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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오와 텔레비전이 생활에 미치는 영향

현대 사회의 일상 생활은 신문, 만화, 광고 디자인, 의상 스타일, 인포그래픽과 같은 미디어에서 표현되는 상징적 이미지와 정보적 의미로 완전히 둘러싸여 있으며 사람들의 삶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점점 더 상징적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상징적 형태의 생산, 재생산, 교환은 사회생활의 보편적 특징이 되었으며, 이러한 특징은 과학기술의 지속적인 발전, 자본의 힘의 확대, 정보 의식의 향상과 함께 더욱 두드러질 것입니다.

현대 사회의 고도로 발달한 대중 매체는 이미지, 정보 및 상징의 중요한 원천입니다. 신문, 잡지, 책, 워크맨, 영화, 텔레비전 및 비디오 레코더는 생활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미디어의 도움으로 사람들은 끊임없이 많은 정보를 얻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고 있습니다.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서 사회의 필수적인 부분 인 가족과 미디어의 중요한 대표자로서 텔레비전은 각자의 특별한 역할을 수행하며 "뗄 수없는"관계로 "끌려"왔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텔레비전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텔레비전이 가족 미디어라는 점이라고 말하며 둘 사이의 관계를 보여줍니다.

과학기술과 정보가 동시에 변화하는 사회 발전 과정에서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이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분명하며 언어, 광고 텍스트 및 출생, 결혼, 사망과 같은 의식 구조와 같은 일상 생활의 상징적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이 공공 생활에 점진적으로 통합되면서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과 가치관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사람들은 텔레비전을 켜서 휴식을 취하고 오락을 즐기고 자신을 즐겁게 합니다. 텔레비전 시청은 많은 여가 시간을 소비합니다. 텔레비전 방송의 프로그램 내용, 주요 뉴스 사건과 관련 인물, 영화와 텔레비전 드라마의 등장인물에 대한 논의는 사람들의 가정, 거리 및 기타 공공장소에서 일상적인 대화 주제가 되었으며, 정치인의 모습, 기업의 제품 브랜드 홍보, 오락과 교육, 여가 및 소비 등 모든 것이 텔레비전의 도움으로 전파되고 있습니다.

텔레비전의 인기와 함께 텔레비전 디스플레이 무대에서 가장 중요한 장소 중 하나는 가족의 일상 생활의 일부가 된 가족입니다. 프로그램의 편성 및 콘텐츠는 구어체, 생활 밀착형, 즉각적인 방송 스타일의 특성에 따라 가족의 관점에서 제작됩니다. 첫째, 텔레비전 콘텐츠에는 많은 가족, 주거 및 가족 생활, 즉 가족 이야기가 점점 더 텔레비전 미디어 표현의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을 다각도로 다각도로 표현하고, 인간의 이야기를 전하고, 인간의 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민간인의 관점에서 인간의 삶에 봉사하는 것은 TV 프로그램 제작자들이 좋아하게 만들었습니다. 스크린의 TV 드라마는 종종 부모와 자녀로 구성된 특별한 유형의 가족을 배경으로 하며, <욕망>과 <가족을 사랑합니다>와 같이 등장 인물 간의 감정적 얽힘과 대화가 이러한 특정 맥락에서 전파됩니다. 