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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화란~?

중국화 도구와 재료

필촉의 길이에 따라 긴 앞면, 중간 앞면, 짧은 앞면으로 나눌 수 있으며 성능도 다릅니다. 긴 앞면은 아름다운 선을 그리기 쉽고, 짧은 앞면은 위엄 있고 무거워 보이기 쉽고, 중간과 짧은 앞면은 위엄 있고 무겁습니다. 풍경을 그릴 때는 중앙이 선호됩니다. 브러시 팁의 크기에 따라 브러시는 소형, 중형, 대형의 세 가지 모델로 나뉩니다. 풍경을 그리려면 다양한 모델을 준비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작은 풍경에는 작은 늑대 털을, 큰 풍경에는 큰 늑대 털을, 크고 작은 흰 구름에는 양털 브러시를, 양동이 브러시에는 큰 양털 브러시를 준비해야 합니다. 뾰족한 새 붓은 미세한 선을 그리는 데만 적합하며, 오래된 붓은 문지르고 문지르고 두드리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일부 화가는 대머리 붓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며 점과 선은 창백한 단순함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펜을 만들고 고르는 기준은 '날카롭고, 납작하고, 둥글고, 건강하다'는 네 가지로, '날카롭다는 것은 펜 끝이 닫힌 후 부드럽고 날카롭고, 끝이 날카로움을 잃지 않고 날카롭고, 납작하다는 것은 앞면과 납작하고, 납작하면 바꾸기 쉽고, 둥글다는 것은 둥글고, 쓸 때 둥글게 갈라지지 않고, 건강하다는 것은 적당히 적당하다'는 것이지요. "건강은 적당히 탄력이 있고 건강은 내구성이 있다"는 뜻입니다. 중국 붓은 서양 오일 붓과 다릅니다. 중국 붓은 원뿔형이고 유화 붓은 평평하며 중국 줄 붓과 비슷합니다. 브러시의 특성은 제조 기술과 사용되는 브러시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페인팅에 사용되는 브러시는 크게 하드 브러시, 소프트 브러시, 그 중간인 더블 브러시의 세 가지 범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하드 브러시는 주로 늑대 털(족제비의 꼬리 끝 털)로 만들어지며 담비, 쥐, 말, 사슴, 토끼 털로 만들어집니다. 하드 브러시는 강하고 강력하여 선을 그리는 데 적합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 가능한 "주란", "작은 세필", "작은 홍모", "잎 힘줄"

철필

만년필, 의류 패턴 펜, 북 브러시 등. 일본 만년필에는 야마하 브러시, 페이스 브러시, 스케치 브러시 등이 있습니다. 부드러운 브러시는 주로 양모로 만들어지지만 새 깃털로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부드럽고 물기가 많으며 대규모 렌더링에 적합합니다. 일반적인 소프트 브러시에는 "오츠루 목", "시라츠키 브러시", "염색 브러시", "거위 브러시"가 있습니다, "퓨어 울 브러시" 등이 있습니다. 일본 만년필은 "컬러 펜"과 "픽 펜"입니다. 이중 가닥 브러시는 양모와 늑대 털 (또는 토끼 털)로 만들어졌으며, "일곱 보라색 세 양", "흰색 구름 펜", "순수한 보라색 팁 머리카락"과 같은 단단하고 부드러운 사이의 성질, 일본 펜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아오 제", "목련", "긴 흐름"등등.

