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WWDC 20 년, 애플은 15 년 동안 친한 친구와 헤어지고 ARM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자체 연구 칩으로 전환했다고 발표했다.
이어 지난 7 월부터 영위다 주가가 급등해 인텔을 대신해 처음으로 미국 시가가 가장 높은 칩 업체가 됐다. 최근 영위다가 ARM 을 인수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영위가 초점을 맞추기 위해 최고경영자 황인훈이 기뻤다. 일찍이 2008 년에 그는 인터뷰에서 "인텔은 가장 인기 있는 가스통이다" 고 말했다. 비아냥거림이든 자신감이든, 내가 이 말을 할 때, 미덕이 어긋난다고 느낄 수 없고, 시대가 달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제 노황이 자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인텔의 얼굴에는 빛이 없는 것 같다. 7 월 25 일 인텔 7nm 칩 기술의 진척이 지연되었다는 소식이 주가 다이빙을 직접 추진했다. 이날 개장하면서 순식간에 15% 이상 폭락해 거의 4 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분명히 인텔을 위한 시간은 많지 않습니다. PC 시대의 조류가 물러감에 따라, 그것의 일각극은 이미 끝이 났을 것이다. 고통, 연발과, 타이완 반도체 매뉴팩처링 등 샛별 흑가루가 등장해 옛 배우들을 변두리로 몰아내고, 인텔, IBM, 갑골문을 대표하는 오래된 Intel 들이 모바일 시대에 집단적으로 목소리를 잃고 남은 것은 아쉬움뿐이다.
게이츠는 휴대전화 시장에 진공을 남기는 것은 그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가장 큰 실수이자 완전히 피할 수 있는 기술적 실수라고 직언했다. "
그 오랜 동맹자인 인텔도 같은 고민을 하고 있어 모바일 분야에서 망설이고 몇 도씩 싸우고 있지만 수줍어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동맹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동맹명언) 휴대전화에서 태블릿, 베이스밴드 건설에 이르기까지 할 수 있는 일과 해야 할 일을 모두 했지만 인텔은 시장 지위를 지키지 못했다.
물에 빠진 사람처럼 발버둥치면 할수록 더 빨리 가라앉는다.
신대륙의 점등은 197 1 년 6 월의 어느 황혼에 발생했다.
칩 디자이너 김범은 책상 위의 작은 동그라미를 밝혔고, 마치 공간 전체의 전기가 피뢰침의 끝에 모여 정보화 시대의 서막을 열었다.
이 칩 번호 4004 는 인텔사에서 제조한 최초의 마이크로프로세서입니다. 그것의 탄생은 거대한 PC 제국이 출항하는 컴퓨터 혁명의 시작을 상징한다.
최초의 4004 및 8008 에서 펜티엄 시리즈, 코어 듀얼 코어 프로세서에 이르기까지 인텔의 모든 기술 혁신은 변화 원리에 기반한 무어의 법칙에 대한 인텔의 확고한 견지에서 나온 IT 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창시자 중 한 명인 고든 무어는 "변화는 우리 일생의 사랑이다. 인텔에게 이 말은 무어의 법칙 자체만큼 중요할 수 있습니다. 즉, 집적 회로에 들어갈 수 있는 트랜지스터의 수는 2 년마다 두 배로 늘어납니다. 무어의 법칙은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변화가 인텔의 생존과 경쟁의 길이라고 결정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인텔은 업데이트 속도가 느리고 성능 향상이 작기 때문에' 치약 공장' 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무어의 법칙 수호자의 이미지에 맞지 않고 있다.
테크니컬 파우더가 보편적으로 그리워하는 코어 2 ~ 코어 I 2 세대 시기는 이미 사라졌다. 이 단계에서 인텔 컵의 활약이 크게 향상되어 네티즌들은 다정하게' 고기 버클 시대' 라고 불렀다. 인텔과 AMD 의 치열한 전투가 한창이었을 때, 인텔 프로세서는 큰 성능 향상으로 전세를 변화시켜 PC 칩 분야에서 다시 한 번 절대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나는 이것이 개선식 진보의 시작이라고 생각했는데, 마지막 황금시대가 될 줄은 몰랐다. 2 세대 코어 스마트 프로세서 이후 인텔의 실적 성장 속도가 둔화되었다.
Sandy Bridge 에서 Ivy Bridge, Haswell 에 이르기까지 인텔의 성능 향상은 불쌍한 자릿수 백분율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5 세대 Broadwell 에 이르러, 심지어 뒷걸음질 치고,' 버클 고기' 가' 치약 짜기' 로 바뀌었다.
