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광고 연맹 - 전국 UFIDA ERP 샌드박스 시뮬레이션 경진대회에 참가해 본 적이 있나요? 참가 소감을 말씀해주시고 경험을 공유해 주시겠어요?

전국 UFIDA ERP 샌드박스 시뮬레이션 경진대회에 참가해 본 적이 있나요? 참가 소감을 말씀해주시고 경험을 공유해 주시겠어요?

2006년 6월에 UFIDA 교육 샌드박스 시뮬레이션 경진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UFIDA 컵은 지식, 재미, 대결이 결합된 대규모 기업 경영 기술 경연 대회입니다. 학생들은 CEO(최고경영자), CFO(최고재무책임자), 마케팅 매니저, 생산 매니저, 구매 매니저를 대표하는 각 5명씩의 팀으로 나뉘어 참가합니다. 각 팀은 65,438루피 이상의 자산을 보유한 잘 팔리고 자본이 풍부한 가상 기업을 운영하며 6년 연속으로 비즈니스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직관적인 기업 샌드 테이블을 통해 기업의 전반적인 전략, 제품 개발, 생산, 마케팅, 영업, 재무 관리, 팀워크 등 기업의 실제 운영을 시뮬레이션하여 게임과 같은 경쟁을 통해 전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경험하고 올바른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경영 개념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틀간의 짧은 대회 기간 동안 우리는 비즈니스 경영에서 자주 발생하는 다양한 전형적인 문제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우리는 함께 협력하여 기회를 찾고, 문제를 분석하고, 공동의 의사결정을 내려야 회사가 성공하고 계속 성장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할 때 먼저 게임의 규칙을 완전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타깝게도 저희 조원 중 세 명은 대회 전날까지 규칙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대회 기간 내내 회사는 6년 동안 전반적인 전략을 제대로 세우지 못했기 때문에 한 번에 한 걸음씩 나아가는 사후 대응적인 입장이었습니다. 그리고 결정의 각 단계는 다음 작업에 영향을 미쳐 전체 이사회에 영향을 미칩니다. 첫해에는 시장 분석이 철저하지 않고 경쟁사 분석이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해당 광고 비용 투자가 정확하지 않고 제품 주문 수가 적기 때문에 과잉 생산 및 과도한 재고가 발생했습니다.CFO, 가치 관리자. 투자자의 의사 결정 요구를 충족하고 기업 자체 관리의 요구를 충족하며 각 링크의 경제 상황을 반영하는 것입니다.CFO는 큰 책임을지고 있지만 게임 계획에 익숙하지 않거나 전문 지식의 한계로 인해 비용 회계 및 수익 분석을 수행 할 수 없습니다. 여러 부서가 소통하고 그에 맞는 의사결정을 내리기 어렵습니다. 더구나 경제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여 충성심 때문에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다른 학생들과 함께 P1 제품을 비싼 가격에 구매하여 권익이 저하되었습니다. 이는 향후 4년 동안 회사 운영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3년째 되던 해에 게임을 배우기 시작했고, 부서와 소통하고 성장 전략을 개발하는 방법을 알았지만 상황을 수습할 수 없었습니다. 신제품을 개발하고, ISO 인증을 받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능력이 없었습니다. 3~4년 차에는 P2 제품이 지역 시장의 리더가 되었지만 유동성 부족과 자기자본 부족으로 할인에 의존해 사업을 유지해야 했습니다. 결국 파산 직전에 이르렀고 지방 학교 경진대회에 참가할 기회도 잃었습니다. 기업 경영 시뮬레이션 교육을 통해 기업의 운영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전반적인 상황을 파악할 수 있었으며 기업 경영에서 ERP 시스템의 중요한 역할을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책에 없는 많은 것들을 교육 과정에서 배웠고, 사회에 진출해 원활하게 일할 수 있는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게임은 인생이며, 모든 사람은 한 번에 한 단계가 아닌 자신의 인생을 잘 계획하고 매일 좋은 일을해야 미래의 성공을위한 기반을 마련해야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나는 믿는다: 성공은 항상 준비된 사람에게 기회를 준다.