둘째,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은 시청자와의 밀접한 대면, 구어체, 직접적인 가족 대화의 형태가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 대규모 라이브 뉴스 방송은 웅장한 뉴스 현장을 사람들의 가정으로 가져오는 반면, 대부분의 다른 유형의 텔레비전 프로그램은 대화를 시뮬레이션합니다. 참가자들은 저녁 식탁에 둘러앉아 대화를 나누는 장면이나 스튜디오에서 가족 생활을 시뮬레이션합니다. 이 모든 것이 시청자에게 가족 구성원으로서 영향을 미칩니다. 동시에 텔레비전은 공적 영역과 개별 가족 간의 경계를 허물고 가족의 사적 공간을 사회의 공적 공간으로 확장합니다. 대중 매체, 정치, 국가, 공공 생활 및 대중에게 정보를 전달하고자 하는 기타 기관에서 서면 권위의 전통은 점점 더 가정 내 개인화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대화 관행은 사회적 시간 변화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Ha-Palmes(1989)의 말에 따르면 변화는 정치의 '공적 영역에서의 전환'을 수반합니다. 이러한 전환에는 전통적인 정치 영역,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개인 생활 간의 관계의 재조정이 포함됩니다. 회의, 선거, 의회 절차 등과 같은 정치 활동의 요소를 포함한 공적 생활이 미디어에 의해 점점 더 많이 공개되고 있습니다. 미디어에 의해 공개적으로 다루어지는 경우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디어 콘텐츠의 출처와 방송은 공개되어 있는 반면, 미디어 수용은 가족과 가정 생활 등 사적인 영역에 깊숙이 관여되어 있습니다. 이 둘 사이에는 여전히 모순과 간극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격차는 대중의 실천과 커뮤니케이션이 점점 더 개인의 수용에 관심을 가지면서 해소되고 있는데, 이러한 발전의 한 측면은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에서 대중 커뮤니케이션이 '길들여진' 또는 '음성화'되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발전의 한 측면은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의 매스 커뮤니케이션이 "길들여지거나" "구어화"되었다는 것입니다. 셋째, 텔레비전은 가정용 매체입니다. 이는 현대 가정 생활에서 텔레비전이 가정 장식, 홈 엔터테인먼트, 가정 문화, 가정 오락의 매개체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때때로 혼자 시청하지만 더 자주 가족 및 친구와 함께 시청하므로 사람들은 텔레비전 소비가 가져다주는 큰 감정을 함께 경험하고, 함께 참여하고, 기쁨과 슬픔을 공유하고, 댓글에 참여하고, 주변 생활을 기준으로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내용에 대해 가십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텔레비전은 가족의 따뜻함과 텔레비전의 확산을 연결하는 매개체가 되어 소통의 매개체가 됩니다. 마찬가지로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의 과정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는 가족이며, 텔레비전 조직과 커뮤니케이터의 개별 행동은 가족의 시청 환경, 시청 활동의 특성,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대한 환영 및 거부 심리를 충분히 고려해야합니다.

