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종이와 특수 제작 공예 외에도 최고급 명함은 문자의 간결성, 서체 계층이 뚜렷하고, 디자인의식이 뛰어나며, 예술스타일이 참신하며, 간단하고 바람직하며 여유로운 세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1, 제인: 명함이 전달하는 주요 메시지는 간결하고 명료해야 하며 구도는 완전하고 선명해야 합니다.
2. 일: 품질, 효능에 치중하고, 가능한 한 정보를 명확하게 설명해 주세요.
3, 쉬운: 기억하기 쉽고 식별하기 쉽습니다.
이것은 최고급 명함의 문건에 더 높은 요구를 했다. 우리는 명함의 문안이 주로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하나는 주제 문안이고, 다른 하나는 보조 설명 문안이다. 주제어는 일반적으로 명함 소지자의 이름과 업무 단위를 가리킨다. 보조 설명 문건에는 명함 소지자의 직함, 통신 방식, 단위 주소 등이 포함됩니다. 주제문안이든 보조설명문안이든 전체 구도에 복종해야 한다. 구도의 안배에서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1. 명함의 문안 내용은 간결해야 하고, 정보 전달은 정확해야 하며, 주제 문안 및 보조 설명 문안은 명확해야 한다. 주제문안과 보조설명문안은 서체의 사용과 서체의 잣대에서 달라야 한다.
2. 문안의 레이아웃 단락은 가지런하고, 아름답고, 대범하며, 형식미를 중시해야 한다. 산만하고 어수선하지 마라. 일상 업무에서는 서로 소통하는 데 쓰이는 명함이 많으며, 명함에 대한 모든 사람의 독서가 즐겁기 때문에 문안의 배치가 합리적인지 여부는 독자의 시선을 잠그는 데 매우 중요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시각적으로 행간은 자간보다 커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선의 깔끔함과 선명도가 향상되어 독서로 인한 시각적 피로를 없애고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명함의 글씨체는 표준화해야 합니다.
5. 중국어와 외국어 명함의 디자인은 중국어 위주로 해야 합니다. 한자의 덩어리 구조는 시각적으로 어떤 외국어보다 더 가독성이 있다. 중국어 위주의 명함은 외국어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 명함의 디자인은 형식감을 중시하는 것 외에도 명함 자체의 기능이 더 중요하다. 우리 각자의 사교 범위는 다양하고 복잡하며, 상업 분야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중국어에 집중하면 더 많은 사람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6. 명함 속 문자의 조합 디자인과 배열. 명함 한 장 중 구성비율이 가장 큰 것은 문자이므로 문자의 디자인과 배열이 중요하다. 예술 형식의 법칙에 부합하는 문자조합과 배열도 아름다운 즐거움을 가지고 있다.
(1) 문자 디자인. 명함의 필기디자인은 두 개의 시스템으로 나뉜다. 하나는 제재표기법으로, 일반적으로 단정하고 대범한 흑체, 송체, 예서 등을 채택한다. , 때로는 명함 소지자의 업무 및 단위 성격과 관련된 자유체를 채택한다. 일반 텍스트는 보조 설명 문안보다 약간 큽니다. 둘째, 보조 설명 문자, 일반적으로 송체, 때로는 흑체나 이탤릭체, 글자는 약간 작다.
(2) 텍스트의 레이아웃 디자인. 명함 디자인에서는 모든 글자에 적절한 위치를 부여하고, 글자의 정렬에는 절이 있어야 하고, 글자의 정렬에는 계층이 있어야 하며, 점선의 구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화면의 시각적 초점이 있어야 하며, 서체 형식의 변화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경중완급이 있어야 한다. 보다 구체적으로 명함 디자인의 캐릭터는 앞뒤, 앞뒤, 가상현실, 앞뒤, 중심, 분할, 조합 등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플러쉬: 각 행 또는 세그먼트의 첫 글자가 같은 행의 첫 번째 셀에 정렬되고, 각 행과 각 세그먼트의 시작 부분에는 공백이 없습니다. 끝 정렬: 각 행 또는 세그먼트의 마지막 단어가 같은 행의 마지막 셀에 정렬된 다음 정렬됩니다. 현실: 명함 속 인물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디자인 방법도 달라야 합니다. 솔리드, 보이드, 선 두께, 글꼴 크기, 색상 대비는 1 차 및 2 차 관계를 강조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앞뒤: 명함의 주제와 보조문자 사이에 다른 색으로 처리해 색채의 영향으로 글이 뚜렷하고 화면 수준이 풍부하다. 중심: 명함의 방안은 주제와 디자인의 필요에 따라 위, 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배열해 그림의 중심을 기준으로 합니다. 세그먼트: 주로 구도의 필요성을 고려하고, 색채와 선으로 주제와 자문을 분리하여 이해하기 쉽고, 한눈에 알 수 있으며, 층감이 더 선명하다.
명함의 글을 다양한 방식으로 조합해 배열하면 풍부하고 다채로운 시각 효과를 낼 수 있다.
7. 명함 사본과 공백의 비교. 명함의 글자와 공백은 지도와 땅의 관계로 서로 돋보이는 것이다. 디자인 명함에는 로고, 색상 테마, 보조방안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내용은 반드시 시종 총괄적으로 계획해야 하며, 우선 순위가 분명해야 통일된 화면을 형성하고 대비관계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다. 문건과 공백의 대비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부 명함 디자인은 그림의 전체 요소를 고려하지 않고 명함의 주제를 과장하고 과장한다. 내 생각에는 이렇게 하면 명함의 주제를 더욱 명확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사실은 그렇지 않다. 독자의 명함 읽기는 명함에 대한 전반적인 느낌인데, 이런 전체적인 구성은 명함 사본과 공백의 대비로 이뤄진다. 명함의 문안은 일반적으로 전체 구도에서 등변 삼각형, 직각 삼각형, 사각형, 사각형, 원, 반원형, 타원형 등 다양한 기하학적 모양으로 요약됩니다. 이렇게 문안은 하나로 융합되어, 공백과 전체적인 지역을 형성하여 화면 전체의 구도를 더욱 선명하게 하고, 주제 문안을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또 방안과 공백의 대비도 화면의 리듬감을 강화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그림 주위를 비워 두거나 그림 전체에 산재 해 그림 중앙에 머 무르지 않도록 주제 텍스트가 원심되는 것을 방지하고 관심값을 낮출 수 있습니다. 공백 비율이 적당하다면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가음 백과사전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