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감성. 체험식 광고 전략의 성공의 관건은 소비자의 체험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파하도록 상징화하여 소비자의 감정, 인식, 기억, 행동을 충분히 동원하는 데 있다. 감성적인 감성적 요인과 사고 등 이성적인 요소를 모두 포함하여 체험식 광고를 청중이 체험하고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2) 유도. 하나의 사건에 대한 소비자의 심리적 느낌을 체험하는 것은 기업이 통제할 수 없는 것이다. 체험식 광고 창의성은 소비자의 심리현상을 연구하고, 그 법칙을 파악하고,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체험을 유도하고, 구매 행위를 유발할 수 있다.
(3) 성격. 경험은 일종의 심리적 감정으로 소비자의 머리 속에 존재하며, 몸, 감정, 지식 등 여러 방면에서 직접 참여한 결과이다. 소비자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이해할 수 없다. 같은 체험 광고는 소비자마다 다른 경험을 가지고 있다. 같은 소비자라도 상황에 따라 다른 느낌, 경험, 가치관을 가질 수 있다.
(4) 오락. 전통 광고는 강한 상업적 분위기와 강제적인 정보 전파 방식 를 가지고 있어 소비자들이 본능적으로 광고를 보이콧하게 한다. 체험 시대, 체험 광고가 새로운' 오락' 이 되었다. 광고는 콘텐츠에서 표현에 이르기까지 관객에게 매우 관상적인' 엔터테인먼트 제품' 을 제공함으로써 청중의 엔터테인먼트 요구를 충족함으로써 광고주 브랜드 가치를 간접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오디언스로 등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5) 상호 작용. 체험식 광고 생산 과정이든 체험식 광고의 소비 단계든 소비자들은 큰 주도권을 가지고 있다. 체험은 이런 적극적인 참여 과정에서 생겨난 것이다. 체험 광고는 소비자의 참여와 상호 작용을 강조하며, 체험 광고의 기능은 소비자의 상호 작용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특히 뉴미디어와 정보 전파 기술의 발전은 상호 작용을 위한 기술 지원과 환경 지원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