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화는 시작부터 만화 '전쟁 비둘기 이야기'와 비슷합니다. 비둘기가 클로즈업되어 노래하고, 힘차게 날아다니다가 새총에 맞아 쓰러집니다. 포레스트 검프 깃털 표본이 떠오르기 시작합니다... 깃털이 바닥에 떠서 거리 풍경을 연출합니다. 장은 고전적인 포레스트 검프의 독백을 변조했습니다. "네 어머니는 항상 우리와 함께 있었고, 인생은 구운 비둘기 요리와 같았지. 카메라는 그의 발과 비둘기 더미까지 촬영합니다. <데이지>의 광장 총격전, <사랑한다면>의 노래와 춤 장면, <우지>의 무더위, <화려한 향연>의 오래된 골목길과 치파오를 입은 젊은 여자, <심야의 살인자>의 사다코의 모습 등 이런 장면은 너무 많아서 왕가위조차도 사기를 당했다: 권투 링에서 주인 역의 장치위가 왕보가 연기한 불량배에게 자주 쓰러지고 흥분한 목소리로 설명한다. .
블록버스터 영화 '대등영지백수이'(2006)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포레스트 검프, 고전 영화 스푸핑
감독 포레스트 검프에 따르면 '억만장자 영화'는 집을 사기 위한 함정에서 시작된 유머러스한 이야기라고 합니다. 장국영은 부동산 투기로 큰돈을 벌려는 불운한 부동산 투기꾼을 연기합니다. 그는 부동산 투기에 여러 번 실패했지만 그때마다 더 큰 손실을 입습니다. 천야오는 '부자'가 되기를 꿈꾸지만 실제 경험이 부족해 항상 자신과 타인의 삶을 엉망으로 만드는 여자를 연기합니다. 황보는 유행에 뒤떨어진 스타를 연기합니다. 세 사람 모두 미워할 수 없는 한심한 사람들이지만 모두 좋은 사람들입니다. 포레스트 검프는 영화에 <무간도>, <팬시 팬츠>, <데이지>, <매트릭스>와 같은 고전 영화를 비꼬는 구절이 가득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모든 영화가 영화에서 "놀림"을 받을 것입니다.
'더 빅 무비'의 분위기와 야망은 침체된 연말 프로덕션에 활기를 불어넣고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입니다. "이 영화는 풍자와 유머 요소가 풍부하며, 불행의 일부가 행복한 분위기에 반영되어 있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단순하거나 화려하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대담한 상상력과 과감하게 차용한 기법, 기존 영화들이 감히 사용하지 못했던 다양한 촬영 기법이 <빅 필름>에서 충분히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보천야오가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남주인공 황보는 못생긴 외모에도 불구하고 '미남이 아닌' 황보는 자신만의 의상 디자인으로 미남 모방 중독을 극복합니다. 예를 들어 정면을 보지 않으면 그의 스타일은 본격적인 '카네시로 타케시'입니다. 황보는 "우리는 다케시처럼 보일 수 없고, 의상과 연기력에서만 다케시와 가까워질 수 있다"고 자조적으로 말합니다.
데이지의 또 다른 성대모사에서는 황보가 또 다른 한류스타 정우성을 사칭했습니다. 한낮의 더위에 땅이 뜨거웠고 영화 제작진이 소품으로 사용한 비둘기가 "탈출"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나중에 제작진은 비둘기를 다시 데려오기 위해 물과 옥수수를 뿌렸습니다. 반면 황보는 비둘기보다 훨씬 더 전문적인 총격전을 위해 가을 옷을 입어야 했습니다.
황보의 고온 경쟁이 끝나면 천야오가 저온 경쟁을 할 차례였습니다. 매트릭스를 흉내 내는 장면은 9월에 촬영되었습니다. 그날 날씨는 촬영하기에 완벽한 날씨였지만 제작자는 첸야오에게 반팔 셔츠에 접착 필름으로 몸을 감싸라고 지시했습니다. 첸야오는 처음에는 이해하지 못했고, 촬영장에서야 그날 촬영하는 비행기가 대포를 이용해 카메라를 공중에 설치해 빗속에서 촬영하는 '해커'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커의 멋진 모습을 담기 위해 평소 강우량보다 훨씬 많은 양의 수돗물을 틀어놓았어요. 물이 쏟아질 때는 눈을 뗄 수 없었고 숨도 제대로 쉴 수 없었습니다. 여러 번 길을 잘못 들어갔어요." 그때서야 첸 야오는 집착 필름이 원래 '방수 및 단열'을 위해 사용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던 중 할리우드에서 누군가가 해킹을 촬영하고 있는데 컴퓨터로 비 효과를 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너무 우울해서 저희는 정말 그 필름을 뿌렸어요!"
영상:이 영화는 "장이머우에게 바치는 헌사"라는 부제가 붙어 있습니다. 포레스트 검프 감독은 이 '헌정'은 장이머우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하며 가짜라는 사실을 부인했습니다.
각본가 차이셴닝은 <무림의 전설> 이후 처음으로 각본가로 참여했습니다. '팬시 드레스', '영웅', '집', '무간도' 등 고전 영화 30편 이상을 유머러스한 이미지와 차용한 기법으로 패러디하며 경의를 표합니다.
천야오는 영화에서 장국영이 '팬시 드레스'에서 완탕을 사는 장면을 모방한 장면이 있는데, 특히 배우의 순간적인 표정이 토니 렁과 비슷해서 두 사람이 마주쳤을 때 천야오가 깜짝 놀랐다고 밝혔습니다. "의상, 조명, 미술 디자인 측면에서 원작을 모방했지만 줄거리는 스푸핑입니다."
영화 시작 전에는 아직 남자 주인공이 캐스팅되지 않았습니다. 포레스트 검프 감독은 상하이 국제 영화제에서 '크레이지 스톤'을 봤어요." 황보가 나왔을 때 눈이 번쩍 뜨였어요." 영화관에서 나온 검프는 즉시 스톤 영화사에 연락해 그날 밤 황보를 만나 그날 밤 계약서에 서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