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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제'를 주제로 중학생을 위한 600자 작문, 긴급

휴일

올림픽 외에 또 다른 고민거리가 있는데, 황금연휴가 단축되고, 우리나라의 몇몇 주요 전통 명절에도 법정 공휴일이 생겼다는 점이다. 휴일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분명 즐거운 일이지만, 휴일과 휴일이 주어지는 것의 관계로 인해 일부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논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휴일 중에 휴일을 가져야 합니까?

저는 개인적으로 우리 축제에는 공휴일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중앙정부의 신명절 정책 시행은 우리 전통 명절을 탈취하려는 외국의 노력에 어느 정도 박차를 가했다. 국민감정의 무한한 카타르시스를 불러일으키기보다는 이를 만회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을 마련하는 것이 낫다. 전통 명절이든 현대 명절이든, 중국 명절이든 외국 명절이든 명절을 갖는 것은 무엇보다 축제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문화적이고 전통적인 축제라 할지라도 휴일이 없으면 사람들은 여전히 ​​불편함을 느낍니다. 게다가 이것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많은 사람들이 휴일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히 휴가를 냈습니다. 좋은 휴가를 보내기 위해서는 휴가를 갖는 것이 어느 정도 필요한 전제조건이다.

그러나 휴일이 필요하다고 해서 휴일이 휴일인 것은 아닙니다. 축제 자체를 살펴보면, 그것은 문화의 파생물이며 고유한 구체적인 의미와 특별한 문화적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단오절을 기념하는 것은 굴원을 기념하는 날이고, 청명절을 기념하는 것은 조상을 기억하거나 봄을 그리워하는 날이며, 노동절은 노동자에 대한 존경을 표하는 날이며, 국경일은 감각을 고양시키는 날입니다. 국가에 대한 소속감과 국가적 자부심... 할 말이 더 많습니다. 공식적인 축제에는 이러한 특별한 의미가 있으므로 우리는 이를 "축하"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런데 지금 어떤 사람들은 '거짓인가 가짜가 아닌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때로는 나조차도 이런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나는 또한 모두가 일에 피곤하고 휴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휴가"는 분명히 이 멋진 휴가의 초점이 아닙니다. 이제 우리는 '휴일'에 대한 인식이 너무 강한 것 같습니다. 양진린 씨도 "5·4절 문제에 대해 사람들은 단지 반나절 휴가인지 아니면 하루 휴가인지만 걱정합니다."라고 한탄한 것도 당연합니다. 5·4절의 분위기를 많이 희석시키는 명절."

축제에 있어서 휴일은 사실 우리가 이 축제를 잘 즐길 수 있는 객관적인 조건을 제공한다. 춘절에는 대련을 쓰고, 신년 그림을 붙이고, 창살을 자르는 등 섣달 그믐 저녁 식사 후 가족이 수수께끼를 풀고 신년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이 재현될 수 있을까요? 단오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위대한 애국 시인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까? 보름달이 뜨는 추석에 가족들과의 순간을 더 소중히 여기시나요? 법은 우리에게 휴일을 부여하는데, 우리는 공부와 일로 바쁘기 때문에 더 이상 이러한 휴일의 가치를 무시할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휴일은 우리에게 시간을 제공하며, 오랫동안 기다려온 이 하루를 잠자기와 인터넷 서핑으로 채우는 대신 휴일을 충분히 감사해야 합니다. 휴일을 갖는 목적은 '노동절에 일하지 않는다'라기 보다는 휴일을 올바르게 이해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축제에는 명절이 필요하지만, 축제는 일반 명절에 비해 훨씬 덜 공허하고 엷다. 이번 연휴 정책으로 혜택을 누리시는 모든 분들이 이 점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추석

며칠 후면 추석이군요. 오늘 밤, 달빛은 은빛이다. 나는 발코니의 나팔꽃 꽃대 아래에 맑은 차 한 잔과 작은 시집 한 권을 들고 홀로 앉아 있다. 맑은 빛은 마치 물처럼 내 옷 위로 조용히 흐르고 있는데...

고향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다.

