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그가 감독한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는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 개봉해 입소문을 타며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두반 평점은 1편보다 훨씬 높았지만, 저는 1편이 2편보다 훨씬 뛰어났다고 생각합니다.
세 번째 영화는 여전히 싱어 감독이 연출했습니다. 아포칼립스 나우를 본 후에는 기대치를 낮추는 것이 좋다고 경고하고 싶습니다. 세 번째 영화는 리버스 퓨처보다 훨씬 나쁩니다. 싱어는 이 영화가 엑스맨 시리즈를 연출하는 마지막 작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화를 보고 나니 그가 진실을 말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아포칼립스 나우'에 대한 제 생각은 개를 흔드는 꼬리, 얼굴값과 특수 효과 외에는 할 일이 거의 없는 계속되는 세이블입니다. 여기 와서 욕하는 팬들도 있겠지만, 영화가 바뀌더라도 영화 자체의 장점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만화를 읽고 와서 우월한 척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영화는 팬들만을 위한 영화가 아닙니다.
상업 영화가 일반 관객이 이해할 수 없는 방식으로 만들어졌다면 그건 감독의 문제이지, 결국 예술 영화도 아니고 작가의 영화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샤오우와 암살자 니에 인 냥을 이해할 수 없다면 부끄러워 할 것이고, 그것은 내 자신의 자질입니다.
첫째, 줄거리입니다. 종말에 처한 남자는 몰락할 운명입니다. 당시 감독이 그를 바람둥이의 길로 인도할 의도는 없었을지 모르지만 그 효과는 이렇습니다. 아포칼립스가 등장할 때 그는 차에 치이는데, 그는 자동차를 아주 잘 만집니다. 롤스로이스 로고가 매우 인상적입니다. 이 광고는 사람들을 웃게 만듭니다. 히틀러 리턴즈처럼 TV를 보는 것이 세상에 대해 배우는 방법이라는 점이 놀랍습니다. 히틀러가 악당이라니 진심인가요? 그는 세상을 파괴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한 인물이에요! 영화가 이렇게 된 이유는 전작에서 해야 할 말을 모두 했기 때문인 것 같고, 이번 영화는 어렵게 만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아포칼립스는 거대한 라우터와 같습니다. 암호화된 메시지를 훔쳐서 공개하는 사람들의 모습은 거의 웃음이 나올 정도였죠.
보기 전에는 퀵실버 구출 시퀀스가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결국 미래를 되돌릴 때 가장 화려한 건 퀵실버였으니까요. 디렉터가 퀵실버 사용을 중단할 이유가 없었죠. 퀵실버를 다시 사용하긴 했지만 이미 한 번 사용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 크게 놀라지 않았죠. 그리고 퀵실버의 모습은 데이트 신청에 대한 무뚝뚝한 컷에 가까웠습니다. 그의 눈앞에서 아포칼립스 컨트롤 교수는 나토를 파괴하고, 웅장한 대비는 허술한 구조 속에서 씻겨 내려갑니다. 마찬가지로 늑대 아저씨의 모습도 날것 그대로입니다.
아포칼립스는 주제를 팔아먹은 죄가 있습니다. 에피소드 1과 2에서는 매그니토가 왜 휠체어를 탔는지, 에피소드 3에서는 왜 대머리인지 설명합니다. 에피소드 3에는 핵심 스토리가 없습니다. 첫 번째 에피소드는 에릭이 제2차 세계대전에서 어머니를 잃고 매그니토가 된 이유를 설명합니다. 두 번째 파트는 미래를 뒤집어 쿠바 위기 이후 교수가 어떻게 그 위기에서 벗어났는지에 대한 여정을 보여줍니다. 세 번째 파트는 중심이 없고, 무슨 말을 하려는지도 모르며, 주요 출연진의 핵심이 캐릭터의 핵심에서 벗어납니다. 불사조 여인이 아포칼립스를 물리친다는 점에서 캐릭터의 핵심은 불사조 여인이라는 것이 논리적으로 맞지만, 영화 전반부에는 불사조 여인에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다가 영화 후반부에 갑자기 불사조 여인에 대한 언급이 등장합니다.
종말의 주요 줄거리는 불분명합니다. 일각에서는 1편과 연결하려는 의도라는 의견도 있지만, 미래를 뒤집으면 기존 타임라인이 사라져 1편과의 연결이 불가능합니다.
매그니토의 디자인도 문제입니다. 왜 항상 불규칙하고 선과 악을 오가는지, 왜 항상 이렇게 짜증나는지 궁금합니다. 미래 이동식 경기장에서 매그니토의 반전이나 이번에 역 입구에서 자기장을 방출하는 장면은 멋져 보였지만 쓸모없었어요.
솔직히 제가 가장 좋아하는 X 시리즈는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영화가 일부러 매진되는 경향이 있다고 말합니다. 저는 그러고 싶지 않지만 그러고 싶어요. 이 영화는 냉전 시대를 배경으로 하며, 매그니토의 비극은 나치의 침략으로 동성애자 커뮤니티가 박해를 받던 시기에 벌어지죠. 감독은 이 영화가 틈새 관객을 위한 영화이며 돌연변이는 게이로 식별될 수 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싱어 감독 자신도 동성애자이며, 영국 배우로는 최초로 공개 커밍아웃을 한 매그니토가 동성애자 리더로 출연했습니다.
현재 현실을 보면 * * * * 제작 진영은 동성애를 인정하지 않고, 아포칼립스는 미국과 영국의 핵을 조작하고 있으며, * * * * 제작 국가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포칼립스는 * * * * 제작자 편에 서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것은 추측이고 약간의 방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