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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인에 대한 최고의 설명

중국의 음주 문화

중국의 오랜 역사와 찬란한 문화, 그리고 전국에 퍼져 있는 많은 민족은 다채로운 민속 와인 풍습을 만들어냈습니다. 일부 와인 관습은 오늘날까지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음주 문화의 전통적 기반-주덕과 주례

역사적으로 유교는 나라를 다스리고 국가를 지키는 정통적인 견해로 여겨졌으며, 와인 풍습도 유교적 와인 문화관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유교는 "술의 미덕"이라는 단어가 특징입니다.

'술의 덕'이라는 용어는 상서(사기)와 시경(시경)에 처음 등장하며, 와인을 마시는 사람은 왕처럼 "덕을 저버리고 술에 취해 비참해지지 말고 덕이 있어야 한다"는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상서(사기)와 시경(시경)에는 유교적 음주 덕목인 '제사 때만 마신다'(제사 때만 마신다), '이가 없는 음주'(불규칙적으로 마시고 평상시에는 음식을 아껴 마시고 병이 있을 때만 마신다), '집단적으로 마신다'(여럿이 모여서 마시지 않고 병이 있을 때만 마신다)가 구현되어 있습니다. (단체로 술을 마시는 것을 금지하는 것); 그리고 '방종하지 않음'(술을 남용하지 않는 것). 유교는 음주를 반대하지 않으며, 노년에 신을 공경하기 위해 술을 바치는 것을 미덕으로 여깁니다.

음주는 음식 문화로서 고대로부터 모든 사람이 지켜야 할 에티켓이 발전해 왔습니다. 때때로 이 에티켓은 복잡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날에 이를 지키지 않으면 문제를 일으킨다는 의심을 받게 됩니다.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자신을 통제 할 수없고 곤경에 빠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음주 에티켓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나라의 원홍도는 술꾼들이 술을 마실 때 음주 예절을 지키지 않는 것을 보고 어른들의 책임을 깊이 느껴 고서에서 많은 정보를 수집하여 정정(郑铮)이라는 특별한 글을 썼습니다. 이 글은 술꾼들을 위해 쓰여졌지만 일반 술꾼들에게도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고대 중국에는 다음과 같은 술자리 예절이 있었습니다.

주인과 손님이 함께 술을 마실 때는 서로에게 절을 해야 합니다. 후배가 연장자 앞에서 술을 마실 때는 보통 먼저 절을 한 다음 두 번째 자리에 앉습니다. 연장자가 후배에게 술을 권하면 후배는 잔을 들 수 있으며, 연장자의 잔에 든 와인이 다 마르기 전에 후배가 먼저 마시면 안 됩니다.

고대 음주 에티켓에는 예배, 제사, 침 뱉기, 죽음이라는 네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즉, 먼저 경의를 표하는 경배의 제스처를 취하고, 땅의 풍요로움에 감사하는 의미로 포도주를 땅에 조금 부은 다음, 주인을 기쁘게 하기 위해 포도주를 맛보고 찬양하고, 마지막으로 잔을 들어 마신다는 것이죠.

연회에서는 주인이 손님에게 건배를 하고(건배), 손님은 주인에게 건배를 답례하며(건배), 건배에는 여러 사람이 건배를 합니다. 게스트는 서로 건배할 수도 있습니다(여행 보상이라고 함). 때로는 여러 사람에게 차례로 건배를 건네기도 합니다(토스트라고 함). 건배할 때는 건배하는 사람과 건배를 받는 사람 모두 테이블을 피해 자리에서 일어나야 합니다. 일반적인 건배는 세 잔입니다.

중국 56개 민족 중 이슬람을 믿는 후이족을 제외한 모든 민족이 술을 마십니다. 술을 마시는 관습에는 고유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원시 종교, 제사, 장례식 및 와인

고대부터 와인은 제사 필수품 중 하나였습니다.

