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광고 연맹 - 자오벤산, 춘제 갈라에서 하차한 이유 (당시 자오벤산이 춘제 갈라를 그만둔 이유)

자오벤산, 춘제 갈라에서 하차한 이유 (당시 자오벤산이 춘제 갈라를 그만둔 이유)

최근에 자오번산이 2013년 춘제 갈라에서 탈퇴한 이유에 대한 기사를 읽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핵심 이유를 파악하지 못하고 '음모론'과 '가십론'에 집착하며 놓지 않고 심지어 근본 원인을 당시 감독 하원에게 직접 돌리고 있다고 느낍니다. 감독관이 너무 엄격해서 시험을 잘 못 봤다고 분석하는 것만큼이나 재미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자오벤샨의 갑작스러운 은퇴의 원인을 다양한 모습에서 출발하여 분석합니다.

하빈의 사퇴 이유에 대한 몇 가지 분석

하빈은 춘제 갈라 총감독이지만, 춘제 갈라 프로그램을 책임지는 사람은 그녀만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1995년 춘제 갈라에서 자오벤샨의 '소고기 아저씨 건조기'가 탈락한 적이 있습니다. 이 촌극을 없애기로 결정한 것도 자오안 총감독이 아니었고, 변화를 제안한 것도 자오안 총감독이 아니었으며, 죽었던 촌극을 다시 살려낸 것도 자오안 총감독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니 자오가 인터뷰에서 하원과 개인적인 갈등이 있었다는 사실을 완전히 부인한 것은 사실입니다. 아마도 그는 하원보다 춘제갈라의 연출팀을 더 잘 알고 있을 겁니다. 자오벤산은 오래된 청소부 같은 사람입니다. 새로 부임한 하원 선생은 확실히 그 늙은이보다 학교에 대해 더 많이 알지 못합니다.

물리적 이유

이것은 당연한 이유이지만 가능성이 가장 낮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자오벤산은 2012년과 2013년에 두 번이나 춘제 갈라 무대에서 물러났기 때문입니다. 그 사이 다른 지역 TV 방송국과 다른 부서의 춘절 갈라쇼는 취소된 적이 없습니다. CCTV 춘절 갈라에 비해 다른 모든 춘절 갈라 무대는 비중이 적을 뿐만 아니라 벤산 미디어의 자오 회장이 제자들을 먹여 살리는 임무도 맡고 있다는 사실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다른 플랫폼은 분명히 CCTV 춘절 갈라만큼 크고 권위 있는 무대가 아닙니다.

절차상의 이유

이것이 문제의 핵심에 가장 가깝고 가장 직접적인 이유입니다. 자오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2012년 춘제 갈라를 위해 두 개의 스케치를 준비했지만 모두 탈락했습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자오의 팀은 이렇다 할 작품을 만들지 못했고, 결국 질병으로 인한 기권을 발표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었습니다.

2013년 춘제 갈라에서 자오벤샨은 우승을 확신했고, 춘제 갈라에서 뛰어난 기량을 선보인 니핑을 파트너로 초대해 함께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 스케치는 결국 탈락했고, 자오벤샨은 현지 TV에서 니핑 대신 자오하이옌으로 교체하여 무대를 꾸며야 했습니다.

쇼가 너무 형편없었기 때문에 탈락했고, 결국 자오벤샨이 춘절 갈라쇼와 촌극계를 그만두겠다고 발표한 것이 합리적이라고 주장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추론은 두 가지 질문에 답하지 못합니다. 하나는 '소개팅 2'와 '복권 당첨'과 같은 촌극을 비교하는 것입니다. 자오벤샨의 이전 춘절 갈라 스케치는 '같은 테이블에 앉은 당신'과 거의 같은 수준과 스타일을 기부했습니다. 왜 이 두 번을 통과하지 못했을까요? 두 번째 질문은 자오벤샨이 왜 그렇게 낙담해서 내년에 전처럼 다시 싸우지 않고 그냥 기권했는지입니다. 결국, 자신은 춘절 대회에 출전하지 못해도 괜찮지만 그의 제자들은 아직 날개를 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샤오셴양과 왕샤오리가 직접 연기한 스케치는 아직 한 번도 공연되지 않았습니다.

