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전통 언론이 절실히 필요로 하는 세 가지 인재
최근 몇 년 동안, 언론의 주목할 만한 현상 중 하나는 전통 언론의 인재가 새로운 매체로 흘러가고 있다는 것이다. 알다시피, 많은 전통적인 미디어 사람들은 여전히 새로운 미디어를 업신여기고 있습니다. 오래된 미디어에 비해 새로운 미디어는 여전히 미디어나 우리의 전통적인 의미의 미디어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존 F. 케네디, 미디어명언) 그러나 이것이 문제 일 수 있습니다. 왜 뉴미디어는 언론과 같아야 합니까? 뉴미디어라고 부를 수도 있고, 미디어와 미디어의 개념이 깨지고 있는 것 같다. 오랫동안 전통 미디어 중 많은 사람들이 일종의 미디어 사고를 계승해 왔으며, 언론을 자처하며 언론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미디어명언) 그들의 눈에는 뉴미디어가 언론이 아니라 정규군이 아니라 산병 유용이다.
그렇다면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전통 언론의 인재에 대한 수요가 어떻게 변했는지 볼 수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들은 오늘 어떤 인재가 더 필요한가?
(1) 우수한 콘텐츠 공급업체
인간의 정보 보급에는 기본적으로 세 가지 수준이 있다. 1 층은 사실층이고, 알리층이라고 할 수 있고,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간단히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2 층은 해석층이며, 진실이 있다는 사실이 관련돼 전문가의 해석이 필요하다. 모든 사람이 진실에 관심이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설명해야 한다. 3 층은 관점층으로, 의미층이라 할 수 있는데, 이 층의 관객은 더 적다. 이 세 가지 수준도 뉴스 보도의 세 단계, 즉 정보 단계, 이야기 단계, 논평 단계에 해당한다.
별말씀을요. 뉴미디어는 전통 미디어를 두 번째 단계로 밀어 넣는 것 같아요. 즉, 뉴미디어의 속도가 1 단계 정보 전파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것 같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우리가 자세히 살펴보면, 오늘 우리가 좋은 내용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대부분 전통 매체에서 나온 것이다. 좋은 내용인가요, 아니면 전통적인 미디어에 의존해야 하나요? 뉴미디어는 우리에게 좋은 형태를 많이 만들어 주지만, 대부분의 좋은 내용은 오래된 매체에서 나온 것 같다. 따라서 이 수준에서 내용을 왕에게 토론하는 것은 의미가 있는 것 같다. 반대로, 채널이 왕이라는 전통적 관념은 지금도 뉴미디어에 속하는 것 같다. 예를 들어 텐센트는 어떻게 상대를 이겼습니까? 지금 보면, 그것은 제품으로 포털의 강적을 물리쳤다. 즉, 제품을 만드는 것은 미디어를 만드는 것을 물리쳤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우리가 이미 제품 미디어 시대에 이르렀을 수도 있고, 미디어는 미디어보다 제품과 더 비슷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원하지 않는 것일 수도 있고, 내용이 형식에 의해 통제되는 것 같다. 더 이상하게도, 이 결과는 완전히 정치적이지 않다. 미디어 자체가 바뀐 것 같아요.
오늘 우리는 통로가 부족하지 않다. 우리가 부족한 것은 내용, 가치 있는 내용이다. 우리는 채널이 너무 많은 시대에 들어선 것 같다. 현실적으로, 우리는 도처에서 교통 체증을 겪고 있지만, 정보 고속도로에서 우리는 막힘이 없다. 문제는 우리가 무게 있는 내용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우리의 내용이 정보 수준에 머물거나 심지어 데이터 소비의 지경까지 내려간다면, 우리는 단지 이야기 소비자가 될 뿐이다. 여러 채널에서 컨텐츠가 적은 경우 채널의 풍부함이 컨텐츠 부족을 부각시킬 수 있습니다. 간단한 파이프가 굵어지고 파이프 수가 증가하면 컨텐츠 흐름이 늘어납니다. 아마도 이런 맥락에서, 왕채의 내용은 점차 채널에 있는 것을 왕으로 삼았다. 통로가 막히지 않고 좋은 내용이 희소품이 된 것 같다. 채널 희소에서 콘텐츠 희소에 이르기까지 채널 해방은 컨텐츠 해방을 가능하게 한다.