고향의 추석은 활기차고 편안해요. 모든 가족은 "떡"을 만들기 위해 한 바구니의 햇쌀을 계량해야 합니다. 찹쌀을 찌고 대나무 바구니에 부은 집주인은 일찍 농사일을 쉬고 강가에서 진흙탕에 발을 씻고 찹쌀 바구니를 들고 왔습니다. 찹쌀만두는 보통 건조장에서 으깨어 만듭니다. 낮에는 백열등을 처마 아래, 오이 선반, 빨래 건조대 등 어디에나 놓을 수 있도록 설치했습니다. 구석에 있던 돌절구를 치우고, 향긋한 찹쌀떡을 나무쐐기로 두드려서 매끄럽고 부드러워졌다. 쐐기를 만드는 사람들은 모두 힘센 남자들이었고, 마른 몸에 새우처럼 장밋빛 얼굴을 한 노인들도 있었다. 그 옆에 쪼그리고 앉아 있는 여자가 돌절구에 손을 집어넣고 있다. 여자의 팔에 있는 소매는 흰색이 아니고, 여름 내내 햇볕에 바빠서 반짝이는 검은색이었습니다. 윤기나는 손이 미꾸라지처럼 매끈한 하얀 찹쌀밥 위로 굴러다니고 있었다. 남자의 등은 맨살이었고, 땀이 물처럼 흘러내려 매끄럽고 윤기가 났다. 그들은 말 자세로 옆으로 서서 양손으로 쐐기를 들고 앞다리와 무릎을 쭉 뻗고 리듬에 맞춰 발을 두드리며 거의 우아하게 춤을 추었습니다. 아름다운 '윙윙' 소리가 많은 관객을 매료시킵니다. 관중들은 떼를 지어 앉아 있고, 쪼그려 앉고, 주변의 낮은 벽에 기대어 있었다. 여자들은 집안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누구의 옷이 더 신선한지 경쟁했고, 남자들은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하고 누구의 쌀 수확이 더 좋은지 경쟁했고, 아이들은 이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쫓아다니며 대담하게 놀았습니다. 한 가족의 두근두근이 끝나면 다음 가족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남자들은 뼈가 튼튼하다고 칭찬하고, 여자들은 찹쌀 향이 좋다고 칭찬하고, 이 집 오이가지가 높이 올라간다고 칭찬하고, 집 밭에 늦게 벼가 일찍 떨어져 푸르른 것을 칭찬한다...

저는 멀지 않은 중학교에 기숙하고 있었습니다. 중학교는 봉림강 옆 평탄한 산 정상에 위치해 있으며, 원래는 수녀원이었는데, 사람들은 이곳을 "난난 수녀원"이라고 불렀습니다. 매년 중추절마다 나는 밝은 달빛을 활용하여 산길을 따라 달리며 저녁에 자습 수업을 마치는 것을 항상 고대합니다. 아니면 지름길로 물가를 따라 돌길을 따라가며 스릴 넘치는 폭포의 굉음과 개울의 졸졸 흐르는 소리를 듣고 들판을 가로질러 즐거운 불빛 아래로 와서 가장 신선한 찹쌀떡을 한입 베어 물면 됩니다.

더 흥미로운 것은 낚시입니다. 그것은 어린이 놀이입니다. 당시 우리는 모두 열네 살이나 열다섯 살이었습니다. 달빛은 모래처럼 하얗다. 아직 안개가 생기지 않았습니다. 개구리들은 논과 연못에서 울부짖으며 노래를 불렀습니다. 우리는 등에 그물을 지고 대나무 바구니를 들고 출발했습니다. 들판 아래에는 펑린시(Fenglin Creek) 옆의 모래땅이 있고, 대나무 뗏목이 옆으로 놓여 있습니다. 우리는 넓고 큰 것을 골라 함께 하천 아래로 밀어냈습니다. 사촌이 장대를 잡고 사촌이 그물을 던지는 일을 맡았습니다. 저는 초보자라서 그냥 앉아서 지켜봤습니다. 깃발이 움직이고, 물 속의 달은 맑은 파도에 잠긴 옥 조각 웅덩이처럼 부서지고 부서졌습니다. 양쪽에는 어둡고 우울한 들판, 조용한 마을, 우뚝 솟은 산봉우리가 정체되어 있습니다. 바람이 부드럽게 불어 얼굴에 부드럽게 닿습니다.

우리는 하천 건너편에 그물을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물이 느린 곳으로 피신해 뗏목 위에 누워 언니의 노래를 들었습니다. 언니는 어렸을 때 연기에 관심이 많았는데, 비슷한 또래의 놀이 친구 몇 명을 모아 집 앞에 무대를 설치해서 많은 사람들이 보러 왔어요! 산이 좋고, 물이 좋고, 풍경이 좋다'라고 부른 노래가 아직도 기억난다. 감미롭고 맑은 목소리는 물의 고요함과 달빛 아래의 고요함을 가르며 바람처럼 우리 마음에 불어옵니다. 그러자 그 형제는 장난을 치기 시작했습니다. 밝은 달은 파도를 반사하고 안개는 자욱하여 비인간적인 곳처럼 보였습니다. 동생의 '유령'이 나타난다. 해변에서 많은 사람이 익사하고, 유령이 잇달아 나타났습니다! 아이들을 잡는 전문! ——이 해변은 바로 여기! 사촌동생이 너무 무서워서 먼저 울었고, 우리는 겁에 질려 소리를 지르며 재빨리 떠났습니다. 형이 갑자기 펄쩍 뛰더니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라고 웃으며 배를 잡고 앞으로 몸을 기울여 갉아먹었습니다.

