씬 마케팅은 인터넷 사용자의 온라인 행동이 항상 입력 장면, 검색 장면, 브라우징 장면의 세 가지 주요 장면 중 하나에 있다는 사실에 기반한 새로운 마케팅 개념입니다. 브라우저와 검색 엔진은 대부분의 인터넷 사용자의 데이터 수집, 정보 획득,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온라인 쇼핑 및 기타 온라인 행동에 널리 사용됩니다.
시나리오 마케팅은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실생활 시나리오에서의 시나리오 마케팅; 인터넷 사용 시나리오에서의 시나리오 마케팅: 인터넷 유형에 따라 이 카테고리는 PC 시나리오 마케팅과 모바일 시나리오 마케팅으로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적시성: 모바일 기기의 등장으로 사용자가 어디에 있든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모바일의 특성상 광고를 더욱 타겟팅하고 개인화하며 개별화할 수 있습니다.
관련성: 친구와 최근 생활에 대해 이야기할 때, 친구의 강력한 추천으로 인해 구매 욕구를 자극받기 때문에 채팅 중에 무의식적으로 친구의 회사 제품에 대해 이야기하게 됩니다. 친구는 삶과 전혀 상관없는 일을 제품과 연결시켜주는 사람이기 때문에 이 시나리오 기반 마케팅은 무의미성을 구현합니다.
다양성: 군도 시대의 도래와 함께 사물도 군집, 사람도 군집이라는 집단 특성과 맞물려 시나리오 기반 마케팅은 특정 집단에 맞는 장면을 설계함으로써 더욱 다양하고 입체적으로 변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