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빛과 색채
빛과 색채는 서로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빛만이 색채가 될 수 있습니다. 색채 지각은 빛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1) 빛과 가시광선 스펙트럼. 빛은 물리학에서 전자기파에 해당합니다. 0.39마이크론에서 0.77마이크론의 파장을 가진 전자기파는 인간의 색각을 유발합니다. 이 범위를 가시광선 스펙트럼이라고 합니다. 0.77미크론 이상의 파장을 적외선이라고 하고 0.39미만의 파장을 자외선이라고 합니다.
(2) 빛의 전파. 빛은 파장과 진폭이라는 두 가지 요소가 있는 파동의 형태로 직선으로 이동합니다. 파장이 다르면 색조에 차이가 생깁니다. 진폭이 다르면 같은 색조라도 다른 음영을 띠게 됩니다. 빛은 직접, 반사, 투과, 확산, 굴절 등 다양한 형태로 이동합니다. 빛은 사람의 눈으로 직접 이동하며 시각적으로 인식되는 것은 광원의 색입니다. 광원이 물체를 비추면 물체 표면에서 빛이 반사되어 사람의 눈은 물체의 표면 색을 인식합니다. 빛을 조사할 때 유리와 같은 투명한 물체를 만나면 사람의 눈은 물체의 투과 색을 보게 됩니다. 빛이 전파되는 과정에서 물체에 의해 간섭을 받으면 확산이 발생하여 물체의 표면색에 일정한 영향을 미칩니다. 빛이 다른 물체를 통과할 때 방향이 바뀌는 것을 굴절이라고 하며, 사람의 눈에 반사된 빛의 색은 물체의 색과 동일합니다.
2. 물체의 색
자연의 물체는 다양합니다. 대부분은 빛을 방출하지 않지만 모두 색광을 선택적으로 흡수, 반사, 투과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유색광을 완전히 흡수하거나 반사할 수 있는 물체는 없으므로 절대적인 흑백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검은색, 흰색, 회색 물체 색상, 흰색 반사율 64% - 92.3%, 회색 반사율 10% - 64%, 검은색 흡수율 90% 이상.
색광을 흡수, 반사 또는 투과하는 물체의 능력은 표면 질감의 상태에 따라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거울, 광택이 나는 돌 표면, 실크 직물과 같이 매끄럽고 평평하며 섬세한 표면을 가진 물체는 컬러 빛을 매우 강하게 반사합니다. 울 유리, 트위드, 스펀지처럼 표면이 거칠고 고르지 않으며 느슨한 물체는 빛을 산란시키는 경향이 있으므로 컬러 빛을 약하게 반사합니다. 하지만 색광을 흡수하고 반사하는 능력은 고정되어 있지만 광원의 색에 따라 물체의 표면 색이 변하고 때로는 원래의 색감을 잃기도 합니다. 소위 물체의 '고유 색상'이라고 하는 것은 사실 일반 조명 아래에서 사람들에게 익숙한 색상일 뿐입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색으로 번쩍이는 네온 불빛 아래에서는 모든 건물과 사람들의 옷의 색이 원래의 색을 거의 잃어버려 이상하고 예측할 수 없게 보입니다.
또한 빛의 강도와 각도도 물체의 색에 영향을 미칩니다.
둘, 컬러 스테레오와 표면색 시스템
1. 컬러 스테레오
컬러 스테레오는 구와 유사한 3차원 모델인 원을 중심으로 직각 좌표 방법을 사용하여 3차원 공간의 도움으로 색의 색조, 밝기 및 순도 사이의 관계를 기반으로 합니다. 지구본의 모양과 비교하면 북극은 흰색, 남극은 검은색으로 표시되는 구조입니다. 중앙을 통해 북극과 남극을 연결하는 축이 밝기 축으로, 북반구는 밝고 남반구는 어둡습니다. 색조 링의 위치는 적도선에 있으며 구의 한 지점에서 중심 축까지 굵은 직선이 순도 계열의 표준을 나타냅니다. 중심에 가까울수록 순도가 낮으며 구의 중심은 양의 회색입니다.
컬러 솔리드에는 주로 미국 멘젤 컬러 솔리드, 독일 오스터발더 컬러 솔리드, 일본 컬러 그라인딩 컬러 솔리드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2. 멘젤 색 체계
셋째, 색 요소와 색 대비
& ltI >색 대비의 기본 유형
두 가지 이상의 토닝 후 색의 차이로 인한 색 대비 효과를 색 대비라고 합니다. 색조 대비의 기본적인 측면으로, 색조 링의 색조 사이의 거리(각도)에 따라 강도가 달라집니다. 거리(각도)가 작을수록 대비가 강해지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1. 제로 대비
(1) 무색과 무색의 대비는 무색이지만, 두 색의 조합은 실제 사용에서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검정과 흰색, 검정과 회색, 중간 회색, 밝은 회색 또는 검정과 흰색 회색, 검은색 짙은 회색, 밝은 회색 등이 있습니다. 대비 효과는 넉넉하고 엄숙하고 우아한 현대적 느낌을 주지만 너무 단순하고 단조로운 느낌을 연출하기 쉽습니다.
