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화면에서 피사체의 위치.
(2) 비주제 그래픽의 위치 및 주제 그래픽과의 관계.
(3) 그림 하단에 있는 도형의 위치와 그래픽과의 관계.
이 세 가지 요소 중 첫 번째 요소는 구도를 결정하는 요소이며 그림에서의 위치에 따라 그림의 스타일이 결정됩니다. 구도에는 대칭 구도와 균형 잡힌 구도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대칭 구도: 얼굴의 중앙에 주 도형을 배치하고 주 도형의 양쪽에 비주 도형을 배치하여 균형을 잡는 역할을 하며 아래쪽 도형을 분할하는 구도입니다. 대칭 구도는 일반적으로 정적인 내용을 표현합니다. 대칭 구도의 변형으로는 피라미드 구도, 균형 구도, 방사형 구도 등이 있습니다.
균형 구도: 주 도형이 한쪽에 배치되고 비주 도형이 다른 쪽에 배치되어 균형을 잡는 역할을 하며, 하단 도형이 동일하지 않습니다. 균형 잡힌 구도는 일반적으로 역동적인 콘텐츠를 표현합니다. 구도 스타일에는 대각선 구도, 호 구도, 그라데이션 구도, S자 구도, L자 구도 등이 있습니다. 스케치 구도의 적용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사물의 주요 부분을 그림의 중앙에 배치하고 전체 사물과 테두리 사이의 거리를 적절히 처리하며 배경 하단 모양이 반복되지 않으면 성공적인 구도입니다. 학생들은 '그림의 중심'이 그림의 중심이 아니라 사람의 시각에 의해 결정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 중심은 황금 단면 원칙, 즉 그림을 분할하는 1 : 0.618의 비율에 의해 결정되며, 그림에서 네 개의 교차 위치를 얻기 위해 이러한 위치는 그림의 중심, 즉 "구도의 중심"에 가깝습니다. 스케치 개체의 주요 부분을 어느 지점에나 넣을 수 있으므로 매우 아름다운 구도 양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