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시산 무심도사
원전/장대홍 청나라 초기
산탕청창반
주:
(1)장중산
자 푸, 호 중산, 강소성 우시(武錫). 장종산은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장대홍의 뒤를 이은 풍수 대가로, 장대홍이 대대로 전승한 풍수 명인입니다. 장의 스승은 또한 장대홍을 조부모로 공경했습니다.
(2)장다홍
장다홍의 이름은 커(克)였고, 본관은 유명한 종의 양아들인 핑스케(平스케)였습니다. 그는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태어났습니다. 장제, 이전에는 화팅, 현재 송장구 장제진에 살았습니다. 그는 1620년(완리 치세 48년)에 태어나 1714년에 죽었고, 90세까지 살았습니다. 그는 "수룡경", "천원오곡", "정디전" 등의 풍수 작품을 남겼습니다.
어렸을 때 아버지 안시공에게 풍수를 배웠고, 해결되지 않는 사건을 자주 접했습니다. 명 태조가 죽은 후, 시우지의 공심론, 오천주의 수룡파, 무이도사의 저택법을 10년 동안 여행하며 배운 것을 확증하고 마침내 깨달음과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이들을 불멸의 세대로 칭송했습니다. 말년에 그는 사오싱의 지산예에 정착하여 장판록을 집필했습니다. 그의 제자로는 후이지, 단양, 단투루오, 루샹리, 우링후, 지천비시전 등이 있습니다. 뎬난 판이빈, 저장 장중산, 쑤저우 주샤오허, 상유 쉬후이디, 샹추 인유벤, 광둥 차이민산, 그들은 모두 자신의 사상과 배운 것에 대한 비밀, 각자의 강점, 호환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 중 누구도 학문에 침투하지 않았습니다.
(3) 산청당
산청당은 청나라 말기의 대형 서점 중 하나이며 충칭, 청두, 난창, 한커우, 동창, 지난, 베이징 등에 본점이 있고 다른 곳에는 하위 번호가 있습니다. 새겨진 책은 대부분 역사 소설 등이며 양쯔강 북쪽과 남쪽 전역에서 판매됩니다. "천원 다섯 해석"이 새겨져 있습니다.
1, 천원송 원문 서문
어제 스승님께서 옥편지의 비밀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날씨가 영혼을 낳고, 대기가 영혼을 낳고, 음양의 영혼, 자연의 본질, 생명의 뿌리가 너무 깊다"라고요. 조상과 부모가 부적절하게 묻히면 두 코끼리가 얇고 침식되고 오행이 재앙을 일으키고 건강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사람이 어떻게 장수의 축복을받을 수 있습니까?
오늘 저는 아들에게 옥편지의 비밀을 말했습니다. 산은 출생과 물의 나라이고 두 번째 집은 성취 할 수있는 아오수입니다. 그것은 세상의 영약입니다. 그러나 하늘의 도가 너무 깊어서 수천 리 떨어져 있는 백성들이 실수하고 잘못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나는 존경하는 마음으로 담배를 피우고 목욕을 합니다. "이 미묘한 뜻을 한꺼번에 이해할 수 없으니, 작은 분노는 실신하는 영약을 잃는 것이고, 큰 의심은 나쁜 것이다. 그의 무지보다 더 나은 것은 10 주 된 것입니다. 나는 시험의 흔적을 반복해서 다시 방문하고 그 이득과 손실을 테스트합니다. 내 손바닥 안에 20년의 세월이 있고, 그 가운데 천 리가 있으니, 안에도 의심이 없고 밖에도 의심이 없다. 그러므로 나는 음에 대해 폭넓은 관심을 갖고 그 심오한 의미를 음미하여 후세에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러나 피상적인 견해에 능하고, 여러 가지로 잘못하고, 먼저 믿고 나서 의심하고, 반쯤은 독선적이고, 거짓을 선으로 삼고, 그것에 익숙해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이선생과 유생, 그리고 같은 현의 동료들은 모두 충성스럽고 의로운 사람들이었습니다. 딘유의 나이에 차우상과 나는 함께 베트남으로 떠났습니다. 옌은 베트남에서 죽었고 반바이 산에서 죽었다.
