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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 개발의 역사는?

가상 인스트루먼트의 발전과 오해

[요약]비즈니스 전략, 기술, 애플리케이션 및 기업으로서의 CI(기업 아이덴티티 시스템)는 언제, 어디서 시작되었는지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CI라는 용어는 1930년경 미국의 디자이너 레이몬드가 처음 제안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이 CI 개념을 공식적으로 제시한 1930년대부터 중국이 CIS를 도입한 1980년대까지, CI는 길고 구불구불한 길을 걸어오며 부침이 많았습니다. 오랫동안 국내 VI 디자인은 너무 엄격하고 절차적인 측면이 강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VI를 하려면 로고만 잘 디자인하면 절반은 성공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로고와 몇 가지 기본 요소 외에도 많은 회사 VI 디자인 매뉴얼을 적용 할 때 많은 사람들이 단조로운 연속과 반복, 개성과 참신함이 부족합니다. 로고의 고립을 초래하고 심지어 VI의 다양한 요소의 상호 작용을 차단했습니다. 나는 주로 가상 악기의 개발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을 수행하고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고 현재 상황에 대해 몇 가지 토론을합니다. [키워드] VI 디자인, CI, 기원, 개발, 오해

제 1 장 : 몇 가지 관련 문제

VI 디자인에 대해

영어로는 시각 식별 시스템이라고하고 중국어는 기업 시각 식별 시스템이라고합니다. 무형의 기업 개념 시스템을 유형적이고 구체적인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기호를 통해 사회에 전파하여 기업 이미지 구축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VIS 디자인의 기본 내용은 기본 요소와 응용 요소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기본 요소에는 기업 이름, 기업 로고, 기업 표준 텍스트, 기업 특수 인쇄 글꼴, 기업 표준 색상, 기업 상징 모델링 그래픽, 기업 홍보 슬로건, 슬로건, 서체 디자인의 조직 시스템 기본 요소 조항의 조합, 특수 글꼴, 상징적 그래픽 응용 프로그램, 광고 레이아웃의 형태, 기업 제품 모델링 디자인, 도면의 기본 요소, 표준과 같은 보조 요소의 조합이 포함되며 기본 요소의 조합은 다음과 같습니다. 색상 구현의 표준 방법 및 금지된 조합 등. 적용 요소에는 기업 제품, 사물, 사무기기, 장비, 간판, 깃발, 간판, 건물 외관, 운송, 유니폼, 제품 포장, 제품 디스플레이, 광고 등이 포함됩니다. 기업 시각 이미지 디자인의 워크 플로우는 기본 요소 설계 및 개발, 기본 요소 구성 시스템 설계, 애플리케이션 설계 시스템 개발, 실현 설계 및 실현 시스템 개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둘째, CI와 VI의 관계

비즈니스 전략, 기술, 애플리케이션 및 기업으로서 경쟁 인텔리전스는 언제 어디서 시작되었는지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CI라는 용어는 1930년경 미국의 디자이너 레이먼드가 처음 도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은 경제 발전의 선두주자였고, 기업들은 제품의 산업 및 시각적 디자인에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미국의 CI 디자인이 일본에 소개된 이후 일본 디자인 커뮤니티에 의해 확장, 발전되어 CIS로 알려지게 되었고, 초기 CI 디자인은 CIS 디자인의 일부가 되어 VI 디자인으로 불렸습니다. 그 후 VI는 CIS의 도입 및 발전과 함께 발전했습니다. VI 디자인은 CI 개발의 맥락에서 진행되었으므로 VI 개발과 기본 상황에 관해서는 CI의 개발을 배경으로 언급 할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일반적으로 VI가 CI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CI는 MI (Mind Identity System), BI (Behaviour Identity System) 및 VI (Visual Identity System)로 구성됩니다.

셋째, 연구의 목적과 의의

오랜 기간 동안 국내 VI 디자인은 너무 경직되고 절차적인 측면이 강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VI를 하려면 로고만 디자인하면 작업의 절반은 성공했다고 생각합니다. 로고와 일부 기본 요소 외에도 많은 회사가 애플리케이션에 동일한 VI 디자인 매뉴얼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회사가 단조로운 연속과 반복, 개성과 참신함이 부족합니다. 로고의 고립을 유발했지만 VI의 다양한 요소의 상호 작용도 분리했습니다. 나는 주로 가상 계측기의 개발을 통해 체계적인 분석을 수행하고 자신의 견해와 현재 상황을 제시하여 탐색을 수행합니다.

