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힙합 문화는 "수십 년 만에 탄생에서 인기로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힙합이 가는 곳마다 폭풍 같은 인기를 불러일으키며 많은 젊은이들을 끊임없이 열광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새로운 스타일의 젊은 문화를 형성했습니다. 힙합 의류, 힙합 스포츠 용품, 랩 음악, 디제이 등....... 심지어 옷 스타일도 거의 비슷합니다. 예를 들어 코걸이, 귀걸이 몇 개, 넓은 티셔츠, 바지, 운동화, 야구 모자 또는 두꺼운 은색 귀걸이, 목걸이, 팔찌, 선글라스, MD 워크맨, 스쿠터, 백팩 등을 착용합니다. 걸어 다니고, 머리를 땋고, 파마하고, 묶고... 움직임으로 가득합니다.
힙합은 "힙합"입니다.
"엉덩이를 흔든다"는 뜻의 힙합은 미국 흑인 커뮤니티에서 시작되었으며, 그 기원은 1970년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힙합은 음악, 댄스, 랩, DJ 기술, 의상, 그래피티 등 다양한 요소로 구성된 거리 문화입니다.
힙합은 거리 문화이자 삶에 대한 태도입니다. 스케이트보드, 스쿠터 및 기타 익스트림 스포츠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스트리트 문화입니다.
힙합을 하는 사람들은 모두 같은 행동을 하고, 그들을 모르더라도 그들의 외모로 그들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힙합은 이제 길거리에서 주류 문화로 자리 잡았습니다. 미국에서는 힙합이 주류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점령했고, 한국에서는 힙합이 자국의 문화와 결합해 한국적인 특색을 지닌 가장 대중적인 문화로 자리 잡았습니다. 중국에서는 10대들 사이에서 이 문화가 점점 더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소위 '힙합'은 유행이 되었고 심지어 일상적인 습관이 되었습니다. 헐렁하지만 비싼 옷, 디자이너 반다나 또는 모자, 운동화 컬렉션, 물론 디지털 사진 촬영이 가능한 휴대폰과 헤드폰, 반짝이는 금속 장신구를 착용하고 그들은 일종의 흔들리는 걸음걸이로 밖으로 나섭니다.
"힙합 산업"은 많은 사람들이 들어보지도 못했을 수도 있지만, 사실 전 세계 인구의 거의 대다수가 이미 힙합 산업이 만들어낸 문화적 분위기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대만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TV를 켤 때마다 휴대폰, 운동화, 청바지, 음료 광고에는 항상 야구 모자, 반다나, 헐렁한 옷, 심지어 후드가 달린 재킷, 운동화를 신고 춤추고 뛰거나 다른 행동을 하는 젊은이들이 등장합니다. 이것이 바로 '힙합'입니다. 물론 버라이어티에 출연하는 래퍼들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TV 광고나 버라이어티 채널에서 볼 수 있는 전형적인 '힙합' 스타일 외에도 유행에 민감한 10대 청소년과 젊은 신 중산층이 밀집한 거리에서는 훨씬 더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볼캡을 쓰고 멋진 무선 휴대폰 기기를 들고 다니는 젊은 깡패들도 '힙합'의 화신입니다.
물론 '힙합'은 갑자기 생겨난 것이 아닙니다. 스타일은 주로 상품과 상품이 만들어내는 행동 및 문화적 코드를 통해 형성됩니다. 따라서 스타일은 당연히 하나의 산업입니다. 그렇다면 소위 '힙합 산업'은 얼마나 큰 규모일까요? 전문가들의 공식 추산에 따르면 의류, 신발, 액세서리, 스포츠 장비, 텔레비전, 잡지, 영화, 광고, 휴대폰, 청량음료 및 강음료, 패스트푸드 체인, 음반, 모델, 화장품, 예술, 금융, 구기 종목 등 미국 내 모든 소비자 행동의 약 1/4을 '힙합 산업'이 차지한다고 하니 무서울 수도 있겠네요. 구기 스포츠.
힙합은 스타일 창조 산업입니다.
그래서 소위 '힙합 산업'의 규모는 명확하게 정의하기에는 너무 모호합니다. '힙합 스타일'과 관련된 모든 것을 가장 느슨한 정의에 포함시킨다면 미국에서만 1조 달러가 넘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정의는 너무 거창합니다. 소위 '힙합 산업'은 전체 '힙합 장르'를 탄생시킨 핵심 산업으로, 힙합 장르의 창조 산업이 되어야 합니다. 보수적으로 추산하면 수백억 달러에 달합니다.