그러나 당시 함께 여행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루자는 부에게 어머니의 관을 남쪽 기슭, 즉 말의 인장에서 해달라고 간절히 간청했습니다. 그리고 루자지는 삼촌 리안, 형제 홍 거짓말과 함께 책을 읽고, 먼저 평화를 만들고, 만족하고, 망토를 입고, 과거에 작별 인사를하고 싶어합니다. 루 가족의 아들들이 논의한 도둑은 이씨를 캐스팅했습니다. 남편은 산사람이고, 그의 조상은 진팅, 천무족이며, 여행자가 사는 곳인 시메이, 와쿠노, 깃털 달린 사람이 걷는 곳으로 나를 맡겼습니다. 나는 그의 옷을 입고 선인과 동행하여 우렁찬 바위에 앉았다. 그리하여 늙음은 삼천리 동쪽, 위하 서쪽, 발자국 몇 발자국만 건너면 건너갈 수 있다.
루지는 오랫동안 함께 여행하면서 산과 강이 비정상적입니다. 또한 과거에 자르는 방법을 알고 싶고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저는 선생님의 지시를 따르고 옥편지의 비밀스러운 의도에 자부심을 가질 것이며, 대체로 천원구는 다섯 조각 밖에 없습니다. 대대로 유명한 루 씨 가문은 자급 자족하고 성현을 부끄러워합니다. 우울하고 흐리고 맑지 않고 노래하고 춤출 수 있고, 현명하고 신중하여 반드시 전능하고 백성에게 유익하지 않도록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올림픽을 탐험하는 형편없는 방법입니다. 남편은 멀리 있나요?
원 황제의 두 번째 차오펑 회의에서 순자 손지해와 달이 중심이 되는 대홍 일가가 잘 새겨져 있습니다.
천원오곡 전집 해석
1권 1장 일반적 의미
2권 2장 산룡
3권 3장 평양
4권 4장 양가
5권 5장 선택
6장 좋은 묘를 보호하기 위한 조항
2. 천원오곡 중 한 곡입니다.
장다홍이 윤건에서 지음
서산 "무정한 도사의 노트"
구야 쉬자구
후저우 첸
스승? 창저우 커위안펑? 같은 학교
JK 진귀 복숭아
보라색 구름 계곡
주:
(1), 윤건은 상하이 송장구의 옛 이름입니다.
(2) 장쑤성 우시시 서쪽 교외에 위치한 시산은 후이산 동쪽 봉우리의 골절에서 튀어나온 작은 봉우리로 높이가 74.8미터, 둘레가 1.5km에 달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주나라와 진나라 시대에 주석 광산이 많았기 때문에 시산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3) 우, 지명으로 중국 동부의 장쑤성과 저장성 문화를 통칭하는 이름입니다.
(4) 후저우(湖州)는 저장성 북쪽에 위치한 지명입니다.
(5) 창저우 현은 역사적으로 쑤저우의 현이었습니다.
(6) 징구는 용정 2년(1724년)에 우시 징구현에 위치한 지명입니다. 중화민국은 여전히 우시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원에는 혼돈과 혼돈의 시작인 세 가지 이미지가 담겨 있습니다. 하늘은 맑고 땅은 혼탁하여 두 가지 악기로 음과 양이 탄생합니다.
산과 강은 공기와 같고 해와 달과 별은 공기와 같다. 두 단계는 구별할 수 없으며 혼탁한 음은 맑은 양 단계입니다.
사람만이 만물이고, 건군에는 두 가지 산물이 있다. 사람은 자신의 자리가 있지만 주오는 타협하지 않는다.
원앙은 하늘에서 태어났고 그 형태는 위대한 재산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부모를 위한 멋진 컷입니다.
부모가 태아를 형성하는 것처럼 하늘의 원소가 땅에 떨어집니다. 10월의 아기는 아버지의 자리에 있지 않고 3년 동안 모유를 먹습니다.
사람은 땅 가까이에서 태어나고, 땅의 기운은 하늘의 기운에 의해 심어진다.
(이 구절은 음양의 조화, 하늘과 땅이 하나이고 사람은 하늘과 땅과 하나라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땅은 날씨의 영향을 받고, 날씨는 사람을 낳는다).
태초에 눈에 보이지 않는 기는 이양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기는 헤아릴 수 없고 만물을 담고 있으며, 세 가지를 말하며 만물은 그 안에 소금에 절여 있다. 나뉘지 않는 혼돈, 맑은 기운은 솟아오르고 탁한 기운은 떨어지니 두 기운이 나뉘고 음양이 운행하며 사계절이 있다. 만물의 배아, 만물의 시작, 만물의 양 중 하나입니다.
