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광고 연맹 - 고대 시의 분류

고대 시의 분류

광고 모음집으로 고대시의 분류, 축적 및 수집

1,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이 하늘 아래 왜소하게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두보의 "월을 바라보며")

2, 떠다니는 구름을 두려워하지 말고 가장 높은 곳에서만 두려워하라. (왕안시, "덩페이라이펑")

3. 노인은 웅크리고, 그의 야망은 천리에 있고, 황혼에 나는 용기로 가득하다. (조조의 거북이 인생)

4. 때때로 바람과 파도를 타고 진흙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항해한다. (이백의 '걷기가 힘들다')

5. 그러나 천하의 왕은 죽은 후에야 이름을 얻는다. (신치지의 '국경을 깨고 천통부에게 장의 말을 전하다')

시 속의 철학

1, 산을 벗어날 길이 없고, 버드나무 어둠 속에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노유 '산서성 마을 여행')

2. 가라앉는 배에 천 개의 돛, 병든 나무 앞에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나네 (유유 '양주 롯데 첫 만남의 상')

3. 떠도는 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나는 오직 가장 높은 곳에 있다네(유유 '양주 롯데의 상')

. (왕안시 '덩페이라이펑')

4. 강과 산에는 인재가 있고, 그 인재들은 각각 수백 년 동안 세상을 이끌어 왔다. (조이의 시)

시 속의 일몰 (석양)

1, 새 노래와 술 한 잔, 작년의 날씨는 오래되었다. 석양은 언제 돌아올까요? (옌슈의 '너구리 개울 모래')

2, 닭은 번잡함 속에 살고, 하루가 끝나면 소와 양이 내려온다.

3, 천리 길, 긴 연기는 밤에 닫힌다. (판중옌, 어부 아버지의 자존심)

4, 사막은 외롭고 곧고, 긴 강은 지고 해는 둥글다. (왕웨이, '요새로 가자')

5, 해는 서쪽에서 지고 창자는 세상 끝에서 부러진다. (마즈원, 「천경사의 가을 생각」)

시 속의 슬픔

1. 광대한 슬픔의 하얀 해가 기울고 채찍은 세상의 끝을 가리킨다. (공자, 「지해의 잡시」)

2. 그러나 물은 여전히 흐르니, 칼로 베어도 슬픔은 돌아오고, 술로 익사시켜도 슬픔은 돌아오리라. (이백, 「수운, 서주 서우루에서 작별 인사」)

3. 안개는 짙고 구름은 영원히 슬프고, 뇌는 황금 짐승을 팔고 있다. (리칭자오, 「취한 꽃」)

4. 아침에 거울로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저녁 노래로 달빛의 추위에 용감하게 맞섰네. (리상인, 「무제」)

5. 그러나 집을 향해 바라보니 어스름이 짙어지네? 안개가 강물 위에 드리워져 깊은 우울을 가져온다. (추이하오의 「황학탑」)

시 속의 나무

1. 가라앉는 배 옆에는 수천 개의 돛이 있고, 병든 나무 앞에는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나네. (류위시, 「동천양주 보람의 첫 만남」)

2, 죽은 덩굴과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속의 늙은 까마귀. (마즈위안, '천징샤의 가을 생각')

3, 초가을 깊은 마당에 외로운 플라타너스 나무가 잠겨 있다. (리유, 「행복의 만남」)

4, 나무, 풀, 풀.

4. (조조의 '바다를 바라보며'

시 속의 눈물

1,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슬픔을 노래하네. (두 푸의 봄 희망)

2, 사람들은 졸리지 않고 장군의 흰 머리는 눈물을 흘린다. (판중옌, 「어부 아버지의 자존심」)

3, 하늘과 땅이 넓다고 말하는 무한한 강과 산의 눈물. (샤완쉰, 「다른 종류의 구름」)

4. 오랫동안 밤에 비가 내리는 소리는 울고 질식하는 소리와 같다. (두푸, 「리시하오」)

시 속의 바다 너머 풍경

1, 펑을 내보내고 기러기를 호숫가로 돌려보낸다. (왕웨이, '요새로 가자')

2, 플러그의 바람은 가을 풍경으로 가고, 헝양의 기러기들은 눈에 띄지 않게 간다. (판중옌, 「어부 아버지의 자존심」)