(2) 무색과 검정과 빨강, 회색과 보라색 또는 검정과 흰색과 노랑, 흰색과 회색, 파란색 등 다른 색상을 사용하여 대비를 이룹니다. 대비 효과는 넉넉하고 생동감 있는 느낌을 줍니다. 무채색의 영역이 넓으면 우아하고 엄숙한 경향이 있고, 색의 영역이 넓으면 생동감이 강화됩니다.
(3) 같은 색이지만 명도나 순도가 다른 색의 대비로, 흔히 자매 색 조합이라고 합니다. 파란색과 하늘색(파란색 + 흰색), 주황색과 갈색(주황색 + 회색) 또는 녹색과 분홍색(녹색 + 흰색) 및 진한 녹색(녹색 + 검정)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대비 효과는 통일감 있고 조용하며 우아하고 미묘하고 안정된 느낌을 주지만 단조롭고 칙칙한 단점도 있습니다.
(4) 흰색과 진한 파란색 및 하늘색, 검은색과 주황색 및 갈색과 같은 동일한 색상과 비교하면 무채색은 (2)와 (3)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수준에서는 넉넉하고 활기차며 안정된 느낌을 줍니다.
조화와 대비
(1) 인접한 색조 대비 색상 링에서 색조 거리가 약 30도인 2~3가지 색상이 서로 인접한 경우 약한 대비 유형에 속합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주황색-노란색-주황색 대비가 있습니다. 이 효과는 부드럽고 조화로우며 우아하고 조용한 느낌을 주지만 단조롭고 흐릿하며 지루하고 무력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효과를 높이려면 밝기 차이를 조정해야 합니다.
(2) 빨간색 및 노란색-주황색 대비와 같은 약한 대비 유형에 속하는 약 60도의 유사한 색상 위상 대비 색상 비율 거리. 효과는 풍부하고 생동감 있지만 통일감, 우아함 및 조화를 잃지 않습니다.
(3)은 약 90도의 대비 색상 위상 대비 거리에서 노란색, 녹색 대비와 같은 중간 대비 유형에 속합니다. 효과는 밝고 활기차고 꽉 차고 흥미롭고 흥미롭습니다. 대비가 매우 강하지만 조화로운 느낌을 잃지 않습니다.
3. 강한 대비
(1) 대비되는 색상이 서로 약 120도 떨어져 있으며 황록색, 빨강-보라색 대비와 같은 강한 대비 유형에 속합니다. 효과는 강하고 눈길을 끌고 강력하고 생동감 있고 풍부하지만 통합하기 쉽지 않고 혼란스럽고 자극적이어서 시각적 피로를 유발합니다. 일반적으로 대비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조정 방법이 필요합니다.
(2) 적색 및 청록색, 황색 및 청자색과 같은 극단적 인 대비 유형에 속하는 180 도의 보색 대비 색상 위상 대비 거리. 효과는 강하고 눈부시고 시끄럽고 강력하지만 제대로 다루지 않으면 유치하고 원시적이며 저속하고 불안정하고 조화롭지 않은 느낌을주기 쉽습니다.
두 번째>명도 대비의 기본 유형
두 가지 이상의 색상을 결합하여 서로 다른 색상 대비 효과의 밝기를 명도 대비라고 합니다. 밝기 대비는 색상 대비의 중요한 측면이며, 색상이 밝고, 선명하고, 어둡고, 부드럽고, 강하고, 흐릿한 키로 느껴지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명도 대비는 주로 동일한 밝기 차이를 가진 색상의 수준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1~3은 낮은 밝기 영역, 8~10은 높은 밝기 영역, 4~7은 중간 밝기 영역으로 구분합니다. (그림) 조합을 위한 색상 선택에서 기본 색상과 대비되는 색상 간격이 5단계 이상이면 긴(강한) 대비, 3~5단계이면 중간 대비, 1~2단계이면 짧은(약한) 대비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휘도 대비는 9가지 기본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림)
(1) 10: 8: 1 등과 같은 높은 롱키. 여기서 10은 밝은 베이스 컬러의 넓은 영역, 8은 밝은 매칭 컬러의 넓은 영역, 1은 깊은 대비 컬러의 작은 영역을 나타냅니다. 색조 밝고 어두운 대비는 흥미롭고 밝고 긍정적이며 생동감 있고 강한 느낌을 줍니다.
(2) 10 : 8 : 5와 같은 높은 중간 키, 명암의 중간 대비, 밝고 쾌적하고 선명하고 선명하고 안정된 느낌.
(3) 10: 8: 7과 같은 하이-로우 키, 명암의 약한 대비, 모호한 이미지, 밝고, 가볍고, 부드럽고, 고상하고, 부드럽고, 흐릿하고, 여성적인 느낌.