땅이 없으면 아무것도 없고, 땅이 없으면 아무것도 없다. 하늘과 땅의 음과 양은 서로 구별할 수 없으며, 만물이 탄생하는 계기가 됩니다. 그리고 산, 강, 풀, 나무, 땅에는 봄의 영광과 가을의 쇠퇴, 상승하는 열 저장, 즉 가스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태양, 달, 별도 공중에 있고, 별과 호스트는 빈 이미지를 위해 어둠을보기 위해 끈을 움직입니다. 정적과 동적, 음과 양, 형태와 기체, 위와 아래, 끝이 없는 것이 천지 만물의 놀라운 생화학적인 성질입니다. 그 신비로움을 표현하기 어렵기 때문에 부모가 아기의 원래 의도에서 발명 한 것으로 "천지가 선하고 만물이 생명이 된다"는 의미이기도합니다.
제가 태어났을 때 저는 천루라는 맨션에서 살았어요.
이 집은 이방인의 축복으로 지어졌고 황제의 방은 강력한 왕국 베이징에 있었다.
죽으면 뼈는 땅으로 돌아가 원래의 의미로 돌아가기를 반복합니다.
또 땅의 대기의 하늘빛을 흡수하여 금과 옥의 수증기 이슬을 바꾸었다.
(이 구절은 음양계의 날씨가 모두 경이롭다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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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물은 하늘과 조화를 이룰 때 태어나고, 하늘과 상반될 때 죽는 것이 생화학과 자연의 이치입니다. 한 호흡 한 호흡의 생명은 하늘과 땅의 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산 자도 기에 의해 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변화된 자도 기에 의해 살 수 있습니다.
반원 환원은 유형적인 질량이 하늘을 품을 만큼 충분해야 하고 무형의 기운이 품질을 생산할 만큼 충분해야 한다. 질은 화를 내고, 기는 질로 태어나고, 천지는 덕을 내고, 몸은 기에 적합하고, 온라인은 효과적이며, 음양은 상호화되고, 변화는 김이 나고, 자식과 손자는 앞으로 그 탓을 받게 될 것이다.
충수를 해결하기 위해 음시엔케를 정의하면, 각 뼈는 여전히 백이 될 수 있습니다.
행운은 용과 봉황을 이상한 영혼으로 만들고, 악령은 곤충과 개미를 사악하게 만듭니다. 그 영혼이 괴로운지 행복한지는 모르겠지만 자식과 손자손녀가 복을 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성현과 신들도 피할 수 없고 제후들도 교만하지 않을 것이다.
각기 산과 강이 있어 그늘을 드리우고, 현재와 미래가 서로 양보하지 않는다.
막내 인형 행상도 타우타우를 살짝 장식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루가 없으면 절대자가 될 것이고, 무덤 집은 가을을 위해 경쟁하는 것을 기뻐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단락은 카테고리가 균일하지 않고 모두 집 무덤에 속한다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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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언급했듯이 분노를 품는 사람은 가라앉는 운명을 품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이 분노는 묻혀 있다가 뼈가 이 기체와 섞여 온갖 영적 대상을 형성합니다. 이 분노로 몰락을 견디면 뼈와 몰락의 가스가 결합하여 온갖 종류의 악의를 형성합니다. 이것이 바로 사람을 빚어내는 가스입니다.
대부여, 이 잉여는 공허하여 밀물이 밀려오고 썰물이 밀려오는데, 음양이 교차하는 이론은 성현과 신과 제후와 황제라 할지라도 그 가운데서 벗어날 수 없지 않습니까?
그러니 성현들이 이 도를 중히 여기니 어찌 넘어지지 않겠는가?
후에 주채, 장비, 황황의 책이 가장 많이 논의되었습니다.
수천 년의 역사를 거쳐 위대한 성인과 성현들이 위아래로 살펴보고, 블로는 영원한 법칙을 증명하기 위해 움직였습니다. 한 줄부터 거짓 법이 뒤섞여 있습니다. 거짓된 사람들은 얕고 이해하기 쉽고, 진짜 사람들은 깊고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때때로 하늘의 법이 허용되지 않는 것을 두려워하고 감히 쉽게 공개하지 않는 것을 아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위대한 위안 공의 법이 말되었습니다.
그리고 장공은 우지 참 전기를 얻고 변증법 주석을 달고 다섯 곡을 쓰고 수만 단어의 "하늘 언어"인 "청낭징"을 발명했습니다. 하늘의 심장의 한 트라이그람의 끝, 메커니즘의 복잡한 변화, 태양을 움직이는 음양 이론은 모두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유교는 편향되어 하늘을 상대로 복을 구한다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돈을 소중히 여기는 세상 사람들은 이 말에 집착하여 가난한 사람을 묻는다.
하루 만에 도둑질하고, 아버지의 뼈를 버리고, 여러 세대의 쇠퇴를 버립니다.
