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엄 로:멀티미디어 제작자. 전 홍콩국제영화제 프로그램 기획자, TV 감독, 필름 포트나잇의 편집장, 홍콩 영화 아카이브의 연구 책임자. 영화 리뷰 모음집 "영화 신화"와 "영화 에세이"의 저자입니다.
이척토이: 영화 평론가, 현재 홍콩국제영화제협회의 예술 감독. 필름 포트나잇의 편집장, 홍콩국제영화제 프로그램 기획자, 홍콩영화평론가협회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베를린영화제, 밴쿠버영화제, 로테르담영화제, 부산영화제, 타이베이 금마장상 및 홍콩영화상 심사위원을 역임했습니다. 1980년대 홍콩 영화에 대한 노트, 영화 관람의 반전, 드립 시네마 등 8권의 영화 평론집을 저술했습니다. 최근에는 홍콩 시네마 79-89, 홍콩 영화 왕국 - 엔터테인먼트의 예술, 안지로 100주년 기념전 등의 특별호를 편집했습니다.
이 히우 인: 뉴욕대학교 영화학과 박사 과정 중입니다. 현재 홍콩 시립대학교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스쿨의 조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Eileen Wong:영화 문화. 페이 무 감독의 <시인>을 편집했으며, 시집 <극장>을 출간했습니다. 현재 홍콩 영화 아카이브의 연구 책임자입니다. 람캄포: PC 홈의 부발행인 겸 편집장, 필름 포트나잇, 비욘드 바운더리스, 오리엔탈 위클리의 편집장, S-팀 프로덕션의 출판 디렉터, 싱타오 데일리 인터뷰 디렉터를 역임했습니다. 영화 및 과학 웹 리뷰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현재 홍콩 영화 비평가 협회의 이사 겸 평의원.
Wong: 전 홍콩 영화 아카이브 편집장, 홍콩대학교 비교문학 박사, 현재 일본 도쿄대학교 중어중문학과 객원 연구원. 저서로는 『여성의 글쓰기_영화와 문학』이 있습니다.
록 푹: 홍콩의 베테랑 영화 평론가. 서던 필름 편집장, 중국과 외국 영화 편집장, 영화와 텔레비전 편집장을 역임했습니다. 저서로는 "10년의 안내"와 "중국 본토 영화에 대한 종합 리뷰"가 있습니다.
슈밍: 1965년부터 유럽과 아시아 영화를 중심으로 영화 비평을 발표하기 시작했습니다. 저서로는 『일본 영화 스타일』(타이베이, 연합문학사, 1995), 『헤이세이 시대의 일본 영화』(2007)가 있습니다.
Charles Cheung: 영화 평론가이자 작가로, 영국영화연구소에서 출간한 홍콩 영화 - 그 여분의 차원(홍콩 시네마)의 저자이며 여러 홍콩 국제 영화제의 영문 편집자입니다.
랭 틴: 신문사에서 일했지만 지금은 비평가이자 창작자, 문화 큐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기독교의 빈곤>, <기만당하기를 좋아하는 사람들>, <포스트 허무주의의 시대>, <포스트 1997>, <홍콩 영화> 등이 있습니다. 편집한 책으로는 홍콩 필름 리뷰 2000, 2002, 2003이 있습니다. 홍콩 영화 비평가 협회 회장. 포 펑: 영화 평론가이자 전 홍콩 영화 비평가 협회 회장. 싱 타오 이브닝 포스트, 모던 데일리, 싱 타오 데일리, 이코노믹 타임즈, 익스프레스, 밍 파오, 필름 포티 위클리 등에 영화 리뷰를 게재했습니다. 현재 홍콩 이코노믹 저널에 영화 리뷰 칼럼을 기고하고 있습니다. 1997년 홍콩 필름 리뷰 편집장, 중국 영화 고전 200-200 최고의 영화 편집장, 중국 영화 고전 전시회 세기 회고전 편집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퐁 누: 리자오싱이라는 본명으로 신문 편집자, 기자, 홍콩 국제 영화제 편집장을 역임했습니다. 위스콘신 대학교 커뮤니케이션 예술학과를 졸업했습니다. 도시 현상과 대중문화에 대한 영화 리뷰와 문화 관찰을 전문으로 쓰고 있습니다. 편집한 작품으로는 "홍콩 101", "스커트 인 더 러쉬", "클래식 200-200 최고의 중국 영화", "상하이 101" 등이 있습니다. 개별 작품으로는 "남성의 문제", "쿨 홍콩", "포스트모던 홍콩" 등이 있습니다.