원시 종교는 주술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고대 중국에서 마법사들은 소위 "초자연적인 힘"을 사용하여 다양한 활동을 수행했으며, 그들은 모두 술을 사용했습니다. 고대 마법사와 의사 사이에는 차이가 없었습니다. 술은 약으로서 부두술사의 일반적인 약 중 하나였습니다. 고대 통치자들은 "국가에 가장 중요한 것은 군대를 홍보하는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 의식에서 와인은 좋은 것으로서 먼저 하늘, 신, 조상에게 바쳐 져야합니다. 전쟁은 부족이나 국가의 생사를 결정합니다. 전쟁에 나가는 전사들은 출발하기 전에 와인을 마셔 투지를 북돋워야 합니다. 이것은 와인과 국가 업무의 관계를 보여줍니다. 주나라와 전국 시대의 시스템을 반영하여 리주에는 의식에 와인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명확한 규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기'와 '삼기'라는 8가지 종류의 와인이 제사에 사용되었습니다. 고대에는 의식을 주재하는 사람이 많은 권력을 가졌습니다. 원시 사회에서 마법사는 주로 귀신과 신을 숭배하고 사람들의 축복을 기원하는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이후에는 잔치 중에 신에게 포도주를 바치는 '와인 제사'가 있었는데, 이는 신에게 포도주를 바치는 행위였습니다.

중국의 다양한 민족은 일반적으로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와인을 사용하며 장례식에서도 와인을 사용하여 일부 의식을 치릅니다.

고인이 사망하면 친구와 친척들이 고인을 애도하기 위해 찾아옵니다. 한족의 관습은 장례식 때 열리는 연회인 '채식 음식' 또는 일부 지역에서는 '두부밥'이라고 불리는 '채식'을 먹는 것입니다. 모두 채식주의자이지만 술은 필수입니다. 일부 소수 민족은 애도할 때 술과 고기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몽족은 애도 편지를 받으면 보통 같은 마을 사람들이 와인 몇 캐럿, 쌀, 조스 스틱 등을 보내고, 사위가 백포도주 20캐럿과 돼지 한 마리를 보내는 등 친척들이 더 많은 술을 보내기도 합니다. 가족을 잃으면 반드시 연회를 열어 애도객을 접대합니다. 윈난성 누장 지역의 누족은 마을에서 누군가가 병으로 사망하면 모든 가족이 와인을 가져와 조의를 표하고 주술사가 고인의 입에 와인을 붓고 모두가 '고별주'라고 불리는 와인 한 잔을 마신다고 합니다. 고인을 매장한 후 무덤에 와인을 넣는 것은 고대의 관습으로, 죽은 자들이 저승에서 음주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한족은 청명절에 죽은 자의 무덤에 와인과 고기를 가져갑니다.

일부 중요한 축제에는 돌아가신 조상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여 가족 연회를 열기도 합니다. 이때 가장은 보조석에 앉아서 조상을 위해 음식과 술을 차려놓고 가족들이 술과 음식을 먹기 전에 신호를 보내야 합니다. 조상 동상 앞에는 촛불과 와인 한 잔, 음식 몇 가지를 놓아 고인에 대한 슬픔과 존경심을 표현해야 합니다.

3대 명절의 음주 풍습

중국인들은 용선절에는 '용선주', 중영절에는 '국화주', 설날에는 '신년주'를 마시는 등 일 년 중 주요 명절에 술을 마시는 풍습이 있습니다. "새해 전야. 장시성 민속과 같은 일부 지역에서는 봄 모내기 때 사람들이 모여서 특히 수확을 축하하기 위해 술을 마셔야 합니다. 연회가 끝나면 종종 "모든 가족이 술에 취합니다."

설날이라고도 하는 춘절은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명절이자 가족들이 모이는 날입니다. 설날은 일 년 중 가장 풍성한 축제입니다. 가난하고 평소 술을 많이 마시지 않더라도 새해 전야 저녁 식사에는 와인이 필수입니다. 저녁 식사 후에는 술을 마시며 경계를 지키는 관습도 있습니다. 첫 달의 첫날에는 어떤 곳에서는 사람들이 보통 외출하지 않습니다. 첫 달 둘째 날부터 방문하기 시작합니다. 손님이 문에 오면 주인은 오래 전에 준비한 아름다운 와인 접시를 테이블 위에 놓고 와인을 붓습니다. * * * 허 신춘.