현대 사회의 대부분의 가족 구성원은 가족의 일상 생활에서 텔레비전의 중요성과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이 가족의 시간, 공간, 가족 여가 및 가족 역할을 끊임없이 재구성하고 있으며 모든 가족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현대 사회는 빠른 속도, 외부 엔터테인먼트 비용의 증가, 예측할 수 없는 사회 보장으로 특징지어집니다. 사람들은 에너지, 시간, 관심, 책임을 공동체의 공적 생활에서 가족과 자기 활동으로 옮기고 있습니다. 아마추어 활동은 더 사적이고 가족적이며 개인화되고 다양할수록 좋습니다.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의 인기는 사람들이 집 밖에 머물러야 할 충분한 이유와 조건을 제공하지만, 집을 떠나지 않고도 사회적 대화에서 오는 인간적 상호 작용을 느낄 수 있습니다. 퀴즈쇼, 토크쇼, 다양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나 시트콤, 드라마를 통해 실제 또는 가상의 가족 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가족 구성원들은 텔레비전 앞에서 함께 생활의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며 가족 문제에 대해 서로 의견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은 우리에게 익숙했던 사회 생활의 통합과 통합성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킨 반면, 대중의 사회적 성격은 점점 더 약해져 '공공 공간의 사유화'라는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텔레비전이 오락의 방식을 야외에서 실내로 바꾸어 놓았다는 점입니다. 전통적으로 가족 오락은 야외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저자는 매년 열리는 춘절 축제를 예로 들었습니다. TV 방송 전에 사람들은 친구와 친척을 방문하고 새해 소원을 보내고 새해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고 게임을했습니다. TV 커뮤니케이션의 발달로 사람들은 이러한 '의식'을 줄이고 집에서 TV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CCTV 봄 축제 갈라는 한 세대 동안 새해 전야 엔터테인먼트를 주도해 왔습니다. 텔레비전과 인터넷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가정용 텔레비전 세트와 관련된 VCD 및 DVD 산업이 번성하여 "디스크 시청 문화"가 생겨났습니다. 새로운 형태의 가족 엔터테인먼트로서 '상호작용'이라는 개념이 자리 잡았습니다. 게임 쇼로 대표되는 TV 엔터테인먼트와 온라인 게임으로 대표되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는 최첨단 기술과 인간의 경험을 통합한 엔터테인먼트 개념으로, '능동적 경험'과 '가상 현실'을 특징으로 합니다. 지리적, 시간적 한계를 뛰어넘어 현대인 사이에 진정한 '제로 거리 접촉'을 형성하고 새로운 경험과 여가 엔터테인먼트 모드를 창출하며 전통적인 엔터테인먼트의 혁명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TV 커뮤니케이션은 대중 생활의 대중화와 엔터테인먼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다양한 예능 버라이어티 쇼를 보면 가족 기반 참여 형태가 점점 더 많아지고 가족 생활과 가족 엔터테인먼트 개념의 변화를 반영하여 가족 생활을 중요한 콘텐츠로 삼는 경우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은 가장 중요한 뉴스 및 정보 플랫폼일 뿐만 아니라 가족 엔터테인먼트 및 문화의 중심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형태의 문화 엔터테인먼트를 통합 할 수 있으며 이제 가족 문화 생활의 주요 원천이되었습니다. TV 드라마에서는 리얼리티를 기반으로 한 '아이 러브 마이 패밀리'와 '게으른 남자 마누라'부터 코스튬 드라마 '진주 공주'와 '세상에서 가장 못생긴 사람'까지 일상적인 가족 생활의 작은 측면을 기반으로 하거나 여가 및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서 가족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강소 위성 텔레비전의 '바로 주말'이 가족 그룹과 대학생을위한 주말 엔터테인먼트의 주요 형태가되었습니다. 그녀는 전통적인 엔터테인먼트 방식을 전복하고 새로운 여가 공간을 창조했습니다. 이러한 전복은 전면적인 회피가 아니라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 언어의 사용, 현대적인 가족 생활 감각의 도입, 사람들의 생계에 대한 관심, 가족 장면 촌극, 대화형 노래, 유혹, 모방, 지식 퀴즈, 재능 시연 및 기타 엔터테인먼트 모드의 창조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사람들의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실내에 확고하게 배치하여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창출하고 사람들의 아마추어 문화 생활을 풍요롭게하며 대중의 영적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은 가족 생활 패턴을 리드미컬하게 만듭니다.

