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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트 블란쳇 | 23년 동안 입지 않았던 레드카펫의 마법사

UberTwitter의 정기적인 독자라면 아시겠지만, 매년 국내외에서 가장 멋지고 못생긴 옷을 입은 남성과 여성을 선정하는 유 네임 잇 어워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제 패션 여배우상은 2년 동안 시상하지 않았습니다. 왜 그럴까요? 어떻게 선택하든 수상자는 항상 그랜드 모프인 케이트 블란쳇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어제는 그녀의 51번째 생일이었고, Uber는 이 기회를 통해 수년 동안 전 세계에 아름다움을 선사하며 아름다움의 힘이 얼마나 무한한지를 보여준 그녀를 축하하고자 했습니다.

마음을 상쾌하게 하고, 마음을 씻고, 눈을 정화하며, 무엇보다도 배고플 때 테이크아웃을 주문하지 않도록 이 책을 북마크에 추가해 두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1999~2003

여전히 부드러운 면모를 지닌 데몬

데몬은 셰익스피어 연극에서 시작했고 28세가 되어서야 공식적으로 영화계에 입문했습니다. 그 당시 그녀의 스타일은 지금과는 완전히 달랐고 부드럽고 관능적인 길을 걸었습니다.

요정 공주의 잠옷을 입고 요정 요정들을 항상 곁에 두고 걸어 나오는 상상을 좋아합니다.

1998년 베니스 영화제에서 제가 가장 좋아했던 것은 골동품 꽃병처럼 투박하고 활기찬 그녀의 중국 스타일이었어요.

그녀가 웃을 때면 강철 같은 마음도 녹아내립니다.

어렸을 때 심한 대인공포증을 앓아 사람들과 어울리는 방법을 몰랐고, 심지어 대형 스크린에서 영화 속 자신의 모습을 보는 것이 부끄러웠다고 나중에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그래서 당시의 데몬 킹은 지금처럼 살벌한 모습 대신 수줍음이 많고 물방울처럼 온화했습니다.

1998년 데몬은 영화 <엘리자베스>에 출연했는데, 이 영화를 통해 그녀가 침울하고 도도하며 부드러운 엘리자베스 여왕의 카리스마를 완벽하게 연기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이 영화 덕분에 그녀는 골든 글로브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을 수상했고, 레드 카펫에서 검은색 홀터 드레스, 심플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그 와중에 그녀는 오스카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존 갈리아노가 그녀를 위해 맞춤 제작한 이 드레스의 앞면은 섹시했습니다.

뒷면은 탄력적이었죠.

이듬해 오스카는 첫 번째 오스카보다 눈에 띄게 차분해졌습니다. 장 폴 고티에의 하이웨이스트, 백리스 드레스는 그녀를 신성하게 만들었습니다.

팔찌, 암밴드, 티아라와 함께 하이라이트는 뒤쪽에 숨겨져 있었습니다. 마치 고대 그리스 장인이 세심하게 조각한 여신상을 보는 것 같았어요. 무슨 말씀이세요? 빨리 와서 경배해~

이 흰색 점프수트는 2000년 미국 영화 <댄스>에서도 멋지게 등장했죠. 당시 그녀는 배역을 위해 머리를 1인치 정도 잘라내고 가발을 쓰고 레드카펫을 걸었죠. 김연아의 아바타가 이렇게 화려할 줄은 처음 알았다고 합니다.

2004년부터 2013년까지

엘프에서 모조로

2004년, 모조는 처녀처럼 반짝이는 배를 드러낸 채 레드카펫을 걸었습니다.

그녀는 성공을 거둔 후 이전의 요정은 사라지고 친숙한 데몬 킹으로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우아한 요정 의상에 복고풍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을 매치해 세련되고 멋지게 변신했습니다.

2005년에는 <에비에이터>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연기 인생의 첫 오스카상을 수상했습니다.

발렌티노의 긴 노란색 드레스와 헝클어진 머리는 복고풍 해석의 정점이었습니다.

그때부터 수줍음은 완전히 사라지고 측정할 수 없는 힘과 강인함의 아우라만 남았습니다.

스티븐 스필버그(스티븐 알렌 스필버그)도 <잃어버린 방주의 침입자>에서 그녀와 함께 작업한 후 자신이 본 여배우 중 가장 자신감 넘치는 배우였다고 말했습니다.