고대 사람들은 음력설이 시작되면 가족이 함께 술을 마시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마실 때 가장 어린 것부터 가장 오래된 것까지 순서대로 마셨다. 이 술을 마시면 전염병을 피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국의 "설날 와인": 이런 종류의 와인은 대부분 설날 전에 양조됩니다. 음력설은 중국 설날에 해당합니다. "음력설주"는 쌀로 만든 술에 오렌지 줄기, 풍봉, 후추, 계피 등 다양한 한약재를 첨가합니다. 한족의 "투수주"와 비슷하지만 약초의 제조법이 다릅니다. 춘절 기간 동안 술을 마시고 손님을 접대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와인을 마시면 악귀를 쫓고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고 믿어집니다.

하니족의 '신곡주': 매년 가을 추수 전에 윈난성 위안장에 사는 하니족은 풍작과 사람과 동물의 안전을 축하하는 전통 관습에 따라 '신곡주 마시기'라는 호화로운 의식을 거행합니다. 이른바 '신곡주'는 집집마다 땅에서 잘 익은 곡식 줄기를 한 줌씩 잘라 홀 오른쪽 뒤 벽의 윗부분에 거꾸로 매달아 가문의 신이 농작물을 축복해 주기를 바라며 백 알을 뽑아 그중 일부는 곡식 꽃으로 튀기고 일부는 튀기지 않고 술병에 넣어 담가두는 것입니다. 상서로운 날에 "새 곡물 와인"을 마시면 모든 가족이 호화로운 식사를 준비하고 예외없이 남녀 노소 온 가족이 "새 곡물 와인"을 몇 입 마 십니다. 이것은 모두가 먹고 마셔야하는 식사입니다.

"국화주"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시경 잡기"에는 "유휴 시간에 따낸 국화 꽃과 잎을 섞어 옥수수를 양조하여 내년 9 월 9 일에 익을 때 마실 수있는 국화주라고합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4대 결혼식 음주 풍습

남방에서 "딸 와인"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렌 쑤안-한지가 쓴 "남방 풀과 나무"로, 남쪽에서 태어난 딸이 양조를 시작하고 수영장 바닥에 묻혀 딸이 결혼하여 손님에게 꺼내 마셨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와인은 샤오싱에서 계승되어 유명한 "조각 와인"으로 발전했습니다. 그 품질은 일반 샤오싱 와인의 품질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 주된 이유는 와인을 담는 데 사용되는 독특한 항아리 때문입니다. 항아리가 아직 깨지지 않았을 때 다양한 꽃무늬, 새와 동물, 풍경과 정자 등이 조각되어 있었습니다. 딸이 결혼하면 항아리를 꺼내 화공에게 유채색으로 '바다를 건너는 팔선녀'와 같은 '백희도'를 그리게 했습니다.

"결혼식 연회"는 종종 결혼식과 동의어입니다. 결혼식 연회를 사면 결혼식을 하는 것이니까요. 결혼식 와인을 마시면 결혼식에 참석하는 것입니다.

만주 사람들은 "와인 잔"에서 결혼합니다 : 저녁에 동굴 방은 꽃과 촛불로 가득 차고 신랑은 두건을 벗고 신부 왼쪽에 앉고 그의 아내는 신랑이 먼저 마실 와인 잔을 들고 신부의 아내가 신부에게 신부가 먼저 마실 와인 잔을 들고 두 여인이 와인 잔을 교환하고 신랑과 신랑은 다시 마신다. .

"감사 자리"의 결혼식 전후 만주 사람들 : 딸을 키우는 시어머니에게 며느리의 감사를 보여주기 위해 특별한 선물 상자에 와인 테이블을 요리하여 두 사람이 여성의 집으로 운반했습니다. 또한 '중매인에게 감사하는 표'를 만들어 새장에 넣어두었다가 한 사람이 꺼내어 중매인의 집에 보내며 중매인의 선행에 대한 감사의 표시를 합니다.

다우르족의 "환영주"와 "문 밖의 와인": 신랑의 가족이 남자 집에 갈 때 신랑의 부모가 친척에 대한 존경을 표시하기 위해 두 잔의 와인을 채우는데, "환영주"라고도 하며 손님은 모두 그 사람이어야 합니다. 이를 "환영 와인"이라고도 하며, 손님은 한 가족임을 보여주기 위해 모두 마셔야 합니다. 그 후 남자 가족은 세 자리를 마련하여 하객을 접대합니다. 결혼식이 끝나면 신부 가족과 멀리 떨어져 사는 사람들은 대부분 신랑의 집에서 하룻밤을 묵고 다음날 떠납니다. 친척들이 돌아갈 때 신랑의 부모님은 문 앞에서 주빈을 위해 "술 한 잔 하러 나가자"고 기다립니다.

