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영화는 산적들에게 무사도라는 무기를 사용함으로써 무사도와 사무라이 정신을 강조합니다. 영화는 로닌이 점차 쇠퇴하던 시점을 배경으로 합니다. 결국 사무라이들이 마을 사람들을 도와 산적들을 물리치지만, 마을 사람들이 산적들의 위협을 잃고 나면 사무라이들은 더 이상 중요하지 않게 되고 결국 그들의 일은 무의미해집니다. 그들은 산적들을 물리친 것처럼 보이지만 이미 산적들에 의해 제거된 지 오래입니다. 이 스토리텔링 방식은 간단한 설명을 위한 훌륭한 템플릿입니다.
두 번째로, 이 영화는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있는 무사도 정신에 대한 이야기를 훌륭하게 전달합니다. 무사 몇 명이 마을 주민을 위해 죽는 것이 아니라, '백미'에 걸맞게 마을 주민을 지키기 위해 결의를 다지는 무사들. 흥미롭게도 감독의 마을 사람들에 대한 묘사도 매우 세밀합니다. "무사들을 도적이라고 생각해서 감히 만나지 못했다"부터 "잡힌 도적을 보고 개를 때렸다"까지, 마을 사람들의 근시안적인 모습은 칠전팔기의 고결함과 잘 대비됩니다. (여기서 마을 사람들의 묘사는 장원 감독의 영화 '유령이 온다'를 떠올리게 합니다.) 또한 칠전팔기의 묘사와 일부 주요 인물에 대한 묘사가 너무 많지는 않지만 각 인물의 독특한 캐릭터 특성을 강조한다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마지막으로, 감독의 액션 영화 제작에 대한 숙달이 있습니다. 이 영화는 구로사와의 '다중 카메라 기법'을 시험하는 영화로, 마침내 성공합니다. 이 영화는 구로사와의 '다중 카메라 기법'을 시험한 작품으로, 마침내 성공합니다. 영화는 근거리와 원거리 장면, 파노라마 장면의 수많은 변화를 통해 액션 장면의 긴장감과 박진감을 만들어 냅니다. 동시에 여러 대의 카메라와 여러 각도로 촬영한 덕분에 편집된 화면이 더욱 사실적으로 표현됩니다. 이런 종류의 편집과 촬영 기술은 요즘 어떤 감독도 쉽게 구사할 수 없는 기술입니다.
방금 얼마 전에 영화를 다시 봤습니다. 영화의 전투 장면에 감탄했을 뿐만 아니라 구로사와가 들려주는 이야기의 깊이에 감탄했습니다. 이 영화는 중국 두반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는 걸작입니다. 꼭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