청슈호: 현재 홍콩영화평론가협회 부회장으로 자칭 영화 작가이며, 영화 '플라잉 로우'의 평론부터 각본까지 집필했습니다. 65438년부터 0997년까지 독립 영화를 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연출작으로는 '달은 늙지 않는다'(1997), '잃어버린 별의 흔적'(2000), '태양의 무지'(2003) 등이 있습니다. 숀 민: 홍콩 국제 영화제의 영어 및 중국어 편집자입니다. 밍파오, 리디퓨전, 싱타오 데일리, 유나이티드 데일리 뉴스, 포 시즈에 영화 관련 기사를 쓰고 있으며, 옐로우 버스에 단편 소설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영화 대본으로는 실종된 남자(1995), 저 푸른 봉우리(1996), 나의 고양이 - 토토로는 고양이인가? (1996), 강하고 건강하게(1997), 뚱보 오월의 실화(1998), 키퍼 잠금 해제(2000) 등이 있습니다. 저서로는 <나의 고양이 이야기>(2003)가 있으며, 2003년에는 북 페스티벌 및 커뮤니케이션 이벤트 회사인 블루스카이를 설립했습니다. 치우 카 와이: 전 브로드웨이 필름 센터 조감독, 홍콩 국제 영화제 출판 코디네이터, 홍콩 영화 비평가 협회 매니저 겸 이사. 현재 홍콩 필름 아카이브에서 편집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호: 홍콩과 휴스턴을 출퇴근하는 작가. 여러 홍콩 국제 영화제의 영문 편집자입니다. 현재 홍콩 필름 아카이브의 프로그램 기획자이자 홍콩 영화 비평가 협회 부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람 치우 윙: 현재 프리랜서 작가이자 RTHK의 헤드라이너 프로그램 진행자이자 영화 각본가입니다. TVB의 베테랑 대본 작가로 일하다가 ATV에 대본 작가로 입사하여 TV 프로듀서로 성장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남자는 여자를 사랑한다', '감정은 언제나 미소 속에 있다', '헤드라인 이야기', '작은 유령' 등이 있습니다.
본명인 장은 중국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프랑스로 건너가 소르본느에서 박사 전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홍콩대학교에서 비교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홍콩 폴리테크닉 대학교의 자유학 센터에서 강의하고 있습니다. 주요 강의 과목으로는 중국 예술과 디자인, 영화 등이 있으며 홍콩 영화 비평가 협회와 홍콩 영화 비평가 협회의 회원입니다. 홍콩 영화 비평가 협회와 홍콩 영화 비평가 협회의 회원입니다. 홍콩 영화 비평가 협회 웹사이트와 여러 대학에서 발행하는 영화 에세이에 영화 비평이 흩어져 있습니다.
비니: 링난대학교에서 중국어를 전공한 후 영국 스태퍼드셔대학교에서 미디어 및 문화 연구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TVB 엔터테인먼트 + 라이프스타일 컬처의 부편집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잡지 편집자이자 프리랜서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의 글은 홍콩영화비평가협회 웹사이트, 신문, 잡지 등에 게재되었으며 홍콩영화비평가협회의 여러 영화 서적에 공저로 참여했습니다. 개인 작품으로는 "Y2K 영웅 - 브루스 리"(2001)가 있습니다.