아마도 우리는 전파에 따라 내용을 세 가지 형식으로 나눌 수 있을 것이다. 첫 번째는 사실 전파, 또는 좀 더 전문적으로, 사건 전파, 사실만 전파하고, 관점을 전파하지 않고, 객관성을 강조하는 것이다. 둘째, 관점의 확산, 자주 관점이 있는 사람을 인터뷰한다. 세 번째는 화제의 전파로, 보통 사람들이 이야기하고 있는 일에 대한 배경 전파로, 종종 팬들의 기초가 있다.
20 세기 말 중국 개혁개방 이후 언론에 재미있는 현상이 나타났다. 좋은 기자와 문장 들이 모두 언론의 경제부에서 나와 인재가 배출되는 곳이 되었다는 것이다. 이것은 중국의 중심이 계급투쟁에서 경제건설로 옮겨갔기 때문이다. 경제부의 이런 현상은' 인민일보' 뿐만 아니라 CCTV 에도 나타난다. 역사적으로 중국 문혁 시대에는 인민일보 국제부가 가장 인기가 많았고, 최고의 인재가 모두 국제부에 있는 것 같다. 우리는 이것을 국제부 현상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이 역사적 법칙에 따르면, 다음 부문 현상은 어디에 나타날까요? 아니면 전통매체가 단병작전의 장소가 된 것일까?
우리는 지금' 뉴스연합방송' 을 보는 사람이' 글로벌 타임즈' 를 보는 사람을 만나면 어떻게 될지 상상할 수 있다. 이 두 매체는 이미 세계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범주에 들어간 것 같지만, 전자의 청중은 나이가 약간 많고 정보감이 강하며 국내 존재감이 더 강하기 때문이다. 후자의 민족주의 정서가 더 강하고, 관점이 더욱 두드러지고, 국제 존재감이 더 강하다. 하나의 정보 채널에만 집중하는 고객에게는 이 채널의 정보를 더 쉽게 믿고 다른 채널을 배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두 매체는 오늘날 중국 전통 매체의 생존 상태를 대표한다고 할 수 있다.
뉴미디어의 압력 하에서, 전통 언론이 생각해야 할 한 가지 질문은 뉴스와 논평을 분리해야 하는가 하는 것이다. 신문학의 관점에서 볼 때, 관점과 사실은 분리되어 있어야 한다. 마치 편집과 관리가 분리되어야 하는 것과 같다. 하지만 뉴스 교육에서나 일선 뉴스 보도에서도 미묘한 변화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즉, 뉴스 평론이 뉴스 글쓰기의 일부가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뉴스명언) 뉴스의 객관성에 대한 도전과 같지만 콘텐츠 산업의 관점에서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뉴스는 로봇이 쓴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왜 기계가 사람을 완전히 대신해서 뉴스를 쓸 수 없는가? 취업 고려를 제외하고, 이것은 미래학의 문제와 더 비슷하다. 구글이 검색 엔진을 사용하여 뉴스를 캡처하기 시작했을 때, 그것은 편집 작업을 대신하는 것 같았다. 기계가 나쁜 소식 쓰기를 대신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좋은 소식 쓰기를 대신할 수는 없다. 기계는 사람보다 더 냉혈할 수 있다. 그러나 사람은 주동적으로 객관적일 수 있고, 기계는 최대 수동적으로 객관적일 수 있다. 또한 뉴스는 감정적 인 글쓰기가 필요합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는 다큐멘터리의 상황을 볼 수 있다. 다큐멘터리가 서구 사회에서 더 쉽게 받아들여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형식적으로 다큐멘터리는 서구 제품이다. 따라서 이문화 커뮤니케이션에서 형식 정체성은 다큐멘터리가 서구 주류 사회에서 쉽게 받아 들여지는 이유 중 하나 일 것입니다. 또한 다큐멘터리와 뉴스는 누가 역사에 더 가깝습니까? 보통 우리는 뉴스가 내일의 역사라고 말하지만, 뉴스를 완전히 이용하여 역사를 형성한다면, 우리는 두 가지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첫째, 영웅은 역사를 창조한다. 둘째, 뉴스는 과거형으로 빠르게 부패하고 있어 역사를 감당하기에 부족한 것 같다. 문헌은 역사적 요구에 더 잘 맞는 것 같다. 하지만 다큐멘터리는 종종 역사 기록에 만족하지 않고 당대 사회에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우리는 종종 다큐멘터리가 뉴스보다 더 진실하다고 생각합니다.
