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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 내 괴롭힘을 방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이 주제는 직장에서 줄다리기를 겪어서가 아니라, 갑질이라는 단어가 갑자기 떠올라 이에 대한 제 생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협동과 다툼.

? 우리 회사에는 교차성이라는 훌륭한 문화적 전통이 있습니다. 모든 유형의 사무실에서 거의 매일 다른 직급과 위도에서 서로 다른 길을 건너는 일이 일어납니다. 크든 작든 모든 프로젝트에 대한 결정은 한 사람이 내리는 것이 아니라 여러 사람이 모여서 내리기 때문에 이 전통 덕분에 회사가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그 핵심은 바로 직장에서의 집단 의사결정 메커니즘입니다. 다시 말해, 집단 의사 결정의 이면에는 집단 지혜의 집중이 있습니다. 서로 다른 위도에서 집단 지혜의 긴 판이 주어지면 정보의 대칭성이 만들어지고 조직 전달의 효율성이 매우 높아지고 포괄적이고 강력하며 견고 해지며 의사 결정이 명확하고 잘 문서화됩니다.

행동 교차점이든 커뮤니케이션 교차점이든 본질은 시스템 조직에서 정보의 전달입니다. 교집합의 본질을 이해하면 줄다리기의 근본 원인, 즉 협력의 교집합에서 정보 비대칭 문제가 완전한 폐쇄 원이 아닌 양측의 교집합으로 이어지는 근본 원인을 더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장 일반적인 줄다리기 유형은 사전 변형이며, 이는 두 가지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하나는 사실적 사전 변형이고 다른 하나는 저자가 사전 변형의 정도라고 부르는 유형입니다. 사실적 범주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어떤 작업을 누군가에게 A라고 설명했는데 그 사람이 설명하지 않았다고 말하거나, B라고 설명했는데 양쪽 모두 정보가 완전히 틀린 경우입니다. 사전 변형은 어디까지 허용될까요? "당신도 할 수 있고, 나도 할 수 있는데 왜 내가 해야 하나요?" 모든 사람의 정보의 원이 교차합니다. 차트를 통해 그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도표는 우리 조직에서 정보 전달의 효율성을 특징짓는 줄다리기 현상 중 하나를 생생하게 설명합니다. 팀워크의 교집합과 상보성은 두 당사자 간의 경계가 명확하고 완전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교집합이란 무엇인가요? 내가 관리할 수 있는 일을 네가 관리해도 "네가 관리할 수 있는데 왜 내가 해야 해?"라는 줄다리기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그리고 "내가 관리할 수 있는데 왜 당신이 관리해야 하나요?" 패치란 무엇인가요? 작업 패키지가 팀 기능의 혼합에 포함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보통 "그건 내 것도 아니고 네 것도 아닌데. 내가 왜 신경 써야 하죠?" 이 영역의 부서가 N으로 대표되면 더 많은 교차점과 보완점이 생기고, N이 관리하지 않는 영역과 1-N이 관리하고자 하는 영역이 생기게 됩니다. 사회 전체를 하나의 큰 시스템으로 상상해 보면, 왜 이렇게 많은 바가지 뉴스가 나오는지, 사실 그 근본 원인은 정보 교집합의 비대칭성 때문이라는 것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조직 협업에서 바가지요금에 대처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오늘 이야기한 갑질은 주로 조직 관리의 문제이며, 개인적인 관계에서 비롯된 갑질은 논의의 범위를 벗어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다면 근본적인 문제는 정보 대칭성이라는 것을 알았으니 어떻게 하면 바가지요금을 방지할 수 있을까요? 저자는 직장 파트너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제안을 제시합니다.

? (1) 문제 정의하기 - 표시를 남기고 반복하고 확인합니다.

직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현상은 옳고 그름의 문제입니다. 우리는 분명히 알려주었지만 당신은 과제를 받지 못했다고 말합니다. 이런 팀원을 만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많은 대기업에서는 커뮤니케이션이 흔적을 남기도록 이메일을 통해 흔적을 남깁니다. 업무 환경이 열악한 곳에서는 팀원들이 흔적을 남기지 말아야 할 것과 남기지 말아야 할 것을 선별하여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선택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상대방이 답장을 보내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작업이 완료되지 않았고 상대방은 내가 정보를 볼 수 없다고 말합니다. 중단 지점을 설정하고 그 지점에서 알림을 반복하거나 이메일, WeChat 및 내부 메신저 도구가 모두 지연되는 비독점적 커뮤니케이션 도구이므로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수백 통의 이메일을 받는다면 상대방이 여러분을 알아차리기 어려울 것입니다. 하지만 전화나 대면으로 소통한다면 독점적이고 동기화된 커뮤니케이션이 되어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확실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는 무엇인가요? 상대방이 내 말을 이해했는지 확인하세요. 업무의 많은 중복은 사실 처음에 업무를 제대로 정의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상대방과 반복적으로 문제의 경계를 확인하면 메시지 전달의 완전성과 대칭성이 더욱 보장되고 이후 의사소통과 줄다리기의 어려움도 줄어들 것입니다.

