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지식의 확장:
1. 소개: 두푸(서기 712년~서기 770년)는 허난성 공셴현(현 허난성 공이현)에서 태어났습니다. 두 푸의 증조부 두는 후베이성 샹양에서 공셴현의 총독을 지냈고, 가족은 공셴현으로 이주했습니다. 할아버지 두, 아버지, 두 푸까지 4대에 걸친 두 씨 가문은 85년 동안 공셴에서 살았습니다. 징자오 두 씨 가문의 한 분파인 샹양 두 씨 가문은 허난성 공셴 현으로 이주했습니다. 그는 당나라의 위대한 사실주의 시인으로, 스스로를 소릉야행노인이라고 부르며 리백과 함께 '두리'로 불렀습니다. 리상인, 두무와 "작은 두리"를 구별하기 위해 두푸와 리백은 "큰 두리"라고도 불렸고, 두푸는 종종 "늙은 두"라고 불렸어요. 두 푸는 중국 고전시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으며, 후대에 '시의 현자'로 불렸고 그의 시는 '시의 역사'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두시이, 두공부 또는 두샤오링, 두조당이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두보는 봄의 희망, 북방원정, 세 관원, 세 이별 등의 유명한 시를 썼습니다. 759년 두보는 관직을 버리고 사천으로 떠났습니다. 전쟁에서 탈출해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여전히 자신의 삶을 돌보며 나라의 일을 돌보았습니다. 두 푸는 현실주의 시인이었지만 거칠고 거침없는 면모도 지니고 있었습니다. 그의 걸작 '술을 마시는 팔선녀의 노래'에서 두 푸의 허세와 건조함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두푸 사상의 핵심은 유교의 인의예지 사상이며, 그는 "통치자 요와 순을 왕위에 오르게 한 다음 풍속을 순화시키겠다"는 원대한 소망을 품고 있습니다. 두보는 생전에 유명하지는 않았지만 그의 명성은 널리 퍼져 중국과 일본 문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두 푸의 시는 약 65,438편+0,500편이 보존되어 있으며, 대부분은 두공부 문집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2. 예술적 영향: 그의 시는 사회적 내용이 풍부하고 시대적 색채가 강하며 정치적 성향이 뚜렷하여 안시성 반란 전후의 역사적 시대의 정치와 시사, 사회생활의 넓은 그림을 진실하고 깊이 반영하고 있어 한 시대의 '시적 역사'라고 불립니다. 두 푸의 시는 다양한 양식으로 쓰여졌습니다. 오언시, 칠언시, 오운시, 칠미터 외에도 그는 수많은 운율과 스타일을 썼으며 다양한 예술적 기법을 사용했습니다. 그는 당나라 시의 사상과 예술의 대가였습니다. 두 푸는 한위-레푸의 정신을 계승했지만 고대 레푸 테마의 제약에서 벗어나 '세 관원'과 '세 이별'과 같은 많은 새로운 레푸 테마를 만들었습니다. 사후에 그는 황판, 한유, 원전, 백주이로부터 극찬을 받았습니다. 두푸의 시는 백원의 '신여푸 운동'과 리상인의 시사에 가까운 풍자시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두푸의 시는 송나라 이후까지 널리 평가받지 못했습니다. 왕유청, 왕안시, 수시, 황팅젠은 두 푸를 높이 평가했고, 원천상은 두 푸의 시를 국가의 청렴성을 유지하기 위한 정신적 힘으로 삼았습니다. 고대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두푸의 시의 영향력은 오랫동안 문학 예술의 영역을 넘어섰습니다....
3. 작품의 이념: 두푸의 이념의 핵심은 유교적 인의예지 사상입니다. 그는 "먼저 왕 요와 순을 왕위에 앉힌 다음 풍속을 순수하게 만들겠다"는 야망을 가졌습니다. 그는 삶을 사랑하고 백성을 사랑했으며 조국의 아름다운 산과 강을 사랑했습니다. 그는 악을 미워하고 황실의 부패와 사회 생활의 어둠을 폭로하고 비판했습니다. 그는 백성들의 고통에 동정하고 그들을 고통에서 구하기 위해 기꺼이 자기 희생을 감수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그의 시 창작은 항상 가장 평범한 사람들을 주인공으로 삼아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것이 주된 줄기를 이루고 있으며, 이는 두보의 위대함을 보여줍니다. 그의 시는 사회적 내용이 풍부하고 시대적 색채가 강하며 정치적 경향이 뚜렷하여 안시성 반란 전후의 역사적 시대의 정치 및 시사 문제와 사회 생활의 광범위한 그림을 진실하고 깊이 반영하며 한 세대의 "시적 역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푸의 시 스타일은 기본적으로 "침울하고 스타카토"이며, 언어와 텍스트 구조가 풍부하게 변형되고 어법과 구문의 세련미를 강조합니다. 동시에 그의 시는 많은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오언고사, 칠언고사, 오운, 칠운 외에도 많은 운율을 썼습니다. 예술적 기법도 다양하여 당나라 시의 사상과 예술을 대표했습니다. 두 푸는 또한 한족과 위족의 레푸 정신을 계승하고 고대 레푸 테마의 족쇄를 없애고 유명한 "세 관원"과 "세 이별"과 같은 많은 새로운 레푸 테마를 만들었습니다. 사후에 그는 황판, 한유, 원전, 백주이로부터 극찬을 받았습니다. 두푸의 시는 바이원의 '신여푸 운동'과 리상인의 시사에 가까운 풍자시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두푸의 시는 송나라 이후까지 널리 평가받지 못했습니다. 왕유청, 왕안시, 수시, 황팅젠, 루유는 두 푸를 높이 평가했고, 원천상은 두 푸의 시를 국가의 청렴성을 지키는 정신적 힘으로 삼았습니다. 고대부터 현재까지 두 푸의 시의 영향력은 오랫동안 문학 예술의 영역을 넘어섰습니다.... 그의 생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당서』 190권을 참조하세요. 두 푸는 사실주의 시인이었지만 거칠고 거침없는 면모도 지니고 있었습니다. 그의 대표작인 '술을 마시는 팔선녀의 노래'에서 두 푸의 허세와 건조함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