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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극은 왜 홍보하기 어려운가요?

내년이면 제가 50세가 됩니다. 어렸을 때 산둥성 시골에서 기다리던 영화는 모두 추운 겨울에 상영됐어요. "Two Little Eight Routes"와 같은 전투 장편 영화를 포함하여 매일 밤 두 편의 영화가 상영되었을 때 우리는 매우 기뻤습니다. 경극과 기타 오페라 영화가 상영되고 얼마 후 우리 아이들은 야외의 작은 벤치에 앉아 잠이 들었습니다.

지능형 멀티미디어 시대로 접어들면서 경극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것들이 영향을 받아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러 홍보할 필요는 없습니다. 좋은 것에는 자연스럽게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그러니 경극에도 그녀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뉴미디어의 영향으로 과거의 영광을 잃었지만, 본연의 영광을 잃지는 않았습니다. 그녀는 여전히 세계 3대 공연 예술 중 하나입니다. 중국 문화의 중요한 부분!

그래서 안정을 취하고 예술적 성취가 일정 수준에 도달했을 때, 지능형 미디어를 통한 여행으로 인해 육체적, 정신적으로 지쳤을 때, 모든 예술 형식을 탐색했을 때 경극이 심오한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예술적 힘과 문화적 의미!

그러므로 좋은 것은 남에게 강요할 필요가 없고, 자신의 힘으로 사람을 끌어들이는 것!

세계의 모든 예술 중에서 경극만큼 광범위하고 심오하며 모든 것을 포괄할 수 있는 범주가 어디 있겠습니까! 오페라, 댄스 드라마, 드라마, 곡예, 교향곡인가요? 없음! 북경 오페라만이 노래, 독서, 공연, 춤, 그리고 손, 눈, 몸, 발걸음의 전반적인 기술을 동등하게 강조해야 합니다. 반대로 북경 오페라는 모든 예술 형식을 포괄합니다. 경극을 적절한 외국어 제목으로 번역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므로 경극은 당시, 노래 가사, 한복, 서예, 그림, 교향곡처럼 객관적으로 존재할 것이다. 하지만 나는 한쪽을 지배하거나 다른 쪽을 강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어떤 레벨에 도달하더라도 자연스럽게 좋아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아무것도 잘 못하는데도 경극을 보러 갑니다. 물론 경극은 당신에게 어울리지 않습니다!

경극은 훌륭한 중국 전통 오페라로서 중국 전통 문화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러나 이제 경극의 진흥은 참으로 딜레마에 직면해 있습니다. 남녀 노소를 막론하고 경극에 대한 사랑과 존경심이 식어버린 것이 오늘날의 경극의 현실입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기 약 100년 전, 경극은 한때 중국 드라마의 주류 장르였으며 창작부터 발전, 번영까지 우여곡절을 겪었다. , 그러나 전반적으로 개선되고 있으며 Yangchun Baixue와 Xialiba 사람들은 모두 경극 예술에 대한 특별한 호감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 사이에서 많은 경극 애호가가 등장했습니다.

신중국 건국 이후 중국은 경극 예술을 위해 보다 여유롭고 자유로운 발전 무대를 마련했습니다. 1960년대 경극 모델 연극은 경극 예술을 정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중국의 다양한 대중문화 활동 중에서 경극은 사람들이 예술을 감상하고 참여하는 광범위한 행위가 되었습니다.

신중국 건국 전후 100여 년 동안 경극 예술은 점점 성숙해지고 완벽해졌으며 많은 경극 학교와 많은 경극 예술 대가가 탄생했습니다. 다른 드라마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일이다.

개혁개방 이후 중국의 문화와 문학, 예술이 세계화되면서 세계의 문화, 예술, 특히 서구 국가의 문화, 예술, 가치관이 중국으로 쏟아져 들어왔다. 중국의 전통 문화, 예술, 민족 전통에 주목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세 가지 견해"의 영향과 영향력은 중국과 서양 문화 예술을 서로 얽히게 만들었고 중국인의 전통 관념도 질적으로나 양적으로나 겪게 될 것입니다. 변화.

현재 상황으로 볼 때 노인들은 여전히 ​​경극에 대한 감정을 갖고 있는 반면, 젊은 층은 서구 문화와 예술의 영향을 더 많이 받고 현대인의 일과 생활의 빠른 속도와 함께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북경 오페라에 대해 이야기하고, 노래하고, 노래하는 것은 형식적인 예술 형식을 받아들이는 것이 어렵습니다.

이제 중국의 경극 예술에도 추가적인 개혁과 개방이 필요합니다. 원래의 경극 레퍼토리는 100년 이상 노래되어 왔지만 항상 사람들을 지루하게 만듭니다. 경극의 특성과 규칙을 잃지 않으면서 경극 모델 오페라와 같아야 하며, 보다 현대적인 풍미를 창조해야 합니다. 현대적인 삶과 대화. 소리가 덜 끌리는 깨끗하고 상쾌한 새로운 경극은 경극 예술의 발전에도 적응할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경극 예술을 홍보하는 것은 내적, 외적 이유가 있을 것이다. 이제 우리는 그 경험과 교훈을 진지하게 정리해야 한다.