뉴스와 다큐멘터리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전자는 빠르고 후자는 느리다. 전자는 객관적이고 후자는 주관적이다. 전자는 짧고 후자는 길다. 전자는 열린 조각이고, 후자는 닫힌 전체이다. 전자는 제품과 같고 후자는 작품과 같다. 전자는 탈속적이고, 후자는 봄눈이다. 전자는 잠시 사라지고, 후자는 확실하다. 전자는 예술을 배척하고, 후자는 예술로 쉽게 취급된다. 전자는 이미 지난 일이 되었고, 후자는 오랫동안 새로워졌다.
전통 언론의 관점에서 볼 때, 우리의 뉴스 인터뷰 수준은 떨어졌습니까? 적어도 텔레비전 뉴스 인터뷰의 관점에서 볼 때, 지금은 멋진 뉴스 인터뷰 프로그램을 거의 볼 수 없다. CCTV 의' 포커스 인터뷰',' 뉴스조사' 프로그램이 소외된 것 같아 뉴스인터뷰가 진행됐다. 사회자가 갈수록 입담이 좋아져서 더 이상 기자가 아니다. 이전에는 사회자가 인터뷰를 하지 않겠다고 했는데 지금은 뉴스가 이미 정상적인 상태가 되었다고 한다. 나머지 인터뷰의 하이라이트는 모두 거리 촬영인 것 같다.
(2) 뉴미디어를 아는 사람
전통적인 미디어 전환의 중요한 방향 중 하나는 뉴미디어와의 융합이다. 그러나, 오늘날 보편적으로 비관적인 견해는, 오래된 언론의 사람들이 종종 새로운 매체를 잘 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왜요 한 가지 유행설은 전통매체 사람들이 인터넷 사유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인터넷 사유라는 개념이 정확하고 신기하다는 것이다. 인터넷 매체가 성행하던 20 세기 말부터 중국의 거의 모든 전통 언론이 자체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그러나 실제 상황은 신문이 10 년 동안 인터넷을 달릴 수 없다는 것이다. 정책, 체제 등을 제외하고 전통 언론이 워털루에 부딪히는 가장 큰 문제는 인터넷 유전자 부족인 것 같다.
전통 언론에서 뉴미디어로의 전환이 성공하기 어려운 이유는 무엇입니까?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많은 오래된 매체들이 새로운 매체가 되고 싶지 않거나, 갑자기 새로운 매체가 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는 것이다. 신구 매체가 다른 일을 하고 있는 것 같고, 뉴미디어는 전통매체가 되지 않을 것이다. 지금의 경우, 옛 매체는 새 매체의 깃발을 잡아당기고, 전통 언론과 계속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여기서, 우리는 종종 한 가지 문제를 간과한다. 즉, 발신자가 어떻게 수신인으로 바뀌는가? 지난 오랜 시간 동안, 우리는 청중이 어떻게 전파자, 즉 자기 매체가 되었는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그러나 발신자도 수신자로 변경된다는 흥미로운 세부 사항을 간과했을 수 있습니다. 웨이보와 위챗 면에서 이것은 명백한 것 같다. 기자가 여기에 온 것은 단지 뉴스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관객에게 들어가는 통로로, 체험생활을 하는 것이 아니다.