좋은 브러시에는 둥글고, 깔끔하고, 뾰족하고, 건강하여 부드럽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공통된 특징이 있습니다. 브러시는 사용 후 즉시 세척하여 잉크가 마르거나 브러시가 손상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잉크를 만드는 데는 두 가지 일반적인 원료가 있습니다: 오일 스모크와 소나무 스모크. 이렇게 만들어진 잉크를 오일 스모크 잉크와 파인 스모크 잉크라고 합니다. 오일 스모크 잉크는 텅 오일 오일 스모크로 만들어집니다. 잉크는 어둡고 광택이 있으며 잉크 색상의 미묘한 변화를 보여줄 수 있어 풍경화에 적합합니다. 소나무 연기는 더 어둡고 칙칙하며 주로 깃털과 캐릭터의 머리카락에 사용되며 풍경화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잉크를 선택할 때는 먼저 색상을 살펴보세요. 보라색 라이트 잉크가 가장 좋고, 검은색이 두 번째, 청록색이 두 번째, 회색의 가난한 잉크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런 다음 소리를 듣고, 좋은 잉크 노크 소리가 선명하고, 연삭 소리가 섬세하고, 품질이 좋지 않은 소리가 느리고, 연삭 소리가 거칠게 들립니다. 물로 잉크를 연마하면 잉크가 두꺼워 질 때까지 힘이 균일하고 시계 방향으로 천천히 연마해야합니다. 드로잉에 사용되는 잉크는 갓 갈아서 사용해야 합니다. 오랫동안 보관한 잉크를 찌꺼기가 농축된 찌꺼기 잉크라고 합니다. 잘 사용하지 않으면 더러워집니다. 현재 베이징, 톈진 및 기타 서예 및 그림 잉크 (예 : 이데 지)의 생산지에서는 사용하기 쉬운 서예 및 그림 잉크가 많은 화가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껌의 잉크가 무거우면 잉크 스핀들이 고르게 연삭하면서 약간의 물을 추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잉크 색상이 더 좋습니다.

당나라와 송나라의 종이 중국화는 비단을 사용했으며, 원나라 종이가 그림에 널리 사용되기 전까지는 비단을 사용했습니다. 중국 회화에 사용되는 종이는 다른 종류의 그림과 다릅니다. 그것은 바로 자단을 주원료로 만든 쉬안 종이입니다. 쉬안 종이는 고대에 쉬안저우에 속했던 안후이성 징현에서 생산되어 쉬안 종이라고 불립니다. 쉬안 종이는 생쉬안, 조리된 쉬안, 반조리된 쉬안으로 나뉩니다. 익힌 쉬안 종이는 명반수로 처리되어 잉크가 침투하기 쉽지 않고 물을 만나도 녹지 않지만 그 효과는 다른 종이와 다릅니다. 디테일링, 반복 렌더링 및 채색에 사용할 수 있으며 녹색과 두꺼운 브러시 작업 풍경을 그리는 데 적합합니다. 생원지는 명반수로 처리되지 않았으며 흡수성과 투과성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물에 닿으면 녹기 때문에 잉크 리듬의 풍부한 변화를 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수광 잉크 인쇄, 창백하고 아름다운 예술적 효과를받을 수 있으며 주로 풍경화를 쓰는 데 사용됩니다. 익숙한 홍보 그림은 마스터하기 쉽지만 매끄럽고 정체 된 문제로 보이기 쉽고, 성수안 그림은 흥미롭지 만 침투가 빠르지 만 마스터하기에는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풍경화는 일반적으로 반쯤 익은 라이스 페이퍼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반쯤 익은 라이스페이퍼는 물에 천천히 녹고 잉크 운율이 변할뿐만 아니라 너무 많이 침투하지 않습니다. 문지르기, 반죽, 트레이싱, 염색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풍부한 붓놀림과 잉크의 관심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다른 종이는 한지, 쓰촨성, 지에장 쉬안 종이, 장시 류지 종이 등의 북동쪽에서 그림을 그리기 위해 쉬안 종이를 대체 할 수 있습니다. 그 성능은 반쯤 익힌 쌀 종이에 가깝습니다.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벼루는 셰얀과 두안얀입니다. 셰옌은 안후이성 셰셴현에서 생산되고 두옌은 광둥성 가오야오현에서 생산됩니다. 잘 벼루. 일반적으로 서예와 회화를 위해 다양한 속성의 벼루를 선택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잉크 돌을 선택할 때 돌은 섬세하고 촉촉하며 잉크가 쉽고 물을 흡수하지 않습니다. 벼루는 사용 후 제때 청소하고 깨끗하게 유지하며 햇빛과 불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벼루의 품질은 잉크의 색상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가장 이상적인 벼루는 광동 자오칭 생산의 두안시 벼루 또는 안후이 벼루, 제인을 원료로 석재, 잉크 품질이 섬세하고 잉크 색상 개발이 빠르고 미세하게 연마되며 오랫동안 보존 할 수 있지만 좋은 벼루의 품질은 비싸고 지방의 두 번째 물 루오시 벼루의 품질도 좋습니다. 그러나 플라스틱 제품에서 주조 된 수지와 석분을 선택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미세한 돌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지만 너무 부드럽습니다. 잉크 돌에는 많은 스타일이 있으며 그중 잉크 바다 하나가 가장 편리하고 많은 잉크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용 후 잉크가 마르지 않도록 덮을 수 있습니다. 잠시 후 잉크 잔여물이 너무 많으면 물에 담갔다가 헹구어 벼루를 깨끗하게 유지합니다. 색채