그래픽 디자인의 중요한 측면으로서 바이 디자인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CI 디자인의 중요한 부분으로서 기업 이미지 형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특히 연구하고 탐구 할 필요가 있습니다.

두 번째 장은 VI 디자인의 생성과 발전입니다.

상품 경제가 더욱 발전함에 따라 매력적인 브랜드와 로고가 시장에 많이 등장했습니다. 제품에 새겨진 마크부터 종이에 인쇄된 로고까지, 이것이 역사적 발전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단순한 수직, 수평, 삼각형 기호에서 출발한 상품 표시는 상인의 상호, 상점 이름으로 발전했고, 그래픽, 텍스트 또는 그림으로 발전하여 완전한 상표를 형성했습니다. 중국에서 가장 초기의 완전한 상표는 중국 국립박물관이 소장한 북송 시대(960~1127년) 산둥 지난 류씨 가문의 공푸 바늘 가게에서 '흰 토끼' 상표를 사용한 것입니다. 이것은 유럽 상표보다 적어도 1세기 이상 앞선 비교적 완전한 초기 중국 상표입니다. 13세기에 길드가 성행했던 유럽에서는 모직물, 보석, 옥 등 일부 길드에서 상품에 고유한 인장을 상표로 사용했습니다. 이후 점차 다양한 그래픽 상표로 발전했습니다.

현대 상표는 유럽에서 산업혁명이 일어난 19세기 후반에 시작되었습니다. 자본주의 국가의 상품 생산과 국내외 무역이 크게 발전함에 따라 상품 경제가 선진 단계로 발전하고 자본주의 체제가 점차 형성되었습니다. 현대 중국 상표의 출현은 국가 산업과 상업의 부상, 무역 규모의 확대 및 상표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현대 중국 상표의 출현은 국제 박람회의 영향도 받았습니다. 1901년(광서 27년) 중국은 영국 글래스고 박람회에 참가하여 전시된 상품의 모든 포장에 특수 기호 G를 양면에 표시하도록 규정했습니다. 즉, 1901. 전시 업체의 이름, 주소 및 사이트 할당 번호도 작성해야합니다. 이 라벨은 집행위원회에서 각 전시업체에 제공했습니다. 외국에서 온 포장물도 양면에 특수 마크(예: 1901 글래스고)를 표시해야 합니다.

외국에서도 같은 방식으로 전시업체 이름, 국가 및 장소 배정 번호를 명확하게 표시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초기 행사는 과학적 규칙이나 디자인 원칙이 없이 산발적이고 체계적이지 못하며 불완전했습니다.

I, 미국과 유럽에서 기업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발전

비즈니스 전략, 기술, 애플리케이션 및 기업으로서 CIS가 언제 어디서 시작되었는지에 대해서는 다양한 견해가 있습니다. 1907년 독일에서 시작된 것으로 보는 견해도 있는데, 디자이너 피터 베한스가 디자인한 로고를 전기 제품 시리즈에 처음 사용한 AEG 일렉트릭은 통일된 시각적 이미지를 갖춘 기업 아이덴티티 기획의 원형이 되었고, 1947년 이탈리아 그래픽 디자이너 핀토렐리는 올리 파텔 타자기를 생산하는 다른 대형 유럽 기업을 위해 새로운 기업 로고를 디자인했습니다. 이 회사는 타자기에서 마이크로컴퓨터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훌륭한 제품 디자인을 생산했습니다. 이는 단순히 분산된 디자인 활동이 아니라 비즈니스의 모든 영역을 하나의 테마로 통합한 유기적인 디자인 활동이었습니다. 이는 AEG 이후 서유럽에서 디자인된 가장 완벽하고 시각적으로 인상적인 기업 아이덴티티 시스템이었습니다.