왜 많은 사람들이 TV 에서 다이빙 프로그램을 보는 것을 좋아합니까? 중국이 세계 챔피언을 가지고 있기 때문만이 아니라 몇 명의 챔피언이 호문에 시집갔기 때문이다. 더 중요한 것은, 아마도 대다수의 사람들이 평생 고대에 가서 다이빙을 할 가능성은 없을 것이다. 그래서 지금 누군가가 그들을 대신해서 경험했고, 그들은 여전히 그들이 좋아하는 스타이다. 왜 안돼? 오늘날, 문화의 경험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으며, 스위치는 촉수가 닿는 것 같다. 우리는 과거에 체험식 인터뷰가 있었지만, 오늘 우리는 체험식 매체가 있다. 휴대전화 매체는 이 방면에서 특히 뚜렷하며, 언론은 우리의 촉각을 자극하는 것 같다. 청각에서 시각, 촉각에 이르기까지 언론의 체험이 점차 강화되고 있는 것 같다. 타인이 우리에 대한 체험에서 자아체험에 이르기까지 촉각 매체는 매우 중요하다.
또 다른 문제는 신문과 인터넷의 대립이다. 신문이 사라질 것이라고 의심하는 사람은 거의 없는 것 같다. 하지만 신문이 소멸되기 전까지는 여전히 완강했던 것 같은데, 그 특징은 그들의 가장 큰 깊이력이 결국 인터넷의 도전을 이겨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문제는 여기에 있는 것 같다. 이 신문은 요새로 물러나 뉴미디어를 껴안을 기회를 놓쳤을 뿐 의존한 심도 있는 조사와 논평을 인터넷에 통합하기는 어려웠을 것이다.
(3) 빅데이터와 통계에 익숙한 사람.
빅 데이터 시대에는 숫자에 대한 민감도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것이 반드시 정확한 뉴스의 부흥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것은 확실히 데이터 뉴스의 중요성을 반영한다. 빅 데이터의 개념에 대해 의구심을 갖고 있지만, 우리의 뉴스 보도는 점점 더 많은 숫자와 통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분명히, 우리는 이 무미건조한 숫자들을 재미있는 사실, 즉 디지털 과학으로 바꾸는 것에 만족할 수 없다. 현재의 디지털 매체와 디지털 기자는 과거보다 현저히 높다.
빅 데이터와 통계청의 차이점을 살펴 보겠습니다. 전자가 후자보다 더 믿을 수 있는 것 같다. 큰 데이터가 더 많은 진실을 말할 수 있을 것 같고, 수분도 적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통계청처럼 한 가지 문제, 즉 개인과 집단의 관계, 또는 소수와 다수 사이의 관계를 해결하기 어려운 것 같다.
빅데이터의 직관적인 표현은 사용자를 여러 그룹으로 나누어 정확한 서비스를 쟁취할 수 있다는 것이다. 관객을 세분화하는 것은 빅 데이터 시대의 미디어 개혁의 한 방향이다. 부문을 영합하고 특정 부문에 집중해야만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 더 헌신적일수록, 더 전문적일수록, 사람들은 너를 믿을 것이다. 이론적으로 이것은 뉴미디어의 특허가 아니다. 전통적인 미디어 성공의 관건 중 하나는 전문화, 즉 전문화이기 때문이다. 이런 전문화는 전문성과 전문화를 두드러지게 한다. 바이트댄스 (WHO) 가 내놓은 데이터 마이닝 기반 맞춤형 정보 추천 엔진은 오늘 헤드라인으로 20 12 년 8 월 온라인 이후 9000 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축적되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정보 클라이언트가 되었습니다. 논란을 불러일으켰지만 전통 언론에도 유익한 사고를 가져왔다. 헤드라인은 원래 신문의 개념이었는데, 지금은 이미 뉴미디어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비슷한 예로 뉴스 관점과 뉴스 관점도 있는데, 뉴미디어 시대에는 더 쉽게 일어날 수 있을 것 같다.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것은 뉴미디어가 오래된 미디어보다 의견의 진보를 더 잘 추진하는 것 같고, 의견을 뉴스로 바꾸는 것 같고, 뉴스가 다시 의견으로 변하는 것 같다는 것이다. 뉴스 게시물이 그 예입니다. 우리는 이전에 지금이 관점 뉴스의 시대라고 말했다. 사실 이 시대의 진정한 도래는 뉴미디어 때문이다.