밤이 늦어서 그물을 닫고 돌아갔습니다. 그물이 당겨져 무거워졌습니다. 크고 작은 물고기들이 항상 바구니의 절반도 안 되는 보물처럼 하나둘씩 물고기 바구니에 담겨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틀 동안 식탁 위에는 밝은 색의 그릇 몇 개가 놓여 있었습니다. 이모님은 간장 없이 고추와 마늘을 사용해서 끓이셨는데, 대신에 말린 6월 소스를 그릇에 넣어주셔서 정말 향긋하고 달콤했어요. 우리 10대 4명이 이 '노동의 열매'를 보고는 모두 고양이 같았어요. 형은 뼈도 뱉지 않고 생선을 두 끼만 먹어 치웠어요.

대학 졸업 후 학생들을 가르치기 시작했다. <적벽송>을 떠올릴 때마다 “달은 동쪽 산 위로 떠오르고 투우 사이를 헤매고, 강 건너편에는 하얀 이슬이 흐르고, 물의 빛은 하늘에 닿는다.' 갈대 같더라도 수천 리에 이르리라." 어리둥절하다. 바람을 타고 어디로 가는지도 모르고 광대한 것 같다. 세상을 떠나 독립하라." 그 시절이 떠올랐다. 고향을 떠난 지 15년이 지났지만, 산과 강, 달빛을 그토록 즐겨본 적이 없습니다. 눈앞에 있는 도시에서 자란 학생들을 보면, 사물과 내가 서로 볼 수 있는 천상적이고 마법 같은 장소를 묘사하려고 최선을 다했지만 항상 헛된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이렇게 멋진 청년이 있다는 게 더욱 감사하다. 나는 선생님의 시 모음집을 가지고 있는데 그 중 하나는 1982년 달밤에 Nannan Temple에서 낚시하는 장면을 기록한 것입니다.

Yu Gezi*관음 낚시

밝은 달이 해변 물을 가득 채우다 섬광이 번쩍였고, 두 사람은 서둘러 총격을 가했다. 백로가 시냇물로 돌진하고, 바구니에 담긴 물고기는 당황하고, 어부들은 돌아와서 포도주와 요리와 요리에 대해 묻습니다.

시 말미에 자세한 주석이 적혀 있는데, 윤씨가 물고기를 잡기 위해 구멍을 찾기 위해 돌댐을 쌓을 때 두 손을 모아 관음 형상을 만들었다고 하여 '관음'이라 불렀다. 어업". 가사를 쓴 선생님은 고향에서 유명한 의사였는데, 그 내용이 군실록에 자세히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나는 학교를 중간에 고향으로 옮겼고 운이 좋게도 그의 가까운 제자가 되었습니다. 한번은 낚시에 관한 글을 썼던 기억이 납니다. 그는 저를 불러 부드러운 미소를 지으며 그것이 사실인지 물었습니다. 나는 큰 소리로 대답했다. "사실이에요." 그는 더욱 밝게 웃었다. 달밤에는 물고기가 많지 않아 스스로 물 밖으로 뛰쳐나오지도 않는다고 하더군요. 나중에 알고 보니 그는 혼자서 낚시하고, 농사짓고, 차를 따는 것뿐만 아니라 집을 설계하고, 모형을 짓고, 집을 짓고, 질병을 치료하고, 시를 쓰고, 가사를 쓰고, 작곡을 하고, 그림을 그리고 종이 자르기도 하셨습니다. 모든 것에. 은퇴 후에도 봄철 홍수와 여름 가뭄을 해결하기 위해 마을 수리사업도 기획하고 건설했다. 이런 선생님에게 가르침을 받는다는 것은 축복이 아닐까요? 특히 그의 도덕적 인품은 보름달의 맑은 빛처럼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답다.

이제 20년이 지났습니다.

