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 모델: 글로벌 관점, 수요 분석, 요구사항 문서 작성, 제품 기획, 실행, 추진력 6 조직 커뮤니케이션 및 조정 능력: 기꺼이 뛰어다니며 기술, 테스트, UI, 경영진, 조직 검토, 토론, 제품 출시 과정 초기부터 통제, 거시적 이해의 핵심, 구체적인 사안에 대한 파악의 구현. 1000 개의 좋은 아이디어와 프로세스 제어는 한 가지 일을하는 것만 큼 행복하고 실용적이지 않다고합니다.
예리한 관찰, 사용자 행동 분석, 사용자 경험 차원과 기준 측정, 시각 디자인에 대한 기본 지식이 모두 필요합니다.
이것은 지금까지 알려진 것 이상으로, 위의 역량 모델 도표를 참고하여 스스로를 발전시킬 수도 있습니다.
제품 학습을 위해 자주 방문하고 토론하는 사이트가 최소한 몇 개는 있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빠른 문제 해결, 기능 우선순위 결정, 실행력, 추진력에서 비극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문제가 있는 것은 좋지만 문제가 많은 것은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사용자 요구사항에 대한 현업의 피드백, 테스트를 통해 제공되는 기능의 버그, 기술 개발에 필요한 기능적 비즈니스에 대한 엄격한 논리적 확인 등이 모두 새로운 제품 관리자에게 큰 골칫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이런 사소한 일에 얽매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여기에는 사고방식의 변화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계속해서 많은 인력을 투입한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분명 좌절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문제의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 버전은 통제할 수 없고 다음 버전을 미리 준비하고 요구 사항을 엄격하게 통제하며 핵심 기능과 관련이 없는 요구 사항을 최대한 많이 걸러내야 합니다.
제품에 관련된 모든 사람에게 적극적으로 진행 상황과 품질 후속 조치를 추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기능 요청을 완료하는 데는 3일이 걸리며,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반드시 3일을 기다릴 필요는 없습니다. 그 3일 동안 가시적인 프로세스와 잠재적인 기능 논리 규칙을 주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품 관리자는 자신의 제품을 잘 만들고, 세심하게 관리하여 더 많은 사용자가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여러분의 가치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프로세스는 왜 존재하나요? 새로운 프로세스와 사양을 지정하는 데는 반드시 목적이 있어야 합니다. 문제의 근본 원인을 모른 채 무턱대고 제품 기획 프로세스와 관련 사양을 개발하면 다른 부서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전에도 이런 일을 해본 적이 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모든 프로세스와 사양은 제품을 더 잘 지원하기 위해 파생된 프로세스일 뿐, 제한이 아니라 보조 수단일 뿐이라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프로세스와 시스템에 의해 지원되는 제품의 경우 암묵적인 팀워크 정신을 반영하기 어렵습니다. 물론 필요한 경우에는 적절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방법을 적절히 사용하면 노력의 절반이 줄어듭니다.
상사를 포함한 모든 사람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이해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세요. 왜 그럴까요? 제품 회사의 전략적 기획과 레이아웃이 무엇이든, 그 핵심 가치 중 하나는 사용자의 니즈에 대한 동기 부여이므로 리더나 다른 부서 직원이 우리의 계획에 동의하도록 설득할 수 없다면 제품 개발 초기에 사용자 조사 및 사용자 테스트 메커니즘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동안 사용자 데이터를 최대한 많이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실행, 너무 많이 말해도 소용없습니다! 실행하고, 실행하고, 연습하고, 이 제품으로 모든 것을 제대로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