자신감이 생긴 후 마왕은 요정 스타일을 버리고 좀 더 편안해지기 위해 노력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과 단정하고 깔끔한 프로페셔널 정장을 좋아했습니다.

학교에서는 항상 남자처럼 옷을 입는다는 그녀는 넥타이와 셔츠, 정장을 가장 좋아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 정장은 정말 그녀의 최고입니다.

또 그녀는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지구의 모든 생명체를 하얀 완으로 표현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여배우 중 한 명입니다. 지구에서 종이 클립이라고 부르는 게 괜한 게 아니죠.

그리고 관객을 울리겠다는 마음가짐으로 레드카펫을 걷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데몬은 그렇지 않죠. 그녀는 차갑고 위엄 있고 현실과 동떨어져 보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관객을 무릎 꿇게 만드는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모든 것을 연출합니다.

특히 제가 두 번밖에 가보지 못한 메트 갈라에서는 매번 레드카펫을 지배하죠.2007년에는 발렌시아가의 골드 프린지 드레스를 입었죠.

2012년 역시 멋진 해였습니다. 마치 지옥에서 온 어둠의 여신처럼 알렉산더 맥퀸의 걸레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모습은 그녀 말고는 상상할 수 없습니다.

2010년 5월, 그녀는 자수 장식이 돋보이는 알렉산더 맥퀸 드레스를 입고 칸 레드 카펫의 왕좌에 올랐습니다.

그해 2월에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맥퀸은 그랜드 모프를 위해 이 드레스를 직접 고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14~2020

부드러움과 웅장함이 공존합니다.

2010년 무렵 빅 매직의 레드카펫 스타일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녀가 주로 검은색 옷을 입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국 검은색은 잘못될 가능성이 가장 적고 아우라를 강조하기 가장 쉬운 색입니다.

나중에 월스트리트 저널과의 인터뷰에서 마왕이 자신의 옷장에 검은색이 너무 많아서 더 화려한 옷을 원한다고 불평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밝은 색의 옷을 입으면 더 친근하게 보일 것 같았기 때문이죠.

많은 사람들이 데몬의 미소가 겉으로는 순박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사람들을 꺼리게 만든다고 말합니다. 결국 그녀의 악의가 너무 뿌리 깊기 때문이죠. 신데렐라를 보면 그녀에게 거칠게 뺨을 맞고 싶을 정도예요.

토르 3: 신들의 황혼의 사악한 여동생도 마찬가지예요. 사흘 밤 잠 못 잔 까만 눈과 사흘 동안 씻지 않은 기름진 머리로 제 심장을 직격할 수 있을 정도로 카리스마 있고 위압적인 악당이 어떻게 존재할 수 있을까요?

그러나 친해지는 건 정반대의 느낌이었다. 그녀는 세련된 외모에 소탈한 성격을 지녔습니다. 유보와 두 번 인터뷰했는데, 지금까지 인터뷰한 여배우 중 가장 다정하고 배려심이 많은 배우였어요.

첫 번째는 2016년 오스카 SK-II와의 인터뷰였습니다. 그녀는 깃털로 만든 작은 꽃과 수많은 물방울 모양의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이 장식된 아르마니 프리베 드레스를 입었습니다.

꽃에는 마치 봄날 아침에 입는 것처럼 이슬방울이 맺혔습니다. 그녀는 그것을 너무 부드럽게 입었고 그 기운은 여전히 너무 강해서 무릎이 약해졌습니다.

인터뷰를 시작하기 전, 저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양말을 칭찬했습니다. 인터뷰가 끝나고 스태프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모두에게 감사 인사를 했어요. 교활한 새엄마는 전혀 아니었어요.

두 번째는 아르마니 인터뷰였어요. 당시 그녀의 에이전트는 많은 요청을 거절했지만 데몬은 전혀 개의치 않았어요. 그는 거대한 게의 작은 발톱으로 카메라를 향해 인사했는데 정말 귀여웠어요.

어린 시절에는 옷을 입혀서 아우라를 강조해야 했지만, 그 정도 키가 되었을 때는 입는 모든 것이 여왕 같았고 옷은 그녀를 위한 것이었습니다.

2014년 오스카 시상식에서 그녀의 모습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여전히 아르마니 프리베에서 맞춤 제작한 이 드레스에는 10만 달러 상당의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이 장식되어 있었습니다.