(4) 4: 6: 10 또는 7: 6: 1 등과 같은 중간 및 긴 톤으로 중간 밝기 색상을 사용합니다. 주로 밝거나 어두운 중간 밝기의 색상으로 강하고 안정적이며 선명하고 남성적인 느낌을 줍니다.
(5) 4: 6: 8 또는 7: 6: 3과 같은 중간 키는 대조적이고 풍부한 느낌을 줍니다.
(6) 4: 5: 6 등과 같은 짧은 키와 중간 키는 중간 밝기의 약한 대비입니다. 는 중간 밝기의 약한 대비이며 미묘하고 밋밋하며 흐릿한 느낌을 줍니다.
(7) 1: 3: 10 등과 같은 낮은 길이의 톤은 어둡고 강한 대비로 느껴집니다. 는 어둡고 강한 명암 대비로 장엄하고 깊으며 경계심이 강하고 폭발적인 느낌을 줍니다.
(8)1:3:6 등과 같은 낮은 중간 톤. 이 톤은 어둡고 대비가 적당하며 보수적이고 무겁고 미니멀하며 남성적인 느낌을 줍니다.
(9)1:3:4와 같은 낮고 짧은 톤은 어둡고 약하게 대비되며 음산하고 우울하며 신비롭고 외롭고 무서운 느낌을 줍니다.
또한 가장 긴 1:10은 가장 강한 대비로 강렬하고 단순하며 날것처럼 날카롭고 거칠게 느껴집니다.
세 번째>순도 비교의 기본 유형
두 가지 이상의 색상 톤이 서로 다른 순도로 인한 색상 대비의 효과를 순도 비교라고 합니다. 순도 대비는 색상 대비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이지만 숨겨져 있고 본질적이기 때문에 쉽게 포착할 수 있습니다. 색상 디자인에서 순도 대비는 색조가 웅장함, 우아함, 단순함, 저속함, 미묘함의 느낌을 주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대비의 강도는 순도와 다른 색의 거리에 따라 달라집니다. 거리가 멀수록 대비가 강해지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림과 같이 회색부터 순수한 밝은 색상까지 10개의 등색 계열로 나누면 일반적으로 1~3은 저순도 영역, 8~10은 고순도 영역, 4~7은 중간 순도 영역으로 분류됩니다(그림 참조). 색조를 선택할 때 기본 색상과 대비되는 색상 사이의 거리가 5단계 이상이면 강한 대비, 3~5단계는 중간 대비, 1~2단계는 약한 대비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순도 비교의 기본 유형은 9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그림)
(1) 10:8:1과 같은 신선한 강조는 밝고 선명하며 생동감 있고 화려하고 강한 느낌을 줍니다.
(2) 10:8:5와 같은 신선한 중간은 더 흥미롭고 생동감이 있습니다.
(3) 10:8:7과 같은 신선하고 밝은 톤은 순도가 높은 색상으로 인해 거칠고 촌스럽고 유치하고 원시적이며 타오르는 듯한 느낌을 주며, 결합 및 대비될 때 서로 저항하고 충돌합니다. 색상 사이의 거리가 크면 이 효과가 더 분명하고 강해집니다.
(4) 예를 들어 4: 6: 10 또는 7: 5: 1의 강조가 적절하고 일반적입니다.
(5) 중간 키가 4:6:8 또는 7:6:3인 경우 부드럽고 정적이며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6) 4: 5: 6 등과 같이 적당히 약한 키는 밋밋하고 흐릿하게 느껴집니다. 는 밋밋하고 흐릿하며 단조로운 느낌을 줍니다.
(7)1:3:10과 같은 회색 강조는 넉넉하고 우아하며 생동감이 느껴집니다.
(8)1:3:6의 높은 회색 톤은 상호적이고 차분하며 넉넉한 느낌을 줍니다.
(9)1: 3: 4와 같이 약한 회색 톤은 가볍고 섬세하며 매혹적이고 미묘하며 흐릿하고 힘없는 느낌을 줍니다.
또한 흰색:검은색, 짙은 회색:밝은 회색과 같이 가장 약한 비색 대비가 있습니다. 각 색의 순도가 0이기 때문에 넉넉하고 당당하며 우아하고 단순한 느낌을 줍니다.
& lt 넷째>색상의 면적과 위치 비교
시각적 색채의 전달자인 형태는 항상 일정한 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의미에서 면적은 색의 필수적인 특징이기도 합니다. 예술과 디자인 실무에서 색의 선택은 적절하지만 면적과 위치를 잘못 제어하여 실수를 초래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1. 색 대비와 면적의 관계
(1) 색조 조합에서는 동일한 면적을 가진 색만 실제 차이와 비교할 수 있으며, 서로 경쟁하면서 대비 효과가 더 강해집니다.