피아: 밍 파오의 영화 버전을 기획한 독립 영화 제작자. 홍콩 중문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뉴욕대학교에서 영화 제작에 대한 공부를 더 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인공 색소(2002), 나는 고양이로소이다(2004) 등이 있습니다. 영화 각본으로는 17세의 여름(2005), 호수의 남자(2006), 페이(2006) 등이 있습니다. 판궈링: 문학 작가, 문화 평론가, 대학 시간강사. 광저우 시티 화보, 선전 비즈니스 데일리, 타이페이 진심 이지 리더, 밍파오, 이코노믹 데일리 뉴스, 엑스트라 및 기타 신문과 잡지 등 중국, 홍콩, 대만 언론에 기사가 게재되었습니다. 편집장: 은하수, 상상하기 어려운 이미지, 웡카르와이의 그림 같은 세계. 개인 작품으로는 소설집 『병으로 잊혀진 책』, 『상처 입은 도시 이야기』, 『도시 연구집』 등이 있습니다. 제7회 홍콩 중국문학 비엔날레 소설 부문 추천상, 중국문학 창작상 3회 준우승 및 우수상, 청소년 문학상 고급 소설 부문 챔피언을 수상했습니다. 그는 청소년 문학상 심사위원, 홍콩 영화상 전문 심사위원, FIPRESCI 심사위원을 역임했습니다. 또한 홍콩 영화 비평가 협회 평의원과 홍콩 작곡가 및 작가 협회의 회원이기도 합니다.
덩 투 지: 본명은 싱글 치민입니다. 크로싱 더 라인, 리디퓨전, 필름 포투웨이클리, 이코노믹 타임즈, 밍파오 위클리 등에 영화 리뷰를 기고했습니다. 현재 이코노믹 타임즈 부록의 영화 섹션 편집자이며 라디오 텔레비전 홍콩의 영화 리뷰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1996년 홍콩 필름 리뷰의 편집장을 역임했으며, 홍콩 영화 비평가 협회를 대표하여
Tang: 홍콩 영화 평론가이자 작가로 주로 영화와 일본 연구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최근 출간한 책으로는 일본 영화 연구서 "일본화 강의"(2003), 홍콩 문화 에세이 "방황하는 홍콩"(2004), 일본 AV 연구서 "AV 라이브"(2005) 등이 있습니다. 홍콩 영화 연구: 홍콩 영화의 피와 뼈(2006). 펑육치: 토론토 대학교에서 영화를 전공했습니다. 여러 홍콩 국제 영화제의 부편집장, 상업 라디오 영화 프로그램 "Good Sound, Good Play"의 진행자로 활동했습니다. 현재는 전문 번역가이자 영화 평론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슈 콴: 미국 하버드 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아시아 TV 월드, HKT 인터랙티브 TV, PCCW 콘텐츠 기획에서 근무했습니다. 현재 올 아시아 필름 프로덕션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왕 지혜: 홍콩 중문대학교 미술학과를 졸업하고 비디오 아트 및 시각 예술 분야의 독립 크리에이터이자 Image의 창립 멤버입니다. 트랜지션 매거진의 아트 디렉터로 활동했으며, '플라잉 로우', '뉴웨이브에서 포스트모더니즘까지', '클래식 200-200 최고의 중국 영화' 등의 책을 기획 및 제작했습니다.
웡 쿽 시우: 베테랑 영화 평론가, 전 홍콩국제영화제 큐레이터, 홍콩영화평론가협회 이사.
왕쉰: 현 시나리오 작가 겸 영화 평론가. 홍콩에서 태어나 1990년대부터 영화 비평을 쓰기 시작했다. 홍콩대학교 영화학부 비교문학과에서 저널리스트 겸 조교로 일했으며 현재는 프리랜서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란 리우: 10년 이상 시나리오 작가, 주간 기자, 편집자로 활동했습니다. 주로 오리엔탈 위클리, 오리엔탈 신천지, 영화평론가협회 연례 선집에 영화 리뷰를 기고하고 있습니다. 영화 평론 외에도 에세이, 소설, 아동 문학 등을 다양한 필명으로 발표하고 있습니다.