3. 북풍이 흰 풀을 굴려 흩어지고, 8월의 눈은 타르타르 하늘을 가로지른다. (첸셴, '들의 장관 우의 귀환을 고하며-백설의 노래')

4. 가을의 나팔소리가 하늘을 가득 채우고, 염제의 응축된 밤을 보라색으로 가득 채운다. (리허 '연문태수싱')

5, 사막은 외롭고 곧고, 해는 긴 강에 지네. (왕웨이 '요새로 가자')

시 속의 새

1, 이른 꾀꼬리 몇 마리가 따뜻한 나무를 차지하려고 경쟁하고, 새 제비는 봄의 진흙을 쪼아 먹는다(백주이의 첸탕 봄 여행)

2, 황학은 더는 오지 않고 흰 구름은 더는 날지 않는다. (추이하오의 황학탑)

3. 드디어 사자를 보낼 수 있을까? 낙양의 둥지로 돌아가는 기러기들. (왕완의 <백보산 아래 똥>)

4. 밝은 달은 까치도 겁내지 않고, 맑은 바람은 밤새도록 노래하네. (신치지의 서장용)

5. 나룻배를 향해 출격하고, 나룻배를 향해 출격하고, 갈매기와 왜가리 떼를 열어라. (리칭자오의 꿈)

6, 산의 모래길은 깨끗하고 진흙탕이며 비는 내리고 있다. (수시의 너구리 개울 모래)

산과 강(장산)

1, 끝없는 눈물, 세상은 넓다고 누가 말하나. (샤완쉰, '다른 종류의 구름')

2. 나라는 분단되었어도 산과 강은 영원하고 나무와 풀의 봄은 돌아오네. (두보, 「봄의 희망」)

3. 강과 산에는 인재가 있어 각각 수백 년을 이어오네. (주, 「시」)

4. 어조의 몸과 이름은 소멸되었지만 강은 영원히 흐른다. (두보, 「극중 육극」)

5. 산과 강은 부서지고 바람은 부유하며 인생은 기복을 겪는다. (원천상, 「영양(零陽)을 건너다」)

시에 담긴 봄의 색채

1. 이른 꾀꼬리 몇 마리가 나무의 온기를 찾아 날아가고, 새 제비가 봄의 진흙을 쪼네(백주이, 「천당으로 가는 봄 여행」)

2. 나라는 분열되었지만 산과 강은 영원하고 나무와 푸른 풀의 봄은 돌아왔네(백주이, 「천당으로 가는 봄 여행」). (두보의 봄소망)

3. 산 아래 푸른 새싹은 시냇물에 짧게 잠기고, 소나무 사이 모래길은 깨끗하고 진흙이 없다. (수시, 「너구리 개울 모래」)

4. 좋은 비는 봄이 오는 계절을 안다. (두 푸 '봄밤 즐거운 비')

5, 수천 마일의 초록과 빨강, 물의 마을 궈산 와인 깃발 바람. (두무 「강남」)

시 속의 여름 풍경

1, 밝은 달이 까치를 놀라게 하고 맑은 바람은 밤새도록 노래한다. (신치지, 「서강의 달」)

2, 길은 좁고 풀은 길고 저녁 이슬이 옷에 얼룩지네. (타오위안밍, "정원으로 돌아가다")

3. 밤에 남풍이 불어 밀이 노랗게 옷을 입는다. (백주이, 「밀 자르는 모습」)

4. 하늘에는 일곱 여덟 개의 별이 있고, 비가 오기 전에는 두세 개의 별이 있다. (신치지의 '서강의 달')

시 속의 가을 풍경

1,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외로워서 가을이 봄보다 낫다고 한다. (유유시의 가을시)

2, 가을 바람은 음산하고 물결은 높아지네. (조조의 '바다를 바라보며')

3. 때늦은 귀환을 청하면 저녁 비와 함께 가을 웅덩이가 솟아오른다. (리상인 '비오는 밤 북쪽의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

4. 가을 나팔소리가 하늘 가득 울리고, 연지의 응축된 제비꽃이 가득하다(이허의 '연문태수선')

5. 8월에 강풍이 울부짖고, 집안에 삼태기가 굴러다닌다. (두보 '가을바람이 조나라를 부수네')

6. 전장의 가을 병사들. (신치지 "천통푸가 보내는 선물 장언")

7, 축제는 청양, 옥 베개 실 부엌, 세 냉각기 (리칭자오 "취한 꽃 음"