중국 회화는 당나라에 이르러 진한 색채가 주류를 이루며 발전했습니다. 송나라에서 수묵화가 유행한 이후 문인들의 추세에 따라 색채의 사용은 점차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화가는 다각적인 발전이나 수묵화와의 더 나은 조합을 위해 전통 회화 안료에 대해 더 잘 이해해야 합니다. 전통 안료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광물 안료는 광석을 혼합하여 만든 것으로 색이 진하고 커버력이 강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안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1)석록: 보통 분말 형태로 되어 있으며 사용할 때 아교와 혼합해야 합니다. 색상에 따라 스톤 그린은 헤드 그린, 투 그린, 쓰리 그린, 포 그린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녹색은 가장 두껍고 녹색이며 점차 얇아지고 퇴색합니다.

(2) 스톤 그린: 그 특성과 용도는 스톤 그린과 거의 동일합니다. 스톤 그린은 또한 녹색, 녹색, 녹색 및 청록색으로 나뉩니다. 세팔론은 더 두껍고 균일하게 염색하기 쉽지 않고 더 많은 시간을 염색합니다.

(3)주징:주징은 첸징이라고도 합니다. 주징은 밝은 색상에 가장 잘 사용되며 일부는 잉크로 만들어집니다. 주징은 석록과 석록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4)주계:(주 표준) 주징은 잘게 갈아서 투명한 젤라틴과 혼합하여 주황색 부분에 띄웁니다.

(5)황토: 적철광에서 나온 주홍색이라고도 하며, 연한 갈색입니다. 대부분의 황토는 이제 덮개가 없는 수용성 콜로이드 덩어리로 정제됩니다.

(6)백색 분말: 납 분말, 조개 분말 및 분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조개 가루는 홍합 껍질에서 가공하고 갈아서 오랫동안 검은 색으로 "다시 납"하기 쉽고 과산화수소로 부드럽게 씻으면 흰색이 될 수 있습니다. 분필 (백색 점토 분말)은 고대 벽화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오랜 시간이 색상을 변경하지 않습니다. 식물 안료 투명 얇은, 커버 없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식물 안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7) 시안 : 블루 레이크는 매운 다각형 또는 큰 파란색의 잎으로 만든 다음 정제 된 시안 안료, 다목적, 잔디 녹색 또는 부드러운 녹색으로 조정 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일 수 있습니다.

(8)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남부 열대림의 덩굴나무로 껍질에 구멍을 뚫으면 젤라틴 같은 노란색 액체가 흘러나오는데, 대나무 튜브에서 채취하여 햇볕에 말려서 사용합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독성이 있으므로 수입할 수 없습니다.