성능 향상이 부족하여 칩 업데이트 속도가 점점 느려지고 있습니다. 20 15 의 10nm 프로세스는 예정대로 구현되지 않고 20 18 까지 지연됩니다. 원래 계획 20 19 실현 양산도 실패했는데, 정말 천호만호출로 시작됐다. 이와 함께 타이완 반도체 매뉴팩처링 5nm 공정 칩은 이미 대대적인 출하를 시작했으며 올해는 4nm 공정을 시작할 예정이다.
표준이 다르기 때문에 공예 수치는 일종의 마케팅이지만, 후자의 강력한 업데이트 속도와 홍보력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인텔의 통곡점을 찌르며 반박하기 어렵다.
올해 CES 컨퍼런스에서 인텔은 현재 CEO 코재치가 올해 양산 10nm 칩을 발표한다고 발표했다. 그는 인텔의 "기술은 유례없는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무어의 법칙은 가속의 핵심이다" 고 말했다. 인텔 코어 제작 공정이 5 년 동안 업그레이드되지 않은 상황에서 후반부의 말은 그다지 설득력이 없는 것 같다.
게다가, 시장의 풍향도 변했다. 20 1 1 부터 전 세계 PC 출하량이 7 년 연속 감소하면서 인텔의 핵심 비즈니스를 직접적으로 위협하고 있습니다. 인텔의 CPU 판매량은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20 1 1 8 의 CPU 판매량은 2011에 비해 30% 감소했지만, 인텔은 단일 칩의 가격을 인상했기 때문에 매출은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판매량이 부족하고 가격이 한데 모여 전통 업무가 침체되어 새로운 업무가 찾을 수 없는 난처한 국면을 반영하고 있다.
인텔이 직면한 일련의 곤경은 모바일 시대의 실패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20 19 년 7 월, 인텔이 5G 베이스밴드 업무를 애플에 판매한다고 발표했을 때, 10 여 년 동안 모바일 시도에 바친 돈과 인력이 사라졌다.
한때 비를 불렀던 낡은 IT 는 말권 옆에 난처한 처지에 완전히 빠졌다. 가오 통, 삼성, 애플의 모바일 칩이 빛을 발했을 때, 미처 타지 못한 인텔은 외로운 모습을 남겼다.
사실 인텔의 모바일 칩의 길은 아주 일찍 시작되었다.
시간을 다시 1997 년에 인텔은 DEC 에서 강력한 ARM 아키텍처를 인수했습니다. 이는 DEC 가 ARM v4 명령어를 기반으로 개발한 저전력 기능입니다.
그 이후로 인텔은 저전력 프로세서에 대한 짧은 보드를 보완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당시 Stronarm 은 arm 아키텍처의 공판보다 더 강했다.
2000 년경에 인텔은 인텔이 개발한 최초의 모바일 임베디드 칩인 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Stonearm 시리즈 프로세서를 출시했습니다. 그러나 인텔의 칩 디자이너는 기성품 아키텍처 제품을 사용할 수 없는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2002 년에는 StongARM 을 자체 개발한 XScale 아키텍처 CPU 로 대체했습니다.
XScale 은 ARM 프로세서에 비해 전력 소비량이 낮고 2004 년경 비디오 디코딩 및 3D 렌더링을 위한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ARM Cortex-A8 아키텍처의 공판은 6 ~ 7 년 후에야 비슷한 부동 소수점 가속 장치를 사용할 수 있었으며, XScale 의 성능은 당시 눈에 띄었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인텔은 이 길을 끝까지 버티지 못했다. 2006 년 인텔은 XScale 을 포함한 통신 및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업무를 6 억 달러에 Marvell 에 판매했습니다.
이에 앞서 1 년 전 잡스는 당시 인텔 CEO 였던 오드닌을 찾았고, 인텔이 최초의 아이폰에 칩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랐지만, 상대방에게 완곡하게 거절당했다. 지금 돌이켜 보면, 이것은 인텔 역사상 가장 큰 대가를 치르는 최악의 결정일 수 있다. 그러나 당시 환경에서 인텔은 모바일 칩의 선택을 포기하기가 어려웠다.
2006 년은 인텔 1985 이후 가장 난감한 해라고 할 수 있다. 밀레니엄 동생 AMD 는 가격 대비 성능으로 1 위를 차지했습니다. 한때 CPU 시장 점유율이 50% 에 육박하여 인텔과 거의 동점이 되었다. 3 년 전 인텔은 시장 점유율의 8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AMD 의 설립자인 샌더스는 한때 비조 회사 영업부의 책임자였다. 노이스와 무어가 비행조를 떠나 인텔을 창립한 지 1 년 후 샌더스도 옛 동네를 떠나 소매를 걷어 올리고 사업을 시작했다. 40 여 년 동안 인텔과 AMD 는 서로 사랑하며 서로를 죽였다. 아마도 인텔 반독점 조사의 독점일 수도 있고, 동근일 수도 있고, 변하지 않는 운명의 사랑의 운명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다. 결론적으로, 인텔은 이 어린 형제를 몰살한 적이 없다.