8, 동쪽 담장 아래 국화 따기, 여유롭게 남산을 본다. (타오위안밍의 음주)

9. 오래된 덩굴이 숨겨져 있고,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이 있다. (마쯔위안의 천정사 가을 생각)

10, 흰 이슬은 서리다. 지아지안

시 속의 겨울 풍경

1, ... 밤은 태양의 바다로 바뀌고 묵은 해는 신선함으로 녹아내린다. (왕완의 '북부산 아래 배')

2. 운흥친링의 고향은 어디인가? 폭설이 말의 전진을 방해한다. (한유의 '조카 순향을 보여주는 주건란관')

3. 해질녘까지 눈이 천막을 짓밟고 얼어붙은 붉은 깃발은 바람에 펄럭이지 못했다. (첸셴, '귀국하는 우 장군에게 작별 인사-백설의 노래')

4. 밤에 누워 바람과 비, 철마, 빙하의 꿈을 들으며. (11월 4일의 루유 폭풍)

시중산

1,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 아래 왜소하게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두보의 '월을 바라보며')

2. 나라가 분열되어도 산과 강은 영원히 지속되고 나무와 풀은 봄에 돌아온다. (두보, '봄의 희망')

3. 산빛에 새들이 살아 있고 연못에 사람의 마음이 평온함을 느낀다. (장젠의 '무너진 산사 후 선계')

4.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쪽 산을 바라본다. (도원명의 술 마시는 모습)

5. 그리고는 굽이굽이 돌아 발굽 자국만 남기고 사라졌다. (북경으로 돌아가는 오자서)

시 속의 물

1. 이른바 이렌, 물가. (시경)

2, 물이란 무엇인가, 산섬. (조조의 「관창해」)

3, 산은 무겁고 물은 의심스럽다. (루유의 산서성 마을 여행)

4, 죽은 덩굴,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위의 늙은 까마귀. (마쯔위안의 천징샤의 가을 생각)

5, 인생이 끝이 없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수시, 「너구리 모래」)

6. 물은 고향의 느낌을 주며 배를 삼백 리를 여행하게 한다. (리바이, '징먼 나룻배에서 친구에게 작별 인사')

중국-일본 시

1. 해는 동남쪽 하늘 모퉁이에서 뜨고, 진나라의 건물은 내 말에 따르면, 진나라의 건물이다. (한레푸 - 상모노래)

2, 사막은 외롭고 곧고, 해는 긴 강에 둥글게 떨어지네. (왕웨이의 '요새로 가자'

3. 청명한 아침, 고대 사원 근처에서 이른 햇살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킨다. (장건, 「부러진 산사 뒤의 선림」)

4. 산은 흰 해를 가리고 바다는 황금빛 강을 흘려보낸다. (왕지환, '왜가리 오두막에서')

5. 광대한 슬픔은 낮에 기울고 채찍은 세상의 끝을 가리키네. (공자, 「지해의 잡시」)

6. 먹구름이 도시를 누르고 철갑옷이 하늘로 퍼지고 있다. (리허, 「연문 황실 근위대의 행렬」)

시적 획

1, 그러나 지금 그 밤, 그 폭풍을 생각하면 얼마나 많은 꽃이 꺾였는지 모르겠다. (맹하오란, 「봄 새벽」)

2. 동풍은 저우랑과 함께하고, 청동 참새는 봄에 두 차오를 가두네. (두무 '붉은 절벽')

3. 저녁에 남풍이 불어 밀이 노랗게 옷을 입는다. (백주이, 「밀 자르는 모습」)

4. 나를 잊을 길이 없고, 서풍에 커튼이 휘날리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가늘다. (리칭자오의 '술 취한 꽃')

5. 북풍이 흰 풀을 말아 날려 보내고, 8월의 눈은 타르타르 하늘을 가로지르네. (전심, '고향으로 돌아가는 천무제의 작별-백설의 노래')

6. 8월 가을, 강풍이 울부짖고 우리 집의 삼천포 풀이 휩쓸려갔다. (두보, 「가을바람이 조당을 부수네」)

시 속의 꽃

1. 산이 휴가철이 되어 국화철이 되면 다시 오겠네. (맹하오란,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

2. 산과 강은 의심할 길이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루유의 산시 마을 여행)