경극은 컴퓨터, TV, 휴대폰, 스테레오 등의 등장으로 홍보가 어렵다. 경극을 홍보하는 것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방자, 노조, 하남우 등의 민속예술인, 이야기꾼, 평론가도 거의 멸종되어 있다.

텔레비전이 등장한 이후 각 군의 극단은 해체되고, 노예인들은 직업과 사업, 산업 분야를 바꿔 각자의 길을 가고 있다.

게다가 무술, 댄스, 음악, 성우, 동작 등 드라마 예능도 수준급이다. 중국인들의 사랑을 받으며 감상가치가 높은 무대공연이다. 젊은 사람들은 노래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노래를 감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드라마에 비하면 노래와 드라마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렇듯 중국의 민족의 정수인 전통문학과 예술에는 간극이 있는 것 같다.

게다가 경극은 뛰어난 드라마다. 반얀 나무가 많고 노래하고 노래하고 구타하는 모습이 생생하고 생생하며 이는 중국 문화이자 중국 문화의 정수입니다.

경극의 대사는 모두 문학적 언어입니다. 대본은 선배 선생님이 엮은 아름다운 시로, 단어를 추가하면 더 많이 보이고, 단어를 빼면 덜 보이게 됩니다. 반얀이 많네요... 평신도라고 대답했지만 반얀이란 소리의 길이와 높낮이를 포함하여 노래에 나오는 비트입니다. 이 눈빛을 통해 등장인물의 감정을 구별할 수 있다.

문화가 낮으면 문학과 예술의 수준도 낮아 경극이 꽃피우기 어려울 것이다.

경극의 줄거리는 현대를 반영하지 않고 단지 고대를 노래할 뿐이며 창법 디자인도 변하지 않고 고대 음악을 모방할 뿐이며 악기 조합도 혁신적이지 않습니다. , 그러나 그것은 고대만을 계승합니다. 한마디로 상속과 복고 스타일만 이야기하면 막다른 골목에 이르게 된다. 그 폭과 깊이에 대해 말하지 마십시오. 문화와 교양이 없는 사람들은 그것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단지 사람들이 보는 드라마일 뿐입니다. (구 사회에서는 배우를 배우라고 불렀는데, 이는 경극이 그다지 우아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넓고 심오한) 드라마가 아무리 좋아도 보는 사람이 없고, 관객의 문제도 아니고, 드라마 자체의 문제도 아니다. 향토 오페라 '조양구'는 우리나라 북부에서 60년 넘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히 결혼식 때 '巜朝'의 아리아를 '결혼행진곡'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유주의 대본이 100편이 넘는다. 이 장수 드라마가 인기를 끄는 비결은 '차오'의 내용이 등장인물이 현대적 인물이라는 점과, 긴 흥얼거림을 없애고 과감하게 노래하는 디자인이 혁신적이라는 점이다. "Hey, Hey, Hey..."의 아리아도 있고, 오페라와 비슷한 부분도 있는데, 악기 조합이 규칙을 깨고 경쾌하고 밝으며, 시대감각이 강합니다. 현대 북경 오페라 8편은 당대의 인물을 연기하기도 하며, 노래 디자인을 대담하게 변형해 오페라를 연상케 하고, 긴 흥얼거림을 없애고, 악기의 조합도 혁신적이다. 그러므로 현대의 청중들은 그것을 인식한다. 우리는 이러한 현상으로부터 배워야 하지 않을까? 관객을 비난해야 하는가? 혁신과 발전이 아닌 계승과 보수주의만을 강조할 뿐입니다. 우리는 청중이 교육을 받지 못했다고 비난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지식이 부족한 문학가와 예술인들을 비난할 수 있을 뿐입니다.

경극은 우리나라의 전통극예술로 지속적인 진화와 계승을 거쳐 '국가의 정수'로 알려져 있으며 유네스코 무형목록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 그러나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경극은 최근 몇 년간 점차 쇠퇴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경극이 홍보하기 어려운 주된 이유는 문화적 분위기가 부족하고 문화적 성취가 부족하여 경극이 예술 형식을 '이해'하고 '감상'하기 어렵게 만들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경극의 공연은 많은 경험의 축적이 필요하며, 경극을 감상하려면 심오한 예술적 성취가 필요합니다. 최근 몇 년간 빚이 단기간에 갚지 못할 것 같다. 다만, 경극이 성황을 이루던 시절에는 좋은 배우가 거의 없었고, 수준 낮은 공연이 발생했다는 점을 만회할 수 있다. 새로운 관객이 볼 수 없게 되어 악순환이 벌어지고, 동시에 드라마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도 늙어가면서 경극의 발전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좋은 배우도 적고, 이해할 수 있는 관객도 적고, 보기 좋은 연기는 더욱 적어서 홍보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게다가 삶의 속도가 빨라지고 다양한 예능이 다양해지고 있는 지금 성급한 사회와 빨라진 삶의 속도로 인해 사람들은 패스트푸드 문화와 대중문화를 선호하게 되었고, 이는 경극의 예술 형식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었으며, 이는 경극 홍보의 어려움을 더욱 가중시켰습니다.