더 깊은 이유 들여다보기

CCTV 춘제갈라 개혁은 자오벤산에게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2012년 춘제갈라를 준비할 때부터 올해 춘제갈라 연출팀은 다양한 개혁 아이디어를 보여줬습니다. 예를 들어, 더 이상 비밀리에 준비하지 않고 전문 기관을 설립해 공개적으로 뉴스를 발표했습니다. 무대 구조를 상호 작용, 조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방향으로 바꾸었습니다.

자오벤산 팀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은 더 이상 기업 광고, 소프트 광고, 하드 광고를 받지 않는 '클린 춘제 갈라'입니다. 이 행사로 CCTV는 돈을 잃었지만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2012 년 춘절 갈라의 첫 몇 년 동안 기업 광고가 이미 갈라의 많은 구석을 "침범"했고 심지어 기업 상품과 로고가 많은 스케치에 등장했으며 일부는 2010 년 춘절 갈라의 "기부"와 같은 스케치 플롯에 영향을 미쳤다는 사실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 가난한 선리 롱은 수천 달러 상당의 선물을 무대에 가져 왔고, 자오 벤산은 즉시 받아 들여야 할뿐만 아니라 기업 제품으로 테이블에 올려 놓았습니다.

그리고 자오벤샨 자신은 2년 연속 포털 사이트의 소프트 광고에 직접 출연했습니다. 이런 형식은 적을수록 양념이고, 많을수록 청중이 '어색함'을 느끼게 합니다. 많은 광고는 또한 춘절 갈라에 대한 관객의 비판에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결국 "돈을 잃는 것"은 자랑이 아닙니다.

이 기사가 자오벤산에게 영향을 미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당시 많은 광고주들이 자오벤샨의 작품을 높이 평가하여 광고에서 그의 효과를 특별히 강조했고, 일부는 자사 제품을 자오벤샨의 스케치에 직접 넣기도 했기 때문이죠. 따라서 당시 자오벤샨은 원했든 원하지 않았든 이미 광고주들과 인연을 맺고 있었을 것입니다. 자오벤샨의 부드러운 광고는 더욱 그러합니다.

중앙TV는 춘제 행사 광고주를 없애는 데 있어 '자오벤샨'이 있어야 할 이유가 하나 줄어든 셈이죠.

자오벤샨의 <제자>의 부정적인 영향.

2009년 춘절 갈라부터 자오벤샨은 스케치에서 '견습생' 노선을 택했습니다. 사실 '쿵푸'에서도 그랬지만 '왕라오시'와 '웨이다이궈'는 별다른 장면이나 하이라이트가 없었고 그저 여러 사람이 등장할 뿐이었죠.

2009년 춘절 갈라부터 자오벤샨의 스케치는 초점이 바뀌었고, '제자를 데려오는 것'이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춘제 갈라 제작진의 이러한 관행은 사실 그다지 멋지지 않습니다. 특히 2009년의 '기부'와 2010년의 '같은 테이블에 있는 당신'은 나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2011년의 '같은 테이블에 있는 당신'은 그다지 인기가 없어 춘제갈라 감독들의 골머리를 앓게 했습니다.

편견 자오벤샨의 식사는 작지 않다. 그는 스케치에 제자를 데려가야 할 뿐만 아니라 역할 분담도 해야 합니다. 그는 한 명을 더 데려가거나 제자 혼자 심판을 받게 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이 방식은 일종의 '낚시 탐험'에 가깝습니다. 춘제 갈라의 특수성 때문에 누구에게도 '납치'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춘제갈라의 제작진은 자오벤샨의 노력과 영향력 때문에 그의 스케치에 관대할 수 있지만, 동시에 그의 제자들에게도 관대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자오벤샨이 2013년에 니핑과 함께 작업했다면, 설사 그것이 춘제 갈라에 참여한 두 사람으로서 무대에 앉아 잠시 이야기를 나누는 정도였더라도 갈라 제작진은 아마 허락했을 것입니다.