입: 홍콩침례대학교 영화 및 텔레비전학과 조교수, "노래의 유령 - 노래하는 서사와 중국 영화"의 저자.
Liu Man-kau: 전직 신문 기자와 영화 웹사이트 편집장 출신으로 현재 영화 비평, 글쓰기, 영상 제작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야우 칭: 홍콩대학교에서 영어 및 비교문학 학사, 뉴욕 뉴스쿨 오브 소셜 리서치에서 미디어 석사, 런던대학교 로열 클로비스 칼리지에서 미디어 아트 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미시간대학교 시각예술대학, 런던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습니다. 현재 홍콩 폴리테크닉 대학교 디자인 스쿨의 조교수로 재직하며 '디자인, 문화 및 이론' 프로그램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영화 및 텔레비전 감독, 멀티미디어 설치 예술가, 산문 작가, 시인이기도 합니다. 뉴욕 텔레비전의 감독과 라디오 텔레비전 홍콩의 특별 감독으로 일했으며, 국제 영화제에서 여러 상을 수상한 장편 영화 '호유'를 감독했습니다. 저서로는 『문화비평집』, 『수필집』, 『시집』, 『임파서블 홈』, 영화 각본 『호유』 등이 있습니다. 연구 분야는 영화 이론과 창작, 다큐멘터리 영화, 틈새 미디어, 쿨리 이론, 비디오 아트, 음식 문화 등이며, 2004년 록펠러 박사 후 인문학상을 수상하고 미국으로 건너가 연구했습니다. 챠밍 첸: 저는 시간강사로 일하면서 영화, 대중문화 및 기타 과목을 가르쳤습니다. 또한 옥스나드 대학에서 잡지 E+E의 편집장을 맡기도 했습니다. 저는 수년 동안 소설을 쓰고, 웃고, 영화 리뷰를 쓰고, 문화에 참여했습니다. 소설 작품으로는 야망(1998), 아무도 없는 곳으로 가다(1998), 예거의 집(2001), 이유 없이 멀리(2004) 등이 있습니다. 개인 퉁의 작품으로는 <실업자 데이트>(2002), <홍콩에서 맹인과 사랑에 빠지다>(2004), <맹인이 되다>(2004), <카 밍! 일어나라! -어쩌면 문화(2006) 등이 있습니다. 그의 글은 대부분 밍파오와 홍콩 영화 비평가 협회 웹사이트에 게재되었습니다. 현재 호주 멜버른 대학교에서 홍콩 영화 산업을 연구하는 박사 과정 학생이며, 중국에서 공동 프로듀싱을 하고 있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또한 "로스트, 컬처 쇼크"라는 주제로 열린 2005 멜버른 국제 코미디 페스티벌에 참석하여 참관했습니다.
칭 신: 영화 평론가, 프리랜서 작가, 광고 및 마케팅 카피라이터. 메트로 데일리 뉴스와 홍콩 영화 비평가 협회 간행물에 영화 리뷰와 에세이를 기고했습니다.