Fenglin 스트림은 더 이상 광대하지 않으며 상류에 여러 개의 발전소가 세워졌으며 물은 더 얕아지고 흐름은 느려졌으며 강은 더 얇아졌습니다. 나와 형제자매들은 이미 아이들을 끌고 나갔습니다. 내 사촌이 어렸을 때 죽은 지 거의 15년이 지났습니다. 선생님도 교통사고를 당해 머리를 다치셨는데 다행히 목숨은 건졌는데도 늘 저를 생각하셨어요. 낮에는 다시 전화해서 형제, 자매, 이모, 삼촌에게 물어보세요. 언니는 살이 빠지고 날씬해져서 가공공장의 생산관리로 바쁘다고 하더군요. 삼촌한테도 형이 군마을에 공장을 열 생각을 하고 있는데 일꾼들이 다 나가서 채용할 방법이 없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발코니에 앉아 헛된 꿈만 꿀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언젠가는 우리 모두가 늙고 마음이 편안해지면, 아들, 딸, 아버지, 어머니로서 책임을 다하고, 언젠가는 함께 다음 단계를 밟아나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넓은 대나무 뗏목이 내내 부드러운 노래를 부르며 봉림강에 물결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밤은 점점 추워지고 하늘에는 달이 뜬다. 안으로 들어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밝은 달은 저에게 이 꿈을 어떻게 이룰지 알고 계십니다!

청명몽상

청명절에는 비가 많이 내려 길 위의 행인들이 죽고 싶어 합니다.

식당이 어디냐고 묻자 양치기 소년은 싱화마을을 가리킨다.

오랜 세월의 슬픔과 슬픔. 이 암울한 축제 속에 혼란스러운 생각들이 싱화 마을 바깥에 시원한 바람처럼 불어오고 있다. 식당 뒤에는 민족의 혼이 서 있는 황량한 무덤이 있을 것이다. 안개가 자욱한 이슬비는 이 황량한 축제에 슬픔과 황홀함을 한 겹 더해 줍니다.

생각이 흩날리며 밀라강 불멸의 제방에 도착했고, 쿠닥터가 낮은 목소리로 한탄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아직 마음은 좋지만, 그래도 후회는 없어요. 아홉 번 죽었어!" 굴원의 직립한 몸은 그 몸에 수용될 수 없고 밀라강의 으르렁거리는 파도만이 취 박사의 혼란스러운 마음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슬픔은 이별을 부르고, 행복은 새로운 만남을 가져온다.” 사람들은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용선 축제를 열지만, 이 외로운 청명의 축제에서 굴원의 뛰는 심장 소리를 누가 듣겠습니까?

폭류하는 강의 포효는 영웅적이거나 열정적이지 않고, 한 세대의 영혼인 굴원(Qu Yuan)의 죽음을 애도하는 애도이다. 단오절이 축제적인 것은 사람들의 잘못이 아닙니다. 밀라강 기슭에는 용선들이 지나가고 있었지만 사람들의 함성과 환호는 굴원이 익사한 황폐함과 비극과는 극명한 대조를 이루었습니다. 기쁨은 굴원의 것이 아니고 오직 맑은 황폐함만이 지나가는 영혼을 달래기에 충분합니다.

"푸른 구름과 흰 옷, 긴 활을 들고 늑대를 쏘다." 파란 셔츠와 흰 옷은 청명 시대의 복장이자 충성의 색이다. 춘절에는 폭죽 소리가 없고, 중추절에는 밝은 달이 없으며, 등불 축제에는 등불과 장식이 없습니다. 청명의 특별한 명절에는 재와 향과 눈물과 깊은 하늘을 향한 가장 진지하고 진실한 추모와 기도가 있습니다.

청명절은 나라를 위해 충성스럽게 봉사한 악비, 호문에서 담배를 태운 임칙서, 혈기왕성하고 충직한 문천향의 800리, 개척과 진취가 무궁무진하다 30년의 명성, 국가와 민족은 불멸의 정서입니다.

생각을 철회하고 선조들의 묘 앞에 서서 중화민족의 중추를 위해 향을 피웠습니다. 청명절에 당신은 불멸의 충성스러운 영혼입니다!

영혼의 축제

풍성한 꽃, 나뭇잎이 시드는 것, 이슬 한 방울도 무한한 감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지만, 축제는 어떨까요?

3천년의 경험을 통해 그 축제는 더 이상 단순한 날이 아닙니다. 국가의 감정, 국가의 고동치는 심장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청명절에는 비가 많이 내리고 길을 가던 행인들이 죽어가고 있다”는 옛 친구에 대한 민족의 애도를 표현한 것이다. , 달의 아름다움'은 민족의 통일 염원을 해석한 것인데...