(2) 교차 협업 - 교차점과 보완점을 고려하세요.

? 이 포인트는 작업 게시자를 위한 것입니다. 의사 결정권자나 경영진의 입장에서는 대부분의 문제가 성공적으로 해결되지 않기 때문에 이 점이 중요합니다. 작업 실행자 수준에서도 작업 시나리오를 고려할 수 있다면 작업 설계 초기에 잘못된 고려 사항이 있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를 조정할 수 있는 방법은 작업을 설계할 때 정보의 교차 및 보완 부분을 고려하는 것이며, 이를 방지하기 위한 두 가지 제안을 제시합니다. 하나는 규칙이 아닌 교차 및 보완 집합의 원리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즉, * * * 목표는 동일하며 돌발 상황과 교차하는 보완 집합이 있을 때 원칙에 따라 행동하도록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책임 있는 당사자 간에 구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세 개 이상의 영역에 대해 전체 작업에 대한 역할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팀에서는 권한이 없는 부서의 경우 네이티브주의가 최선의 선택이라고 항상 말합니다. 경영진의 동기 부여보다는 리더의 조직 및 문화 관리가 더 중요합니다.

(3) 정보 대칭성 - 정보의 차원을 정의합니다.

? 메시징 논란의 근원은 조직 메시징의 비대칭성에 있다고 말합니다. 필자는 사실 정보 비대칭성이 더 자주 발생하는 이유는 정보 차원 정의의 비대칭성에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아마도 우리의 일반적인 정보 업무 전달은 콘텐츠, 사람, 시간, 기간, 장소 등의 특정 차원에 더 많이 반영되지만 숨겨진 차원을 무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법률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과 A가 특정 작업을 완료한 후 A에게 돈을 지급하기로 하는 계약을 체결했는데, 계약 도중에 A가 전화를 걸어 더 이상 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귀하는 괜찮으니 다른 사람을 구하자고 말합니다. 결과적으로 작업을 완료했는데 A가 계약에 따라 돈을 지불해야 한다며 법정에 데려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계약은 이미 합의했다고 얘기하지 않았나요? 다 끝났는데 왜 저를 고소하나요? 이 추상적인 예시는 사실 작성자의 개인적인 사례입니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여기서의 정보는 내용 수준에서는 대칭이지만 정보를 전달하는 차원에서는 비대칭입니다. 계약은 공개되어 있지만 해지는 실제로 개인 대 개인으로 이루어집니다. 이 작은 점을 무시하면 상대방에게 상황을 이용할 기회를 쉽게 제공하여 사후에 분쟁이 발생하고 불리한 입장에 처할 수 있습니다. 계약서의 공식 직인, 개인 서신 및 개인 채팅의 해결, 이것이 정보 대칭의 차원입니다.

조직은 정보가 흐르는 방식입니다. 줄다리기를 방지하는 것은 정보의 흐름을 대칭적으로 만들고 사각지대를 없애는 것입니다.

이슈당 세 개의 차트, 당신보다 더 큰 두뇌로. (117호)

1. 나무에서 화장지로

종이 절약이라는 환경을 주제로 한 전형적인 시나리오 광고입니다. 저자는 * * * 지식과 기억의 동원을 극대화하기 위해 * * * 종이 사용에 대한 지식이 * * * 동원되는 장면을 생각했습니다. 숲의 나무에서 종이로 추출되는 과정은 많은 원자재 광고와 마찬가지로 종이의 원료를 얻기 위해 나무를 베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2. 재도 광고입니다.

? 불이 붙을 정도로 뜨거운 광고판입니다. 작가는 광고판을 태울 수 있을 정도로 강한 고추 소스의 표현을 지나가는 행인을 끌어들이기 위한 광고로 묘사합니다. 재미있는 광고는 항상 사람들에게 웃음을 요구하고, 모든 식물과 나무는 무기입니다. 불에 탄 광고판조차도 영리한 광고 슬로건으로 바뀌어 매우 놀랍습니다.

3. 시계와 시계 바늘의 강박적 특성.

시계 바늘은 여기 시침과 분침처럼 자연스러운 인터랙션 장면을 만들기도 합니다. 분침의 낫과 시침의 애벌레는 마치 두 개의 먹이사슬이 서로를 쫓고 쫓기는 것과 같아서 시간의 흐름과 성과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시침과 분침의 비밀을 이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분침에 콰플을 넣고 시침에 태양을 그리는 것은 그다지 흥미롭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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