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가장 먼저 먹는 것이 음식이고, 가장 먼저 먹는 것이 요리'라는 말이 있습니다. 스토브는 한족 주거 건축의 일부이며 농촌 사람들의 음식 문화의 기초입니다. 부엌 밥솥 그림에서 파생된 부엌 밥솥도 가흥 장인의 절묘한 기술 중 하나입니다. 자싱 지역에서는 시골 농부들이 새 집을 지을 때 부엌에서 요리와 튀김을 할 수 있는 새 밥솥을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난로가 바구니, 통 또는 사각 테이블 모양이든, 한 눈, 두 눈 또는 세 눈 또는 네 눈 난로이든, 난로 언덕, 연기 상자 및 난로 본체는 모두 다른 텍스트 내용으로 다른 패턴과 모티브로 그려져 있습니다. 가스레인지가 만들어진 후 민속 미장공이 먹 안료로 가스레인지에 그린 벽화는 가스레인지에 풍부한 생활 분위기를 부여하고 대대로 전해 내려온 한족의 문화를 불어넣었습니다.
부뚜막은 인류가 생존을 위해 가장 먼저, 가장 흔하게, 가장 친밀하게 사용한 조리기구입니다. 난로를 소재로 한 난로 그림은 인류가 난로를 갖게 된 이후 점차 제작되기 시작했습니다. 스토브 그림의 기원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정확한 역사적 기록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가흥의 민속 난로화가인 자오샹송이 8대째 난로화 전승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가흥 난로화는 적어도 청나라 중기에 등장했으며, 이후 20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한족 사이에서 사람들은 나무 판자를 조각하여 자오탕에 붙여서 자오탕에 제사를 지내는데, 이를 '자오선화'라고 합니다. 자싱 자오신화는 시골에서 농부들이 요리를 할 때 사용하는 난로를 소재로 민속 예술가들이 다양한 안료를 사용하여 난로 벽에 그린 그림을 말합니다. 현지에서 난로를 장식하고 아름답게 꾸미고 농부들의 좋은 소망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는 일종의 예술입니다. 수백 년 동안 자싱 솥은 화려한 문양과 풍부한 그림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난로 그림의 특별한 문화적 표현 외에도 가흥 난로 화가는 난로를 칠하는 독특한 기술 과정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주로 그림 운반자, 색상 조합 및 공간의 특수한 특성에서 나타나며 다른 그림과 구별되는 가흥 난로 그림의 독창성을 형성하여 독특한 예술적 개성을 강조합니다.
집이 있는 곳에 난로가 있어야 하고 난로가 있는 곳에 그림이 있어야 합니다.
자싱 스토브의 모양은 대부분 스토브 발, 스토브 본체, 스토브 본체, 연기 상자, 스토브 산, 스토브 홀 및 스토브 먼지 판으로 구성됩니다. 자싱 시골의 밥솥은 잘 지어졌습니다. 대부분의 장작 난로는 조리대에서 지붕까지 거리와 공간이 넓은 부엌 구석에 지어졌습니다. 나무 기둥의 재가 문 밖으로 날아가 솥이나 밥솥의 냄비와 그릇에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이 공간에 벽을 만들어 덮습니다. 이렇게 쌓은 벽을 자오산이라고 불렀습니다. 자오샨의 한쪽에는 자오신 사당과 자오당이 있습니다.
자싱 자오샨의 변형은 주로 자오샨에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바구니 모양, 직사각형 및 배럴 모양의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바구니 모양의 스토브 본체는 육각형으로 육각형 바구니와 비슷하며 현지에서는 "바구니 스토브"라고 합니다. 직사각형 스토브 본체는 정사각형 테이블 또는 직사각형 테이블처럼 정사각형으로 제작되어 "작은 정사각형 스토브"라고하며 배럴 모양의 스토브 본체는 배럴처럼 반원형으로 제작되어 "배럴 스토브"라고합니다.
자싱 스토브 페인팅 기법은 주로 스토브에 따라 페인팅, 와인 안료, 젖은 벽화의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스토브의 페인트 부분은 주로 스토브 본체, 연기 상자, 스토브 산 및 스토브 캡입니다. 예술가들은 종종 스토브를 독립적 인 무대와 공연 대상으로 삼고 그림 조합은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그림의 윗부분은 크기, 수직 및 수평, 정사각형 및 원형의 대비와 관련이 있으며 그림의 아래쪽 부분 또는 수평 배열은 균일하거나 전체 그림으로 집중, 완벽, 조화 및 통일의 예술적 효과를 얻기 위해 여러 그림의 영리한 조합을 추구합니다. 따라서 스토브의 도면 수는 15개에서 20개까지이며, 가장 적은 것은 크기와 모양이 다른 10~15개입니다. 자싱 난로 그림은 부피가 크고 구조가 복잡하며 한족은 흰색이 아닌 색을 남기는 데주의를 기울이기 때문에 몸 전체에 색을 칠하고 두꺼운 화장으로 칠합니다. 자오타이 그림의 면적은 4평방미터에서 6평방미터에 이릅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자싱 민속 석공들은 주로 검은색 안료로 난로 벽에 그림을 그렸는데, 이는 당시 회화 안료의 희소성과 부족과 관련이 있습니다. 숙련된 장인들은 종종 현지 재료를 사용했는데, 이미 조리된 솥의 외부에 검은색과 검은 회색 가루가 얇은 층을 형성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농부들은 이 가루를 녹이라고 불렀습니다. 이를 칼로 긁어낸 후 적당량의 물과 골고루 섞어 검은 액체 안료를 만들어 그림 안료로 사용하는데, 80년대 이후 사용된 안료는 주로 진주, 삼색 또는 과슈와 수채화 물감이며, 요즘은 주로 과슈를 사용한다. 특이하게도 자싱 민속 예술가들은 자오타이 그림을 그릴 때 안료를 조절하는 특별한 방법을 발견했는데, 색상이 밝고 떨어지지 않고 자오타이 벽에 침투할 수 있으며 백주를 사용하여 색상을 혼합할 수 있습니다. 그림을 그릴 때 다양한 색상이 석회 난로 벽에 제때에 침투하고 안료가 널리 흡입되도록합니다. 화이트 와인을 구아슈나 수채화에 섞는 방법은 민속 난로 그림에서 널리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