용선제, 이 축제가 2천년 동안 이어진 이유는 무엇일까? 아마도 여러분의 마음 속에 용선 축제는 안개가 자욱한 굴원, 빽빽하게 들어찬 만두, 그리고 강력한 용선을 의미할 것입니다. 그러나 “연합에서는 초왕이 왕이 되고, 패권에서는 진나라의 황제가 되리라”는 시대를 생각하면, 강가에서 노래하던 시든 얼굴의 초박사를 생각하라. "Li Sao", "Nine Chapters"및 "Tian Wen"의 애국심과 인민에 대한 사랑을 생각하십시오. 당신은 악을 미워하는만큼 악을 미워하고 항복하기보다는 차라리 죽기를 원합니다 ... 그러다가 갑자기 당신이 틀렸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알고 보니 강바닥에 가라앉은 만두는 민족 문화의 축적일 뿐이고, 강 위를 질주하는 용선은 불타오르는 영혼을 품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문화의 축적이자 국가기념일인 영혼의 축제, 2000년을 이어온 단오절!

천년 전 어느 날 밤, 외로운 도시 장안은 등불로 밝혀졌습니다.

오늘 밤, 봉건 사회는 엄격한 위계를 잃은 것처럼 보였고, 등불 축제를 위해 폐쇄된 제국 도시도 개방되어 겸손한 궁녀들조차도 장안 거리의 번영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야시장에서는 왕자, 귀족, 서민들의 눈에 비친 등불이 똑같이 눈부십니다!

당나라는 도달할 수 없는 높이, 봉건 사회의 번영 시대, 개방, 포용, 번영을 상징하며 중화 민족의 자부심이었습니다. 이 역사의 한 페이지가 황량하고 잊혀지는 것을 막기 위해 오늘 밤 장안시의 등불은 매우 밝아 중화민족의 열린 마음을 보여줍니다!

등불제는 영혼의 축제로, 평등을 염원하고 민족의 개방을 염원하여 퇴폐적인 봉건왕조를 전복시킨다!

크리스마스, 밸런타인데이, 추수감사절 등 '외국의 명절'을 감상하는 사람들이 많아질 때, 외국인에 대한 숭배와 사람들의 마음의 비인기, 쇠퇴에 쉽게 한숨을 쉬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것이 바로 중화민족의 외국문화에 대한 관용과 수용, 그리고 민족의 넓이를 보여주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

모든 축제는 국민의 심장이 뛰는 일이자 국민혼의 승화이다.

축제, 영혼의 축제!

행복한 봄 축제

오늘 시어머니가 내일 시장에 데려다 주겠다고 하셔서 갑자기 기뻐서 3피트 높이로 뛰어 올랐습니다. 마치 행복한 작은 토끼처럼 나는 취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아, 우리 시어머니는 나에게 너무 친절해요!"라고 외쳤습니다. 시어머니는 서둘러 말했습니다. 튀지마, 뛰지마, 너무 일찍 너무 기뻐하지 마라, 내가 전에 못난 말을 한 적이 있다, 시장에 가려면 일찍 일어나야 하고, 일어날 수 있으면 가라, 못 일어나면 가라. , 가지 마세요. 시장에 가는 사람이 너무 많고 너무 복잡해서 길을 잃을 수도 있어요!" 나는 중얼거렸다. "아, 시어머니, 4번에 한 번만 시장에 가는 게 너무 힘들어요. 일! 기회되면 내 재미 망치지 말고 놔줘." "알았어, 알았어, 내일 일찍 일어나라" 시어머니가 내 코를 긁으며 말했다.

밤에 침대에 누워 내일 시장 생각에 잠이 오지 않았다. 다음 날 아침 일찍 나는 아직 자고 있는 시어머니를 기쁘게 깨우며 "좋은 시어머니, 빨리 일어나세요. 오늘 시장 가야 하는 거 잊으셨나요? "라고 말했습니다. "귀찮게 하지 말고 지금 몇 시인지 좀 봐. 응?" 시어머니는 졸린 표정으로 베개 밑에서 시계를 꺼냈고, 새벽 5시밖에 안 되어서야 도와주었다. 시어머니가 미안하다며 누워서 말했다. "미안해 방해 안 할게. 너무 신나서 시장 좀 일찍 가. 좀 더 자도 돼. 잠이 안 와." 이제 일어나야지.. "어허." 자세히 보니 시어머니가 또 어린아이처럼 잠에 빠져 계시네요...< o:p>