경극은 전통문화의 일부이지만 소위 국가의 분열이다.

하지만 그녀가 요즘 놀림받을 지경까지 발전한 데에는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이유가 있다. 주관적인 점은 경극이 개혁을 꺼린다는 것이고, 객관적인 점은 사회의 급속한 발전이 더 많은 문화생활을 가져왔다는 것입니다. 경극 자체가 현대 사회에 맞춰 개혁하고 적응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면 그녀는 놀림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l. 그녀의 연주, 낭독, 노래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유쾌하고 고음이며 조화로운 느낌을 줍니다. 멜로디는 아름답지만 가사는 듣고 이해하기 어렵고, 무슨 노래를 부르는지 모르겠습니다. 오늘날, 대중문화는 어디에나 있지만, 특히 젊은 세대 사이에서는 인기가 없습니다. 젊은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계속 발전할 수 있을까요? !

2. 프로그램이 시대에 뒤처져 시대 흐름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황제, 장군, 대신에 대한 진부한 쇼는 사람들을 무관심하게 만들기에는 현실과 너무 동떨어져 있습니다. 사람들이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는 현대극이 더 많아져야 한다. 예를 들어, 모델 오페라가 더 인기가 있고 많은 사람들이 몇 대사를 부를 수 있습니다.

3. 반주 음악은 단조롭고, 매우 인기가 있는 모델 오페라의 반주와 같은 다른 악기를 추가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지혜로 호랑이산을 잡는다"에서 호랑이를 때려 산 위로 올라가는 음악은 웅장하고 충격적입니다.

4. 연설은 대중적, 즉 모국어로 이루어져야 하며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고전 중국어로 이루어져서는 안 됩니다. 이해가 안 돼요. 그래도 사람들이 환영 받나요?

경극은 시대에 발맞추고, 낭비를 없애고, 본질을 유지하고, 개혁을 심화하고, 삶에 더 가까워져야 합니다. 오늘날의 사회에 적응하고, 황제와 장군을 넘어 사람들 속으로 들어가 사람들의 삶에 가까이 다가가도록 하십시오.

이제 우리는 홍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경극을 개혁하여 대중, 특히 젊은이들에게 인기를 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젊은 세대가 반기지 않으면 승진 얘기는 공허한 얘기다!

경극은 왜 홍보해야 하는가? 경극은 단지 예술 형식일 뿐인데, 국가 경제와 민생에 중요한 의미를 갖는가? 그렇다면 먼저 홍보할 필요는 없다. 둘째, 고도로 전문적인 예술 형식이므로 모든 사람이 쉽게 좋아하고, 배우고, 잘 배울 수는 없습니다. 셋째, 어떤 기관, 기관, 단체, 개인도 이를 홍보할 자격이 없습니다. 심지어 문화대혁명 시기의 장청조차도 현대 경극을 홍보할 수 없었습니다. 이제 우리나라가 매우 성공적으로 홍보하려는 유일한 언어는 중국어입니다.

전통은 세계적 수준이고 경극은 국가의 정수이지만 수년 동안 크게 발전하지 않았으며 항상 수십억 위안에 국가에 의존해 왔습니다. 보조금은 납세자의 돈을 낭비할 뿐 아니라 시정하고 조정하고 발전시켜야 합니다. 사라질 위기에 처한 경극에는 밝은 점이 없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사회가 전례 없는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서구 문화의 전승이 웅장하고 단순하며 공연하기 쉽고 쉽습니다. 받아들이다. 현재의 경극 공연자들은 마음과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최고의 재능이 부족하며, 아방가르드 현대인의 함성소리와는 경쟁이 되지 않습니다. 배우 장윤레이는 현재 경극 분야의 전문가는 아니지만, 이 세대의 젊은이들을 이끌고 경극을 홍보하고 발전시키려는 남다른 동기를 갖고 있습니다. 그의 본래 의도는 사람들이 좋아하게 만들고 여기에 전문성을 더해 트렌드를 형성하고 점차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며 대응 후 추진할 ​​수 있는 개발 공간입니다. 그러나 현재의 경극인들은 밤에 경극을 공연하는 것에 집착하고 있으며, 일부 경향이 이제 막 발전하여 디스코텍에 입성하고, 여러 장소에서 동시에 노래를 부르며, 특히 함께 노래를 배우는 데 헌신한 젊은이들이 있습니다. 엄청난 팡파르... 전례없는 대중감정. 열정과 사랑으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노래를 배우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프로모션이 진정한 일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최첨단의 특별한 재능을 가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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