약혼식에서 열리는 연회인 해피 와인은 결혼이 확정되고 계약이 발효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그 이후에는 남자나 여자 모두 결혼을 철회하고 결혼 생활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귀가", 신혼부부는 결혼식 다음 날 부모님 댁으로 돌아가 어른들을 방문하고, 부모님은 이들을 위한 연회를 주최하는데, 이를 흔히 "귀가주"라고 합니다. 점심은 한 번만 먹고 신랑신부는 와인을 마신 후 집으로 돌아갑니다.

"와인 한 잔 마시기": 이것은 중국 결혼식 프로그램의 전통적인 의식입니다. 고대에는 "커플"이라고도 불렀습니다(원래 의미는 두 개의 숟가락으로 나눈 컵이었습니다). "커플트, 커플트"에 대한 의례의 책, 콩잉다는 "컵으로" 당나라, "고무 컵 와인"으로 설명했습니다. 송나라, 에티켓 측면에서 동심원 매듭과 다른 다채로운 매듭으로 만든 두 개의 와인 컵에 화려한 비단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유행했습니다. 남편과 아내는 한 잔을 마시거나 서로에게 전달했습니다. 이 관습은 중국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샤오싱에서는 껌 컵 와인을 마실 때 남자의 친척이자 자식인 중년 여성이 주재하며 축복을 기원합니다. 껌 컵 와인을 마시기 전에 침대에 앉은 신랑과 신부에게 작은 만두 몇 개를 먹인 다음 화교 와인 두 잔을 부어 신혼 부부에게 따로 주고, 두 잔의 와인을 섞어서 두 잔으로 나눕니다.

결혼식에서 와인 전달: 결혼식에서 부부의 사랑을 보여주기 위해 남편과 아내는 각각 와인 한 잔을 들고 서로 손을 맞대고 한 모금씩 마십니다.

기타 음주 풍습

보름달 술 또는 백일 술은 중국 모든 민족의 공통된 풍습 중 하나입니다. 아이가 태어나면 보름달이 뜨는 날 여러 개의 술상을 차리고 친구와 친척을 초대하여 축하합니다. 친구와 친척은 보통 선물을 가져오고 일부는 빨간 봉투를 줍니다.

"명주 보내기": 옛날에는 아이가 태어나면 운명에 천적이 있다고 판단되면 가까운 절에 보내 승려나 도사가 되게 하고, 대가족은 성대한 의식을 열어 아이의 이름을 보내는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법의 스승을 만난 후 집으로 돌아가면 큰 잔치를 벌이고 조상 숭배를 하며 친구와 가족, 3촌 친척, 6촌 친척을 초대해 술잔을 기울입니다.

"쇼우지우": 우리 민족은 일반적으로 50세, 60세, 70세 생일로 알려진 노인에게 생일을 선물하는 관습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녀, 손자, 손녀가 주최하며 친구와 친척을 초대하여 연회에 참석합니다.

"빔 와인"과 "하우스 와인": 중국 농촌에서 집을 짓는 것은 주요 행사이며, 빔은 집을 짓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과정입니다. 따라서 빔 당일에는 빔 와인을 제공해야하며 일부 지역에서는 빔 와인을 따르는 관습이 인기가 있습니다. 집을 지은 후 온 가족이 새 집으로 이사 할 때 집안에 와인이 있어야합니다. 하나는 새 집의 완공과 입주의 기쁨을 축하하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신과 조상에게 축복을 위해 제사를 드리는 것입니다.

"오픈 와인"과 "레드 와인 배포": 상점과 공방에 마련된 축제용 와인입니다. 상점이나 공방이 문을 열면 주인은 이를 축하하기 위해 연회를 주최합니다. 연말에 상점이나 작업장에서 배당금을 분배할 때 '적포도주 분배'를 합니다.

"작별주"라고도 불리는 "장싱주"는 먼 길을 떠난 친구가 작별을 고하기 위해 마시는 술입니다. 전쟁 중에 전사들이 목숨이 달린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전장에 나가면 지휘관들은 전사들에게 용감한 작별을 고하기 위해 한 잔의 와인을 따라주곤 했습니다.