뤄펑: 본명은 찬시우훙으로 홍콩에서 태어났으며 1987년 홍콩대학교 예술학부에서 학사 학위를 받고 홍콩대학교에서 철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1992년 미국으로 건너가 서던 캘리포니아대학교 동양언어문화학과에서 문학 석사 학위를, 샌디에이고 캘리포니아대학교에서 비교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수이신 시 저널과 나인 포인트 원 시 저널의 편집위원을 역임했습니다. 홍콩과학기술대학교 인문학부 조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 홍콩중문대학교 중어중문학과 선임 튜터로 재직 중입니다. 홍콩에서 유명한 시인이자 영화 평론가입니다. 그의 작품은 주로 시, 소설, 평론입니다. 그의 작품은 홍콩 문학, 소립 문학, 시 격월간, 싱타오 데일리, 싱타오 이브닝 포스트, 익스프레스, 트랜지션, 돌파구 등에 다수 게재되었습니다. 블루스타 시 저널, 창세기 시 저널, 차이나 데일리, 컨템포러리, 중국 문학 잡지, 대만 로스엔젤레스 월드 저널 등 다양한 매체에서 활동했습니다. 저서로는 세기말의 도시: 홍콩의 대중문화(문화 비평), 번영의 끝, 마지막 동화(단편소설), 거리(시집), 생각(시집) 등이 있습니다. 비평 에세이는 홍콩 문학, 홍콩 현대 문학, 문학과 공연 예술에서 수집합니다. 학술 연구는 시, 소설, 영화, 대중음악 등 홍콩의 문화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지아 밍: 본명은 펑카 밍으로 1995년 홍콩중문대학교 미술학과를 졸업했습니다. 대학 시절부터 영화 평론을 쓰기 시작했으며, <필름 포트나잇>, <레터>, <아메바>, <호메넷>, <매그페이퍼>, 중국 방송국 대만성, <이 위클리> 등에 글을 기고했다. 1993년부터 1997년까지 <청년주간>에 영화 칼럼을 연재했으며 2001년부터 청소년 센터, 브로드웨이 시네마테크, 예술 클럽, 대학, 홍콩 공연예술 아카데미 등에서 영화와 음악, 음악 등의 주제로 영화 강연과 단편영화 강좌를 열었다. 2001년부터 청소년 센터, 브로드웨이 시네마테크, 예술 클럽, 아카데미, 홍콩 공연 예술 아카데미 등에서 영화 강의와 단편 영화 강좌를 진행하고 있으며 영화 역사, 영화 감상, 장르 영화, 뉴미디어 분석 등의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현재 홍콩 영화 비평가 협회 회원입니다.
로:홍콩 영화 비평가 협회 회원. 영화 음악 전문. 영화 음악과 영화 칼럼은 영화 감상(상하이), 선전 상업일보(선전)를 비롯해 영화 감상(대만), 중국 도서 뉴스(베이징), 홍콩 상업일보 등에 기고하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홍콩 삼련서점에서 출간한 '회화 X 음악'(베이징 삼련서점에서 간체본 출간)이 있습니다. 현재 홍콩 공연 예술 아카데미와 홍콩 아트 스쿨에서 각각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루이 윙카: 홍콩 침례대학교 중국어학 석사, 홍콩 영화 비평가 협회 회원, 독립 문학 및 창작 잡지 Platform의 편집위원. 중국 문학 창작상, 청소년 문학상, 대학 문학상, 시 문학 창작상, 침례대학교 최우수 공로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천즈화: 프리랜서 작가, 출판 그룹 스물아홉의 회원, 홍콩 영화 비평가 협회 회원. 중국 문학상, 청소년 문학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쇼 아너: 어린 시절 상업 라디오 방송국의 DJ 교육 과정을 졸업한 후 홍콩대학교에서 문학 학사(비교문학 및 번역)와 문학 석사(문학 및 문화 연구)를 취득했습니다. 홍콩대학교에서 근무하며 여러 영화 및 문화 행사의 조정과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했고, 2002년부터 2004년까지 텔레비전 및 엔터테인먼트 라이선싱 기관의 영화 부서 전무이사를 역임했습니다. 현재는 온라인 DVD 및 음반 소매업체의 수석 편집자로 활동하며 신문과 잡지에 가끔씩 영화와 음악에 관한 글을 편집하고 있습니다. 그는 "사바의 도시 방황"이라는 책을 공동 집필했으며 선집 "영화 불꽃놀이"를 편집했습니다.
웽 지광: 글쓰기를 좋아하는 영화 평론가. AM730과 야후의 블로그 '밝고 환한'에서 가끔 글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동아시아 TV의 영화 리뷰 프로그램 '빛과 그림자의 세 가지 면'의 진행자입니다. 직접 극본을 쓰고 연출하며 올해 연극 '세 가지 색의 빨강'을 무대에 올릴 예정이며, 영화와 텔레비전 제작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최근 스토리북 '사랑과 욕망의 항구'의 독립 제작을 완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