30분쯤 지나서 세탁을 마치고 각자 바구니를 들고 출발했습니다. 거리에 도착했을 때 나는 소리쳤다: "와, 걷기에는 이른 시간이고, 일찍 걷는 사람들도 있다. 6시가 조금 넘은 시간인데 거리는 이미 오가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고, 엄청난 인파, 교통이 혼잡하고 번화하고 교통이 혼잡합니다!" 시어머니가 말했습니다. "소란 피우지 말고 이미지에주의하십시오." "미안해요. 그렇게 일찍 사람이 많은 걸 본 적이 없어요." .. 여러 자동차와 사람을 한꺼번에 묘사하기 위해 5가지 관용어를 사용했습니다. 무례하고 성격이 좋지 않습니다.” “서둘러요. 뒤처지면 안 돼요.” 시어머니가 웃으며 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서둘러 구매하는 군대에 합류했습니다. 잠시 후 우리 바구니가 거의 가득 찼습니다. 이때 우리는 한 곳으로 걸어가서 3층 안팎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네, 싸고 좋아서 파운드당 1위안밖에 안 해서 많은 사람들이 양파를 사려고 했어요. , 그녀는 나에게 군중 속으로 비집고 들어가라고 요청했습니다. 나는 "이건 좋지 않습니다. 결국 그것은 예의와 예의가 부족하다는 표시입니다."라고 시어머니는 걱정스럽게 말했습니다. market은 'hurry'의 동음어인데, 이는 일찍 일어나라는 의미뿐만 아니라, 빨리 사서 서둘러 들어가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나는 시어머니의 운명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먼저 움켜쥐고 약간의 트릭을 사용했다가 몇 분 후에 빈손으로 손을 내밀고 어머니에게 말했습니다. 시댁 : "사람이 너무 많아서 신발이 신발에 닿을 뻔 했어요. 제가 가져가겠습니다." "아니요" 그렇게 말하면서 웃지 않을 수 없었는데, 모르겠어요. 시어머니가 특별한 능력을 갖고 있어서 숨기고 있던 건지, 그런데 제가 말을 마치고 나니 실제로 제 생각을 짐작하시고 제 머리를 쓰다듬으시며 "내가 못하는 건 아닌 것 같은데." 알겠지만 나는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고 싶지 않아요." 나는 혀를 내밀었다. 시어머니는 "남들과 경쟁하기 싫으니 줄을 서서 기다리자"고 말했다. 양파를 구입한 후 우리는 서둘러 고기 시장으로 향했습니다. 잠시 후 나는 문득 뭔가 허전한 느낌이 들어서 시어머니를 유심히 바라보았다. 아, 바구니가 빠졌구나! "안돼, 바구니가 없어졌어, 시어머니!" "뭐야, 바구니가 없어졌어?" 시어머니도 깜짝 놀랐어요.

"나는 당신이 그것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속삭였다. "항상 들고 있는 줄 알았는데, 빨리 생각해 보세요. 어디로 던질 건가요?" 시어머니는 냄비 위의 개미처럼 불안해하며 뱅글뱅글 돌았습니다. "어쩌면 양파가게에 있을지도 모르지. 돌아가서 찾아보자." 나는 무기력하게 말했다. "잊어 버려, 그건 쓸모가 없어. 절대 찾지 못할 거야." 시어머니가 말했다. "없는 것보다 좋은 게 있고, 좋은 사람이 많다고 믿는 편이 낫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가서 구경하자." 시어머니는 마침내 동의했고 우리는 즉시 양파를 파는 곳으로 달려갔습니다. 이때 우리는 여주인만 그녀 앞에 바구니를 가지런히 놓고 서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 바구니는 여기 있어요. 보자마자 바로 갖다 드렸어요. 바구니 안에 야채가 많이 들어있어요." 그리고는 바구니를 시어머니에게 건네주었다. 시어머니와 저는 계속 "고마워요. ,고마워요"라고 말하더군요. 바구니가 거의 가득 차고 야채가 거의 떨어지는 것을 보시고 친절하게도 새 비닐봉지 두 개를 꺼내어 야채를 담게 해 주셨습니다. 비닐봉지에. 아주 열정적이고 친절하신 사장님의 모습을 보니 새해의 아름다운 소망과 사람들이 서로 화목하게 사는 것이 얼마나 멋진 일인지 알 것 같았습니다.

시어머니 집에 돌아와서 많은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농촌이 너무 많이 바뀌었고, 모두의 삶이 좋아졌고, 사회적 분위기도 달라졌다. 바뀌었어요. 훌륭해요!

춘절 문화를 이어받아 바람에 쉭쉭거리는 여덟 마리의 말이 좋은 소식을 전하고, 다섯 마리의 양이 점프해 새로운 그림을 선보인다.