(9) 코치닐(그리스): 붉은색과 파란색 꽃, 시서스, 보라색 줄기의 세 식물은 진홍색 안료로 만들어집니다. 그러나 그림에 사용되는 코치닐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퇴색합니다. 지금은 대부분 마젠타색으로 대체되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중국 안료 상품은 분쇄, 표백 또는 가공된 상태로 판매되며, 크게 접착 안료와 탈검 안료(예: 무연탄, 황토, 주홍 등)의 두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블록으로 만들어 작은 컵에 보관하거나 작은 조각으로 만들어 작은 봉투에 넣습니다. 이러한 안료는 물에 담그면 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가벼운 접착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접착제가 없는 안료(예: 라임 그린, 황토색, 백색 분말, 시나바 등). 대부분 가루로 되어 있어 접착제와 섞어 사용해야 하므로 번거롭습니다. 최근에는 대체 안료가 점점 더 보편화되어 더 좋은 품질의 포스터용 색소나 항아리(치약)에 담긴 수채화 물감으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각 색을 접착제로 섞어 같은 크기의 직사각형 상자에 담아 깔끔하게 정리한 박스형 간편 안료도 생산하지만 색이 밝고 품질이 많이 부족합니다.

위의 붓, 먹, 벼루, 종이와 비단, 안료, 기타 도구 외에도 관련 도구를 갖추어야 합니다: (1) 색 혼합(색 저장) 도구: 백자 제품을 선호하며, 색 혼합 또는 먹 혼합을 위해 작은 접시를 여러 개 준비합니다. 매화 원판과 겹겹이 쌓은 원판은 색을 제거하기에 이상적이며, 다른 안료는 따로 보관해야 합니다.

(2) 물통: 붓을 씻거나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한 물통은 백자로 만든 것이 좋습니다.

(3) 얇은 담요 : 그림 테이블 라이너, 잉크 침투 오염 그림을 방지 할 수 있으며, 그림을 배치 한 종이는 펜으로 손상되기 쉽지 않습니다.

(4) 접착제 및 명반: 색상이 벗겨질 때 페인트에 돌 녹색, 돌 녹색, 진사 및 기타 무거운 색상을 방지하기 위해 명반은 분말, 블록, 병 액체 사슴 접착제, 소 접착제, 생선 접착제, 사슴 접착제 등의 스트립 또는 블록으로 접착제로 덮을 수 있습니다. 접착제를 녹이고 물과 혼합하기 위해 컵과 알코올 램프 세트를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 모르타르 : 분말 안료 입자가 너무 거칠면 모르타르로 갈아서 비커에 넣어 비행해야합니다. 외부 펜, 종이 프레스, 종이 커터, 지도 제작 리본, 탈지면 폐천 (또는 폐지), 납 인쇄 점토, 물개 용 펜을 준비하는 것이 적절할 수 있습니다.

중국화의 필법과 붓과 먹의 사용

붓으로 그리는 중국화의 가장 큰 특징은 먹선이 대상의 윤곽, 명암, 질감을 표현하는 기본으로 사용되며 동시에 화가의 생각과 정신을 표현하는 데에도 사용된다는 점입니다. 중국화의 먹선은 그 자체로 독립적인 미적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중국화에서 붓을 사용하는 방법은 좋은 중국화를 위해 해결해야 할 첫 번째 문제입니다. 중국화와 서예는 동일합니다. 사람마다 선호도가 다르고 법 집행에 대한 공식은 없지만 초보자는 기본 필수 사항을 마스터해야합니다. 붓을 잡을 때 엄지와 검지는 '용의 눈' 또는 '단봉 눈' 모양으로 붓을 잡고 가운데 손가락은 집게손가락을 따라 붓을 잡습니다. 펜을 잡은 후 펜의 샤프트는 일반적으로 검지의 첫 번째 너클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손가락은 단단하고 손바닥은 힘이없고 손목은 평평하며 다섯 손가락은 라이 기이므로 달리기와 후퇴가 자연 스럽습니다. 서예는 더 엄격하고 그림은 더 유연하며 손을 똑바로 누워서 잡을 수 있고 펜을 약간 더 높게 잡을 수 있으므로 펜촉, 손목, 팔꿈치, 어깨, 몸이 서로 협력하고 효과적인 움직임과 회전을 유연하게 돌릴 수 있습니다.