CI 디자인 붐의 과정에서 미국의 그래픽 디자인 커뮤니티는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으며, 미국의 주요 디자이너 중 일부는 현대 기업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미국 디자인 커뮤니티의 경우. 기업 이미지 디자인은 주로 기업 로고, 표준 텍스트, 표준 색상 및 "시각 인식 시스템"이라고하는 이러한 요소의 표준 적용을 포함한 시각적 시스템입니다. 당시의 주요 디자인 프로젝트는 CBS, 1965 년 IBM, ABC입니다. 이시기는 기업 이미지 디자인의 급속한 개선과 성숙의시기입니다.

제2차 세계대전은 세계 주요 선진국, 특히 유럽의 경제를 심각하게 손상시킨 반면 미국은 전쟁 기간 동안 군수 산업의 급속한 발전으로 많은 돈을 벌었습니다. 미국은 전시 기간 동안 급속한 성장을 통해 전례 없는 수준의 기업 및 생산량을 달성했습니다. 전쟁이 끝난 후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의 대기업을 보유하게 되었고, 독보적인 힘과 경제적 역동성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전쟁 후 해외로 급격히 확장해야 했던 미국의 기업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빠르게 성숙해졌고, 전후 그래픽 디자인의 중심지였던 스웨덴도 1950년대에 기업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발전시키고 개선하기 시작했습니다. 동시에 스위스 디자이너들은 '스위스 레이아웃 스타일'을 만들었고, 이는 곧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국제 그래픽 디자인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디자인 스타일은 점차 독일 연방 공화국의 그래픽 디자인의 주요 스타일이 되었고, 독일의 기업 이미지 디자인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기간 동안 다른 유럽 국가의 기업 이미지 디자인도 점차적으로 개선되고 성숙해졌습니다.

일본 기업 이미지 디자인의 발전

1970년대에는 미국에서 개발된 기업 이미지 디자인이 일본에 도입되었습니다. 일본은 외국 문화와 자국의 장점을 결합하는 데 능숙합니다. 미국에서 CI 이론이 도입된 후 일본은 자국의 특성과 필요를 결합하여 더욱 세분화하고 발전시켜 일본적 특성을 지닌 기업 기획 이론, 즉 CIS 전략을 형성했습니다. 마쓰다, 다이용 백화점, 마쓰다 및 기타 대기업과 같이 일본에서 일찍 CI를 구현 한 기업은 처음에는 미국 CI의 영향을 받아 표준 텍스트, 상표 및 표준 색상의 시각적 통일성과 미화를 CI 기획의 핵심으로 삼아 기업 이미지 인식에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일본 기업들은 CI를 구현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마케팅 중심의 비주얼 아이덴티티 커뮤니케이션이 일본에 가장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점차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대중에게 좋은 이미지를 구축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가시성을 확대하는 것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대중이 기업에 대해 좋은 감정을 느끼고 신뢰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따라서 기업은 올바른 경영 철학을 확립하고 정직하고 독창적인 다양한 평가 활동을 수행하며 좋은 제품과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해야 성과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1970년대 초부터 일본 기업들은 CI를 도입하는 과정에서 시각적 정보 전달에 주목하면서 기업의 더 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미국의 CI에 비해 일본의 CI 시스템은 더 많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세 가지 기본 요소가 포함됩니다 : 마인드 아이덴티티 (줄여서 MI); 행동 아이덴티티 (BI); 비주얼 아이덴티티 (VI. MI는 비즈니스 목적, 원칙, 지침, 규칙, 시스템, 책임 등을 포함한 기업의 비즈니스 철학 및 비즈니스 전략 수립을 의미하며 BI는 기업의 운영 과정에서 모든 구체적인 임원 행동의 표준화 및 조정을 포함하여 기업의 표준화 및 조정을 의미합니다. 내부 조직, 관리 및 교육뿐만 아니라 기업 및 구성원의 모든 외부 활동.Vi는 기업의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수단 사용, 일련의 식별 기호를 사용하여 기업의 성격을 묘사하고 기업의 정신을 강조하며 기업의 로고, 표준 텍스트, 표준 색상 등을 포함하여 기업의 특성을 강조하는 것을 말합니다.

