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계획 1993"
"마을 계획. 1993"과 "새로운 역사. 1993"과 "새로운 역사. 1993"은이시기의 대표적인 두 가지 예술 관행입니다. 1992년 10월부터 송용평, 왕야중, 류춘, 왕춘성 등이 참여했습니다. 산시성에서는 문화계가 1990년대 초의 도시병에 대해 너무 자의식적이고 외국인의 게임 규칙에 너무 집착하고 있음을 감지한 그들은 보다 본질적인 의미에서 예술 부흥의 출발점을 찾기로 결심했고, 마음 깊은 곳에서 토속적인 삶과 예술로 돌아가려는 강한 열망이 생겨났다. 그래서 그들은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자금을 모아 화려한 도시와 작별을 고하고 1993년 봄 산시성 루량구 리우린현 시주차오 마을에 와서 마을 사람들의 집 강 위에 직접 캔버스를 놓고 작업을 하면서 가장 원초적인 창작의 충동을 자극했습니다. 그들의 작품은 농촌 생활의 풍경을 직접 재현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문화 환경 속에서 현대인의 정신을 반영하기 때문에 시골에서의 창작물은 일반적인 농촌 스케치와 다르므로 농촌 생활은 그들에게 의식적이고 자연스러운 감정과 정신을 회복하는 약이되었고 정신적 지지를 찾을 수있는 비옥 한 토양이되었습니다. 이들은 수많은 다큐멘터리 사진과 함께 르포 및 활동 문집을 발간하고, 다큐멘터리 장편 영화를 제작했으며, '농촌 프로젝트'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1993". 이벤트 행위의 주요 구조가 상업 문화에 대응하여 예술가들이 채택한 일련의 계획의 연장, 진화 및 변이이며 따라서 객관적인 행위라는 것을 알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위생화
현대 중국 미술 전시 이후 사회 정치적 변화가 심해지면서 중국의 현재 예술 상황은 탈이데올로기적 성격을 띠기 시작했습니다. 시장 경제의 본격적인 발전과 함께 중국의 사회, 경제, 문화는 전례 없는 변화를 겪었고 예술이 직면한 사회적 문제와 문화적 책임도 크게 바뀌었습니다. 이때 1992년 5월 우한에서 유홍, 장산시, 저우시핑, 왕유베이, 예솽구이, 주 등을 회원으로 하는 신역사그룹이 공식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5438 90년대 6월+10월 광저우 아트 비엔날레 전시장에서 신역사그룹 회원들은 자신들의 작품을 설명하기 위해 "신역사그룹"이라는 용어를 사용했습니다. "1990년대 광저우 미술 비엔날레 전시장에서 신역사그룹 회원들은 설에어를 세정제로 바닥에 뿌리고 작품을 닦아 전시장에 병원 냄새를 가득 채웠습니다. 이 무렵 그들은 '살균' 문서를 배포했습니다. 이 '소독' 행위는 시장 운영 예술에 대한 조롱이 아니라 신사실파가 미술계에서 이전 이데올로기의 여파를 없애고 예술과 사회 생활의 흐름, 예술과 사회 생활의 흐름의 통합을 옹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특징 인 포스트 이데올로기 예술의 탄생을위한 현장을 청소하는 방법이었다. 탈이데올로기 예술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예술과 사회생활의 흐름과의 통합을 옹호하고 예술을 이데올로기의 단순한 반영이나 비판으로 간주하는 거울 반영 모델과 그것이 촉발하는 포스트 식민지 문화 사고방식에 반대한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역사
새로운 역사주의자들은 '위생화'라는 행위를 마친 후, 새로운 종류의 휴머니즘 예술을 구축하기 위해 탈이데올로기적 예술에 대한 두 번째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0993 대소비'는 이 실험의 구체적인 구현입니다. 그들은 1990년대 중국 사회가 거대한 소비의 시대에 접어들었고, 이 시대에 예술이 자리를 잡기 위해서는 예술이 생활 속으로 들어가야 하고, 예술이 상품화되어야 하며, 모든 사람이 예술을 소비해야 한다고 주장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예술 작품을 상품으로 보는 이러한 개념은 필연적으로 예술 창작의 전 과정을 상품 생산의 전 과정, 즉 상품으로서의 작품이 생성되고 변형되고 해체되는 유통의 과정, 즉 작가와 작품, 감상자와 생산자, 상품과 구매자의 관계가 중첩되고 교차되는 과정에 적응하게 된다. 예술가는 유통 과정에서 여러 역할을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더 이상 순수한 예술가가 아니며, 작품은 더 이상 고유한 것이 아니라 대량 생산되고, 감상자는 더 이상 수동적인 것이 아니라 능동적인 사용자가 됩니다. 