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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 색상

의류 디자인에서 색상은 눈에 띄는 역할을하며, 사람들은 먼저 색상을보고, 그 다음에는 의류 모양을보고, 마지막으로 의류 소재와 장인 정신 문제를 볼 수 있으므로 의류의 구성 요소 인 의류 색상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논문은 색상과 의류의 관계에서 시작하여 의류 색상의 감정적 요소의 역사적 역할, 의류 색상 매칭의 기본 원칙 및 의류 디자인에서 색상과 다른 요소 간의 관계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키워드 색상; 의류; 감정; 적절한 비율로 색상을 혼합

컬러풀하고 다채로운 세상, 색상은 우주의 모든 것을 감정으로 가득 채우고 생동감 넘치게 만듭니다. 가장 대중적인 미학의 한 형태인 색은 어디에나 존재합니다. 인간이 색채 없이 생존할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시대의 거울인 의복은 독특한 관점에서 인류 사회의 물질적, 정신적 문명의 진보와 발전을 반영하고, 의복의 색은 사람들에게 선명하고 강렬한 첫인상을 주며, 따라서 의복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인류의 발전과 함께 의류 색상은 시대에 따라 다른 이해를 받았으며 그 외관은 사회적 상징성, 미학 및 실용적 기능성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논문은 색상과 의류의 관계에서 시작하여 색상의 감정적 요소가 의류에 미치는 영향, 의류에서 색상의 일치하는 조합 및 색상과 의류 디자인의 관계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나, 의류 색상의 감정적 요소의 역사적 역할

색상은 특정한 감정적 내용이 없으며, 인간의 뇌에서 인간의 감각을 통해 사고 활동을 유발합니다. 사람들의 연상, 습관, 미의식 및 기타 여러 요인이 색상에 감정의 베일을 씌웁니다. 원래 옷은 실용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간의 물질적 삶이 발전함에 따라 사회적 지위의 상징, 도덕의 상징으로 진화했습니다. 바이후이통 구름: "성도는 왜 옷을 만드는가? 사람들의 귀를 가리고, 미덕을 보여주고, 선함을 조언하고, 겸손하지 않기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옷은 미덕의 상징이 되었고 '귀족과 천한' 신분을 구분하는 데 사용되어 위계적인 왕관 서비스 시스템을 형성했습니다. 그리고 색상은 왕관 서비스 시스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중국에서는 수천 년 동안 의복의 색이 음양과 오행의 영향을 받아 왔습니다. 노란색은 중앙을, 빨간색은 남쪽을, 파란색은 동쪽을, 흰색은 서쪽을, 검은색은 북쪽을 상징합니다.

중앙을 상징하는 노란색은 부드럽고 따뜻한 색으로 가볍고 밝고 풍부하여 중국 황실 복장의 특별한 색이었습니다. 불교에서도 노란색을 신성함과 신앙의 상징으로 여깁니다. 그러나 기독교 서구에서 노란색은 사악한 색이며 죄수복에 노란색을 사용하는 것은 배신의 수치스러운 상징입니다. 파란색은 빨간색과 반대되는 색으로 가장 미묘하고 절제된 색으로 순수하고 투명한 느낌을 줍니다. 사실 파란색은 고대부터 사랑받아 왔습니다. 대가족의 스타일과 소가족의 분위기를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인들도 파란색을 좋아하기 때문에 중국만의 독특한 매력을 지닌 파란색 컬렉션이 탄생했습니다. 예를 들어 춘화 도자기의 바틱, 파란색 프린트 천 등이 있습니다. 사용된 파란색은 단순하고 진한 남색과 순백색의 도자기 복합체가 강한 색입니다. 유럽에서는 파란색도 널리 사용됩니다. 사람들은 파란색이 고귀함의 상징이자 유럽 왕실의 상징이라고 믿기 때문에 '로얄 블루'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청바지의 탄생은 더 큰 파란색 계열에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매력을 불어넣었고, 파란색 톤은 종종 작업복, 학생복, 해군복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색이 풍부한 감정적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그 언어와 내용을 의류 디자인 및 예술 창작 분야에 어떻게 정확하게 적용할 수 있을까요? 색상, 형태, 소재는 의류 디자인의 세 가지 요소이며, 그중에서도 색상이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디자이너에게 있어 색상을 진부하고 단조롭지 않고 조화롭고 우아하게 보이게 하는 방법은 매우 중요한 문제인 컬러 매칭과 관련이 있습니다.

둘, 의류 컬러 매칭의 기본 원칙

색 자체에는 아름다움이나 추함이 없으며 모든 색에는 고유한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컬러 매칭은 색상 간의 관계를 통해 그 아름다움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저자는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컬러 매칭의 세 가지 기본 원칙을 요약했습니다. (1) 일정한 계획과 순서에 따른 컬러 매칭. (2) 일치하는 색상은 명확한 정의를 가지고 있으며, 각 색상이 차지하는 위치와 영역은 일반적으로 일치하는 관계의 황금 부분에 가까운 비율에 따라 질서미를 생성하기 쉽습니다. (3) 매칭에 의해 생성되는 움직임 감각은 필수 불가결합니다. 그것은 의복 자체의 패턴에 의해 생성 될 수 있습니다 : 직물 색상의 반복, 직물의 겹치거나 말린 인레이, 포지티브 가장자리 및 기타 프로세스. 또한 색상의 움직임 감각은 법칙에 따른 색상의 그라데이션 또는 색상과 밝기의 매칭과 자체 모양에 의해서도 생성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매치하든 그 효과가 심리적으로나 시각적으로 조화로운 느낌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러한 효과를 얻기 위해 때로는 장식과 안감으로 의상의 특정 부분의 매력을 강조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원칙에 따라 의류에서 배색 조합의 효과를 명도 배색, 색조 배색 및 순도 배색으로 구분하여 살펴볼 수 있습니다.

(1)명도 컬러 매칭

색상의 밝기, 색조 및 대비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 서로 다른 음영의 색상을 함께 짝을 이룹니다. 의류 컬러 매칭의 밝기 측면에서 컬러 매칭의 형태와 효과는 다음 세 가지 이상은 없습니다. HD 컬러 매칭은 흰색, HD 밝은 노란색, 핑크 그린, 파우더 블루 및 기타 색상과 같이 우아하고 밝은 색조를 형성하며, 종종 여성을 위한 섹시한 색조로 간주되며 여름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중년의 컬러 매칭과 중년에게 가장 적합한 의상 색상으로 미묘하고 엄숙한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또한 순도가 높은 빨강과 파랑을 사용하여 활기찬 개성을 부여하는 등 젊은이들이 사용하는 일반적인 컬러 매칭 원칙입니다. 저명도 톤의 컬러 매칭은 엄숙하고 진지하며 우아하고 우울한 느낌의 조용한 톤의 어두운 색상을 만듭니다. 이 톤은 젊은이에게 사용하면 조용하고 내성적이며 깊어 보이고, 노인에게 사용하면 엄숙하고 미묘하며 구식으로 보이며, 지식인에게 사용하면 세상과 분리된 느낌, 교육에서 분리된 느낌을 반영합니다. 낮은 밝기 톤은 겨울 의류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색상입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세요? 괜찮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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