꽃은 붉고 복숭아색이며 요리에는 금귤이 가득합니다. 중국인들은 매년 말을 타고 양의 해를 맞이하지만, 올해 축제는 특별하다. '풍습은 언제든지 변한다'는 말이 있듯이, 춘절 풍습은 형태와 내용이 많이 바뀌면서 오늘날까지 계승되어 발전해 왔으며, 과거를 되돌아보면 각 시대마다 고유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p>

1950년대 신년 밤의 만찬: 몇 킬로그램의 고기로 며칠 동안 행복하게 먹을 수 있다

1960년대의 시크함: 광활한 세상에서 새해를 축하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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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0년대 설날 상품 : 만든 신기한 장난감

1980년대 오락 : 설날 갈라 감상

1990년대 신년 인사 : 건강 순위 먼저

현대 사회에는 더 많은 트릭이 있으며 호출기와 전화를 통한 새해 인사, 축복, 문자 메시지, 레스토랑에서의 새해 전야 만찬, 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한 여행 등 몇 년 후에도 동일하게 유지될 것입니다. 새해. 그러나 결국 이것은 몇몇 패션 트렌드세터들의 좋은 쇼이다. 대중의 목소리는 해가 갈수록 약해지고 있다는 것이다. 아니, 이것은 자연선택의 결과여야 한다. 첫 번째는 사회 생활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매우 중요한 일부 춘절 민속 풍습이 위기에 빠졌다는 것입니다. 추수를 축하하고, 조상을 숭배하고,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 춘절의 정신입니다. 오늘날의 사람들, 특히 도시의 신세대들은 농사를 지을 뿐만 아니라 가부장적인 가족들과도 거리를 두게 되었습니다. 춘절에 추수를 축하하고 조상을 숭배하는 의미는 이제 사라졌고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유령과 신을 두려워하는 유령의 퇴마도 취소되었습니다. 한 해를 지키는 것이 새해의 핵심입니다. 생략된다면 축제의 위상에 확실히 영향을 미치고, 국민의 축제의식을 약화시키며, 축제가 평소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느낌을 갖게 하여 축제의 계승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원래 의미는 장수를 기원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이러한 믿음을 잃어 밤늦게까지 자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늦잠"을 모두가 이야기하고 이야기하는 잠 못 이루는 밤으로 간주합니다. 재미를 주고, 과거를 요약하고, 미래를 상상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둘째, 20세기 이후 중국 주류 문화에는 급진주의가 만연해 있었다. 그들은 현대화와 전통을 반대하고, 과학과 신앙을 반대했으며, 반전통, 반종교적 성격을 띠었으며, 그 결과 춘제 민속풍속의 많은 전통적, 종교적 내용이 파괴되었다. 예를 들어, 그레고리력의 첫 번째 날을 "새해"라고 부르고 전통적인 달력의 이름을 새해로 바꾸는 것은 봄 축제의 "새해" 의미를 희석시키고 흐리게 만듭니다. 너무 많아서 어떤 사람들은 봄 축제를 취소하고 그레고리력 연도로 대체하기를 원합니다.

셋째, 외국 축제문화의 유입은 우리나라의 전통 설날 축제에도 영향을 미쳤다. 물질적 향락을 중시하는 춘절 분위기가 약화되는 것은 정신적인 향락을 중시하는 서양 축제의 부흥에 따른 것이다. 현대인의 삶의 개인화와 다양화 역시 축제의 다양화를 요구하고 있다. 다양한 수준의 사람들이 이러한 축제를 통해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국가는 다양할수록 고유한 지역문화가 가장 매력적이어야 한다. 국가의 영속성은 우선 그 문화의 지역성에 달려 있다. 지역성이 강화되고 내재될수록 그 지배적 지위가 더욱 부각될 것입니다.

넷째, 요즘은 정규 근무일이 단축되고 휴식과 오락 시간이 늘어나면서 새해는 더 이상 주된 휴식과 오락 시간이 아닙니다.

도시와 마을의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음식과 의복에 만족합니다. 그들은 더 이상 새해에 큰 식사를 기다리거나 새 옷을 입거나 친척을 방문하지 않고 정신적 스트레스로부터의 해방을 추구하며 어디서, 무엇을, 그리고 플레이 방법.

시대는 계속해서 춘절에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시대에 따라 계속해서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고 있지만 기본 형식과 주제는 항상 동일합니다. 풍작, 가축번영, 조국과 국민의 평화'는 춘절의 강인한 활력과 국민적 단결을 이념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어떻게 변하더라도 행운과 행운을 축복한다는 깊은 의미는 변함이 없습니다. 춘절에 가족이 다시 모이는 풍습이 오늘날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아무리 힘들고 지쳐도 춘절에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야 하는 것은 물론, 개인의 생리적 조절도 필요합니다. 심리적 적응과 사회적 관계 적응이 필요하다.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든, 온라인으로 새해를 축하하든,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파티를 열든,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사람 간의 소통입니다. 사람들이 동시에 대략 유사한 방식으로 대략 일관된 선택을 하는 것은 개인적인 필요, 사회의 필요, 국가의 필요입니다.