654.38달러 + 0.08만 달러의 쇼파드 주얼리와 함께 역대 오스카상 중 가장 비싼 드레스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의상은 꽃잎이 연기처럼 그녀를 감싸는, 완전히 요정의 표준에 가까운 부드럽고 미묘한 의상이었습니다.

이 드레스를 입은 다른 사람들은 요정이지만, 그녀는 천상의 궁정 전체를 책임지는 여왕 어머니입니다. 드레스에서 뿜어져 나오는 요정의 기운은 그녀의 위압적인 자세에 의해 길들여졌습니다.

그해 그녀는 블루 재스민과 함께 영화를 찍었는데,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연기를 잘했습니다. 그녀는 당당한 겉모습 뒤에 숨겨진 명예롭고 몰락한 모든 유명인들을 위해 쇼를 펼쳤습니다.

오스카 수상 후 골든 글로브를 거머쥔 그녀는 여전히 아르마니 프리베를 입고 있었습니다. 수묵화처럼 섬세하고 미묘한 레이스는 여전히 우아하고 강렬했습니다.

2018년 심사위원장으로서 칸 레드카펫에서도 그레이트 매직은 이 드레스를 입었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주인공이 아니기 때문에 항상 새 옷을 입을 필요가 없고 사람들에게 환경 보호를 촉구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녀를 젊음의 여신이라고 말하지만 저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해요. 나이도 많지 않고 주름도 많지만 그녀의 아름다움은 얼굴이 아니라 강한 자신감에서 나오는 것이죠.

한 브랜드에 다니는 친구가 얼마 전에 광고를 찍어달라는 부탁을 받고 주름을 없앴다고 하더군요. 그녀는 주름이 인생의 경험을 대변하고 여성의 신체에서 가장 아름다운 부분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 없다고 말하곤 했습니다.

아마니 자신도 자신이 아는 가장 우아한 여성이 누구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아르마니는 현대의 인물 중에서 선택해야 한다면 그랜드 모프를 선택하겠다고 답했습니다.

그는 또한 데몬은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는 강한 여성이라고 말했습니다. 지금 데몬 킹의 가장 큰 장점은 우아함과 침착함입니다. 그녀는 항상 균형을 잘 잡죠.

전에는 그녀의 아우라가 강렬한 어깨 패드와 갑옷 드레스에 숨겨져 있었죠. 이제 그녀의 드레스 코드는 다양한 아이스크림 색상의 맥시 드레스로 점점 더 부드러워지고 있습니다.

강력하고 드라이한 수트도 크림색과 함께 매치합니다.

데몬 킹은 여전히 블랙을 가장 좋아하지만, 블랙처럼 도도한 느낌 대신 부드러운 요소를 많이 가미했습니다.

2015 티파니 청록색 목걸이와 마틴 마르지엘라 주얼리 하우스 의자를 매치했는데, 마치 지하 세계의 어둠의 세력이 이상한 나라로 넘어온 듯한 느낌이었어요. 그녀의 동공도 라임 그린이었어요.

2018 칸 영화제에서 그녀는 14번이나 룩을 바꾸며 레드카펫을 자신의 뒷마당처럼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소화해냈습니다.

특히 블랙 모델링 세트는 정교하고 우아하며 전혀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두 개의 지방시 하이, 다른 하나는 일몰을 바다 위에 올려 놓은 것 같습니다.

하나는 자연을 담당하는 나비 요정입니다.

알렉산더 맥퀸의 맞춤형 바닥 길이의 수트와 드레스는 그녀를 정성스럽게 포장된 선물로 만들어주었습니다. 10년 전 맥퀸이 입었던 어두운 스타일과 비교하면 소녀스러움이 한 트럭 가득 담겨 있습니다.

지난해 베니스 영화제에는 아르마니 프리베 세트가 세 개나 있었습니다. 별이 쏟아질 것 같은 진주 장식의 드레스.

그녀의 머리에 쓴 헤어핀도 영리하게 매치했습니다. 그녀의 온화함을 보여주었습니다.

두 달 후, 그녀는 이 드레스를 입고 <하퍼스 바자> 영국판 표지를 장식했습니다.

다른 하나는 루브르 박물관의 여신상처럼 신성하고 우아하게 빛났습니다.

돌아보니 그녀는 그 자리에서 눈을 잃고 말았습니다. 아! 난 죽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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