(2) 양쪽 모두 동일한 속성을 가집니다. 한쪽은 면적을 늘려 면적 이점을 얻고 다른 쪽은 면적을 줄여 색상 대비를 약화시킵니다.
(3) 색상 속성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면적이 증가하면 시각적 자극이 강화되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색상의 큰 대비는 눈부신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환경 예술 디자인에서는 일반적으로 건물의 외벽과 내벽에 고해상도 및 저순도 색상을 사용하여 대비의 강도를 줄이고 밝고 편안한 효과를 만듭니다.
(4) 대면적 색상의 높은 안정성은 다른 색상의 대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대신 다른 색상의 환영에 영향을 덜 받습니다.
(5) 동일한 성질과 면적을 가진 색상은 도형의 응집과 분산 및 안정성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응집도가 높은 도형은 다른 색의 영향을 덜 받고 주목도가 높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옥외 광고, 포스터 등은 일반적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효과를 얻기 위해 농축된 색상을 사용합니다.
2. 색상 대비와 위치의 관계
(1) 양면 사이의 색상 거리가 가까울수록 대비 효과가 좋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2) 양면이 서로 닿아 절단될 때 대비가 더 강해집니다.
(3) 한 색이 다른 색을 둘러싸고 있을 때 대비가 가장 강합니다.
(4) 키 컬러는 일반적으로 작품의 시각적 중앙에 설정되며 가장 눈에 띄는 컬러입니다. 우물 조합의 네 가지 교차점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 lt색상 텍스처 대비
색상은 물체의 재질 특성 및 이미지의 표면 질감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색상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표면 촉각 질감과 시각적 경험입니다.
(1) 두 표면의 색상을 비교합니다. 서로 다른 질감의 소재를 사용하면 대비가 더 흥미로워집니다.
(2) 같은 색상 또는 같은 색상이 일치하는 경우 단조로움을 보완하기 위해 다른 텍스처 소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얇은 나일론 모래 창문과 두꺼운 소파 패브릭에 같은 빨간 장미를 프린트하면 소재와 색상의 변화가 주는 매력과 함께 장식적인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3) 페인팅 및 색상 표현에서 수채화, 과슈, 오일 및 아크릴 물감과 크레용, 맥도날드, 펜 및 붓과 같은 브러시와 같은 다양한 물감과 그림 도구를 적용하면 다양한 질감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동일한 안료를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하여 여러 가지 멋진 질감 효과를 만들어 색채의 재미와 감성적인 아름다움을 향상시킵니다. 포장, 퍼뜨리기, 칠하기, 막기, 당기기, 퍼뜨리기, 칠하기, 포장, 염색, 후킹, 스프레이, 묶기, 떨어뜨리기, 붓질, 둘러싸기, 포인팅 등이 있습니다.
& lt 여섯>연속적인 색의 대비
(1) 동일한 시야에서 동시에 발생하는 색의 대비를 동시적인 색의 대비라고 합니다. 이 경우 색의 대비, 대비, 배제 및 효과는 상호 의존적입니다. 노란색 종이에 작은 회색 조각을 그리면 이 느낌이 더 강해지고 소위 보색 착시 현상이 발생합니다. 또 다른 예는 검은 종이에 작은 회색 정사각형을 그리고 흰 종이에 같은 면적과 깊이의 작은 회색 정사각형을 그리는 것입니다. 동시에 대비에 대한 시각적 인식은 검은 종이의 회색이 더 밝아서 소위 밝기 착각을 형성한다는 것입니다.
(2) 색 대비는 서로 다른 시간, 서로 다른 시야에서 발생하지만 빠른 시간적 연속성을 유지하며 자연수는 색의 연속적인 대비입니다.
첫 번째 색을 본 다음 두 번째 색을 보면 두 번째 색을 착각합니다. 첫 번째 색을 오래 볼수록 그 효과는 더 커집니다. 두 번째 색의 착각은 앞서 획득한 보색인 경향이 있습니다. 이 현상은 시각적 잔상과 시각 생리적 마음의 자기 균형 잡기 본능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수술실 환경과 병원 외과의사, 간호사, 유니폼은 청록색을 사용하여 피의 붉은색을 '중화'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의사는 지속적인 색상 대비를 영리하게 사용하여 시각적 피로를 줄이고 회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은 혈관과 신경을 쉽게 볼 수 있어 수술의 정확성과 안전성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셋. 색 전환
& ltI >색 전환의 특징과 유형
색 전환은 색을 일정한 법칙에 따라 질서 있게 배열하고 결합하는 작업 형태입니다. 색조 전환, 밝기 전환, 순도 전환, 보색 전환, 종합 전환 등이 있습니다. 강한 밝기와 반짝임, 모던함과 장식성, 공간감까지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1. 색조 전환은 색상 링의 순서에 따라 차가운 색에서 따뜻한 색 또는 따뜻한 색에서 차가운 색으로 배열된 점진적인 형태의 색상 조합입니다. 그림을 다채롭고 질서 있게 만들기 위해 지구의 적도와 같은 색상 고리, 지구의 북반구 위도와 같은 흰색 또는 밝은 회색이 포함된 색상 고리, 지구의 남반구 위도와 같은 중간 회색, 짙은 회색 및 검은색이 포함된 색상 고리에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밝기 전환은 밝기에서 어둡기로 또는 진한 색에서 밝은 색으로 배열된 색상 조합을 점진적인 형태로 밝기 계열의 순서에 따라 진행됩니다. 일반적으로 단색 계열의 조합을 선택하고 밝기 계열의 두 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도 있지만 너무 많이 사용해서는 안되며 그렇지 않으면 꽃을 혼동하기 쉽고 효과는 비생산적입니다.