사람들의 생활 리듬은 시간 배치를 통해 실현됩니다. 사람들은 정해진 시간에 잠을 자고, 먹고, 즐기며 생활에 리듬을 부여하고 안정감을 느낍니다. 텔레비전은 시간 매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프로그램의 흐름을 연속적으로 배열하여 시간의 흐름을 따라갑니다. 몇 개의 방송국이 운영되고 몇 개의 프로그램이 방영되더라도 한 섹션, 한 프로그램, 한 프로그램이 순서대로 이어집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정보 전달과 오락을 약속합니다. "프로그램이 정기적으로 같은 시간에 방영된다는 것은 그 프로그램이 사람들의 삶에서 특정 '타임 루프'의 일부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프로그램 편성 시간은 개인의 업무 일정에 따라 결정되지만, 텔레비전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텔레비전 편성 시간에 따라 가족 생활의 패턴이 결정되고, 가족 생활의 리듬이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돌아가면서 식사, 수면, 외출, 공부, 일의 시간 리듬이 결정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서양 학자 브레이즈는 서로 다른 방식으로 시간을 구성하는 두 가지 유형의 가족을 구분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은 단조로운 가족으로, 계획에 따라 선형적인 순서로 가족 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중요한 미덕으로 여기며 자녀가 한 번에 한 가지 일을 하고 완료하도록 격려하는 것을 특히 강조하는 유형입니다. 텔레비전 시청은 다른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일단 TV가 켜지면 가족은 다른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시청에 집중해야 합니다. 두 번째 유형은 배수체 가족입니다. 이 유형의 가족은 일정에 따라 일을 하는 것을 거의 강조하지 않으며, 많은 활동이 동시에 이루어지며 어떤 일을 완수하는 데 중점을 두기보다 더 중요합니다. 다른 가족 활동은 시계 역할을 하는 TV 시청을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이들은 계획 없이 텔레비전을 시청하며, 간헐적으로 텔레비전의 프로그램을 따라갈 뿐입니다. 요컨대, 두 유형의 차이점이 무엇이든,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이 가족 생활 패턴에 미치는 영향은 피할 수 없는 삶의 관심사라는 것을 반영합니다.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은 가족 생활을 사회적 공간으로 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가족은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위해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에 의존하는 것과 관련이 있으며 가족이나 그 구성원이 사회 환경과 분리되어 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텔레비전 매체 자체는 교육 도구이자 사회화의 수단입니다. 지식을 늘리고, 의견을 교환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기분을 즐겁게하는 기능 외에도 시청자가 진리, 선, 선을 추구하도록 안내하는 사회적 기능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수사학자 레르너에 따르면 가정에서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의 사회적 용도는 구조적 용도와 관계적 용도의 두 가지 주요 용도로 나뉩니다. 구조적 사용에서 텔레비전은 가족의 사회적 환경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는 지속적인 배경 소음으로 간주되어 가족에게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환경 자원을 제공합니다. 텔레비전의 소리와 이미지는 이 환경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과 우리가 하고 있는 모든 일과 경쟁합니다. 텔레비전 시청은 자기 몰입적이기보다는 사회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행동 관리자로서 텔레비전을 중심으로 자신의 삶을 구성하여 텔레비전이 규정 한 맥락에서 즐겁게 이야기하고, 읽고, 먹고, 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을 할 수도 있고, 자녀의 공부를 결정하고 공부가 끝난 후 어느 정도 시간이되면 텔레비전에 접근 할 수도 있습니다. 관계적 사용에서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은 가족 구성원이나 손님 간의 대화를 소개하고 촉진하는 커뮤니케이션 도우미 역할을 합니다. 사람들은 대화에서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참조하고,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캐릭터와 사건을 사용하여 하고 싶은 말을 하고, 토론을 개선하고,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으로 형성된 경험의 예와 기본 주제를 선택하여 가족 및 친구와 대화하고, 얼음을 깨고, 불안을 줄이고, 가치를 찾을 수 있으며,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은 또한 가족의 접촉 또는 회피를 용이하게합니다. 텔레비전 시청은 가족 구성원들이 서로 소통하고 따뜻함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긴장을 완화하고 갈등을 줄이며 가족 관계와 단결을 유지할 수 있는 사회적 공간을 만들어 줍니다. 화가 나거나 피곤한 사람은 텔레비전을 시청하여 다른 가족 구성원의 우려를 거부하고 갈등이 확대되는 것을 방지하여 사교 활동을 피할 수 있습니다.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은 또한 뉴스와 가치관의 전파를 통해 사회적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을 조절하며,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역할극 정신을 만들어 텔레비전 프로그램 속 인물에 대한 대안적 사고를 발휘하고 이상적인 삶을 꿈꾸며 사람들이 사회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노력하도록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은 가족 구성원의 전통적인 역할 차이를 점차적으로 제거합니다.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은 허구의 프로그램과 실제 사건의 묘사를 끊임없이 혼합하고, 다양한 소재를 연속적인 전체로 통합하고, 전체적인 세계를 만들고, 시트콤의 수동적 수용과 가족 생활을 결합하고, 시청자를 소비에 참여시키고, 가족 거실의 대화 자료로 전환하여 특정 문화적 중요성을 가지고 특정 가족 문화를 형성합니다.