3 중국 회화 교육

붓과 먹은 중국 회화의 특징이자 본질입니다. 붓과 먹이 없으면 중국화라고 할 수 없습니다. 넓은 의미에서 붓과 먹이라는 용어는 날씨, 색채, 구도, 분위기 및 관심사 측면에서 그림의 언어를 의미합니다. 좁은 의미에서 붓과 먹은 붓과 잉크를 사용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1, 붓을 사용하는 여섯 가지 방법 중 '고대 회화의 목록'에서 붓을 사용하는 방법: 본법. 붓에 힘과 골격이 있어야 하고, 마음이 붓과 함께 움직여야 하며, 첫 번째 의도는 글씨를 쓰는 것임을 의미합니다. 구체적으로 들어 올리기, 누르기, 부드럽게, 뒤집기, 옆으로, 숨기기, 빠르게, 느리게 등입니다. 붓을 사용할 때 행복감을 느끼고 들어올리기, 누르기, 전진과 후퇴, 빠름과 느림, 돌리고 돌리기, 양 옆으로, 숨기고 드러내기 등의 변화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림 1 참조)

풍경화에서 브러시를 사용하는 방법에는 중앙, 측면, 숨김, 노출, 반전, 양의 세 가지가 있습니다. 중앙 세로 획은 브러시 끝이 잉크 선의 중앙에 있는 획입니다. 중앙은 다소 강하고 부드러운 선을 그리며 주로 물체의 윤곽을 그리는 데 사용됩니다. 측면 스트로크는 손바닥을 왼쪽으로, 앞쪽 끝은 왼쪽으로 브러시를 운반합니다. 측면 획으로 인해 선이 굵고 털이 많으며 주로 지형에 사용됩니다. (그림 2 참조)

숨겨진 붓의 앞면은 보이지 않고 "서 있지만 떨어지지 않는" 상태이며, 고대인들은 이를 "지그재그와 지그재그"라고 불렀습니다. 그려진 선은 차분하고 미묘하며 종이 뒷면을 관통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집, 배, 다리의 윤곽을 그리는 것은 물론 바위의 윤곽과 나무 줄기의 이중 갈고리를 그리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펑루는 점묘의 선명함을 드러내어 아름답고 생동감 있게 보입니다. 대나무 잎과 버드나무를 그리는 것은 펑루의 붓입니다. 붓의 앞쪽을 들어 올리면 배럴이 앞쪽과 오른쪽으로 기울어지고 붓을 들어 올리면 펜촉이 추세에 반하여 밀려서 펜촉이 흩어지고 획에 흰색이 생깁니다. 이러한 종류의 점과 선은 탁하고 매운 붓놀림이 특징이며 나무 줄기와 풍경의 스케치 및 지형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순펑 획은 역획의 반대이며 획을 끌고 달리기 때문에 엄지손가락이 가볍고 부드럽고 섬세하며 생동감이 있어 구름을 걸고 물을 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그림 3 참조)

중국화는 고대부터 현재까지 10 개의 획에 대해 우려하고 있으며, 황 씨가 "평평하고 둥글고 머물고 무겁고 변화"를 의미하는 "다섯 획"을 제시하는 등 풍부한 경험을 축적했으며, 소위 "평평", 즉 브러시를 실행할 때와 동일하므로 브러시를 실행할 때와 동일하므로 붓을 실행할 때와 동일합니다. 소위 "플랫", 즉 펜의 힘이 균일 할 때, 마치 원뿔로 모래를 그리는 것처럼 선택하지 않고 선택하지 않고 명확하고 공정한 펜의 시작과 끝이 균일합니다. 소위 "라운드", 즉 펜은 "부러진 머리핀과 같은"강력한 차례에 둥글게되어야합니다. 소위 "체류", 즉 펜은 미묘해야하며, 당황하지 않고, 미끄럽지 않고, 야생이 아닌 "누출처럼"검토를해야합니다. 소위 "무거운", 즉 "바람이 부는 나뭇잎", 즉 "펜이 삼각대를 운반 할 수 있다"는 고대 속담이 아닌 "산에 떨어지는 돌"처럼 차분하고 무겁습니다. 옛말에 "펜이 삼각대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소위 "변경"은 표현과 변화의 대상에 따라 브러시를 변경하거나 중앙 스트로크를 사용하거나 측면 스트로크를 사용하는 것이므로 이에 국한 될 수 없습니다. 둘째, 스트로크가 서로 울려 퍼져야한다는 의미입니다. "펜이 닿지 않아, 펜이 부러졌어." (그림 4 참조) 요약하면, 붓 선의 형태는 선을 그릴 때 두께, 얇음, 곡률, 직진성, 단단함, 부드러움, 가벼움, 무거움의 변화와 대비를 통해 묘사 된 대상을 생생하게 묘사하는 것에 불과합니다. 풍경화는 건조함과 촉촉함, 딱딱함과 부드러움, 질감과 운율 등 선을 강조합니다. (그림 5 참조)