2003년 비즈니스 위크에서 힙합의 대부인 사이먼스에 대해 보도한 이유는 그해 힙합 업계의 실적이 놀라웠기 때문입니다. 의류로만 20억 달러를 벌어들였죠. 래퍼 에미넴이 주연한 영화 '8마일'은 개봉 주말에 565,438 + 0.2백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쥬라기 공원의 기록을 깼고, 2002년에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와인인 쿠르부아지에가 랩을 병에 사용하자마자 매출이 20% 증가했으며, 2003년에는 미국의 거의 모든 팝 차트에서 힙합이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힙합 스타일'이 워낙 강력해지면서 산업 활동의 지형을 넓혔을 뿐만 아니라 하버드나 MIT 같은 명문 학교에서도 힙합을 문화, 라이프스타일, 산업적 현상으로 진지하게 연구하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새로운 아메리칸 드림의 가장 좋은 예
그 결과 힙합은 더 이상 아프리카계 미국인 청소년의 하위 문화가 아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힙합은 자본주의의 상업화 과정에서 점령당하고 변질된 후 새로운 패션으로 성장한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뉴욕과 로스앤젤레스를 정복한 후 점차 전 세계를 정복하기 시작했습니다. 미국에는 1985년에서 1990년 사이에 등장한 흑인 세대를 가리키는 이른바 '힙합 세대'가 있습니다. 시무스가 이 세대에서 가장 성공한 멤버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는 전 세계 "힙합 산업"의 가장 큰 크리에이터이자 프로모터이며 더 이상 "블랙 버피"(Bup)가 아닙니다. 그는 유니버설 레코드에 1억 달러 이상에 매각된 가장 중요한 랩 음반사인 DefJam의 설립자였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음반사로 연매출 7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의류, 미디어, 음료, 금융 등을 포함하는 거대한 통합 제국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의류 도매업에서만 연간 2억 6천만 달러, 전체 제국의 연간 매출은 약 6,543억 8,000만 달러에 달합니다.
힙합의 핵심은 랩
힙합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고대 아프리카에서 시작되었다는 의견도 있고 자메이카에서 시작되었다는 의견도 있지만 백인 랩이 이 장르의 핵심이라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1970년대에 신디사이저가 등장하면서 인기를 얻었고, 댄스 스텝을 사용하여 억제되지 않은 슬픔과 분노를 표현함으로써 강렬하게 개인화되고 자기 정체성이 뚜렷하며 주류에 도전적인 음악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스타일의 음악과 춤은 곧 흑인 청소년 밀집 지역과 대도시의 거리로 퍼져나갔습니다.
음악과 춤뿐만 아니라 그들의 의상은 사실 상당히 길거리 스타일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시 흑인 사회는 빈곤에 시달리며 길거리에서 마약을 거래했습니다. 젊은 마약상들이 밤새 거리를 배회하기 위해서는 크고 무거운 옷이나 모자가 달린 옷이 필요했고, 헐렁한 바지와 주머니는 총을 숨기기 위해, 운동화는 필요할 때 쫓아가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즉, 이 의상은 실제로는 불량 청소년의 갱 복장에 매우 가깝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역사와 경험을 통해 모든 상징적 의미는 유동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길을 걷고, 말하고, 옷을 입으면서 민권 운동이 점차 흑인으로부터 멀어지면서 그 코드화된 의미는 "멋있다"와 "잘생겼다"의 방향으로 이동했습니다. 그 후 고등학교와 대학을 거쳐 백인 청소년 인구와 음악, 스포츠 등 흑인과 백인이 교차하는 영역으로 스며들었습니다. 이러한 침투성 덕분에 상업적인 마인드를 가진 흑인 괴짜들이 활동할 수 있는 무대가 생겼습니다. '힙합 산업'의 발전 과정을 돌아보면 1960년대 중반 이전에는 힙합을 '하위 문화'로만 간주할 수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1980년대 후반부터 쿨하고 반항적인 스타일로 인해 미국 전역의 10대들에게 큰 인기를 얻게 되면서 대기업에서도 그 존재에 주목하고 참여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1985년 소니는 판매 채널에서 랩 헤븐의 성장을 돕기 위해 데드잼 레코드와 파트너십을 맺었고, 1986년에는 아디다스가 랩 헤븐을 마케팅에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주류 기업들이 업계에 참여하기 시작할 무렵, '힙합'은 주류의 일부가 되었고 심지어 백인이 아닌 '힙합'의 모든 것을 아는 유일한 흑인 크리에이티브 기업가들에 의해 일정 수준의 지배력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힙합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고 어디로 흘러갈지 아는 사람은 그들뿐입니다.