3.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들은 슬픔을 노래한다. (두보의 '봄소망')

4. 꽃은 점점 더 아름다워지고 얕은 풀밭에는 말발굽이 없어도 된다 (백주이의 '첸탕으로 가는 봄 여행')

5. 화양은 모든 규칙을 쏟아내고 문도령은 무석고개를 넘었다. (이백의 '왕창령이 이것을 보내려고 용비오 가마로 떠났다는 말을 들었다')

6. 저녁에 배로 돌아와서 연꽃 깊은 곳으로 들어갔다. (리칭자오의 꿈)

7. 벼꽃 향기 속에서 추수에 대해 이야기하고 개구리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신치지의 '서강의 달')

시 속의 눈

1. 그리고 고개 굽이를 돌아 발굽 자국만 남기고 사라졌다. (첸셴의 '고향으로 돌아가는 천자 우에게 고하는 작별 인사-백설의 노래')

황하를 건너려 했지만 얼음이 고개를 가로막고 눈 덮인 태항산맥을 오르곤 했다. (이백의 '가기가 어렵다'

3. 북풍이 흰 풀을 굴려 흩어뜨리고 8월의 눈은 타르타르 하늘을 가른다. (천심)

4. 운흥 진령의 집은 어디인가? 눈이 말의 전진을 방해한다. (한유, 「조카 순향을 보여주는 주건란관」)

시 속의 달

1. 내 침대 밑의 선이 너무 밝아서 벌써 서리가 내릴까?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바라보다가 그리움에 고개를 숙인다. (리바이, '고요한 밤의 생각')

2. 언제쯤 밝은 달이 뜰까요? 멀리서 술 한 잔 마시겠네. (수시 '물의 노래')

3. 사람들이 오래오래 좋은 경치를 누리길 바라네. (수시 '물의 노래')(주:달에 대해 쓸 말이 없다)

4.내 마음은 기로 가득하고 밝은 달은 기로 가득하니, 예랑시까지 당신을 따르리라. (이백의 '왕창령이 떠나서 롱뱌오 가마로 옮겼다는 소식을 듣고 이걸 보내네')

5. 말없이 혼자 서방에 갔더니 달은 갈고리 같았다. (리유의 '행복을 만나다')

시 속의 비

1, 그러나 지금 그 밤, 그 폭풍을 생각하면 얼마나 많은 꽃이 꺾였는지 모르겠다. (맹하오란, '봄 새벽')

2, 좋은 비는 봄이 오는 계절을 안다. (두푸, 「봄밤 즐거운 비」)

3, 소나무 사이 모래길은 깨끗하고 진흙탕인데 비가 내리고 있다. (수시, 「너구리 개울 모래」)

4, * * * 서쪽 창문에서 촛불이 꺼졌지만 저녁 비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리상인, 비오는 밤 북쪽의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

5, 하늘에 일곱 여덟 개의 별, 비가 내리기 두세 점 전에. (신치지, 「서강의 달」)

시 속의 풀

1, 하늘은 창백하고 들판은 넓고 바람은 풀을 낮게 불고 양은 낮다. (칠록)

2. 나라는 분열되었어도 산과 강은 영원히 살아 있고, 나무와 풀은 봄이 되면 돌아오네. (두보의 봄소망)

3. 그러나 한 뼘 길이의 풀 한 포기에도 감정이 있어 세 봄볕에 보답한다. (맹자오 '방황하는 아들들')

4, 꽃은 길을 잃고, 얕은 풀은 말굽이 될 수 없다. (백주이의 첸탕으로 가는 봄 여행)

5, 길은 좁고 풀은 길며 저녁 이슬이 옷을 더럽힌다. (타오위안밍 "정원으로 돌아가다")

6, 집의 처마는 낮고 작고 시냇가의 풀은 푸르다. (신치지 '마을의 집')

시 속의 버드나무

1. 산에서 나갈 길이 없고, 어둠 속에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루유의 산시 마을 여행)

2, 젖은 살구 비에 옷을 적시고 버드나무 바람을 식히지 않고 얼굴을 불어요. (지난의 '절대구절')

3. 웨이청은 비와 먼지가 많고 객사는 초록색과 버드나무 색이다(왕위가 원얼시를 안시에게 보내며).