6가지 독특한 마시는 방법

와인 마시기: 고대로부터 내려오는 독특한 와인 마시는 방법입니다. 남서부와 북서부의 여러 곳에 퍼져 있습니다. 기쁜 날이나 손님을 접대할 때 제단을 가져옵니다. 사람들은 제단에 대각선으로 삽입된 대나무 튜브나 갈대 파이프를 들고 제단 주위에 둘러 앉아 와인 주스를 빨아들입니다. 그 수는 5, 6명 또는 7, 8명에 달할 수 있습니다. 음주는 활기찬 분위기에서 이루어집니다. 이 독특한 음주 방식은 사람들 간의 정서적 소통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스피닝 와인": 이것은 이족의 독특한 음주 관습입니다. 소위 "회전 와인"은 와인을 마실 때 때와 장소가 없고 손님도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두가 바닥에 원을 그리며 앉습니다. 와인 한 잔을 한 사람에서 다른 사람에게 차례로 전달하고 각 사람이 한 모금씩 마십니다. 이 관습은 감동적인 전설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한 산에 한족, 티베트족, 이족 세 형제가 살았습니다. 어느 날 이족이 두 형제를 저녁 식사에 초대했는데, 다음 날 남은 밥이 향기로운 막걸리로 변했습니다. 세 형제는 다른 형제를 위해 막걸리를 아껴두고 싶어서 아침부터 밤까지 막걸리를 다 마시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신들이 그들에게 열심히 일하면 끝낼 수 있을 거라고 말했어요.

세븐 스프링스 와인

이 연회는 중국인의 환대를 충분히 보여주었습니다. 사람들 간의 감정적 교류는 건배를 통해 승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국인들은 건배를 할 때 상대방이 더 많이 마셔주기를 바라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호스트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손님이 더 많이 마실수록 호스트는 더 행복해지며, 이는 손님이 자신을 존중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게스트가 술을 마시지 않으면 호스트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술을 마시도록 설득하는 방법에는 '원징', '우징', '범죄징' 등 여러 가지가 있다고 요약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관행에는 단순한 민속학이 있지만 몇 가지 부정적인 영향도 있습니다.

"원징"은 전통적인 음주 방식을 반영한 것으로, 사람들에게 술을 권할 때 예의 바르고 조심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연회가 시작될 때 호스트가 몇 마디 말한 후 건배를 먼저 제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호스트와 게스트가 모두 일어나서 호스트가 먼저 잔에 든 와인을 다 마시고 빈 잔을 입 옆에 내려놓아 게스트에 대한 존경의 표시로 마셨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손님도 보통 그 잔을 따라 마십니다. 식사 중에 호스트는 각 테이블로 걸어가 건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건배의 답례": 게스트가 호스트에게 건배를 하는 단계입니다.

"상호 건배": 게스트 간의 "건배"입니다. 건배자는 서로가 더 많이 마시게 하기 위해 술을 마셔야 하는 이유를 찾게 됩니다. 토스터가 반론을 찾지 못하면 술을 마셔야 합니다. 양측이 반론을 찾는 동안 사람들 사이의 감정적 교류가 승화됩니다.

"와인 대신 와인": 매너를 잃지 않고 호스트와 게스트를 실망시키지 않으면서 건배를 피하는 방법. 나는 술을 마시거나 너무 많이 마실 수 없지만 호스트나 게스트는 경의를 표할 수 있습니다. 이때 다른 사람에게 와인을 대신 마시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를 대신하여 술을 마시는 사람은 보통 그와 특별한 관계가 있습니다. 결혼식에서는 신랑 들러리와 신부 들러리가 가장 먼저 술을 마시는 경우가 많으므로 많이 마셔야 합니다.

사람들에게 술을 마시도록 설득하기 위해 연회에는 "깊은 사랑, 지루한 입, 두꺼운 사랑, 충분히 마셔라" "얕은 사랑, 핥아라"와 같은 이상한 일화가 많이 있습니다.

"처벌": 이것은 건배사를 하는 중국 고유의 방식입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파티에 늦게 온 사람을 위한 '와인 세 잔'입니다. 때로는 농담이기도 합니다.