마르고 촉촉한 붓은 "마른 가을바람과 봄비"와 같은 멋진 효과를 가져야 합니다. "너무 젖으면 펜이 없고, 너무 마르면 잉크가 없다"는 말이 있듯이 건조함과 촉촉함의 모순을 통일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이런 붓 선은 어떻게 그릴까요? "펜에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펜이 창백 해지고, 펜이 무겁고 강력하면 물을 짜낼 수 있으므로 펜이 부드러워집니다. "강성-유연성은 부드럽고 단단하지 않은 완벽한 영역을 달성하기위한 펜 선의 형태를 나타냅니다. 강성과 유연성의 조합은 브러시에서 한 쌍의 모순이기도 합니다. 이 모순을 잘 활용하지 않으면 '경직성'이나 '유연성'을 잃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명한 화가 황, 리커란, 루는 경직성과 유연성의 모순을 매우 잘 처리했으며 우리가 배워야 할 롤 모델입니다. 루의 그림에서 바위의 윤곽선, 나무의 끝, 이끼의 끝은 강하고 천둥과 번개로 가득 차 있으며 구름과 물의 붓질은 가볍고 경쾌합니다. 견고함과 유연함의 조화는 대지의 강력한 매력을 만들어냅니다. 질과 매력은 육체적 양과 형태의 통일성을 의미합니다. 품질은 객관적인 이미지의 물리적 본질입니다. 회화에서 선은 잘 그려져 있지만 표현하고자 하는 대상과 분리되어 있으면 쓸모없는 붓과 먹의 놀음이 되고 맙니다. 운율은 선이 움직이는 맛, 리듬, 운율입니다.

"그림은 소리 없는 음악이다"라는 말은 좋은 그림의 획은 아름다운 음악을 구성하는 움직이는 음표와 같다는 뜻입니다. 질은 묘사된 객관적 대상의 '진실'을 추구하는 것, 즉 정신과 형식이 모두 있을 수 있고 운율은 객관적 대상을 통해 주관적 정신이 표현되는 것, 즉 신령스러울 수 있고 기록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중국 회화는 주관과 객관성의 통일을 요구하며, "외면은 자연, 내면은 마음"은 중국 회화의 평생 추구입니다. 송나라의 한춘관은 "순수 산수화"에서 "펜의 사용에는 세 가지 문제가 있다"며 "첫째는 판, 둘째는 순간, 셋째는 부분"이라고 제안했습니다. 소위 "보드", 즉 손목의 힘이없고 펜이 유연하지 않고 펜 선과 평평하고 평평하고 둥근 입체감이 없으며, 소위 "조각", 즉 획이 너무 노출되고 심지어 원시 각도, 자연스럽지 않고 생명이 없습니다. 소위 "매듭"은 펜을 떨어 뜨리면하고 싶어도 할 수 없지만 분리하지 않으면 선이 매끄럽지 않다는 것입니다. 펜으로이 세 가지 실수를하면 선의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시들고, 약하고, 미끄럽고, 엉성한 등"이 되는 것도 금기입니다. 중국 화가들은 항상 "서예와 그림은 같은 출처", "서예와 그림" 이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의 세 가지 금기를 피하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서예를 연습하고, 약간의 실제 손글씨를 연습하고, 약간의 풀을 봉인하여 펜으로 다양한 기술을 습득하는 것입니다. 펜 병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첫째, 손목의 힘을 강화하여 "펜을 나를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둘째, 가식적이지 않고 자연을 따라야 합니다. 셋째, 글을 쓰기 전에 "잘 준비"해야합니다. 2. 빛으로 잉크를 칠하고 레벨에주의를 기울이고 변화를 추구하십시오. 잉크의 요구 사항은 명확하고 촉촉하며 무겁고 조화로운 것입니다. 맑음. 촉촉하고 촉촉한 잉크 색상. 무겁고 변덕스럽지 않아야 합니다. 조화롭고 서로 섞여 있습니다. 잉크 분사 방법: 브러시를 물과 적절한 두께의 잉크에 담근 후 종이에 대담하게 떨어뜨립니다. 잉크 쌓기 방법: 옅은 색부터 진한 색까지 겹겹이 쌓아갑니다(잉크가 마른 후). 잉크 끊는 방법: 한 종류의 잉크를 먼저 그린 다음 잉크가 마르지 않았을 때 다른 종류의 잉크로 끊습니다. 강하거나 약하거나, 물이나 잉크, 잉크 또는 잉크가 될 수 있습니다.