4. 노란 꾀꼬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에서 노래하고, 흰 왜가리 한 줄이 푸른 하늘로 올라간다. (두보의 절대시)

시 속의 구름

1, 달은 거울처럼 들어 올려지고 바다 구름은 궁궐처럼 빛나네. (이백, '징먼 나룻배에서 친구에게 작별 인사')

2, 반무 네모난 연못이 열리고 하늘은 흐려졌다. (주자의 독서에 대한 생각)

모래 바다는 헤아릴 수 없는 얼음으로 깊어지고 어둠은 수 마일에 걸쳐 응축되었다. (첸센 "현장 비서 우를 집으로 돌려보내다-백설의 노래")

4, 러시아는 바람에 기대어 구름을 먹색으로, 가을 우울증을 어둡게합니다. (두 푸, "가을 바람이 조당을 깨뜨리다")

5. 안개 짙은 구름은 영원히 슬프고, 뇌는 황금 짐승을 팔아먹는다. (리칭자오, 「취한 꽃」)

시 속의 호수

1, 8월의 이곳 호수는 하늘과 하나의 공기다. (맹하오란, '둥팅호에서 장 총리에게 보내는 글')

2, 결국 서호의 풍경은 6월의 네 시 풍경과 같지 않다. (양완리, '이른 새벽에 임지팡을 징치사로 보내며')

3. 동쪽으로 흐르는 호수와 푸른 포플러 그늘 아래 하얀 모래 제방을 좋아한다(바이주이, '첸탕으로 가는 봄 여행').

4. 서호와 서호를 비교하고 싶다면 항상 가벼운 화장이 적절하다. (소서, '주청의 비가 내린 후 호수에서 술을 마시다')

시해

1, 동쪽의 제시는 바다를 바라본다. (조조 "바다를 바라보며")

2.... 밤은 태양의 바다로 바뀌고 묵은 해는 신선함으로 녹아내린다. (왕완의 '백보산 아래 웅덩이')

3.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하늘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렌을 위해 두를 보내다")

4. 산은 하얀 태양을 가리고 바다는 황금빛 강을 흘려보낸다. (왕지루의 '지고새탑에 오르다')

5. 때로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진흙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항해한다. (이백의 '걷기가 힘들다')

시 속의 배

1. 푸른 산 아래 푸른 물 따라 나와 내 배는 구불구불 길을 간다. (왕완의 '북성 언덕 아래 정박지')

2. 물은 당신을 집으로 데려다주고 배는 삼백 리를 여행하게 한다. (리바이의 '징먼 나룻배에서 친구에게 작별 인사'

3. 저녁에 배로 돌아와 연꽃 깊은 곳으로 들어갔다. (리칭자오, 「꿈처럼, 항상 서관의 노을을 기억하며」)

4. 거친 길은 어둡고 강배는 밝다. (두푸, '봄밤의 즐거운 비')

5. 이 세상은 우리의 그리움을 채워주지 못하니, 내일은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타고 가겠다. (리바이, 「쉬안저우 시에전망 별장에서 쉬윈 장관에게 작별 인사」)

6. 강을 건너고 싶지만 배를 구할 수 없으니, 나는 너희 정치인보다 더 게으르구나, 부끄러운 줄 알아라. (맹하오란, "둥팅호에서 장 총리에게 보내는 메시지")

시와 술

1. 창문을 열고 정원과 들판을 건너며 손에 잔을 들고 뽕나무와 대마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맹하오란,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

2. 그러나 우리는 진영에서 돌아온 손님에게 술을 권하고, 그를 위해 거문고와 기타와 거문고를 연주한다. (첸센, '밭의 비서, 오나라로 돌아가는 오씨를 배웅하는 백설의 노래'

3. 농부의 밀랍술에 웃지 말고, 풍요의 해에 닭과 돌고래를 떠나보내라. (루유 '산서성 마을 여행'

4. 순주 한 잔에 금화 1만 동전, 주전자 한 개에 동전 1만 원, 옥 쟁반 한 개에 1만 위안. (리바이 '길 위에서')

5. 만리 밖에서 한 잔의 포도주를 마시는데, 계획이 없다. (판중옌 '어부의 자존심, 가을 풍경')

시 속의 그리움

1, 흐린 술 한 잔은 만리 떨어져 있지만, 란옌은 빈손으로 돌아오지 않았고, 파이프는 서리로 가득 찼다. (판중옌, <어부 아버지의 자존심>)

2. 해는 서쪽에서 지고 창자는 세상 끝에서 부러졌네. (마쯔위안, 「천징샤의 가을 생각」)

3. 루촨이 너무 가까워서 고향을 떠나기 어렵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샤완쉰의 '다른 종류의 구름'

4. 그러나 고향을 바라보니 어스름은 점점 짙어지고 강물결은 슬픔의 안개로 가득하다. (추이하오의 황학탑)

5. 드디어 사자를 보낼 수 있을까? 낙양의 둥지로 돌아가는 기러기들. (왕완의 북부산 아래 시)

시 속의 이별

열린 마음으로 이별에 다가가는 시입니다.