MI, BI, VI 및 Vi의 유기적 조합이 CIS 시스템을 구성합니다. CIS에서 MI는 기업의 기본 정신을 구현하고 전체 기업 식별 시스템의 기본 기반이자 핵심이며 CIS의 원동력이며, BI와 VI의 디자인은 통일되고 특징적인 기업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기업 운영의 영적 본질과 의미를 완전히 반영해야합니다.BI는 기업의 운영 시스템으로서 한편으로는 기업의 경영 철학을 구현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일종의 이미지 힘이며,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VI는 다양한 시각적 상징을 통해 기업의 개념을 대중에게 전달하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대중에게 기업에 대한 강한 지각적 이미지를 남깁니다. 이 세 가지 요소 중 MI가 중심이 되어 BI와 VI를 제어하고 안내하며, BI와 VI의 상호 협력을 통해 MI를 구체화하여 해당 정보를 외부에 전달합니다. 이때부터 CI는 로고와 특정 색상 모델링을 통해 기업의 경영 철학, 행동 개념, 비즈니스 특성, 제품 포장 스타일, 판매 정책 및 전체 이미지의 전략을 형성하는 시각적 디자인 수단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사 이름과 로고가 표준 서체와 표준 색상으로 규정 된 후 기업과 사회 간의 정보 교환 및 전파가 내부에서 외부로 이루어 지므로 사회와 대중이 가장 빠른 속도와 가장 깊은 인상으로 자신을 주목하고 자신을 알고 이해하여 최고의 기업 이미지를 형성 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CI 모델과 비교했을 때 일본의 CIS 모델은 주로 시각 디자인의 영역을 확장하고 디자인 내용을 확장하는 데 있습니다.

기업 마케팅 관리까지. 기업 이미지 디자인은 거대한 시스템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정치, 경제, 과학, 문화적 요소의 영향으로 전 세계 모든 국가와 산업은 각자의 입장과 현실에서 C I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다음과 같은 주요 C I 이론이 대략적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1) 제품 중심적이고 V I 계획을 강조하는 미국식 C I 전략, (2) MI를 강조하고 마음을 최우선으로 하는 일본식 CI 전략. (3) PI(제품 식별)를 강조하는 독일식 CI 전략.

셋째, 중국 기업 이미지 디자인의 발전

50~60년대가 미국의 CI 조류, 70년대가 일본의 CI 조류라면, 80년대 말 중국의 개혁개방과 일부 연해 지역의 최전방에서 새로운 CI 개념과 처음 접촉한 것은 80년대 말입니다. 중국에서 CI와 가장 먼저 접촉한 것은 예술 디자이너들입니다. 광저우미술학원 디자인학과는 1987년 광동지메이광고유한공사를 설립하고 CI 기획을 시작했습니다. 같은 해 광저우 미술 아카데미를 졸업한 학생들이 광동백마광고유한공사를 설립했고, 이어 신영역광고유한공사, 다크호스광고유한공사, 천랑기업이미지디자인&광고유한공사를 설립했습니다. 그들은 광동선신그룹유한공사, 리닝스포츠웨어유한공사, 비랑유한공사, 켈롱유한공사 등의 CI를 디자인하고 홍보했습니다. CI를 도입한 일부 선구적인 기업들의 성공에 힘입어 많은 본토 기업들도 CI를 디자인하고 도입하기 시작했고 비교적 짧은 기간 내에 CI 사업에 종사하는 광고 대행사와 디자인 회사가 점점 더 많이 생겨났죠. 곧 웨이브라는 단어가 남쪽에서 본토로 침투했습니다. 크고 작은 광고 대행사, 디자인 회사, 기업 및 미디어도 CI에 전폭적 인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중앙당교, 국가개혁위원회 및 기타 관련 부서에서도 관련 조직을 설립하고 관련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1988년 광저우 신영역 광고회사는 광둥성 선신그룹의 새로운 로고를 도입해 선신그룹의 생산액을 520만 위안에서 1994년 1,400만 위안으로 급격히 증가시켰습니다. 이는 학계, 비즈니스 및 광고계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비즈니스 관리자들이 '기업 문화'를 재검토하게 만들었습니다. 기업 이미지 기획은 중국 기업이 시장에 진출하고 시장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중요한 발전 전략으로 간주됩니다.