3. 순도 전환은 등거리 계열의 순서에 따라 신선에서 회색 또는 회색에서 점진적인 형태의 색상 조합의 신선한 배열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보색 전환은 한 쌍의 색상 링의 두 끝이 180도 중심을 통과하여 시프트 형태로 순수하게 조합된 것입니다.
4. 포괄적 전환: 색조의 색상, 밝기, 그라데이션 형태의 통합된 조합의 순도. 색상 요소가 동시에 추가되므로 단일 전환보다 훨씬 더 복잡하고 풍부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lt 둘째>구성의 기본 형태의 색상 전환
색상 전환은 특별한 형태의 작업이며 구성 및 이미지 구성에도 해당 특성과 기본 법칙이 있습니다.
1. 평행 이동(병렬 이동)은 수직선, 수평선, 대각선, 곡선 또는 불규칙한 줄무늬의 동일한 간격 또는 불규칙한 간격에 따라 질서 정연하게 배열 및 처리하는 색입니다.
2. 방사선 전달
(1) 고정점 방사선은 태양 복사 및 원심 복사라고도 합니다. 그림에서 하나 이상의 방사선 점을 식별한 다음, 입사점을 중심으로 색상을 동일하거나 다른 각도로 배열하고 결합합니다.
(2) 동심 방사선 전파 방사선이라고도 하는 동심 방사선은 그림에 하나 이상의 방사선 중심이 있으며, 여기에서 색상이 동심원, 동심 사각형, 동심 삼각형, 동심 다층, 동심 불규칙한 모양 등으로 만들어집니다. 배열로 바깥쪽으로 퍼집니다.
(3) 고정점 방사선과 동심원 방사선을 다루도록 구성된 그림의 통합 방사선.
3. 종합 전환 : 병렬 전환과 방사형 전환 기법이 동시에 나타나고 그림에 배열되어 작품의 모양이 곡선, 직선, 넓음, 좁음, 두껍고 얇은 대비를 형성하고 구성이 복잡하고 다양하며 효과가 더 풍부하고 흥미 롭습니다. 그러나 흩어져 있고 혼란스럽고 꽃이 많고 기타의 단점을 방지하기 위해 그림에는 일반적으로 하나의 중심 또는 하나의 주제 또는 한 번에 하나의 주제 만 있어야하며 다중 중심 및 다중 피사체를 피해야합니다.
4. 탈구, 중첩 및 왜곡
(1) 탈구에는 전체 탈구와 국소 탈구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전체 탈구는 따뜻한 색조와 차가운 색조, 밝고 어두운 밝기와 신선한 회색 순도, 배경과 전체 및 반대 방향의 색상의 그림을 대조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배경색이 차가운 색에서 따뜻한 색으로 바뀌면 그림 색은 따뜻한 색에서 차가운 색으로, 배경색이 밝은 색에서 어두운 색으로 바뀌면 그림 색은 어두운 색에서 밝은 색으로, 배경색이 신선한 색에서 회색으로 바뀌면 그림 색은 회색에서 신선한 색으로 바뀝니다.
로컬 불일치는 일반적인 블록 색상 배열을 처리하는 데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행은 1,2,3,4, 두 번째 행은 2,3,4,5, 세 번째 행은 3,4,5,6으로 색상이 지정되며 각 행은 한 단계 이상 시차를 두고 있습니다. 때로는 첫 번째 행에 1,2,3,4 색을 사용하고 두 번째 행에 2,3,4,5 색을 동시에 사용하여 좌우 대칭으로 엇갈리게 배치하는 등 밝고 입체적인 처리를 위해 좌우로 동시에 오프셋할 수도 있습니다.
(2) 스루는 두 도형이 겹치는 표현 방법으로 도형과 윤곽선으로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컬러 오버레이는 매우 흥미롭고 현대적인 투명도와 조명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바닥 모양과 표면 모양이 겹칠 때 색상 차이 계열이 작으면 둘 사이의 친밀감이 떨어집니다. 색상 차이가 커지면 둘 사이의 공간감이 커지고 거리감이 느껴집니다.