텔레비전 시청은 보호 된 방이나 편안한 환경에서 수행되는 고립 된 활동이 아니며 최대 집중력이있는 활동도 아닙니다. 가족 구성원의 전통적인 남성과 여성의 역할에 따라 시청 습관도 달라집니다. 여성의 전형적인 시청 스타일은 가정이 주된 일터이기 때문에 부주의하고, 이러한 산만한 시청 상태는 가사일을 처리하는 데 용이하며, 남성의 전형적인 시청 방식은 가정, 텔레비전 또는 기타 미디어를 여가 공간으로 보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력을 발휘합니다. 미디어를 여가, 휴식, 즐거움의 장소로 여기며, 서핑과 같은 시각적 경험을 위해 리모컨을 사용하여 채널을 빠르고 자주 바꾸거나 광고 프로그램을 마음대로 건너뛰는 등 세심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가정에서 온 가족이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권리를 상징하는 리모컨은 남성의 손에 쥐어져 있습니다. 한편으로 여성은 다소 복잡한 홈 비디오 장비 사용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고 다른 한편으로 여성은 가족 의무에 대한 의무감을 느끼며 TV를 볼 시간이 없습니다.

기술 발전과 사회 발전에 따라 TV를 시청하는 사람들의 분위기가 변화하고 있으며 남녀 시청에 차이가 없을 것입니다.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의 대화 친화성은 커플을 더 가깝게 만듭니다.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의 내용은 현대 가정의 평등과 민주적 분위기를 보여주고 가정 폭력과 마초주의에 반대하며 가족 구성원의 의식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전통적인 역할 감각이 점차 사라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 감독이 연출한 드라마 '주홍글씨'는 청나라 말기 중국 남부의 작은 마을에서 마담과 소작농으로 대표되는 전통 여성이 자신의 경험을 통해 봉건적 결혼 제도에 반항하고 투쟁하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통해 국민들의 마음속에 여전히 남아 있는 '봉건적 끈'을 서서히 끊어내고 여성의 자아와 가치를 발견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성의 가치를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 2004 년 중국 국제 라디오, 영화 및 텔레비전 박람회에서 창사 TV 여성 채널 텔레비전 및 미디어 유한 회사는 전시 업체로서 참가자들의 열렬한 관심을 불러 일으킨 신비한 선물을 나눠주었습니다. '자신을 사랑하고, 여성을 사랑하고, 여성채널을 사랑한다'는 문구가 따뜻하게 적힌 콘돔으로 밝혀져 독특한 인문학적 배려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창사TV 여성채널은 중국 최초로 설립된 여성 전문 채널로, 이번 박람회에 여성 전문 TV 프로그램 제작사로 참가한 유일한 도시 TV 채널입니다. 이 회사는 지역 도시 TV 방송국의 한계를 벗어나 베이징에 프로그램 제작 거점을 마련하고 '여성 이야기', '우리는 21세기 여성', '남자의 왼쪽, 여자의 오른쪽, 여성의 속삭임' 등 여성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을 제작해 전국에 송출하고 있습니다. 이는 참여 방송국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여성들의 마음에 더 직접적이고 더 가까이 다가가는 CCTV의 '하늘의 절반' 프로그램을 능가할 정도로 주부들에게 TV 커뮤니케이션이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또한 텔레비전 통신은 농촌 가정의 경제 발전, 사회의 정보 흐름, 서민 가정의 교육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텔레비전 통신은 가정 장식의 스타일과 레이아웃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TV 장식 벽은 TV 장비가 집의 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에 아름답게 보입니다.

텔레비전은 점차 집 밖의 술집과 엔터테인먼트 장소에 배치되고있는 다목적 관행, 기술 및 기술입니다. 동시에 가정은 그 자체로 복잡한 가정용 기술 네트워크가 되었습니다. 텔레비전이 가족의 시간, 공간, 가족 여가, 가족 역할을 재편한 것처럼 이제는 비디오 레코더, 팩스, 인터넷, 게임 콘솔 등 다양한 기술과 통합되고 있습니다. 홈 카메라는 개인과 가족이 자신의 이야기와 역사를 기록하고, 새로운 형태의 가족 또는 개인 서사를 통해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진입하고, 텔레비전, 컴퓨터 및 통신 기술을 통해 쇼핑하거나 통신하는 등 새로운 방식으로 외부 세계와 다시 연결되는 삶의 방식으로 오래된 일기장과 사진 앨범을 대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순되고 완전히 반대되는 명제는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이 가족 생활에 미치는 영향이 복잡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것이 미디어 도구의 형태 때문인지, 커뮤니케이션의 내용 때문인지, 아니면 다른 요인 때문인지 한 가지 관점에서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미디어와 사회, 미디어와 사람은 미디어 효과 분석의 핵심 이슈입니다. 미디어 기술 및 도구의 대중화는 큰 영향력과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유한 법칙과 활동의 특성으로 인해 사람들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치지만 모든 원인을 미디어에 돌리는 것은 비현실적입니다.

서지:

텔레비전과 사회(영문) Nicholas?Abercromby 난징 대학 출판부 2001.

담론 채널의 재구성 (미국) Robert?c . Allen 중국 사회과학출판사, 2000

보통 사람들의 가족 이야기: 텔레비전의 새로운 선택, 리샹 자매 학술 포럼

텔레비전의 긍정적, 부정적 효과 류야오후이와 완친 남서 텔레비전 방송국, 6호, 2006, 54, 38+0.

커뮤니케이션 연구 튜토리얼 중국 국무원대학출판사,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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