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간
1920 년대 베이징에 살던 영국 시인 오스버트 스티븐르 (Osbert Stevell) 는' 베이징의 목소리와 색깔' 을 썼고, 당시 길거리 노점상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만든 각종 음향을 길거리 밴드로 묘사하며 관악, 현악, 타악기가 무엇인지 각각 열거했다. 그는 특히 이발사의 손에 끼인 쇠회전을 즐겨 듣는다. 철판이 중간에서 뽑히면' 찌르다' 며 약간 떨리는 금속소리를 내며 서양 음악가가 사용하는 고정음포크와 매우 비슷하다고 여겨진다. 또한 포필장수의 손에 들고 있는 파도북과 보석 옥기 수매상이 연주한 드럼도 쾌감을 선사했다. 물론 가위와 칼을 갈는 트럼펫도 있습니다. 놀랍게도, 각 악기는 일종의 사업을 대표하며, 집에 앉아 있는 주부는 듣자마자 거리에 어떤 노점상이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최근 베이징 인민방송국은 아론 아브사로모프가 베이징 골목 음향학을 주제로 한 교향시도 방영해 맛이 있다.
언어 장애 때문에 외국인들은 기악만 감상할 수 있다. 사실 더 언급할 만한 것은 사람 소리 부분, 즉 베이징 거리의 각종 노점상들의 호상이다.
만담' 천 파는 머리' 나' 전업' 을 들은 사람들은 그 해의 그 화랑들의 솜씨에 감탄할 수밖에 없다. 그의 목소리는 우렁차고, 목소리는 맑고, 말투는 영리하며, 발음은 또렷하고, 사유는 민첩하며, 임기응변을 할 수 있다.
어렸을 때는 일년 내내 바람이 불든 비가 오든 아침부터 저녁까지 골목에서 멈추지 않았다.
아침 일찍 아침을 파는 사람: 쌀죽, 볶은 과일. 그리고 야채를 팔아 꽃을 파는 것이다. 그들은 곡괭이 위의 모든 상품을 노래해서 듣기 좋은 목소리로 고객을 끌어들인다. 낮이 더 시끌벅적하다. 백화점과 수리업을 뜯어 집 앞에서 전시하는 것과 같다. 저녁에는 호킹의 목소리도 훌륭합니다.
"야, 훈툰-냄비 열어! 클릭합니다 이것은 밤을 새우는 사람이나 도박꾼을 위한 특별한 만찬이다. 마치 남방의 만두와 같다. 베이징에는' 머리를 깎고 머리를 깎는 것이 뜨겁다' 는 말이 있다. " 사실, wonton 이 짐을 고르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는 여러 가지 반제품 원료 (가죽, 소, 조미료, 다른 하나는 국솥) 가 들어 있는 작은 서랍이다. 방화문이 열자 솥의 물이 끓었다. Wonton 은 국수 요리 일뿐만 아니라 식사와 포장에도 신경을 씁니다. 껍질이 얇은 소가 크다는 것을 주의해라.
판매의 경우, 나는 딱딱한 빵을 파는 것을 더 좋아한다. 목소리가 두껍고, 말이 간단하며,' 딱딱한 빵' 만 한 마디 말하고, 자신이 파는 것을 발표하고, 아무것도 자랑하지 않는다.
그러나 밤을 지낸 사람은 모두 채소를 파는 것도 아니고, 말상자이기도 하다. 추운 날씨에, 나는 무거운 축음기와 반 상자의 음반을 가지고 있다. 노래는 대부분 경극이나 드럼이다. "외국인 하하 웃음" 이라는 영화도 들어봤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웃어요. 나는 생각했다, 너무 피곤하다! 나는 승리회사의 로고가 가장 싫다: 개 한 마리가 확성기 앞에 쪼그리고 앉아 귀를 내밀어 음반을 듣는다. 그것은 단지 욕하는 것이다.