ERP 샌드 테이블 시뮬레이션 학습 요약 2007-01-31 12:42 이틀간의 ERP 샌드 테이블 시뮬레이션이 끝났습니다. 시간은 길지 않지만 비즈니스 관리 수준에 대한 지각 적 이해를 바탕으로 시스템 아키텍처에 대한 전문 지식과 합리적 이해에 깊은 이해가 있습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실수로부터 배우기

"장군이 유명해지면 만 개의 뼈가 시든다"는 옛 중국 속담이 있습니다. 이 속담은 전쟁의 잔인함을 비판할 뿐만 아니라 더 깊은 경영상의 문제, 즉 현장에서 관리자를 훈련시키는 데 전적으로 경영 연습에 의존하는 것은 엄청난 비용이 들며 어떤 조직이나 개인도 그러한 막대한 훈련 비용을 감당할 수 없다는 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전장 훈련은 무적의 장군을 배출할 수 있고 대규모 직무 순환은 전투 관리 인재를 개발하는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이러한 방법은 조직에 막대한 훈련 비용을 초래하고 실패의 위험을 수반할 수 있습니다.

2. 전략적 사고의 정립

전략적 사고는 기업의 CEO가 지정하는 기업 발전 방향일 뿐, 매우 일반적이고 측정하기 어려운 개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연구를 통해 전략적 사고는 처음부터 끝까지 조직 구성원의 의식과 행동 속에서 파악되어야 하며, 즉 총체적으로 사고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업 전략을 어떻게 수립하는가도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기업의 '현재' 의식의 장기적인 발전을 무시하면 전략적 사고의 깊이 형성을 제한 할 수 없으며, 이는 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장기적인 이익에 직접적인 피해를 줄 것입니다. 현대의 뛰어난 전문 관리자는 현실에 기반한 미래 의식을 확립해야만 중국 관리자가 속물과 겸손을 없애고 책임과 성실함으로 돌아가 관리자의 가치를 반영하고 중국 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미래로 나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샌드 테이블 시뮬레이션 교육의 설계 아이디어는 기업의 탄생부터 발전 및 성장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전략적 설정에 따라 달라지는 기업 발전에서 따라야하는 역사와 논리의 관계를 완전히 반영합니다. 경영진은 현재의 실질적인 이익을 추구하는 것을 바탕으로 미래 발전을 위한 책임감 있는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연구를 통해 현실과 미래 사이의 인과 관계, 관리자가 맡아야하는 역사적 책임을 깊이 이해하고 장기적인 전략적 사고로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리고 평가하는 방법을 배우고 정직한 직업 윤리를 가져야합니다.

3. 그룹 의사 결정

조직의 성숙도는 조직 지능을 형성하고 적용하는 능력으로 명확하게 드러납니다. 미래의 비즈니스 경쟁에서 커뮤니케이션, 협력, 집단 의식의 역할에 대한 비전을 가진 조직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중국 기업들은 자의적 의사 결정에 대한 전통적인 오해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우리는 기업 영웅주의라는 압도적인 콤플렉스에 감염된 인재들의 성공 사례를 너무 많이 들어왔기 때문에 중국 기업들은 자의적 의사 결정에 대한 전통적인 오해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오늘날 과거의 영웅들이 똑같은 멜로드라마 같은 어리석은 승승장구 약속을 반복하는 가운데, 결론은 분명합니다. 경쟁 우위를 구축하기 위해 특별한 자원에만 의존하던 과거의 길은 끝났고, 비즈니스 경쟁은 총체적 지능의 경쟁으로 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 그룹 구성원들은 이 점에서 큰 이점을 가지고 있었고, 최종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그룹 의사 결정 덕분이었습니다. 경쟁과 시간이라는 엄청난 압박 속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역량을 갖춘 효율적인 팀을 빠르게 구축하고, 상호 보완적인 강점을 가진 개별 팀을 구성하고, 환경 변화에 대해 정확한 판단과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팀의 지혜를 발휘해야 합니다. 경험이 부족한 사람들로 구성된 그룹에서 자신의 임무에 따라 일을 처리하고 다른 사람의 간섭을 받고 싶지 않다면 의심 할 여지없이 매우 편협하고 발전이 없습니다.