고급 상품도 힙합에 어필합니다.
따라서 '힙합'에서 '서브컬처'로, 그리고 국가와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친 스타일과 산업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올해 이른바 '파리 스타일'을 돌아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올해 우리는 이른바 '파리 스타일'을 되돌아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현대 프랑스 사상의 대가인 피에르 부르디외는 프랑스의 이른바 '보헤미안 스타일'을 연구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프랑스 혁명 이후 다른 지방의 많은 젊은이들이 파리로 몰려들었고 그들은 오만하고 평온하며 편안했으며 이후 "파리 스타일"의 대부분은이 "보헤미안 스타일"의 결과였으며 세련되게 다듬어 졌다고 지적했습니다. 오늘날 파리에 가면 평상복을 입고도 파리의 누구라도 다른 분위기를 풍기는 것을 곧 알게 될 것이며, 이것이 소위 "라이프 스타일"의 신비로움입니다.
오늘날 "힙합"은 세계에서 거대한 산업이되었고 그 위상이 여전히 상승함에 따라 사람들의 일상 생활 용품에 영향을 미칠뿐만 아니라 하이네켄 맥주, 코카콜라, 맥도날드, 갭의 미국 브랜드 이름 등과 같은 고급 상품 및 브랜드 영역에도 계속 침투하고 있습니다. 현재 "힙합 세계"에는 고급 상품도 많이 있으며 일부 힙합 캐릭터는 너무 비싸서 일반인이 살 여유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리복은 부활절에 한정판 에스닷 신발을 출시하여 회사의 판매 기록을 세웠고 즉시 이베이에서 한 켤레당 250 달러에 판매했습니다. 이는 '힙합 제품'이 대중적이고 고급스럽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여기에 휴대폰 소장판까지 더하면 그 규모는 더욱 놀랍습니다.
힙합 음악은 미국에서 전 세계로 확산되었습니다.
즉, 지난 20 년 동안 "힙합"이라고 할 때 이름은 같지만 본질은 오랫동안 매우 달랐습니다. 초창기 '힙합'은 흑인 커뮤니티에서 소외된 아이들의 '초라함'과 그들의 비극적 운명에 대한 분노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소위 '힙합'은 헐렁하지만 값비싼 옷, 디자이너 반다나 또는 모자, 운동화 컬렉션, 디지털 사진 기능이 있는 휴대폰과 헤드폰을 착용하는 등 유행하고 심지어 관습적인 습관이 되었습니다. 오늘날의 "힙합 캐릭터"는 멋지게 보이는 것으로 승리하며 몇 년 동안 세련미를 더하면 독특한 "뉴욕 스타일"이 될 것입니다! 힙합은 예전에는 약간 붉은 눈썹과 녹색 눈을 가졌지만 오늘날의 힙합은 멋진 남자와 섹시한 여자로 변했습니다. 시대가 빠르게 변하고 있죠!
그래서 힙합 산업의 전체 역사는 크리에이티브 산업에서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는 주제입니다. "힙합 산업은 불법에서 주류로, 비상품에서 상업화로, 강점에서 강점으로, 비주류에서 주류로 발전해 왔습니다. 프린지족의 독창적인 스타일이 결국 새로운 주류로 발전했을 뿐만 아니라 미국의 상황과 함께 전 세계로 퍼져나갔죠. 자세히 언급하기에는 너무 많은 트릭이 있습니다. 어쨌든 대부 기업가인 셈몬스는 20세기 크리에이티브 세계의 전설적인 영웅임에 틀림없습니다. 하나의 라이프스타일이 미국인의 일상 여가 소비 활동의 4분의 1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은 라이프스타일 산업 역사상 기적과도 같은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