(3) 색채의 변형과 넓은 공간의 창의적 전개. 기본 구성 형태와 피닉스 색의 법칙을 마스터 한 후 모든 종류의 변화를 수행하고 개인적인 상상력을 최대한 발휘하면 끝없는 걸작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고정 된 점에서 방출되는 방사선은 일반적으로 직선으로 처리되고 곡선 변형으로 처리 될 수 있으며 단방향 회전 풍차로 처리 될 수 있지만 양방향 교차로 처리 될 수있는 등 많은 형태의 변화가있어 효과가 더 복잡하고 풍부합니다.
넷째, 통합 비교 및 색상 변경
& ltI >통합 비교
다양한 토닝 후 색조, 밝기 및 순도의 차이로 인해 전체적인 효과를 통합 비교라고 합니다. 이 다중 속성, 다중 차이 비교의 효과는 단일 비교보다 분명히 더 풍부하고 복잡합니다. 사실 단일 색상 비교는 거의 유효하지 않습니다. 색상 대비의 한 측면에 불과하기 때문에 크리에이티브 및 디자인 실무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디자이너는 색조 경향을 강조하고 강조하거나 색조, 명도 또는 순도 중 한 가지 주요 측면을 지배적으로 만들어 대비의 한 측면을 강조하고자 합니다. 색조 측면에서는 밝은 색조, 어두운 색조 및 기타 색조 경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밝기 측면에서는 밝은 톤, 중간 톤, 회색 톤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감정적으로는 차갑고, 따뜻하고, 화려하고, 소박하고, 우아하고, 밝은 색조로 나눌 수 있습니다.
& lt 둘째, 색조 경향의 종류와 처리
색조 경향을 요약하면 크게 밝은, 회색, 밝은, 어두운, 중간 등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밝은 색상
색조 대비의 각도와 거리를 결정한 후, 특히 대비가 90도 이상인 경우 검정, 흰색, 회색, 금색 및 은색과 같은 무색 광택 색상과 일치시켜야 합니다. 간격, 완충, 고순도, 강한 대비 단계의 역할을 조절하는 역할을하여 밝은 직선 관할권의 긍정적 인 효과를 달성하고 통일성을 변경합니다. 생생하고, 화려하고, 흥분되고, 자유롭고, 긍정적이며, 건강하게 느껴집니다.
2. 회색 톤
색조 대비의 각도와 거리를 결정한 후 각 색조에서 회색의 정도와 양을 다르게 추가하여 넓은 영역의 전체 색상이 순도가 낮은 쪽으로 발전하도록 합니다. 회색 톤에 대한 이러한 경향을 강화하려면 무색, 특히 회색으로 작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회색은 우아하고, 넉넉하고, 차분하고, 단순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3. 어두운 톤
색조 대비의 각도와 거리를 결정할 때는 먼저 파란색, 보라색, 청록색, 청자색, 적자색 등과 같이 밝기가 낮은 색조를 선택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그런 다음 모든 색조에 다양한 양의 검정색 또는 진한 흰색을 추가합니다. 동시에 이러한 어두운 경향을 강화하려면 세련되고, 충만하고, 고대적이고, 단순하고, 단단하고, 안정적이고, 남성적인 느낌을 주는 무색 계열의 검은색 그룹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밝은 색상
색조 대비의 각도와 거리를 결정할 때 노란색, 주황색, 주황색-노란색, 노란색-녹색 등과 같이 더 높은 밝기의 색상을 선택하는 것을 먼저 고려하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흰색 또는 밝은 회색의 양을 다른 단계로 옮깁니다. 동시에 이 핑크 톤 경향을 강화하려면 무채색의 흰색 그룹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 중간 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가장 많은 색상 매칭 경향이 있습니다. 색조 대비의 각도와 거리를 결정한 후 각 색조에 일정량의 검정, 흰색, 회색을 추가하여 넓은 영역의 전체 색상이 너무 밝지도 어둡지도 않고, 너무 신선하지도 회색도 아닌 중간 상태를 나타냅니다. 편안하고 단순하며 넉넉하고 안정된 느낌을 줍니다.
전체 색상 팔레트를 최적화하거나 변경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먼저 톤의 지배적인 영역별 강점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넓은 영역에 밝고 뜨거운 톤이 많은 다중 색상 구성은 산뜻한 톤으로 바뀌고, 넓은 영역에 회색이 많은 구성은 다른 색상과 마찬가지로 필연적으로 회색 톤으로 바뀝니다. 이 장점은 전체적인 톤의 변화에서 뚜렷한 통일감을 주지만 기본 색상만 있는 경우 단조롭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비되는 색상의 작은 영역을 설정하면 색상 감각과 품질의 차이로 인해 전체 색상의 분위기가 풍부해집니다. 활기차게. 그러나 전체와 대비는 모순된 통일성입니다. 대비, 변화가 너무 크거나 영역이 너무 크면 전체를 파괴하고 통일 효과를 잃고 어수선해 보이기 쉽습니다. 반대로 면적이 너무 작으면 주변 색상에 동화되어 통합되기 쉬워 의도한 기능을 잃기 쉽습니다.