1,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가득 차고 흐리다. 이 문제는 오래되고 어렵다. (수시, "밝은 달은 언제 올 것인가?"

2.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하늘은 우리의 이웃으로 남아있을 것이다. (왕보, '렌을 보내며')

알 수 없지만 의미 있는 이별의 시

1. 그리고 고개 굽이를 돌아 발굽 자국만 남긴 채 사라졌다. (전심, '고향으로 돌아가는 재상 우에게 보내는 작별 인사-백설의 노래')

2, 푸른 하늘에는 외로운 돛이 저 멀리 있고 하늘에는 장강만 흐른다. (이백, '양주 가는 길에 맹호란에게 작별 인사')

고전 시조 명언 모음

1,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모두 하늘 아래 왜소하게 보인다. -당나라 두보, '월을 바라보며'

2. 산의 양쪽이 서로 마주보고 외로운 돛이 오고 있다 -당나라 이백, '천문산을 바라보며'

3. 가로로 보면 능선이 봉우리가 되고, 거리가 같지 않다. -서시(西施)의 '서림벽에 새긴 비문'

4. 산은 물로 무거워 버드나무의 어둠에서 벗어날 길이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송루유(宋樓游)의 '산서 마을 여행'

5. 물은 들판을 보호하여 초록을 불러오고, 두 산은 그것을 초록으로 보낸다 -송송(宋宋)의 '산서 여행'

6. -왕송안시의 '수호음비'

6. 황하의 물은 하늘로 올라가 바다로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네 -탕리백의 '술에 들어간다'

7. 천리를 곧게 날아 은하수가 구천에 떨어졌다고 생각하네 -탕리백의 '술에 들어간다'

8. -당리백 '여산폭포를 바라보며'

8. 푸른 하늘 멀리 멀리, 장강은 유유히 흐르고 -당리백 '황학탑'맹하오란을 배웅하기 위해 양주로 가는 길에 홀로 항해.

둘째, 해와 달과 비

1. 기울어지는 해가 물 위로 쏟아지니 강물의 반은 느슨하고 반은 붉네 - 당백주이 '목강에 대한 찬가'

2. 밝은 달은 언제쯤 올까? 하늘에 술을 구하라 - 시 '물의 노래'

3. 달, 지금 바다에 차오르니 하늘은 지금 이맘때다 - 당 - 장주령의 '달을 보며 먼 곳을 생각한다'

4. 좋은 비는 봄이 오는 때를 안다. 밤에 바람을 타고 조용히 사물을 적시네 - 당나라 두보의 '봄밤 즐거운 비'

5, 밤에 불어오는 봄바람처럼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날려버리네 - 당나라. "백설의 노래"의 노래가 천비 우를 집으로 보냅니다.

셋째, 꽃과 새와 곤충과 물고기

1. 봄은 정원에서 막을 수 없네, 담장 밖으로 살구 한 가지 - 예송사왕, '정원은 가볼 만하다'

2. 여유를 가지면 언제나 봄이다 - 송주희의 '봄'입니다.

3. 하늘의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햇빛에 비친 연꽃은 색이 다르네 - 송양완리, '정시사 새벽 숲을 보내며'

4. 강 남쪽 강변의 봄바람은 푸르다. 밝은 달은 언제 나를 비춰줄까? --왕송안시 등과주

5. 소는 방금 날카로운 뿔을 드러냈고, 잠자리는 그 머리 위에 오래 서 있었네 --송양만 소치 53.

6. 가느다란 잎은 누가 베었는지 모르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네 - 당허장지의 노래하는 버드나무

7. 저녁에 단풍나무 숲에 앉으니 2월의 서리 내린 잎은 붉네 - 당두무의 산속을 걷다

8. 산불은 끝이 없고, 봄바람은 다시 높이 불어온다 - 당나라. 바이 주이 "고대 풀에 작별 인사".