자식과 손자를 가난하고 무정하게 남겨 두는 것이 미덕입니까?
관 뚜껑을 뒤집어 뼈를 썩히는 것은 부모의 영혼을 더욱 불쌍하게 만든다.
(이 구절 이후 유교는 성현의 유산을 잃고 큰 불효에 빠졌다)
고대 유교는 원래 지리를 믿지 않았지만, 그 덕을 하늘에 돌릴 수 있고 하늘이 그들을 도울 수 있다고 믿었다. 미덕의 후손은 스스로 선택하지 않고 점술도 하지 말라고 조언하여 관을 뒤집어 모든 악에 대비합니다.
아들의 길인 사람은 최선을 다해 키우고 최선을 다해 묻을 것입니다. 그가 안전할수록 아들은 더 안전합니다. 엉성할 수 있습니다! 엉성할 수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반은 우스꽝스럽고, 음과 아니오만 있다.
웃지도 않고, 말하지도 않고, 세발의 땅, 불 같은 행운의 숙달.
나는 할아버지의 무덤은 신경 쓰지 않고 꽃만 보고 뿌리는 보지 않는다.
승려와 비구니는 상대방이고 의붓자식과 조카는 사촌과 같다.
묘의 길흉을 보면 새 무덤과 옛 무덤도 관련이 있습니다.
무덤과 집이 번영하고 집이 파괴됩니다.
저택 살인범의 무덤은 상서롭고 무덤 살인범은 그의 존재에 행복합니다.
건신 할아버지는 자비 없이 죽이고, 고종은 주인을 축복한다.
찬린은 갑자기 엄청난 돈을 벌었고, 새 집이 아니었다면 새 집이 되었을 것이다.
행운은 짧고, 불운은 짧고, 불운은 가볍다.
(이 단락은 새 집이든 오래된 집이든, 무덤 집이 성취에 관여하는 요청이 이론을 보유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 경우 승려, 유모, 의붓 자식, 조카들은 심지어 무덤이 성취되고 구리 산이 무너졌으며 영적 종소리가 응답한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자연스럽고 이상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오래된 무덤과 새 무덤을 모두 보는 것이 중요하며 새 무덤은 특히 중요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유골의 차가움을 보는 것입니다. 뼈는 천천히 볼 수 있을 만큼 오래 말라 있습니다.
산세가 험하고 물이 나쁜 곳에 묻혔다면 최선을 다해 돌려보십시오.
장례식은 새 뼈가 완성되고 매장지에 생기가 넘치면 시작됩니다.
그리고 다시 부드러운 산과 부드러운 물을 만나면 일 년 안에 금옷을 되찾을 것입니다.
기씨 가문을 보완하기 위해 노스필드 대학에서 공식적인 수업이 진행됩니다. (이 단락은 무덤 가스에 대한 빠른 대응에 관한 것입니다.)
특히 뼈가 마르는 고통, 즉 지를 묻은 곳은 음과 냉기가 제거 될 때까지 기다려야하며 불을 돌릴 수 있습니다. 새로운 뼈는 일년 반, 3 월 5 월이라고합니다. 부드러운 산과 물을 찾아서 잘 활용하면 매장이 행복하고 아버지가 영광을받습니다. 세계 백악관 관리들이 이렇게 될 때마다 새로운 뼈 효과의 성취이기도합니다.
천국에 이상한 생명 번호가 있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가장 인위적인 삶의 전술, 28일 밤을 손에 쥐고 있습니다.
지상의 삶은 활력이 넘치고 만물의 생명이 변화합니다. 묘지가 화를 내면 후손의 삶도 변한다는 말이 있듯이 '산 자의 삶은 애도하는 자에 의해 결정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이 뼈가 있으면 뱀이 두 마리 용으로 변한다는 말은 하지 마라.
이것은 뼈를 바꾸는 불멸의 가족의 비법이며, 죽은 뼈는 회색이거나 강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구절은 지리가 사람의 운을 구하는 데 훌륭하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생명이 없는 사람이 무수히 많다고 말하는 것은 너무 편향된 생각입니다. 대가족이 있으면 조상의 무덤이 더 좋을 것입니다. 부유하고 상서로운 무덤을 가진 것은 하인들입니다. 큰 무덤에서 큰 무덤으로, 작은 무덤에서 작은 무덤으로, 시대에 따라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묻혀서 번영하는 자, 묻힌 지 며칠 만에 패망하는 자, 패망하고 번영하는 자, 그 권리가 모두 묘지에 있는 자, 인생의 단계를 구분하지 않는 자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땅이 있느냐 없느냐를 묻지 않고 사는 사람, 즉 천인(天人)의 법에 따르지 않고 땅을 구하려고 고집하는 자연인은 성립되지 않습니다.