요점은 자오벤샨의 제자들이 농담을 하는 방식이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는 논란의 여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작은 무대에서는 괜찮지만 춘제 갈라라는 큰 무대에서 하는 것은 옳지 않은 것 같습니다. 류와 초기 자오벤샨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초기 자오벤샨의 기질은 '흙수저'이지만 진솔하고 사랑스럽고 저속하지도 않아요. 반면 류의 웃기는 방식은 세속적이지 않다는 점에서는 비속어까지 덧붙여야 할 것 같습니다.

이쯤에서 춘제 갈라에서 언어 프로그램 스타일이 바뀐 다음 이유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춘절 갈라 언어 프로그램 스타일의 변화

자오벤샨이 두 번 연속 하차한 춘절 갈라를 살펴봅시다. 가장 인기 있었던 언어 프로그램은 무엇이었나요?

2012년 가장 인기 있었던 프로그램은 의심할 여지없이 '교차하는 주제', '오늘의 행복', '하늘의 그물, 누수 없음'이었고, 2013년 춘절 갈라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언어 프로그램은 '춤추고 싶으면 추세요', '대도시의 작은 일', '오늘의 행복 2'였습니다.

이 중 4편은 션텡, 메리, 창위안, 앨런이 직접 출연하여 인기를 얻은 트위스트 펀에이지 팀의 작품이었습니다. 춘절 원로이기도 한 차이밍은 두 개, 판창장은 한 개에 참여했습니다.

이 스케치와 그 해의 자오벤샨 작품 사이에는 문체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마화펀에이지의 스케치를 '포스트모던 해체'라고 부르는데, 포스트모던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마화펀에이지의 스케치를 보면 더 현대적이고, 더 사이버적이고, 더 두뇌적이며, 재미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시대와 새로운 인류와 더 관련이 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춘절의 원로이기도 한 차이밍은 이러한 스타일의 변화를 받아들여 새로운 스타일의 스케치를 도입하고 함께 작업할 새로운 사람들을 찾는 데 앞장섰으며, 이는 의심할 여지없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자오 벤산 팀의 가장 큰 문제는 변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여전히 춘제 갈라에서 류라오간 무대의 우스꽝스러운 방식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에 비하면 그는 의심할 여지없이 시대에 뒤떨어진 사람입니다.

조번산이 어떻게 촌극의 왕이 되었는지 생각해 봅시다. 사실 트렌드를 따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오벤샨을 촌극의 제왕으로 자리매김하게 한 '어제, 오늘, 내일'은 당시에는 매우 트렌디하고 시대를 앞서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초창기에는 시대를 따라잡을 수 있었던 자오벤산은 말년에 이르러서는 전진하지도, 후퇴하지도 않고 제자리에 서 있습니다.

2015년 자오벤샨의 제자들이 '즐거운 코미디언' 무대에 올랐을 때, 그들은 이전 자오 가문의 스타일과는 전혀 다른 화려한 스케치를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쇼의 대부분은 한국 코미디 버라이어티 쇼를 표절한 것이었고, 나중에 합류한 송 씨도 한국에서 가져온 것이 많았습니다.

이것은 자오자반이 자신들의 웃기는 방식이 구식이라는 것을 깨달았지만 당분간은 아무것도 바꿀 수 없으니 페티시즘에서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결론: 춘절 갈라가 자오벤샨을 성공으로 이끌었고, 자오는 춘절 갈라가 없었다면 자신은 지금과 같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춘제 갈라는 시대와 함께 진화하는 파티입니다. 혁신과 변화를 추구해야 합니다. 변화를 따라잡지 못하는 사람은 퇴출될 수밖에 없습니다. 동시에 춘제 갈라는 포용적입니다. 정말 좋은 작품이 있다면 언제든 다시 버스에 올라탈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