당시 밤에는 심벌즈를 두드리는 맹인을 자주 보았는데, 아마 타악기에 속했을 것이다. \ "계산 정신! 클릭합니다 나는 생각했다: "왜 너 자신을 먼저 계산하지 않느냐! 클릭합니다 \ "거지 가 있습니다. 나는 아직도 거지가 얼마나 모골이 송연한지 기억한다. 그는 거의 항상 비브라토를 사용한다. 나는 먼저 목소리를 높여 "네, 선생님, 너무" 라고 외쳤다. 잠시 후, 나는 배가 고파서 숨을 쉴 수 없을 것 같다. 그런 다음 그는 속삭였다: "남은 음식 좀주세요! ""
사계절에 파는 물건은 자연히 다르다. 봄이 되면 크고 작은 금붕어를 팔아야 한다. 나는 두꺼비 뼈 (올챙이) 를 가장 좋아한다. 우선, 만약 내가 감당할 수 있다면, 나는 동전 한 닢으로 그릇에 물고기를 잡을 것이다. 두 번째는 충분히 놀았는데도 삼킬 수 있다는 것이다. 나는 왜 그들이 내 뱃속에서 개구리가 되지 않는지 계속 생각했다! 여름에는 수박과 쇄빙으로 만든 아이스크림이 출시되었다. 가을에는' 나무 익은 베고니아' 를 팔아야 한다. 감을 파는 데는 단순함과 복잡함의 두 가지가 있다. 제인은 단지 "큰 감 플러스 꿀" 이라고 말했다. 사실 이미 충분하다. 하지만 그때 노점상들은 모두 목청을 보여주고 싶었기 때문에 감을 파는 사람들은 발랄한 단어뿐만 아니라 가창력도 선보였다. 적어도 희곡처럼 반창해야 한다. 겨울에' 호리병박-방금 담근' 이 나타났다. 그 당시 베이징은 지금보다 훨씬 추웠습니다. 학교에 다닐 때 코와 눈물은 항상 얼어서 얼음이 된다. 주머니에 돈이 있는 한' 군고구마가 정말 맵다' 는 말을 들으면 꼭 한 조각을 사야 한다. 가는 길에 따뜻한 고구마를 소매에 넣어 따뜻하게 하고 학교에서 꺼내서 씹을 수 있다.
매매는 사실 구두 광고이기 때문에, 우리는 다른 방식으로 고객을 끌어들여야 한다. 예를 들어, 짚으로 만든 장난감을 팔면, "작은 것은 살아 있다" 고 외칠 수 있습니다. " 어떤 사람들은 도시에서 파는 음식과 같은 제작 과정을 외치며, "찌고 볶아, 기름은 쓸모가 없다" 는 포괄적인 소개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밀가루 봉지가 와서 애호박 소를 쪄서 볶았다. " "찜, 두부볶음" 과 같이 비교적 간단한 것도 있습니다. "밤맛 고구마" 나 "무가 배보다 낫다" 와 같은 을의 물건을 묘사하는 갑의 물건도 있다. 호리병박-빙탑' 은 간결하고 생동적이며, 호리병박 (산사나무, 마름모, 산약두) 은 두 글자로 묘사할 수 있다. 산사나무를 파는 사람은 극으로 사람을 매료시킨다. "두 가지만 남았다." 사실, 그의 몸에는 끈으로 묶인 보라색 과일이 가득 걸려 있었다.
어떤 노점상은 큰 소리로 외치고, 어떤 것은 낮고 깊다. 나는 그런 기복을 듣는 것이 두렵다. 어린 시절 호엽전을 파는 사람이' 꽃 찍기' (어린이 유괴) 라는 말을 들었기 때문인지 특히 두려웠다. 그는 먼저 "설탕 한 봉지" 를 비명을 질렀다가 적어도 옥타브를 "호엽전" 으로 낮췄다. 메밀 껍질을 파는 것도 하나 더 있습니다. 한번은 그가 내 뒤에서' 요' 하는 소리를 내며 나를 깜짝 놀라게 했다. 내가 일어섰을 때, 그는 낮은 베이스로' 메밀피에르' 를 불렀다.
특히 두드러진 것은 그런 압운의 외침이다. 내가 소설' 던산동' 에 쓴 그 튀김을 파는 것은 확실히 존재한다. 그가 학생을 때리는 것은 내가 편찬한 것이다. 무를 파는 외침: "밀기울도 맵지도 않다. 무 두 묶음은 한 묶음만큼 크다. " "대" 는 동전이다. 심지어 거지도 입만 번지르르하게 속판을 엮었다. "노부인 (저) 은 정말 좋다. 빵 한 조각으로는 그녀를 먹을 수 없다. 이스트 룸 봐 (그리고) 웨스트 룸 봐, 밥 한 그릇 없어. 클릭합니다
지금 북경에는' 아이스바-3 점' 이라는 이름만 남았다. 말투가 5 점에서 3 점으로 떨어진 것 같다. 사실 3 분의 1 에 불과합니다. 이런 극적인 호킹 예술은 실전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녹음: 쑤, 음악: 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