둘째, 전통 미디어의 인재 전략
결국 언론의 취업 메커니즘은 사회 전체의 취업 문제를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다. 언론은 도화원이 아니어서 사회의 인재 성장 환경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언론의 특수한 상황에 대해 말하자면, 한 단위의 인질이 높다면, 한 사람의 능력도 향상될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이것은 결과보다는 과정을 더 많이 가리킨다. 재능 있는 사람들 사이의 내적 소모도 크기 때문이다. 또 인재를 함께 끌어들이는 것은 종종 효율성을 무시하는 단위이다. 따라서 인재 유출은 보통 인재가 많은 단위에서 비교적 심각하다. 이런 현상은 대성시 국가에 모두 있다.
인재 채용의 변증법을 다시 한번 살펴 봅시다. 인재 채용 문제에는 한 가지 법칙이 있는 것 같다. 채용 단위가 특히 좋다면 문턱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이다. 우수한 인재를 식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기 때문이다. 한편, 채용 조건이 너무 높게 정해져 있다면 자신감이 부족하고 자신의 인재 평가 체계가 없다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채용도 인재 평가 과정이다.
전통 언론이 지금 해야 할 일은 경쟁력 있는 인재 도입 메커니즘과 고용 메커니즘을 구축하는 것이다.
(a) 언론인의 뉴스 이상 충족
뉴스의 이상은 무엇입니까? 저널리즘에 종사하고, 일선을 생각하고, 뉴스의 증인이 되고, 악을 처벌하고, 어둠을 폭로하기를 바란다. 이 이상은 젊은이일 뿐만 아니라 신문전공을 공부하는 학생이다. 모든 직업이 이런 직업 이상을 가질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모든 기자가 천성적으로 뉴스 이상을 가질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솔직히 말해서, 이 이상은 모든 사회의 격려를 받아야 한다.
우리는 종종 언론에서 이런 사람을 볼 수 있다. 첫 번째는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다. 언론은 식견이 넓고, 정치에 가깝고, 기교가 있고, 냉정하며, 국정을 철저히 이해하기 때문에 이런 사람을 쉽게 만들어 낼 수 있다. 두 번째 사람도 뉴스 이상과 열정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언론의 존재의 중요한 원인이다. 그들은 냉소주의자처럼 냉소적이다. 세 번째는 언론을 생계로 생각하는 사람, 예를 들어 물고기가 물을 얻는 사람이다. 어떤 의미에서 이 세 사람의 형성도 개인의 성격과 관련이 있다.
지금 내가 전통매체에 들어가기로 선택한 데에는 두 가지 이유, 즉 정신과 물질이 있다. 신문을 예로 들다. 신문사에 가는 선택은 대부분 뉴스를 하고 뉴스 이상을 추구하는 사람들이다. 하지만 현재 일부 언론 매체, 특히 일부 2, 3 선 도시의 도시신문은 기자에게 광고를 하면 원래 뉴스 이상을 가지고 있던 기자들에게 반감을 느끼게 되고, 정신적으로 만족하지 못하고, 월급도 그리 높지 않아 인재 유출을 초래하기 쉽다. 뉴스 이상과의 갈등은 공식적인 기준이다. 언론업계가 큰돈을 벌 수 있는 곳은 아니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이는 관본위의식이 언론업계를 침범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이는 전통매체와 뉴미디어의 큰 차이라고 할 수 있다. 전통 매체는 계층이 있다. 중국에서는, 보편적인 견해는 누구의 행정급이 높을수록 정치를 더 잘 알 수 있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등급이 높을수록 그가 장악하고 있는 정치 정보가 더 많기 때문이다.