결과적으로 제품 예술은 미적 실용주의를 완전히 해체하고 더 이상 예술을 위한 예술이 아니라 사물 자체로의 진정한 복귀를 통해 예술이 다시 살아나고 민간 시장으로 진입합니다. 예술의 개념을 평면에서 3차원의 산업화된 제품으로 변화시키며 '일터로 출근하고 공장으로 퇴근'합니다. 렌젠은 수많은 '우표 청바지'와 '우표 직물' 제품을 생산했고, 저우시핑은 유명 기업가의 초상화 12점, 대형 초상화 시리즈를 제작했습니다. 량샤오촨은 도자기 껍데기를 만들었고, 예솽귀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자기 모양을 스타일의 외관으로 현대 만화 기호를 기본 패턴으로 삼아 입체적인 도자기를 평평한 대형 종이 컷과 실물 같은 만화 인사말 카드로 만든 "큰 도자기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이 작품(제품)들은 베이징 왕푸징에 있는 맥도날드 패스트푸드점에서 4월 28일부터 전시될 예정이며, 27일 저녁에 폐막할 예정입니다. 렌젠은 전시가 끝난 후 연대기에서 "전시 전후 15일 동안 정치적, 대인관계, 거래, 예술적 문제에 부딪혀 매우 피곤했다"며 "창의력이 차단된 예술가로서 가장 고통스러운 경험이었다"고 회고했습니다. 6월부터 9월까지 우한의 주요 쇼핑몰과 박람회에서 '렌지안의 우표 수집 청바지'가 전시 및 판매되었고, 우한 거리에서는 이 옷을 입은 행인들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예술가의 예술적 탈중심화에 대한 베이징과 우한의 완전히 다른 태도부터 생활 속 행동까지, 예술적 아이디어와 개념이 전통 관습에 의해 승인된 평평한 선반에서 벗어나 일상적인 사회 생활의 과정에 들어가면 예술가가 자신의 예술적 개념을 완전히 포기하고 사회 시장의 실제 요구와 권력의 의지에 따라 행동하거나 예술가가 다음을 선택하는 심각한 딜레마에 종종 직면한다는 것을 어렵지 않게 알 수 있습니다. 작은 영역에서 좋은 친구를 관찰하고 소통하지만 대중과 소통 할 수 없습니다. 사회 생활의 과정을 예술 작품의 생산화 및 객관화의 통로로 선택한다면, 작품의 생산화 정도를 지시하고 파악하는 작가의 활동은 필연적으로 사회적 규범과 법적 효과에 의해 제한 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회적 규범과 법적 효과, 대중의 수용성을 어떻게 조율하고 자신의 실천 활동을 통해 적용하고 촉진할 것인가는 현실에서 깊이 고민하고 준비해야 하는 개념적 객관화 행위이며, 이는 행위 예술이 이 땅 중국에서 대규모 외화화의 형태를 취하기 매우 어렵다고 판단합니다.
퍼포먼스 아트 '93'
많은 장애물과 어려움으로 인해 '정-93 만리장성 퍼포먼스 아트'는 베이징에서 100킬로미터 떨어진 베이징과 허베이의 경계에 위치한 만리장성 시마타이 지역에서 개최되어야만 했습니다. 시마타이 지역의 유명 사진작가, 작가, 시인, 언론인, 예술 애호가, 대학생, 외국인 친구, 마을 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정은 만리장성의 구릉지에 '빅뱅', '블랙 콜라'를 만들었습니다, "빅뱅", "블랙 콜라", "문신", "잃어버린 기억"은 퍼포먼스 설치의 네 가지 주제입니다. '빅뱅'에서는 마을 주민 50여 명의 협조를 받아 만리장성 기슭에 흩어져 있는 수만 개의 부서진 벽돌을 붉은 천 300여 미터로 5일 동안 묶어 세 개의 봉화대 앞뒤와 200미터 길이의 만리장성 통로를 덮었습니다. 이 작업은 오랜 시간 동안 지속되었고 많은 인력과 노동력, 어려운 조건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현대의 리더입니다. 정은 "행위예술이 시대와 사람들의 생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이유는 사람들의 몸짓과 그것을 전달하는 특정 매체를 선택해 시각적 효과가 강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만리장성을 퍼포먼스 아트의 장소이자 매체로 선택한 이유는 만리장성의 상징적인 의미뿐만 아니라 광활하고 탁 트인 자연환경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곳에서 저는 전통과 미래의 연속성, 도시화 과정에서 결여된 '아우라'를 느끼며 영혼의 자유와 해방을 위해 귀중한 것을 얻었습니다." (홍콩 월간 <90년대> 65438호+0995년 4월호에 실린 '잃어버린 영혼을 묶다'(가오링과 정이 대담)) 이러한 대규모 예술 행사에서 정은 항상 작품의 전체적인 의미 지향을 통제하고 유지하며 현대인의 잃어버린 정신을 반영하고 잃어버리고 마비된 영적 영혼을 찾는다. --시각 언어의 풍부함과 시각적 효과를 잃지 않으면서(검은 천으로 머리를 감싸고 꿈틀거리는 입술만 드러내며 숨을 헐떡이는 '잃어버린 기억'의 퍼포먼스는 시마타이 전체를 집약하고 마무리하는 작품이다