9. 하늘에는 선선한 이슬비, 저 멀리 비슷한 색의 풀들이 있지만 아무것도 없다 - 당한유 '이른 봄 이슬비'

10.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 서너 송이, 따뜻한 샘물 속 오리 - 시 '휘총'

11. 춘강 야경"

11. 꽃은 서서히 눈을 매혹하고, 얕은 풀은 말발굽이 될 수 없네 - 당백의 봄 건당호 여행기

12. 맑은 하늘에 학 구름 줄, 푸른 밤에 시가 있네 - 유탕의 유시 가을 시.

13.

4. 계절 축제

1, ... 밤은 태양의 바다에 자리를 내주고 묵은 해는 맑은 봄으로 녹아내린다 - 탕왕완의 '북부산 아래 계류'.

2, 수천 마일의 녹색과 빨간색, 물 마을 궈샨 와인 깃발 바람. --당나라 두무, '강남 봄의 끝자락'

3, 청명절에 비가 쏟아져 길가는 행인들은 영혼이 부서지고 싶다 --당나라 두무, '청명'

긴 강물이 흘러가는 것을 보면서 폭포에서 물보라처럼 낙엽이 흘러내리네

. --나라를 사랑하고 백성을 위한다는 동사(動詞)의 약어

1. 그러나 용성을 날게 하고, 후마에게 음산에 오르도록 가르치지 말라 - - 당나라 왕창령, '발작'

2. 산과 강은 부서지고 바람은 표류하며 인생은 기복을 경험한다. 비는 평평하게 내린다 - 원송천향의 '영양(零陽)을 건너다'

3. 모든 것이 허망하다는 것을 깨닫기도 전에 죽었는데, 규슈를 보니 슬펐다. 북쪽에 중원의 날을 정하고, 가족의 희생에 대해 웽에게 말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 송 "아들을 보여 주다"

4. 주홍 문에서 술과 고기가 냄새가 나고 길에 시체와 뼈가 얼어 죽었다 - 당 두 푸의 "북경에서 풍셴까지 1 분 만에 오백 자"

5. 3개월이 지난 후 석 달의 전쟁이 끝나고 고향에서 온 편지 한 통은 금 1톤의 가치가 있다 - 탕두푸, '봄의 희망'

6. 천만 개의 넓은 건물이 있고 천하의 가난한 백성들은 모두 행복하며 바람과 비는 여전히 산처럼 평화롭다 - 탕두푸, '가을바람에 날리는 초가집'

7. p>하급동사는 자신의 소망과 감정을 표현한다

1. 길은 멀지만, 이것은 거리를 수리하는 것이니, 나는 오르내릴 것이다. ---전국 시대. 구원.

2. 노인은 웅크린 채 열망하고, 순교자는 황혼의 용기로 가득하다 - - 삼국지. 조조

3. 삶도 영웅이고 죽음도 영웅이다 - 송리청조(宋李淸朝) - 오장(吳章)

4. 언젠가 바람과 파도를 타고 바다의 구름과 돛에 매달리리라 - 당나라 이백

5. >

5.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것을 활용하자! -당 - 이백

6. 예로부터 인생은 죽은 자가 없으니, 역사를 빛낼 새로운 마음을 간직하는 것이 큰 일이다 -원송천상

7. 산산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땅에 머물러라! --무수한 타격을 견디고, 나는 여전히 강하고, 동쪽과 서쪽, 남쪽과 북쪽의 바람을 기꺼이 받아 들일 것입니다 - - - - - - - - - - 9. 떨어지는 붉은 색은 무자비한 것이 아니며 꽃을 보호하기 위해 봄 진흙으로 변했습니다 - - 청공 지전

. 일곱. 그리움과 사랑과의 이별

1. 세 번의 봄 햇살에 풀 한 포기 얼마나 많은 사랑을 얻었을까 - 탕맹자오

2. 내 침대 밑이 이렇게 환하게 빛날 때 벌써 서리가 내렸을까?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인 것을 깨달았고, 다시 고개를 숙이니 문득 고향이 생각났다 - 탕리바이(唐李白)

3. 명절이 되면 나는 가족이 두 배로 그리워진다 - 탕왕웨이(唐王偉)