티베트인들은 매우 친절합니다. 보리 와인으로 손님을 접대할 때는 먼저 잔을 가득 채워서 손님에게 대접합니다. 이때 손님은 양손으로 와인 잔을 들고 한 손으로 잔을 잡고 다른 손의 가운데 손가락과 엄지손가락을 잔에 넣어 가볍게 담근 후 허공에 튕기며 신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그 다음에는 두 번째, 세 번째로 돌아와서 부처님을 따로 공경합니다. 이 전통 풍습은 보리주의 기원이 하늘과 땅, 부처님의 관대함과 분리될 수 없으므로 술을 즐기기 전에 신을 공경해야 한다는 것을 상기시켜 줍니다. 술을 마실 때 티베트 사람들의 합의된 관습은 먼저 한 모금을 마시고 주인이 즉시 와인을 부어 잔을 채운 다음 두 번째 모금을 마시고 잔 끝까지 부은 다음 세 번째 모금을 마시고 다시 잔 끝까지 부어 마시는 것입니다. 나중에 와인을 한 번에 한 잔 가득 마셔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호스트는 게스트가 자신을 존중한다고 느끼고 게스트가 더 많이 마실수록 호스트는 더 행복해질 것입니다. 이는 호스트의 와인이 잘 양조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티베트인들은 건배할 때 남자 손님은 큰 잔이나 그릇을, 여자 손님은 작은 잔이나 그릇을 사용합니다.

장족은 건배할 때 컵을 사용하지 않고 백자 숟가락을 사용하여 각 와인 그릇에서 한 숟가락씩 떠서 함께 마십니다. 이때 호스트도 건배사를 부릅니다.

양철 냄비에는 백포도주가 가득 차 있으므로 앞에 있는 와인을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나는 진심으로 내 손님을 존경하며, 나는 당신을 요정처럼 존경합니다." 양철 냄비에 백자 와인 한 잔이 들어 있습니다. 와인이 다 끓을 때까지 밀지 마세요. 비록 인간의 친절로 빚은 술은 아니지만, 당신은 반 잔을 마시는 요정입니다.

북서부 유구르족은 손님을 접대할 때 항상 건배를 합니다. 손님이 아무리 많아도 호스트는 와인 잔을 두 개만 꺼내서 참석한 호스트들이 돌아가며 건배합니다. 8가지 와인 주문(법령)

술 주문은 중국인들이 술을 마시면서 즐기는 독특한 방식입니다. 와인 주문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회에서 질서를 유지하기 위한 '감옥'으로 시작되었을 수 있습니다. 한나라 시대에는 연회에서 와인을 다 마시지 않은 사람을 처벌하는 일종의 '황실 질서'가 있었는데, 이는 잔에 든 와인을 다 마시지 않은 사람을 처벌하기 위해 시행되었습니다. 고대에는 활쏘기 의식이 있었고 연회에 사용되는 것을 "사격 연"이라고 불렀습니다. 즉, 승자는 화살을 쏘는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패자는 술을 마셨다. 서주 활쏘기 의식에서 유래한 '솥 던지기'라는 또 다른 고대 음주 관습이 있었습니다. 연회장에 솥을 놓고 손님이 차례로 솥에 화살을 던져 더 많이 던진 사람이 이기고, 진 사람은 술을 마시는 벌을 받았습니다. '붉은 방의 꿈' 40화에서 위안양은 한 시간 동안 술을 마시며 웃으며 "음주 명령은 군대 명령만큼이나 크다. 아무리 중요해도 내가 유일한 주인입니다. 나를 어기면 벌을 받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음주 명령은 음주를 처벌하는 데 사용됩니다. 하지만 음주 명령을 시행하는 주된 목적은 술을 마시면서 분위기를 띄우는 것입니다. 게다가 연회에서는 서로 모르는 사람들이 모여 앉는 경우가 드물지 않습니다. 음주 주문은 연회 분위기를 북돋우는 촉매제 역할을 합니다.

와인을 주문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문인과 일반인은 자연스럽게 와인을 주문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문인들은 종종 시나 운문, 제스처나 수수께끼를 사용하는 반면, 일반인들은 아무런 준비 없이 간단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가장 일반적이고 간단한 방법은 '같은 숫자 맞추기'로, 손가락 몇 개로 특정 숫자를 나타내는 제스처를 취하는 것입니다. 두 사람이 움직이면 총합이 특정 숫자와 같아집니다. 동시에 각 사람이 숫자를 제시합니다. A가 말한 숫자가 숫자의 합과 정확히 같으면 승자가 승자로 간주되고 패자는 술을 마셔야 합니다. 두 사람이 같은 숫자를 말하면 결과에 상관없이 다시 시도합니다.