미디어 행정급 개혁은 일률적으로 처리하기에 적합하지 않을 것 같다. 예를 들어, 일부 단위는 상급 및 하급 의사 소통을 용이하게하기 위해 대규모 행정 수준의 개념에 적합합니다. 이런 평실한 방법은 친화성에 유리하다. 다른 업종은 소행정 등급에 적합할 수 있으며, 등급 간의 격차는 미묘하다. 이런 계층 메커니즘은 권위를 확립하기 쉬우며, 그 약점은 많은 사람들이 관료 수를 늘리는 것으로 간주된다는 것이다. 단번에 전통 매체의 행정 등급을 완전히 취소하는 것은 그다지 현실적이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또한 큰 단위와 작은 단위의 차이를 포함할 수 있으며, 작은 단위의 지도자는 대부분 큰 단위에서 전출된 것이다. 단위가 클수록 행정 등급이 높아진다. 더 흥미롭게도, 더 큰 직장일수록 간부가 다른 부서로 승진될 가능성이 더 높다. 이 논리에 따르면, 작은 단위의 정치 공간은 상대적으로 좁다. 아마도 이 때문에, 작은 단위의 정치 수준은 더욱 세심하다.
일반적으로, 외국 지도 간부는 때때로 본 단위 인원의 벼슬길 적극성에 영향을 미치고, 등급이 낮은 부서는 본 단위 내에서 간부를 선발할 기회가 더 많다.
비교해 보면, 상급 기관은 간부 교류를 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가 있을 것이다. 밖에서 전출된 지도자뿐만 아니라 부서에서 전출된 간부도 있다. 전문화도가 높은 단위는 내부적으로 선택하는 경향이 있고, 전문화도가 낮은 단위는 외부에서 쉽게 전입된다.
(b) 외국의 선진적인 고용 메커니즘을 참고할 수 있다.
전통 언론은 고용 메커니즘을 토론할 때 서방 선진국의 경험을 배척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미디어 메커니즘 개혁에 관한 많은 연구에서 미디어의 통제를 받지 않는 연구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즉, 이러한 연구들은 미디어 행동에 속하지 않는 많은 요소들을 미디어에 올려놓았고, 그 결과는 불협화음이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미디어명언) 이는 언론 뒤의 정치적 영향력일 뿐만 아니라 경제적 영향력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언론을 법정의 연구와 정치적 전파의 변화로 삼는다. 이에 대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미디어를 미디어로 만들어 그들이 할 수 있는 일을 하도록 하는 것이다.
20 14 년 3 월부터 동방위성 TV 는 회사의 기존 관리 구조와 기능을 취소하고 법인기구를 보존하며 동방위성 TV 센터를 새로 설립했다. 원래 동방위성 TV 센터, 예술인문센터, 대형행사센터, 신오락회사, 성상미디어회사는 동방위성 TV 센터를 설립하여 오락 프로그램의 연구 개발, 제작 및 방송, 직속 방송국과 그룹 관리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복잡한 조직을 더욱 간결하고 명료하게 만들어 대만 예능 오락의 제작력을 통합하고 동방위성 TV 를 키우기 쉽도록 했다. 독립영화인 제도는 텔레비전 제작의 전문화를 촉진하고 당대 관객에게 적응하는 새로운 텔레비전 모델을 탐구할 수 있다.
현재 많은 회사들이 인적자원의 개념을 도입하여 전통적인 인사부문의 개념을 어느 정도 대체했다. 과거에는 일부 언론 습관들이 기자들에게 주관적인 점수를 매기는 것도 시대에 뒤떨어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