이 과정에서 저는 작은 마케팅 어시스턴트에 불과했지만 이 팀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수용되지 않은 몇 가지 의견을 제외하고는 모두 매우 현명한 결정이었습니다. 긍정적인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사용하고 영향력을 행사하며 구성원 간의 신뢰를 쌓는 것이 팀워크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초록

중국 시장경제의 급속한 발전과 세계 경제 통합 과정이 가속화되면서 네트워크화, 디지털화, 정보화의 3대 특징을 특징으로 하는 지식경제 시대가 이미 도래했고, 기업의 경영 아이디어와 수단도 변화하고 있다. 선진 경영 아이디어와 기능을 갖춘 ERP는 점점 더 많은 기업에서 인식하고 수용하고 있으며 정보 통합, 시장 예측, 전체 분석, 총체적 품질 관리, 비용 관리 및 프로젝트 관리와 같은 성공적인 기능이 우선적으로 강조되고 있습니다. ERP 샌드 테이블 시뮬레이션 실험을 통해 현대 기업이 더 강해지고 더 커지려면 모든 종류의 자원과 계획, 즉 기업 ERP 구현을 합리적이고 효과적으로 활용해야한다는 것을 깊이 느낍니다.

오늘의 경쟁이 끝나고 자연스럽게 결과가 나왔습니다. 주니어 CS 소년들이 1등을 차지했습니다. 비록 점수는 좋지 않았지만 모두가 웃고 있었고 분위기는 전혀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양 선생님은 우리가 대학원생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우리의 사고방식이 학부생과 다른 것은 당연하다고 거듭 말씀하셨습니다. 후배들이 드디어 불안해졌으니까요...

학습한 교훈 요약. ERP 전문가 수업의 결과, 렌렌의 최종 게임 규칙을 들었습니다 -_- b... 다른 참여 형님들의 경험도 그렇고, 처음에는 맹목적으로 자신감이 넘쳤습니다. 한숨. 그들은 전체 상황을 전혀 분석하고 계산하지 않고 곧바로 선제적인 전략적인 접근으로 모든 것을 계획했습니다. 지난 대회 요약본을 들은 플라멩고 그룹도 같은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첫해와 두 번째 해에는 우리의 손익이 그들과 비슷했기 때문에 사실 자만했습니다. 손해를 보고 시작해서 빠르게 이익을 내는 길은 양지바른 길로 가는 것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올바른 5개년 장기 계획을 세우지 않은 것이 실패의 가장 중요한 요인입니다. 초기에 직접 장기 대출을 받은 것(장기 대출이 잘못된 것은 아니지만), 유연한 생산 라인, 완전 자동화 생산 라인, 수동 생산 라인 매각, 주요 생산 능력을 P2와 P3에 두고 P1의 모든 시장을 포기한 것 등은 모두 철저한 계산 없이 성급하게 채택한 전략입니다. 이는 큰 실수로 판명되었습니다. 과감하고 위험한 결정을 내린 것이 자랑스러웠는데, 학교 친구 중 한 명이 상황을 바꿔 P3를 판매하기로 한 현명한 결정을 언급했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이번 대회는 그때와 어떻게 다른지 궁금합니다. 전체 대학원생 중 그런 경험적 실수를 한 팀은 우리뿐이었다는 사실이 놀라웠어요. 당시 학교 누나가 했던 다른 말을 잊고 있었는데, 바로 제가 시장을 선도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마케팅 디렉터로서 저는 실수를 많이 했어요. 첫해에는 시장 리더가 되고 싶지 않았어요. 2년차, 4년차, 5년차에는 광고비에 대한 합리적인 계획을 세우지 못했습니다. 두 번째 해는 공허했습니다. 4년 차에는 아시아 시장 리더 자리를 차지하지 못했고, 5년 차는 최악이었습니다. 누구의 조언을 따랐는지는 모르겠지만 아시아 시장에서 광고비를 너무 많이 낭비했고 다른 지역에서 제대로 된 주문을 받지 못했습니다. 동생들이 주문을 따내는 모습을 보니 가슴이 아팠어요. 돌이켜보면 왜 초기에 시장 예측 분석을 하지 않았는지 모르겠어요. 실제로 비용을 잘못 계산했고, 이는 곧바로 잘못된 시장 예측으로 이어졌습니다. 어찌 그렇게 당황하고 좌절할 수 있었겠습니까?)

