사지만 많은 돈을 벌었습니다. 그 뒤에는 분명 '비밀 공식'이 있을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말이 특히 운이 좋다고 확신하지 못합니다. 마화투의 직원은 마화투의 비전은 매우 독특하고 운이 좋다고 말했습니다. 결론은 텐센트의 독특한 노력은 판매 제품 뒤에있는 브랜드 문화에 있으며 해당 QQ 문화는 애정, 사랑, 우정의 문화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것들은 모두 동일한 인간의 감정이며, 동일한 인간의 감정이 제품의 영원한 판매 포인트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QQ 계정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렇게 말한 후 마 회장은 어린아이 같은 미소를 지었다.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