소포 전달하기: 이것은 활기차고 긴장감 넘치는 술 벌칙 방법입니다. 잔치에서 손님은 순서대로 앉습니다. 북은 한 사람이 치며, 북을 치는 곳은 정의의 표시로 꽃을 전달하는 곳과 분리되어 있습니다. 북이 연주되면 꽃다발이 순서대로 전달되기 시작합니다. 북이 떨어지자마자 부케가 누군가의 손에 있으면 그 사람은 벌금을 내야 합니다. 그래서 부케가 빨리 전달되고 모두가 부케가 손에 남아있을까 봐 두려워합니다. 드러머는 또한 타이트하고 느리게 연주하는 기술이 있어야 하며, 경기장의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예측할 수 없는 분위기를 만들어야 합니다. 북소리가 멈추면 모두가 한마음으로 꽃꽂이꾼을 바라봅니다. 이 순간 모두가 웃음을 터뜨리고 긴장감이 사라집니다. 꽃꽂이꾼은 물을 마셔야 합니다. 꽃다발이 두 사람의 손에 있는 경우에는 추측을 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지는 쪽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소포 전달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방법이었지만 주로 여성 손님에게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이 장면은 <붉은 방의 꿈>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와인이 최고다

인류가 만든 최초의 와인: 과일과 우유 와인.

중국 최초의 맥아 술: 곡물과 곡물.

중국에서 가장 국민적인 와인: 황지우와 바이지우.

중국 최초의 기계화된 와이너리: 옌타이 장위 포도 양조 회사.

중국 최초의 양조장은 1900년 하얼빈에 지어졌습니다.

중국 최초의 주류 공장은 1900년 하얼빈에 세워졌습니다.

중국 최초의 완전 기계화된 황주 공장: 우시 황주 공장

와인에 대한 최초의 기록: 상나라의 신탁골 비문.

약용 와인 생산 기술에 대한 최초의 기록: 서한 시대 마왕두이에서 출토된 팔리어 '자양강장서'.

와인에 대한 최초의 기록: 사마천의 "사서-다완 롄좐의 기록".

누룩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북부 위나라 지아시포의 "기 - 야오민수".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와인: 1980년 상나라 말기(약 3,000년 전) 허난의 무덤에서 출토된 와인으로 현재 국립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현재 가장 많이 생산되는 음료 알코올: 맥주.

현재 가장 비싼 국산 와인: 마오타이.

전설적인 양조 조상: 두강과 이디.

양조가 농경에서 시작되었다고 최초로 주장한 사람: 한나라의 유안, 『회남자』에서 "청앙의 미는 레이지로부터 시작되었다"라고 말함.

와인이 자연 발효의 산물이라는 것을 최초로 제안한 사람: 진나라 장통지우 페이스트.

현재까지 발굴된 가장 오래된 완전한 양조 도구 세트: 산동 다웬커우 문화 시대.

양조의 전 과정을 반영하는 가장 오래된 이미지가 발굴되었습니다 : 산동성 주청 테라스에서 발굴 된 "주방지도"의 부조 석재.

현재까지 발견된 가장 오래된 청동 그릇은 동한 시대 청동 그릇(현재 상하이 박물관에 소장)입니다.

가장 초기의 의식: 주나라, "의식 - 월령"을 참조하세요.

고대 황주 양조에 관한 가장 높은 학술 논문: 북송 시대, 주준의 베이산 와인 클래식.

가열 및 살균 기술에 대한 최초의 문서: 북송 왕조의 베이산 주정.

가장 오래된 와인 이름을 가진 책: 장 넝첸의 송나라 와인 카탈로그

가장 유명한 고대 와인 백과사전: 두 핑의 송나라 와인 카탈로그.

술에 대한 최초의 금지: 주나라의 "와인".

주류 독점의 최초 도입: 한나라 무제 3년(기원전 98년).

술값에 대한 최초의 기록: 한나라 6년(기원전 81년), 관리들은 리터당 4위안에 술을 판매했습니다.

술 판매에 대한 최초의 기록된 광고: 전국 시대 말기 한비자의 '송음주': "송음주는 매우 비싸다", 기호: 와인 깃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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