4. 어린 나이에 집을 떠나 고향에 돌아왔더니 고향 억양이 변하지 않았다 - 탕허장지(唐和江志)

5. -당허장지

5. 계속 자르고도 그 이유가 여전히 지저분하면 슬픔을 남긴다는 뜻이다. 특히 마음속의 일반적인 맛 -- 리유

6. 와인 한 잔 더 마시라고 조언하면 서쪽 하늘에서 나갈 이유가 없습니다. -당 - 왕위

7. 복숭아꽃 연못은 천 피트 깊고 왕륜만큼 깊지 않다 - 이백

8. 그녀와 오랫동안 알고 오랫동안 헤어져 동풍이 일어나면 백 송이 꽃이 떨어진다 - 당 - 이백

9. -당 - 리상인

9. 천리 길 소원 * * * 찬주안 - 수송시

여덟. 슬픔, 미움, 슬픔, 행복

1. 백발은 삼천 리, 슬픔은 긴 수염 같네 - 당리백

2.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라 - 남당. 이유

3. 그러나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으니 칼로 끊어버려도 잔을 들어 슬픔을 푸는 것이 더 슬프다 - 당 - 이백

4. 강한 형제가 왜 버드나무를 원망할 필요가 있겠는가 - 당 - 이백

5. 봄바람은 옥문을 닫지 않는다 - 당 - 왕지환

5. 사람은 노란 꽃보다 가늘고 서풍은 커튼을 걷는다 - 송리청조

9. 우정과 사랑

1. 그러나 중국이 우리를 유지하는 한 우정을 유지하는 한 하늘은 우리의 이웃으로 남을 것이다 - 탕왕보

2. 우리 둘 다 마지막 날, 우리가 만날 때까지 행복하지 않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우리가 아는 사이라면 무슨 상관이겠습니까? -탕백주이

3. 봄이 오면 남쪽 가지에 붉은 열매가 피면 우리 사랑의 상징으로 나를 안아주시오.

4. 내 몸은 비록 밝은 색의 봉황처럼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네 - 당 - 리상인

5.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계속 돌고, 초는 밤마다 심지가 마를 때까지 울네 - 당 - 리상인

6. -당 - 리상인

6. 두 가지 감정이 오래 지속되면 어떻게 아침과 저녁이 될 수 있겠는가? -두 마리의 새처럼 같은 날개로 하늘을 날고 싶고, 나무의 두 가지처럼 땅에서 함께 자라고 싶다. --탕바이주이

8. 나는 허리띠가 넓어진 것을 후회하지 않지만 이라크를 그리워한다. --류송용(劉松永)

10.성공하는 법을 배우다

1.원천에 생수가 있으니 운하를 분명하게 물어라 -송주희(宋周喜)

2.게으르지 말고 흰 머리로 슬퍼하지 마라. -송월비(宋越飛)

3. 옥을 보는 데 사흘, 재질을 익히는 데 일곱 해 -당백의(唐伯儀)

4. 인재를 내려 보낼 때 한 가지 모양만 고집하지 말고 다시 일어설 것을 촉구한다 -공자(孔子)

5. -청나라 공자(孔子)

X. 사물의 철학

1. 계단 한 계단만 올라가도 시야가 삼백리 넓어진다 -당나라 왕지환(王志渙)

2. 침몰하는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는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가장 높은 곳에 있다고 해서 떠다니는 구름을 두려워하지 마라 -왕송안시

5. 나는 루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이 산에 있을 뿐이다 -소송시

6. 종이에서 얻으면 얕아져서 결코 알 수 없다.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가라앉고 뜨는 법이 있다. 옛날에는 이런 일을 이루기가 매우 어려웠네 - 시경

8. 강과 산에는 인재가 넘쳐나고, 그 인재 하나하나가 수백 년 동안 각광을 받았네 - 이이

XII. 글쓰기에 대하여

1. 글은 오래되었고, 손익은 모두에게 알려져 있다 - 당두부

2. '안'이라는 말을 부르며 수염 몇 줄기를 꺾는다 - 당루옌

3. 인간의 본성은 놀라운 말을 하지 않고는 좋은 말을 할 수 없게 만든다 - 탕두푸

4. 취미의 기원에 대해 쓰기가 어렵고, 시를 천 가지 변형시켜야 평화로울 수 있다 - 청원매

5.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