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유니버스는 1992년 공상과학 소설 스노우 크래쉬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메타버스라는 단어에서 유래했습니다. 사람들은 메타버스에서 자신의 가상의 두 배를 가질 수 있으며, 이 가상 세계를 하이퍼유니버스라고 부릅니다.
말이 나와서 말인데, 게임을 생각하시나요! 하지만 하이퍼유니버스의 개념은 단순한 온라인 게임 그 이상입니다.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 가상 세계와 가상 세계 사이의 완전한 연결과 통합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피스풀 엘리트에서 획득한 장비는 킹스 아너에서 스킨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킹스 아너 예선전에서 승리하면 일정량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는 게임에서 얻은 골드를 원하는 만큼 사용할 수 있으며, 공상과학 영화에서는 가상현실을 통해 전 세계의 거물들이 회의에 등장해 공간감이나 거리감 없이 마치 그 자리에 있는 것처럼 다른 사람들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장면이 종종 등장합니다.
이것이 바로 하이퍼유니버스입니다.
초우주의 개념은 어디에서 유래했을까요?
메타버스는 1992년에 처음 등장했지만, 메타버스라는 개념이 시장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은 Roblox가 출시된 해인 2021년 3월 중순이었습니다.
로블록스는 이미 메타버스의 개념을 사업설명서에 담았는데, 로블록스는 게임 제작 플랫폼입니다. 새로운 스토리와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은 기술 투자 커뮤니티를 열광시켰고, 주가는 계속해서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국내 투자 은행들도 슈퍼 유니버스의 투자 기회에 주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여러 초우주 개념 기업들도 자금 조달을 완료했는데, 그 중 두 개의 초우주 개념 기업인 Gather와 Rec Room이 세콰이어로부터 투자를 받았습니다. 이 중 Gather는 가상 오피스 플랫폼을, Rec Room은 게임 플랫폼과 VR 소셜 게임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미 거대 기업들이 쏟아져 들어오고 있으며, 메타 유니버스는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
실제로 텐센트는 로블록스가 상장하기 전부터 투자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로블록스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텐센트와 협력하여 중국 차세대 크리에이터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Tencent는 메타 유니버스 레이아웃 분야의 중국 내 선두주자입니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최근 몇 년 동안 텐센트는 Roblox, WaveVR, Avakin Life 메타 유니버스의 개념과 관련된 회사 및 제품에 투자해 왔습니다.
2020년 말, 텐센트 이사회 회장인 마 회장은 연례 특별호 '세 가지 견해'에서 "이제 흥미로운 기회가 찾아왔다"고 썼습니다. 10년간의 발전 끝에 모바일 인터넷은 다음 단계의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를 '진짜 인터넷'이라고 부릅니다.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 사이의 문이 열렸습니다. 가상에서 현실로, 또는 현실에서 가상으로, 우리는 사용자가 더욱 실감나는 경험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게임 분야는 가장 직관적인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메타 유니버스 개념의 등장으로 일부 종목의 주가가 빠르게 상승했다고 주니 파이낸셜 홍콩과 미국 증권사의 애널리스트들은 말합니다.
예를 들어 VR과 AR은 서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확실한 수혜는 게임 분야입니다.
톰캣(300459. SZ)의 주가는 사명 변경과 함께 급등했습니다.
2021년 상반기에 톰캣의 주요 수익은 트래픽과 광고 수익을 창출하는 IP '토킹 톰캣'에 의존했습니다. 톰 팡마오는 거래소의 우려 서한에 대한 답변에서 슈퍼 우주는 매우 웅장하고 먼 비전이며 회사의 현재 게임 제품과 이론적 슈퍼 우주에는 큰 격차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주가 상승을 멈추기는 여전히 어렵고, 03년 9월 65,438 + 03은 여전히 65,438 + 07.45% 상승했습니다.
업계 관계자들은 게임 부문이 정책의 영향을 받기 전에 새로운 사행성 방지 규칙의 시행으로 산업 발전의 불확실성이 제거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온라인 게임 분야와 가상현실, 클라우드 컴퓨팅, 블록체인으로 구성된 메타 유니버스 개념이 시장에서 주목받는 이유일 수 있습니다.
주니 파이낸셜 홍콩과 미국 주식의 애널리스트들도 사용자들의 홍콩과 미국 주식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보름 동안 AR, VR 및 관련 게임 주식의 거래량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이퍼 유니버스의 미래
9월 13일, 한 기관은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궁극의 메타 유니버스가 20년 후 인류의 삶의 방식이 되어 디지털 경제 시스템을 재편할 것이라고 언론을 통해 밝혔습니다.
향후 3~5년 동안 메타우주는 초기 탐색기에 접어들 것이며, VR/AR, NFT, AI, 클라우드, PUGC 게임 플랫폼, 디지털 피플, 디지털 투시티 등의 영역에서 진보적인 기술 혁신과 비즈니스 모델 혁신이 확산될 것입니다.
현재 위안 유니버스는 211개의 관련 상표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 중 193개의 상표가 2021년에 등록을 신청했습니다. 국제 분류는 사무용품, 의약품, 가구, 금융 자산 관리, 재료 가공, 광고 및 판매 등을 포함하며 대부분 '실질 심사 대기' 단계에 있습니다.
메타 유니버스는 아직 개념에 불과하지만, 하나의 트렌드이자 피할 수 없는 현상이라고 예측할 수 있습니다.
메타 유니버스 개념 주식
홍콩 주식
미국 주식
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