국내 중소기업이나 조직에서 CIS 도입과 관련해서는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일부 기업은 CI만으로 기업을 활성화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CI를 신비화합니다. 어떤 기업은 'CI'를 통해 즉각적인 수익을 창출하고자 합니다. 일부 기업은 유행을 따라잡기만 하고 다른 기업을 보면 CI를 하고 싶고 CI를 구현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CI를 구현하는 방법이나 실질적인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규모가 작거나 미성숙한 기업일수록 다른 전문가나 의사 결정권자와의 소통 없이 몇몇 디자이너가 CI를 VI와 동일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최종 결과는 실망감을 안겨주고 CI에 대한 불신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국은행, 중국건설은행, 하이얼 그룹, 레노버 그룹 등 중국에서 발전한 대기업이나 조직은 CI 디자인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지금까지 이를 잘 구현하고 실행해 왔습니다. 이들 기업의 CI에 대한 태도와 실행은 정확하고 진지하기 때문에 CI의 효과도 놀랍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중국에 CI를 도입하는 과정에서 몇 가지 오해가 있습니다. 첫째, 중국의 CI는 개혁개방과 함께 들어왔다.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일부 깨어 있는 기업들은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좋은 술은 깊은 골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옛말이 더 이상 실용적이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선구적인 비즈니스 운영자 그룹이 기업 제품 및 서비스에 경쟁 인텔리전스를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CI는 주로 비주얼 중심이었습니다. 두 계층의 설계는 비교적 단순했습니다. 그러나 퍼스트 무버가 먼저 수익을 창출하기 때문에 이들 기업은 CI 도입 후 매출과 시장을 확대했을 뿐만 아니라 이미지를 제고하고 경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확보했습니다. 이러한 VI 중심의 CI 전략의 성공과 부적절한 홍보로 인해 일부 사람들은 CI가 기업의 독특하고 눈길을 끄는 시각적 시스템을 디자인하는 것이라고 잘못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일부 기업은 가능한 한 빨리 표면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 시각적 요소의 디자인에 많은 비용을 지출하고, 심지어는 기업의 지속성과 미래 발전을 무시하기도 합니다. 물론 이 또한 현재의 기업 비즈니스 관리 시스템에 의해 제한됩니다. 둘째, 중국의 현재 시스템은 C I의 깊이 효과에 특정 제약이 있습니다. C I의 깊이 효과는 높은 비용, 오랜 시간 및 강력한 연속성을 가진 체계적인 프로젝트입니다. 그리고 기업 관리자의 서비스 수명은 일반적으로 몇 년에 불과하며 안정성과 연속성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C I의 표면 효과와 단기 효과를 추구하는 것은 대부분의 기업 운영자가 C I를 도입하는 주요 목적을 구성하며 다시 한 번 오해의 운영입니다. C I의 운영은 기업의 고위 리더십의 핵심이되어야하거나 기업은 특별히 관련 CI 기획 회사 또는 전문가에 직접 관련된 기업의 모든 직원 인 "C I 집행위원회"를 특별히 설립해야합니다. CI 운영은 기업의 고위 경영진 또는 기업이 특별히 설립한 CI 집행위원회를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CI를 도입하는 기업이 운영의 주체이고 관련 기획사 및 전문 기관이 운영의 객체입니다. 그러나 많은 기업의 CI 운영에서 주체와 객체가 뒤바뀌고 주체와 객체가 단절되고 CI 운영의 무게 중심이 이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넷째, CI 기획 조직과 실무자의 수준이 제한적입니다.CI는 중국에서 10 년의 역사에 불과하며 여전히 출현 및 개발 단계에 있습니다. CI 기획 및 디자인 조직의 관점에서 볼 때 비즈니스 범위는 대부분 vI 디자인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실제로 기업에 침투하는 MI, BI 및 vI 수준에서의 계획은 많지 않습니다. 실무자의 관점에서 보면 대부분 예술과 디자인을 전공하고 있고 일부는 경영, 마케팅, 심리학을 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두 가지 유형의 인력 모두 나름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예술 디자이너는 경제 운영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경영 및 마케팅 담당자는 일반적으로 디자인 기술이 약합니다. 이는 중국 C I가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에서 운영되는 데 직접적인 제약이 되며, 좋은 결과를 보장하기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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