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모델링부터 시작합니다
예술의 첫 번째 심미적 특징은 조형이다.
소위 "모델링" 은 주조에서 금형을 만드는 과정에서 유래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모래 ("모래 뒤집기" 라고도 함, 즉 형사를 사용하는 주조 방법 (제형, 몰딩, 주탕, 낙사, 청소 등) 을 가리킨다. 나중에 창조한 물상의 직관적이고 구체적인 특징을 가리킨다.
미술의 심미적 특징이 매우 선명하다. 그림, 서예, 사진, 인감 등의 예술 형식은 2 차원 공간 (평면) 에서 예술적 이미지를 창조한다. 조각 건축 원림 등 예술 형식은 3 차원 공간에서 예술 이미지를 창조한다. 이러한 모든 예술적 이미지는 직관적이고 가시적이며 유형적인 모델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다빈치의 초상화' 모나리자', 제백석의 국화' 새우', 로댕의 조각' 발자크', 중국의 조각' 진병마용', 왕희지의 서예' 난정서', 오인함의 사진' 백구은의사', 이탈리아의 조 로 등이 있다
예술의 조형은 직관과 시각과 동기화되었다고 할 수 있다.
둘째, 지속성
예술의 두 번째 미적 특징은 영원하다.
모든 예술작품은 영구적이며, 이런 영구성은 예술작품의 재료와 예술언어를 통해 드러난다. 즉, 물질재료에 고정되어 사람들이 여러 차례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심지어 천년까지 전해져 진귀한 역사 유물과 진귀한 소장품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프랑스 구석기시대의 동굴 벽화, 중국 랴오닝 홍산문화' 여신전' 의 페인트 벽, 돈황 막고굴 천불동의 벽화, 중국 명화' 청명 상하도', 유명한 서예' 란정집서', 유명한 조각' 타마 흉노' 등이 있다.
물론, 이런 영구성과 순간성은 변증적으로 통일되어 있다. "객관적인 세계의 모든 것이 시간과 공간에 있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정지된 것은 전혀 없다." 따라서 예술작품은 객관적인 현실생활을 반영하려면 적절한 방법, 즉 움직임과 정적이 만나는 곳에서 객관적인 사물 발전과 변화의 순간적인 이미지를 포착하여 물질적 재료와 예술어로 고정해야 한다. 어떤 의미에서 객관적인 사물의 발전 변화에서 가장 멋진 순간 이미지를 선택하는 것은 예술가의 매우 중요한 임무이다. 레신은 이렇게 지적했다. "열정의 전 과정에서 그 정점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열정명언)." 정점에 이르면 끝이 오고, 눈은 더 먼 곳을 볼 수 없고, 상상력은 묶여 있다. [2] 이' 정점' 이전의 순간은 멋진 순간이었다. 예를 들어, 19 세기 러시아 대화가 열빈은 도망가는 혁명가가 집에 돌아오는 순간을 그린 유화' 예기치 않게' 를 그렸다. 혁명가가 막 집에 들어서자 어머니는 놀라서 일어나 아들을 쳐다보았고, 아내는 피아노 앞에 앉아 자신의 눈을 믿을 수 없었다. 아들은 일어나 아버지, 새 하녀에게 달려들었다 그림은 멋진 순간일 뿐' 순간' 에 대한 무한한 흥미를 구현했다.
영구성과 순간성의 밀접한 결합은 본질적으로 정적과 움직임의 결합으로, 정적에서 현저하고, 정적에서 움직이고, 움직임이 생생하며, 기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