93 포스터 행위
1993~1994년 기간 동안 '잃어버린 기억', '잃어버린 기억', '잃어버린 기억'과 같은 위에서 언급한 예술 행위와 관련된 많은 작품들이 정에 의해 제작됐다. 1994년 왕젠웨이, 황옌, 겅젠이, 니의 공연 작품 등 위에서 언급한 것과 유사한 많은 예술적 행위가 외부의 객관적인 사회 활동으로 객관화되었습니다. 왕젠웨이는 5438+0993년 6월 쓰촨성 청두 외곽에 있는 원장현 용취안진 1군으로 가서 농부 왕윈과 1에이커의 제철 밀을 심기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그는 세상의 모든 정보(유형의 물질적 존재와 무형의 무형의 정신적 의식 포함)는 심는 행위와 마찬가지로 산출과 투입의 순환 속에 있다는 자신의 견해를 확인하기 위해 심는 역동적인 통합 시스템을 관찰하고 기록했습니다. 두 사람의 노력을 합쳐 700마리의 소를 키웠다고 합니다.1993년 10월 항저우의 모간산 중학교 교실에서 겅젠이는 관심 있는 청중 20명을 초대해 결혼법에 관한 지식지를 작성하도록 했지만, 모두 완성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대부분은 이 활동을 시험에 가깝다고 생각하여 법, 결혼, 가족에 대한 논쟁을 촉발시켰습니다. Ni는 상하이에서 '93 포스터 퍼포먼스 캠페인을 진행했는데, 이는 연속적인 확산 이벤트의 두 번째 행사였습니다. 그는 가장 인기 있는 거리 포스터를 모델로 삼아 문법적으로나 의미론적으로 정상적인 단어를 잘못된 논리적 순서에 자동으로 배치했습니다. 이 '잘못 배치된 포스터'는 곳곳에 게시되어 추적 및 기록되었고, 이에 대한 보행자들의 반응도 기록되었습니다. 1993년 5월 25일, 창춘 황옌은 철거된 여러 시대의 다양한 건물의 일부를 토폴로지화하는 10개년 계획을 세우고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이 장기적인 노력을 '컬렉션 시리즈'라고 명명했습니다. 1994년 4월 6일, 송동은 중앙미술학원 갤러리에서 "또 다른 수업, 나와 함께 놀래요?"라는 독특한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갤러리 전체를 교실로 설정하고 바닥의 벽을 다양한 중등 시험지와 은유적인 지식의 흐름, 정보 풀, 싱크대, 수도꼭지, 인쇄 된 메모 등으로 덮었습니다. 작가 자신이 중등 학생 그룹을 진지한 방식으로 가르쳤습니다. 작가가 직접 중등학생 그룹에게 '말 없는 책'을 진지하게 읽으라고 지시하는 모습에서 현재의 교육 방식에 대한 아이러니가 드러납니다.
디나이장의 '대중화' 활동
논란의 여지가 있는 사례는 디나이장의 '대중화' 활동입니다. 1992년부터 시작된 디나이장의 1만 개의 빨간 우산 보급 캠페인은 3~4년 동안 지속되어 중국 전역의 수십 개 도시 공공장소에 등장했고, 5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빨간 우산 행사에 참여했으며, 관련 뉴스 보도가 4억 명 이상에게 연이어 퍼져나갔습니다. 미술계와 학계에서는 '팝'이 매우 성공적인 사회 퍼포먼스 예술로, 중국 현대미술이 사회에 진입하지 못하는 상황을 효과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으며 선구자 예술이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성공적인 사례라고 평가합니다. 또한 '붉은 우산'이 수정 노란 우산 풍경 행위를 차용한 것이며, 작품에 비판적인 문화 개념의 창조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이에 대해 디나이장은 사회는 사람들이 말하고 행동하는 것을 지배하는 여러 절차로 구성되어 있다고 주장합니다. 예술적 창작이 시각적 언어 표현뿐만 아니라 사회 프로그램의 설계에도 사용된다면, 예술가가 동일한 "표준"을 가지고 실제 사회의 구조와 완전히 대칭되는 일련의 프로그램 작품을 사회로 가져와 사회 프로그램과 통합하면 사회는 점차적으로 기대하는 "그림"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그림". 이러한 이유로 그는 "포스트 비주얼"이라는 개념을 제시하여 시각적 이미지를 고립 된 감상 상태에서 종합 프로그램의 특정 위치로 끌어 올려 유형의 아름다움에 이어 무형의 아름다움을 창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대중성'에 대한 논란은 중국에서 객관화의 현실과 그에 대한 대응을 다루며 두 가지 다른 인식 태도를 구분하고 실천을 기반으로 검증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