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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른바 홀로그램 프로젝션

시골 마을로 가는 미니버스 안에서 한 친구가 제게 휴대폰을 건네며 "저기 봐요!"라고 신비롭게 속삭였습니다.

나는 한 여성이 부드럽게 노래를 부르고 관객들이 깊이 응시하고 있는 화면을 흘끗 쳐다보았다.

영상 제목에 적힌 몇 마디

경멸하는 척했지만 진은 제목을 보고 진심으로 놀랐다.

"이 디자이너는 오랫동안 야우 침몽을 저주해왔지만 이렇게 놀라운 홀로그램 프로젝션 기술을 본 적이 없다!"

.

심호흡을 하고 계속 읽으세요.

머리카락부터 옷까지, 저는 작은 단서를 찾기 위해 모든 픽셀을 파악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내 눈이 여자의 발에 닿았을 때,

그동안 굳게 다물고 있던 입이 마침내 미소를 지었습니다. "찾았어요!"

"거짓말이야." 나는 친구에게 속삭였다.

그녀는 의아해하는 친구의 눈을 보며 홀로그램 프로젝션에 대해 제대로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 발만 보고도 가짜라는 것을 알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답하려면 처음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우선, 현재까지 소위 홀로그램 디스플레이라고 불리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이름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수증기나 드라이아이스를 영상이 투사되는 매체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안개는 빛을 반사하고 어느 정도 시야를 투과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특정 환경(환경이 충분히 어둡고 안개가 비교적 평평하고 밀도가 균일한 경우)에서는 공중에 떠 있는 입체 영상과 같은 시각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많은 관광 명소에는 워터 스크린 필름이 있습니다.

그러나 단점도 분명합니다: 모호함. 안개의 움직임을 제어할 수 없기 때문에 반사에 사용되는 표면이 고르지 않습니다. 아시다시피, 표면 반사가 매끄럽고 선명할수록 표면 반사는 거칠어집니다(콘크리트 바닥의 반사와 대리석 바닥의 반사를 비교해보십시오). 따라서 안개 투영의 이미지는 흐릿해집니다. 또한 안개의 두께가 고르지 않기 때문에 이미지의 특정 부분이 누락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실제 비현실적인 효과가 일부 특수 효과에 반드시 유리한 것은 아닙니다.

고속으로 회전하는 거울을 사용하면 공중에 떠 있는 이미지와 같은 시각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원리는 회전 유리를 사용하여 프로젝터 이미지를 반사하고 다른 각도로 회전하여 해당 각도의 시청자가 볼 수 있는 이미지를 표시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유리 한 장으로 어떻게 360도 모든 각도를 제공할 수 있을까요?

모터가 0.36초마다 회전한다고 가정하면 1주 동안 얼마나 회전할 수 있을까요? (0.36/360 ? = 0.001초)

우리는 0.001초마다 그림을 재생하기만 하면 됩니다.

0도 회전하면 0도에서 관찰한 사진을 재생하고, 0.001초 후에 거울이 1도 회전하면 1도에서 관찰한 사진을 재생하고.... 이런 식으로 최대 360도까지 회전합니다. 느낄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회전합니다.

탈선됐나요? 사용자가 어디에 서 있든, 사용자가 서 있는 위치에서 봐야 할 영상을 보여줍니다.

레이저로 공기를 이온화하면 원하는 특정 지점에서 공기가 빛나면서 매달린 디오라마가 만들어집니다.

이 글을 읽기 전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상상했던 홀로그램 프로젝션입니다. 아이언맨,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멋진 홀로그램, 최근 개봉한 모바일 크러셔 팀도 모두 이 기술을 상상한 것입니다.

그러나 기술의 복잡성과 미성숙성으로 인해 이 원리의 홀로그램 이미지는 현재 실험실에서만 존재하며, 범위가 좁고 색상이 거의 없습니다(현재는 흑백으로 보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들어본 "홀로그램" 단계입니다. 이미지의 소스는 바닥(또는 상단)에 있으며, 바닥과 45도 각도의 투명 반사 필름을 사용하여 바닥에 이미지를 "세워" 이미지가 공중에 매달려 있는 효과를 만듭니다.

왜 45도냐고 물어볼 만큼 똑똑하시죠? 반사 필름을 수직으로 만드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요? 다시 말해, 공간을 절약하고 간단하지 않을까요?

좋은 질문이 많네요.

물리학적인 기본 사항을 살펴봅시다.

사람이 볼 수 있는 것은 본질적으로 사람의 눈에 들어오는 빛이죠?

그렇다면 무대 앞의 모든 사람이 영상을 보길 원합니다. 빛을 수평으로 촬영해야 할까요?

왜 45도인지 이제 아시겠죠? 바닥에 누워 있는 그림을 수평으로 비추기에 딱 맞는 각도이기 때문입니다.

위 네 가지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기술은 모두 실제 라이브 미디어 디스플레이(보이는 라이브)라는 한 가지 중요한 공통점이 있습니다. 합성된 것이 아닙니다.

가수의 발을 살펴봅시다:

발이 보이시나요? 마치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위아래로 선명하게 떠 있습니다. 의도하지 않았다면 라이브 미디어 디스플레이에 이런 모습이 나타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 이미지가 겹쳐져서 실시간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반영되지 않는다는 사실도 주목하세요! 실제로는 워터 스크린 필름이든 신기루이든 반사가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이렇게 텅 빈 무대에서 이 이미지가 진짜라면 공연자가 선명하게 보이고 반사된 모습을 보셨을 겁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모든 '홀로그램' 기술은 반사형 프로젝션 이미징이며, 기본 원리는 실제로 영화관에서 영화를 상영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영화관에서는 어두운 환경에서 영화를 상영해야 하며, "홀로그램" 영사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본 텔레비전의 "홀로그램"을 살펴 보겠습니다. 환경은 매우 밝고 어떤 프로젝터보다 밝습니다. 이런 환경에서 "홀로그램" 영사를 하는 것은 한낮의 햇볕 아래서 야외 영화를 보는 것과 같아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제가 사기라고 부르긴 하지만 영상 속 진짜 사기꾼은 동정심을 가진 시청자일 뿐입니다. 기술에 관해서는 "홀로그램"은 아니지만 진짜 첨단 기술입니다. 제작진이 조금만 더 신중하게 처리했다면 결함이 전혀 없었을 것이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 영상에는 지금 한창 유행하고 있는 AR(MR, 가상 임플란트, 혼합 현실 등 ...... 모두 동일합니다). 하지만 이 AR은 여러분이 가지고 노는 휴대폰 AR보다 훨씬 더 발전된 AR입니다.

동시에이 기사는 공식 WeChat 계정에 "design_hack"이라는 이름으로 게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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