이 경험을 통해 제조 회사의 운영 프로세스에 대해 깊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마케팅, 생산, 구매, 재무는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어떤 단계에서도 오류가 발생할 여지가 없습니다. 각 모듈의 프로세스를 숙지하세요. 계획의 생산 부분은 주로 제한된 생산 능력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시장 주문을 기반으로 합니다. 마스터 생산 일정을 계획한 후 자재 소요량 계획을 계산합니다. 그런 다음 원자재를 조달합니다. 항상 현금 흐름을 계산합니다. 재무 분야에서 저는 마침내 말 그대로 단기 대출, 미지급금, 미지급금, 할인 등을 느끼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회계학을 공부했던 그 세월은 정말 시간 낭비였습니다. 마케팅은 시장 분석과 예측, 고객 주문, 심지어 다른 회사와의 개인 간 거래까지 포함하며 매우 상호 작용이 많은 직책입니다. 처음에는 잘못된 경험의 영향과 마케팅 디렉터라는 직책이 하찮게 느껴져서 이 일을 맡는 것이 조금 꺼려졌어요. 그런데 경쟁이 진행되면서 마케팅이 가장 도전적이고 흥미로운 일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도 그 일을 좋아했지만 안타깝게도 잘하지는 못했습니다.

마케팅을 담당하는 동안 저는 다른 부분에도 관여하면서 지켜보고, 구두로 계산하고, 펜과 종이로 계산하고, 제안을 했습니다. 솔직히 한 사람이 일정 시간 동안 계산하고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팀워크가 무엇인지도 보여줍니다. 서로 다른 의견과 관점이 있을 때 각 디렉터가 어떻게 빠르게 분석해서 결정을 내리고 다른 사람을 설득할 수 있을까요? 또는 데이터 보고서를 제공하고 다른 사람의 의견과 제안을 받아들일 수 있을까요? 팀워크는 필수이며, 협동심이 없는 개인은 현대 사회에서 버림받을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중에서도 개인의 인성이 직업적 역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깊이 느꼈습니다. 문득 제가 다른 사람을 이끌고 지휘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학생이었던 지 몇 년이 지났지만요. 자다가도 재무 파트의 실수를 재빨리 지적한 제 자신이 아직도 자랑스럽습니다.

팀워크에서 자신의 책임을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도와줄 수는 있지만 자신의 권한을 넘어서는 안 됩니다. 제가 담당하는 업무의 세부 사항은 제가 가장 잘 알기 때문입니다. 사실 저는 마케팅 파트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팀원들이 상당히 불만스러워요. 저만큼 시장의 방향과 역량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마케팅에 대해 이래라 저래라 하지 않아서 업무 진행이 어느 정도 늦어지긴 하지만, 모두가 팀 전체의 이익을 위해 일하고 있기 때문에 협력이 잘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일을 하면서도 다른 사람을 전적으로 신뢰해야 합니다. 의심과 의심은 다른 사람의 업무 분위기, 특히 잘못된 의심과 판단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주제에서 조금 벗어났습니다. 약간의 출근 이야기입니다. 버스 타기, 엘리베이터 기다리기, 식사, 높은 건물, 강풍, 햇살. UF의 화장실은 좋지만 구내 식당은 평균입니다. 이틀 동안 280달러의 교육비를 내고 전문 관리자를 위한 비슷한 교육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이 대회를 통해 우리 6명은 서로를 더 잘 알게 되고 우정이 깊어졌습니다. 사장님의 단호하고 현명한 결정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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