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직관적으로 느끼실 수 있도록 일부러 위즈덤앤보스 홈페이지에서 UI 디자이너 채용 요건을 일부 가로채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봤습니다.
이 채용 정보를 보면, 회사마다 요구사항이 다르다고 생각하시나요? 사실 그것은 매우 정상입니다. 각 회사마다 자사 제품에 따라 요구사항이 달라지기 때문에 채용 요건은 조금씩 다르겠지만, UI 디자이너라는 직무와 관련된 필수적인 직무 내용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위 채용 정보를 통해 UI 디자이너를 채용하는 기업에서 두 가지 측면, 즉 전문 지식 요구 사항과 개인의 전반적인 능력을 언급하는 것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전문 지식 요구 사항
먼저 전문 지식 요구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많은 UI 디자이너 채용 정보를 검색 한 후 다음과 같은 일반적인 전문 지식 요구 사항을 요약했습니다 (일부 회사는 다른 요구 사항이 있지만 여기에 나열되지 않은 흔하지 않은 요구 사항) :
1. 소프트웨어의 기본 작동 능력
현재 채용 담당자는 지원자가 Sketch, Ps, AE, C4D, AI에 익숙하기를 희망한다고 명시 적으로 표현할 것입니다, InDesign, Axure 및 기타 소프트웨어. 물론 여기서 친숙하다는 것은 단순히 이해한다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소프트웨어를 응용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너무 많은 소프트웨어가 있지만, 실제 업무나 기업의 채용 요구 사항에 따라 모든 소프트웨어를 숙달할 필요는 없습니다.
2. 손그림 기술
손그림을 할 필요는 없지만 UI 디자인을 할 수 있지만 손그림 UI 디자이너를 마스터하는 것이 더 인기가있을 것입니다. 많은 회사에서 UI 디자이너를 채용할 때 손그림 경험이 있는 사람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결국 핸드 드로잉은 독창성과 미적 능력을 반영하는 것이므로 무시할 수 없습니다.
3. 브랜드 디자인 능력
요즘 UI 디자이너를 채용하는 대부분의 기업에서는 브랜드 로고, VI 매뉴얼 디자인, 기업 책자 디자인 등 일련의 VI 시스템 디자인 등 브랜드 디자인 능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프로젝트 분석, 브랜드 포지셔닝 및 색채 심리 분석 능력이 필요합니다.
4. 웹 디자인 능력
기업은 채용 시 UI 디자이너에게 인터페이스 최적화, 이벤트 특집 페이지 디자인, 배너 이미지 등 웹사이트의 콘텐츠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는 프론트엔드까지 책임지도록 요구합니다. 이커머스 업계의 경우 제품 스타일에 따라 상점을 포장하는 작업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웹 디자인 사양, 이커머스 디자인 사양, 인터페이스 색 구성표, 타이포그래피 기술 등을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웹 사이트 백그라운드 작업은 주로 데이터 시각화,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디자인 등으로 마케팅, 운영 및 기타 부서 동료들이 시각적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백그라운드 디자인 사양에 능숙해야 하며 데이터 그래픽과 그래픽 데이터의 색상을 일치시킬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5. 모바일 단말기 디자인 능력
모바일 단말기도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휴대폰 앱. 앱 인터페이스 디자인은 UI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기술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서는 모바일 단말기의 디자인 사양을 숙달해야하며 동시에 청중의 미학과 장면의 사용을 고려하여 디자인을 결합해야합니다.
또한이 단계에서 인터랙션 디자인이 특히 중요합니다.UI 디자인은 제품 서비스를위한 것이며 미적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것입니다. 따라서 인터페이스 상호 작용 모드를 디자인 할 때 인터페이스의 논리적 관계와 일부 사용자 습관을 결합하여 완성해야합니다. 앱이 매우 역동적인 경로를 취하지 않는 한 멋진 상호작용 모드는 가능한 한 적게 사용하세요.
개인 종합 능력
강력한 전문 능력은 결과물의 효율성 여부와 정비례하지 않으므로 기업에서는 지원자의 개인 종합 능력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많은 협동 기업과 소통 한 결과 일부 기업은 UI 디자이너의 직위를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오늘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공유합니다.
1. 커뮤니케이션 및 표현 능력
디자이너에게 커뮤니케이션과 표현 능력은 필수 불가결한 요소입니다. 작업물은 필연적으로 원고로 돌아갈 수밖에 없기 때문에 제품에서 강조하고 싶은 부분이나 스타일에 어떤 변화가 필요한지 파악하고 소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이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고 무작정 작업하면 결국 거절당하고 동료들에게 무능하다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2. 팀워크 능력
인터넷 업계, 특히 디자이너의 경우 혼자서 일한다는 것은 비현실적입니다. 앱이 온라인 상태일 때는 혼자서 모든 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이때는 팀원들과 함께 일해야 합니다. 물론 분업이란 모듈을 공정하게 나누는 것이 아니라 각 구성원이 자신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다른 팀원의 강점을 활용하여 자신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고, 자신이 잘하는 모듈에 집중하여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3. 회복력
디자인 업계에 발을 들여놓으면 원고를 수정하기 위해 야근을 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마음이 강하지 않고 압력에 대한 저항력이 약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작업 속도를 따라갈 수 없으며 업무 효율성에 영향을 미치는 부정적인 감정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기업은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기 때문에 채용 시 낙관적인 지원자를 선호합니다. 기업은 신입사원이 압박에 대한 충분한 저항력을 갖기를 원하는데, 이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위와 같이 기업이 UI 디자이너를 채용할 때 더 중점을 두는 몇 가지 측면을 요약해 보았습니다. 시장에서 더 인기 있는 UI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면 이러한 측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갓프레드 어도비 디자인 인스티튜트에 와서 기술을 향상시키는 것도 환영하며, 특히 디자인 화이트의 경우 업계에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