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 다음 우연히 유젠밍이라는 남자가 이 광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광동시창영화미디어유한공사의 사장인 유젠밍은 2002년부터 TV 시리즈 '금가루 가족' 촬영을 시작했는데, 이 시리즈에서 백수주 역을 맡기로 했던 한국 배우의 캐스팅이 늦어져 불안해하던 중 이 광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광고를 본 그는 즉시 소녀에게 매료되었고 백수주 역에 딱 맞는 배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 소녀의 이름이 류이페이라는 것을 알게 됐는데 지금은 미국에 살고 있더라고요.
대서양 횡단 전화가 걸려왔고, 마침 올해 류이페이도 베이징 영화 아카데미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듣고 6월 18일 미국에서 돌아왔다.
그리고 그는 캐스팅에 합류해 <금가루 가족>에서 바이시우주의 인생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이 영화는 류이페이의 첫 드라마이자 영화계 진출의 시금석이었다.
같은 해 장즈중은 진용의 무협 드라마 '용팔계'의 수석 프로듀서가 되었습니다.
왕위옌의 역할은 출연진들의 고민거리였다.
많은 배우를 시험해 본 장지중 감독을 비롯한 연출팀은 류타오가 등장할 때까지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저우샤오웬 감독은 류타오의 오디션을 보고 그녀가 아르준, 왕위옌, 아지를 연기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류타오는 매우 부드럽고 약해 보였어요. 저우샤오웬은 류타오가 아르준의 악랄함을 연기하지 못할까 봐 걱정했죠. 원래 아르준 역을 맡기로 했던 천하오가 다른 역할에 도전하고 싶다며 아르준 역을 제안했고, 저우샤오웬이 생각하기에 류타오의 역할은 기본적으로 아르준과 왕위옌 사이에서 결정된 셈이었죠.
그리고 장즈중에서 그는 항상 유난히 순수하고 소박한 소녀를 찾고 있었어요. 많은 책을 읽었지만 그는 만족하지 못했다. 그러던 어느 날 산리툰에서 차를 타고 가던 그는 큰 광고판을 보고 그 광고에 나온 소녀가 멋지다고 생각했다.
다시 물어보니 아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한 에이전트가 그 소녀의 이름이 류이페이이고 다른 세트장에서 촬영 중이라고 했어요.
우연이 아니라 며칠 전 유젠밍이 베이징에서 열린 에이전시 설립 리셉션에 많은 영화와 텔레비전 프로듀서들이 참석했습니다.
그리고 장지중이 있었죠.
<드래곤 8>의 출연진이 왕위옌의 배우들 때문에 혼란스러워한다는 소식을 듣고 유역비는 바로 류이페이를 떠올렸다. 그는 장즈중에게 유역비를 보면 다른 스타들은 모두 창백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동료들의 추천과 광고판에서 류이페이를 본 장즈중은 흥미를 느껴 바로 류이페이에게 오디션을 보러 가자고 연락했습니다.
그때 마침 유덕화도 골드 더스트에서 류이페이를 만나 왕위안의 캐스팅 소식을 전하며 오디션에 도전해볼 것을 제안했다.
류이페이도 관심을 보였어요. 진용 드라마에서 여자 주인공을 연기하는 것은 많은 배우들의 꿈이었고, 그는 에이전트를 통해 <드래곤 바즈>의 감독인 저우샤오웬에게 연락했다.
한 쪽은 오고, 다른 쪽은 찾고 있었고, 양쪽이 일치했습니다.
오디션 당일 여러 배우가 왔고 류이페이가 도착했을 때는 그녀가 마지막 배우였다.
연극이 끝난 후 저우샤오웬 감독은 갑자기이 어린 소녀가 왕위옌에게 정말 적합하다고 느꼈고 류타오는 주아주에게 더 적합하다고 느꼈습니다.
장지중도 밝아졌다. 아직 나이가 어리고 연기력이 더 발전해야 하지만 왕위옌 역은 인상적이고 눈에 띄는 연기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그렇게 저는 또 한 번 스타 탄생에 실패했습니다.
그리고 저우샤오웬과 장즈중은 재빨리 * * * 이해에 이르러 같은 날 류이페이에게 왕위옌 역을 맡기로 했다는 사실을 알렸다.
그리고 '금가루'의 그 장면이 촬영된 후 류이페이는 '용의 여덟 가지 가지'의 출연진에 자연스럽게 합류했고, 곧바로 촬영에 들어갔다.
그리고 모두가 스크린에서 또 다른 '요정 자매'를 알게 되었죠.
그전까지 왕위안의 역할은 리루오통이 가장 성공적으로 연기했고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잊을 수 없는 고전으로 남았습니다. 하지만 류이페이의 버전이 등장한 후 많은 사람의 마음속에 있는 고전은 즉시 대체되었습니다.
객관적으로 볼 때 리루오퉁은 왕위안을 연기했을 때 이미 30세였고, 등장 당시 17세나 18세에 불과했습니다. 리루오퉁이 아무리 노력해도 세월의 흔적을 숨길 수는 없었다.
류이페이는 15살입니다. 그녀의 캐릭터는 약간 유치하지만 원작 속 어린 소녀의 순수함을 정확하게 구현하고 두안유의 눈에 비친 이미지와 일치합니다.
진용의 원작 소설에서 왕위안은 두안유의 시점으로 등장합니다. 어떻게 쓰여 있는지 보겠습니다.
두안유가 돌아서서 덤불을 돌자마자 그는 꽃나무에 얼굴을 대고 보라색 거즈 셔츠를 입은 소녀, 날씬한 몸매, 긴 머리를 은색 리본으로 부드럽게 뒤로 넘긴 조끼에 매달려 있는 소녀를 보았습니다. 두안유는 그녀의 뒷모습을 바라보며 이 소녀 주위에 안개가 자욱한 빛의 울타리가 있는 것 같다는 느낌만 들었다. 그녀는 정말 인간이 아니었다...
두안유는 일어서서 소녀를 바라보았다. 이 순간, 그는 더욱 선명하게 볼 수 있었다. 마침내 그는 눈앞의 소녀가 동굴의 옥상과 약간 다르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옥상은 영험하고 매우 매력적이지만 눈앞의 소녀는 위엄 있고 유치했습니다. 반대로 옥상은 그 앞에 있는 소녀보다 더 생동감이 넘쳤습니다...
두 가지 키워드가 있는데 하나는 단아하고 다른 하나는 유치합니다. 리루오퉁의 버전에서 우리는 중후함은 볼 수 있지만 유치함은 볼 수 없습니다. 류이페이의 버전은 이 두 가지 특징을 결합한 것입니다.
그러니 적어도 지금까지는 류이페이의 왕위옌 버전이 최초의 '요정 자매'인 셈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