4 중국 회화 교육

중국 회화에서 풍경화의 기본 화법

산수화에서 나무라고도 불리는 나무 그림은 전통 산수화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나무만 그려도 완전한 작품이 될 수 있습니다. 나무의 종류가 많고 가지의 생태가 동일하지 않기 때문에 나무의 전체적인 특성을 먼저 관찰한 다음 가지를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보자는 겨울에 죽은 나무나 낙엽수에서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잎이 없는 가지는 구조가 명확하고 자세가 뚜렷하며 다양한 나무의 성장 패턴과 기본 구조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1) 나뭇가지의 구조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전통 회화 이론에서 뿔이라고 불리는 상향 성장 유형입니다. 이 유형은 버드나무, 아카시아, 녹나무와 같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두 번째는 용의 발톱과 같은 크랩애플 브랜치라고 불리는 하향 굽힘 유형입니다. 세 번째는 소나무, 전나무, 미루나무와 같이 팔이 긴 가지라고 할 수 있는 살아있는 유형입니다. 위의 두 가지 또는 세 가지 유형 사이에도 형태가 있습니다. 가지를 그리기 전에 나무의 네면을 모두 둘러싸고주의 깊게 살펴보고 가장 예쁜 줄기와 가장 적합한 각도를 선택하십시오. 줄기의 두꺼운 가지를 먼저 연결한 다음 얇은 가지를 추가합니다. 그림을 그릴 때 먼저 나무가 네 가지로 나뉘는 원칙, 즉 줄기가 앞뒤, 좌우 방향으로 나뉘어 쌍으로 물고기 등뼈처럼 흩어져 바람이 흩어지지 않도록하는 원칙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둘째, 약간 선택할 수있는 밀도와 운동량의 배열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사실, 나뭇 가지와 나무 꼭대기는 예술적 관점에서 대담하게 버릴 수 있으며 아름다움의 원칙에 따라 스케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러시에주의를 기울이고 똑바로 세우려면 각 가지가 주 줄기 또는 두꺼운 가지에 연결되어 있어야하며 공중에서 자라지 않도록해야합니다. 가지가 길수록 더 얇아집니다. 식물 생태에 반하여 끝에 두껍거나 굵은 줄기가 있는 가지를 쓰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2) 나무껍질, 뿌리의 모양, 특성, 특징은 나무껍질의 질감으로 구분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늘 결 소나무 껍질, 비스듬한 헤링본 버드나무 껍질, 가로 결 벚나무 살구나무 껍질, 꼬인 결 보나무 껍질 등 각 종류의 껍질에는 다른 질감이 있으며 다른 많은 질감은 말로 설명하기 어렵기 때문에 스케치하기 전에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나무 줄기를 그릴 때는 나무 껍질의 질감에주의를 기울이는 것 외에도 입체감을 그려야합니다. 나무 껍질을 그릴 때 원근법에 따라 측면 근처의 질감은 조밀하고 좁게(또는 더 두꺼운 잉크를 사용하거나), 나무 중앙 근처의 질감은 더 넓게(또는 더 밝은 잉크를 사용하거나) 그릴 수 있어야 합니다. 가지를 그린 다음 뿌리를 그립니다. 뿌리를 그릴지 여부는 흙과 바위의 양이나 나무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돌이 많고 흙이 적습니다. 흙이 많고 돌이 적은 경우 뿌리가 대부분 숨겨지고 반얀트리의 뿌리는 대부분 노출됩니다. 그러나 그릴 때는 그림의 필요에 따라 뿌리를 숨길지 드러낼지 결정할 수 있지만 흙을 뚫고 솟아오르는 특징을 강인하고 안정감 있게 그려야지 흙에 박혀서 밀려 내려오는 것처럼 그려서는 안 됩니다.