& lt 셋째>변형과 유형
변형, 즉 색조 변환은 아트 디자인에서 중요한 주제로, 하나의 시리즈를 디자인하기 위해 동일한 다양한 여러 색상을 사용하여 다양한 색상 매칭을 고려하는 것입니다. 톤 변경은 일반적으로 고정 왜곡 톤, 고정 색조, 고정 모양 및 톤의 형태를 취합니다.
1, 일정한 변형 톤
본질적으로 모델링(패턴, 꽃 모양, 스타일 등)을 유지한다는 전제하에 있습니다. 변경하지 않고 톤 경향을 변경하는 유일한 방법은 색상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동일한 품종, 동일한 꽃 모양, 다색 제품은 일반적으로 섬유, 의류, 장식, 포장, 액자, 환경 예술 및 기타 실용 예술에서 디자인 개념 방법으로 사용됩니다.
상수 변형 변조에는 두 가지 주요 형태가 있습니다.
(1) 동일한 밝기, 동일한 순도, 다른 색조 변조는 원래 디자인 색조에 따라 색조 만 변경하여 색조를 변경하는 경향을 말합니다 (거리에 대한 원래 색상은 변경되지 않음). 색상 선택 및 조합의 핵심은 원래 전체 색상 그룹의 구조를 변경하지 않고 유지한 다음 중앙 N축 주변의 색상 스테레오에서 색조 링의 레벨을 따라 기본 색상이 특정 색조 영역으로 이동하여 특정 색조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 위상 영역으로 이동하면 빨간색 톤이 형성되고 파란색 위상 영역으로 이동하면 파란색 톤이 형성됩니다.
(2) 원래 톤에 따라 색조, 밝기, 순도를 완전히 변경하여 완전히 다른 톤 유형이되도록 다른 색조, 다른 밝기, 다른 순도 변화. 예 : 신선한 톤 ... 회색 톤 (... 왼쪽 및 오른쪽 화살표), 밝은 톤 ... 깊은 톤, 중간 톤 ... 신선한 톤, 중간 톤 ... 밝은 톤, 깊은 톤 ... 중간 톤, 회색 톤 ... 밝은 톤, 밝은 톤...신선한 톤, 깊은 톤...신선한 톤, 회색 톤...신선한 톤, 깊은 톤...회색 톤, 신선한 톤...깊은 톤 등입니다.
2, 색상 변조
색상 변조의 본질은 색상을 변경하지 않고 패턴, 꽃 모양, 스타일 등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즉, 색상 영역, 모양, 위치, 질감 및 기타 요소를 변경하여 전반적인 색조 경향을 변경하는 목적을 달성합니다. 실용 예술에서 동일한 색상, 여러 계획 및 품종의 제품 및 작품에 대한 일련의 디자인 구상 방법입니다.
색조 변화의 핵심은 대면적 색조 변화와 소면적 색 교차, 인터레이스 및 병치의 조합에 있습니다. 색상의 공간 혼합 효과를 사용하여 적은 색상은 다색 효과를, 밝은 색상은 회색 느낌을 만들어 색상이 서로 울려 퍼지고, 대체, 대체, 반전, 얽힘으로써 내 안에 내가 있고, 내 안에 네가 있어 각 톤이 다양하면서도 통일성을 갖도록 합니다.
3. 모양과 톤을 설정합니다.
각 색조의 꽃 모양과 색상이 동일하다는 전제하에 크기, 위치 및 레이아웃을 적절히 변화시키는 일련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다섯, 혼합 색상
두 가지 이상의 색상을 서로 혼합하여 원래 색상과 다른 새로운 색상을 만드는 것을 혼합 색상이라고 합니다. 혼합은 덧셈 혼합, 뺄셈 혼합, 공간 혼합 및 공간 혼합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추가적 혼합
추가적 혼합은 색광을 혼합하는 것으로, 첫 번째 혼합이라고도 합니다. 서로 다른 색의 빛을 동시에 조사하면 또 다른 새로운 색의 빛을 만들 수 있으며, 혼합된 색의 양이 증가함에 따라 혼합된 색의 빛의 밝기가 점차 증가합니다. 빨강(주황), 초록, 파랑(보라)을 적절한 비율로 혼합하면 다른 색의 빛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다른 색은 이 세 가지 색을 혼합할 수 없는데, 이를 색 삼원색이라고 하며, 이를 중첩하여 백색광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첨가 혼합 효과는 인간의 시각 기관을 통해 이루어지므로 시각적 혼합입니다. 첨가제 혼합의 결과는 색조의 변화와 밝기의 증가이지만 순도는 감소하지 않습니다.