실수로 땅을 구하지 말라는 충고를 받았으니, 큰 그림이 뿌리를 내리지 못합니다.
천 개의 산이 있다 해도 그와 일치하지 않을 것이다.
산룡과 수룡은 모두 영적으로 충만하고 독점적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소위 뿌리라는 것도 이것이고, 소위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도 이것입니다. 숨을 쉬지 않고 앉아있으면 정신이 산만하고 느려집니다. 천 개의 산이 있어도 천 개의 산은 쓸모가 없다.
부글부글 끓는 산룡의 한 가지, 갈고리 물룡의 한 가지.
육신의 눈은 끝을 작게 볼 뿐, 그 안의 일은 모두 일입니다.
나는 크기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공기가 중요하다. 즉, 나뭇가지, 거품, 갈고리, 노래, 공기가 있다면 왜 땅이 작을까요? 신도 없고 공기도 없는데 왜 그렇게 위대할까요? 육안이 국의 크기에 사로 잡혀 땅의 진정한 삶과 죽음을 관찰하지 않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입니다!
교사의 미지에서 죽이는 것을 싫어하고 종종 다른 사람을 얻기 위해 가짜 게임을 만듭니다.
영혼의 제단과 오래된 무덤의 점령을 구걸하고, 덜 나쁜 놈들을 편안하게합니다.
요시가 어딨는지 모르겠으니 눈썹을 치켜드는 순간 찾아보세요.
(이 문단은 큰 그림에 욕심을 내다가 잘못되는 것을 경계하는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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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 무덤이 온갖 간교한 술수로 점령당하고, 썩은 관과 뼈를 뒤집고, 심지어 천 년 된 것을 지우기 위해 계곡을 버리는 등 고의로 남을 오도하는 악행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마음이 이와 같으면 행복을 구하는 대신 현재의 이상한 재앙을 불러 일으킬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사물을 대하는 사람은 재앙을 피할 수 있는 희망이 거의 없습니다. 조상의 무덤을 쉽게 옮기고 그로부터 이익을 얻는 사람들조차도 땅을 돌보 든 아니든 조상이 묻히는 것이 악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일부는 이익을 얻기 위해 사람들을 무시하기 때문입니다. 미래를 위해 다양한 악을 하나씩 지적했습니다.
20년 동안 얀센은 친척과 조문객, 그리고 여러 차례 다른 사람들에게 길상적인 매장을 위해 경의를 표했습니다.
가족 해체의 대부분은 잘못된 토지 구입 때문이었고, 감소의 절반은 교사를 찾는 데서 비롯되었습니다.
운이 좋게도 옥편지를 주며 눈을 가려준 우지지를 만났습니다.
10년간의 깨달음, 만 마일의 탐험, 담배를 피우러 가세요.
천원은 자연의 뿌리이며, 꽃이 피기 전에 달이 먼저 하늘을 내리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장개석은 선생이 될 수 없었기 때문에 건강이 나빠지고 가정이 깨져 힘들었다고 말했습니다. 다행히도 저는 투어 밖에서 진짜 사람을 만났어요. 저는 수년 동안 여행을 해왔고, 북쪽은 성정, 남쪽은 흡연을 해왔습니다. 고대와 현대의 유명한 무덤을 방문하고 상호 시험을 치르고 변태를 시작한 다음 무작위로 여기에 왔고, 멋진 것 이상은 없습니다.
이 책은 서예가의 책이 아니라 Chi의 "용에게 돌아온 강 루오"입니다.
서주문공의 마음은 조화롭고, 유가음지의 의로움은 닳지 않았다.
곽주애는 거짓이지만, 증양은 세상에 공식이 없다.
마음과 눈으로 소통하지 않으면 녹색 캡슐은 항상 흐려질 것입니다.
소울메이트를 만나면 세상의 끝, 윤양 취한 노래를 유지하십시오.
(이 구절은 자서전을 통해 자전적 서사를 배우고, 언어적 소통을 넘어 작곡의 의미를 발견한 선생님의 이야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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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서(老書)에 처음 기록된 주역(周易), 즉 규수(推數), 주역, 중묘, 당명, 산수, 피타고라스, 역술, 치료술, 점술 등이 모두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공은 일부러 대현자를 인용하여 간과하는 원리가 『노자』의 의미에 근거하고 있음을 증명한 것입니다.
천원의 다섯 가지 해석 제1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