일종의 민속풍습을 계승하려면 민속심리와 사회생활환경이 필요하다. 사회생활환경이 변하고 사람들의 생활방식이 변하면 민속심리도 필연적으로 변하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심리적 변화는 사회적 변화만큼 빠르지 않으며 새로운 생활 방식과의 오랜 통합이 필요합니다. 민속 풍습인 춘절은 사회의 발전이 점차 농업의 지배를 벗어나 더 높은 수준으로 나아갈 때 머무를 것인지 떠날 것인지는 인간의 개입 없이 순전히 자연스러운 선택이며, 유지되는 것은 가장 중요합니다.

모든 시대는 춘절에 새로운 매력을 더하고 새로운 색을 칠합니다. 우리는 중화민족의 전면적인 부흥의 위대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당연히 우리는 이 고대 축제에 빛을 더해야 합니다. 국민의 문화적 요구를 반영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자생적으로 형성되고 계승되는 것입니다. 전통을 유지하는 것과 현대적인 생활 방식을 수용하는 것 사이의 융합점을 찾아야만 새로운 국가 문화 체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즉,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춘절 문화를 계승하고 지역성을 강화하여 행진할 수 있습니다.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춘제의 재미있는 점

춘제를 맞이하는 사람들의 즐거운 사진과 프로그램을 볼 때마다 제가 했던 '어리석은 일'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올해 설날 다섯째 날.

설날의 다섯 번째 날은 '포우'라고도 하는데, 이는 새해를 보낸다는 뜻으로 전통적으로 만두를 먹으며 만두 안에 돈도 가득 넣는다. , 대추, 설탕이 6개씩 들어있습니다. 만두에 돈을 넣으면 올해는 부자가 되고, 만두에 대추를 먹으면 올해 행운이 따르며, 만두에 설탕을 넣으면 올해 행운이 따른다. "가족은 조화롭게 살 것입니다. 6은 상서로운 숫자이다.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새해에 기대하는 것이지만, 우리 가족은 이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설날 다섯째 날에는 만두를 먹으며 새해를 축하합니다. 아빠가 첫 만두를 먹을 때 '쿵'하는 소리만 들리더니 첫 만두를 먹으며 뿌듯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때 어머니도 아버지 흉내를 내며 "이 만두에 뭔가 들어 있는 것 같니? "라고 생각했다. 엄마는 늘 농담을 좋아하신다. "아니요!"라고 자신있게 말했습니다. 그 결과 어머니는 첫 번째 사탕을 다시 먹었습니다. 나 아직 아무것도 안 먹었어! 나는 매우 불안하다. 결국 나는 만두 20개를 먹고 사탕 3개만 먹었다. 엄마는 만두 25개와 사탕 2개를 먹었고, 아빠는 만두 30개와 설탕 1개와 대추야자 3개를 먹었다. 이제 만두 10개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만두 10개 안에 날짜가 3개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미 배가 부르긴 했지만 여전히 대추 만두의 유혹을 거부할 수 없습니다. 배를 쓰다듬으며 참다못해 만두를 두 개 더 먹었으나, 대추 만두는 아직 먹지 않았다. 늘 경쟁심이 강한 아버지와 어머니는 내가 남은 세 끼를 먹어도 상관 없다는 듯 여유롭게 다른 음식을 먹고 있는 모습을 바라보았다. 별로 개의치 ​​않고 만두 5개를 더 먹었는데 대추 만두는 아직 안 나오네요. 남은 3개의 대추야자를 먹었는지 궁금해지기 시작했어요. 나는 그들의 "트로피"를 보았지만 많이 보지 못했다고? 바로 그때 그들은 일제히 이 세 개의 만두를 집으러 왔습니다. 나는 그들의 움직임을 보고 생각했습니다. 이 마지막 세 개의 날짜는 이 세 개의 만두에 있어야 합니다! 재빨리 만두 3개를 젓가락으로 집어 입에 넣었더니 한 입도 안 남았다. 이때 아버지는 "주방에 아직 익히지 않은 만두 한 접시가 있다"고 웃으며 말했다. 부엌으로 달려가보니 정말 익히지 않은 만두 한 접시가 있었다. 후회했다.

공교롭게도 이 3개의 날짜는 10개의 만두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번 사건을 생각할 때마다 무슨 일을 하든 신중하고 무작정 행동하지 말아야 한다는 점을 항상 되새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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