애디티브 믹싱은 무대 조명, 영화 및 텔레비전, 컴퓨터 디자인 및 기타 분야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 lt 둘째>감산 믹싱
감산 믹싱은 2차 믹싱이라고도 하는 안료 믹싱입니다. 광원이 변하지 않는 조건에서 두 개 이상의 안료를 혼합하여 생성 된 새로운 안료의 반사광은 백색광에서 다양한 안료의 흡수광을 뺀 것과 같으며 반사 능력이 감소합니다. 따라서 첨가제 혼합과 달리 혼합 안료의 색상은 색조가 변할 뿐만 아니라 밝기와 순도도 감소합니다. 따라서 더 많은 종류의 색상이 혼합될수록 색상이 더 어둡고 탁해지며 결국에는 검은색과 회색의 상태가 됩니다.
회화, 디자인, 염색 및 드로잉에서 색상을 혼합하는 것은 감산 채색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 lt 셋째>공간 혼합
중립 혼합 및 세 번째 혼합이라고도 합니다. 특정 시각적 공간 외부에서 두 가지 이상의 색상을 보간하고 병치하면 사람의 눈에 블렌딩 효과가 나타납니다. 이것이 바로 공간 혼합이라고 불리는 이유입니다. 사실 색상 자체는 실제로 혼합되지 않습니다. 색은 빛이 아니라 반사된 빛의 혼합물일 뿐입니다. 따라서 감색과 비교하면 특정 값의 빛 자극이 추가되며, 그 휘도는 혼합된 색광의 평균 휘도와 같으며 감소하지도 증가하지도 않습니다.
감산 컬러 방식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컬러 효과가 풍부하고 크고 공간적 진동감이 있으며 자연과 사물의 빛의 감각을 보여 주며 더욱 반짝입니다.
공간 혼합의 모양에는 필요한 조건이 있어야합니다.
(1) 다른 파티에 비해 더 생생한 색상과 강한 대비.
(2) 색의 크기가 작고 작은 색 점, 작은 색 블록, 가는 색 선 등의 모양이며 밀도가 높습니다. 밀도가 높습니다.
(3) 색의 위치 관계가 병치, 산재, 교차되어 있습니다.
(4) 시각적으로 상당한 공간적 거리가 있다.
6, 강한 자극적 톤과 형식적 아름다움 기술
& ltI >색채 자극 조화
색채의 아름다움은 사람들에게 정신적, 심리적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으며 사람들은 자신의 취향과 습관에 따라 기꺼이 받아들이는 색채를 선택합니다. 모든 측면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좁은 의미의 색상 조화 표준에서 사람들에게 날카로운 자극이없는 색조를 제공해야한다는 요구 사항이지만이 의미는 시각적 편안함의 측면을 제공하는 것일뿐입니다. 지나치게 조화로운 색상 조합의 효과는 모호하고 단조롭고 지루하며 단조롭고 시각적으로 눈에 띄지 않게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너무 많은 것을 보면 사람들은 쉽게 지루하고 피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간의 눈에서 컬러 매칭 유형의 큰 각도 색조 대비의 컬러 링은 강한 자극을 가지고 있으며, 눈부신 효과는 시각적 피로를 유발하여 극도의 불편 함을 유발하여 균형을 잃고 불안, 긴장, 불안, 정서적으로 불안정한 사람들을 느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따라서 많은 경우에 너무 강한 색상 대비로 인한 부조화를 개선하기 위해 색상 조화의 넓은 영역, 즉 색조가 밝고 날카 롭고 대조적이며 화를 내지만 너무 자극적이고 날카 롭고 날카롭지 않고 강한 자극과 조화를 사용해야하는 색조를 달성하기 위해 많은 경우에 있습니다.
1. 면적 방법 찾기
색조 대비는 넓어지는 지역 대비의 양면 사이의 색조가 강하게 대비되어 넓은 영역의 한쪽이 절대 우세한 상태로 안정적인 지배적 인 위치에 있고 작은 영역의 다른 쪽은 종속적 인 위치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중국 시 '푸른 덤불 사이로 조금 붉다'와 같은 시를 들 수 있습니다.
2. 분리 피임
색상 분리 방법, 색상 분리 방법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1) 강한 대비가 조직의 밝은 톤을 가릴 때, 고순도 색상 사이의 톤 대비에 설정된 선 또는 블록의 금, 은, 검정, 흰색, 회색 및 기타 색상 분리를 통해 색상의 강도를 조절하고 원래 색상 일치를 완충하여 새롭고 우수한 색상 효과를 생성합니다.
(2) 약한 대비 장벽 색조, 밝기 및 순도의 유사성으로 인해 색상 사이의 약하고 흐릿한 느낌을 해결하기 위해 종종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밝은 회색-녹색, 밝은 파란색-회색, 밝은 커피와 같은. 색조에 가까운 짙은 회색 선을 사용하여 윤곽선과 음영을 만들어 많은 모양이 부드럽고 우아하게 보이지 않고 선명하고 밝고 생동감 있게 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