(3) 잎과 잎의 배열과 구조도 수종마다 다릅니다. 어떤 나무를 그리든 나뭇잎의 모양과 배열 원리를 주의 깊게 살펴보고 전체적인 제스처와 느낌을 멀리서 바라봐야 합니다. 아래 그림의 열두 가지 나뭇잎은 대만 지방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뭇잎입니다. 자연에 존재하는 나무의 수는 무궁무진한 변주를 가진 최고의 그림 스펙트럼입니다. 우리는 더 많이 관찰하고 더 많이 스케치해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나뭇잎을 잘라 나무를 그렸는데, 이것이 처음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각 잎은 두 개 이상의 선으로 윤곽을 그린 다음 색으로 칠했습니다. 수묵화가 번성하면서 잎을 자르는 방식은 점차 줄어들고 한 잎을 그리는 방식(핑거 리프 방식)이 점차 늘어났습니다. 한 획을 단순화하여 나뭇잎이나 나뭇잎 무리를 상징하는 것으로, 모양에 따라 고추점, 글꼴점, 매화점, 쥐발점, 덩굴점, 소나무 잎점, 대나무 잎점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상징들이 있지만, 이 상징들은 허공에서 만들어낸 것이 아니라 일반적이고 현실적인 자연을 관찰하여 정제된 것입니다. 소나무, 대나무, 버드나무, 플라타너스 및 기타 독특한 이미지 특성을 가진 나무의 잎을 제외합니다. 특징이 뚜렷하지 않은 나무는 일반적으로 잡목이라고 합니다. 잎을 가리킬 때는 나무의 윗부분에 잎이 더 많고 줄기 근처의 잎은 일반적으로 드문드문하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4) 소나무 그림 소나무는 인간의 온유함과 장수를 상징합니다. 고대인들은 강직함과 견고함, 불굴의 정신을 나타내기 위해 소나무를 즐겨 그렸습니다. 소나무 껍질은 비늘 모양이므로 소나무 껍질은 활기차고 털이 많으며 너무 규칙적으로 배열되어 있어야 합니다. 소나무 잎은 바늘과 같으며 반원, 원, 말꼬리, 지그재그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그릴 수 있습니다. 소나무 잎은 건조하고 곧으며 돌 틈이나 절벽에서 태어나면 구부러집니다.

(E) 버드나무 그림 고대인들은 손 그림을 그리는 사람은 그리기 어렵고, 나무를 그리는 것은 버드나무를 그리기 어렵고, 그림은 추악하다고 말하곤 했습니다. 버드나무 매력, 물가에 기대어. 버드 나무 건조 고대, 버드 나무 부드러운. 그림 버드나무는 약간 두껍고, 날카롭지 않고 부드럽고 심지어 브러시, 부드럽고 강하고 버드나무 잎과 같이 푹신하고 다양해야 합니다.

(F) 대나무 숲 그림 풍경 대나무 주로 대나무 숲 (정글)의 형태로, 잎은 처진 대나무 잎과 위쪽으로 움직이는 대나무 잎 (맑은 숲과 새로운 숲) 두 가지 주요 형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릴 때 대나무 줄기와 가지가 약간 구부러진 상태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밀도와 장식에 주의하세요. 대나무 잎의 배열은 깔끔해서는 안되지만 전반적인 관심사, 현실 및 근거리와 원거리의 관계를 고려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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