인텔이 신제품을 출시할 때마다 AMD 는 성능이 우수하고 가격이 저렴한 우수 경쟁자가 될 수 있습니다. Intel 직원이 일을 마치고 AMD 직원을 만나면 항상 "너희 집에 언제 신제품이 나왔는지, 네가 떠나면 우리는 일자리가 있다" 고 물어본다고 한다. 40 여 년 동안 AMD 는 줄곧 인텔의 고등어였다.
2003 년 AMD 가 K8 의 Athlon 64 프로세서를 발표했을 때, 처음으로 성능 면에서 인텔을 앞섰습니다. 고급형 프로세서에서 AMD 는 다양한 Athlon 64 FX 제품을 연이어 발표해 강력한 성능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3 세대 P4 의 디자인 실패로 인텔은 워털루를 만나 CPU 판매량이 감소했다. 2006 년까지, 그 시장 점유율은 AMD 에 의해 추격되었다.
옛 라이벌 AMD 외에도 ARM 진영도 확대되어 PC 를 위해 주먹을 닦고 있다. 인텔의 기초가 위태롭기 때문에 오데닌은 많은 인력과 물력을 소모하고 돈을 잘 벌지 못하는 이동통신 업무를 차단하고 자원을 집중하여 PC 요새를 지키기로 결정했습니다.
같은 해 7 월 코어 듀얼 코어 프로세싱 시스템이 탄생하자 인텔은 다시 한 번 AMD 를 뒤처지고 컴퓨터 Core 의 왕좌를 되찾았다.
AMD 와의 격전에서 전승을 거두었지만 인텔은 모바일 칩 시장 진출을 위한 절호의 기회를 놓쳤다. 당시 1 세대 아이폰이 발표되었고, 고통도 최초의 드래곤 칩, 드래곤 S 1 을 선보였다. 스마트폰 혁명이 시작되었지만 이번에는 인텔이 주인공이 되지 못했다.
드래곤 칩이 출시된 지 1 년이 지난 2008 년 3 월, 인텔은 모바일 장치용 아톰 시리즈 칩도 출시했습니다. 이 상대적으로 저성능, 저전력, 저가의 칩에 의지하여 휴대전화 시장을 확대하고 따라잡기를 갈망한다. 한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지만 창의적인 천재인 아석을 만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리에이티브,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인텔의 제조 공정이 정말 강해서 모바일 기기에 사용되는 Atom 칩도 컴퓨터에서 작동할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아석이는 물건을 최대한 활용하는 원칙에 따라 인터넷 접속, 동영상 보기 등 기본적인 기능만 갖춘 넷북을 개발했지만 상당히 싸다. 2008 년 금융위기로 대중소비 수준이 낮아져 넷북이 한 시대를 풍미했다.
때때로 생각은 당신이 정말로 생각하는 것과 완전히 다릅니다. 이윤이 낮은 모바일 칩이 이윤이 높은 CPU 의 공간을 차지하자 인텔은 자기 의심을 품기 시작했다.
"모바일 칩을 만들까요?" 이 문제는 인텔 내부에서 4 년 동안 논의했고, Atom 칩은 인위적으로 4 년 동안 난산되었다. 20 12 년이 되자 인텔은 마침내 모바일 칩을 만들기로 결심하고 시장이 달라졌다.
올해 가오 통 샤오 롱 (Gao Tong Xiaolong), 공동 개발 부문 MTK, 삼성 오리온, 텍사스 기기, 잉 위다 (Ying Weida) 및 기타 제조업체들이 함께 부상하면서 각각 싸우는 것처럼 보였지만 실제로는 ARM 아키텍처를 기반으로합니다. 주위를 둘러보니, 오직 인텔만이 X86 아키텍처로 모바일 시장에 진입하려고 하는 것이 시기적절하지 않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러나 Wintel Alliance 는 독점을 통해 PC 부품 제조업체로부터 이윤을 착취하는 교훈을 생생하게 습득했습니다. 각 주요 모바일 업체들은 이미 인텔을 극도로 배척했다. 또한 ARM 아키텍처는 이미 공인된 표준이 되었으며, 많은 app 는 폐쇄된 X86 아키텍처에서 직접 실행할 수 없습니다. 이 시점에서 인텔은 새로운 규칙을 세우고자 하는데, 의심할 여지 없이 전복적인 자세로 업계 생태의 반대에 서 있으며, 어떤 것은 시대에 뒤떨어진 것이다.
모토로라와 Lenovo 만이 인텔에게 체면을 세워 주길 원한다. 20 13 년 Lenovo 는 Atom 프로세서 기반 K900 을 출시했지만, 다음 K9 10 에서는 Atom 을 포기했습니다. 같은 해 모토로라의 Razr I 도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했지만, 모토로라는 서진을 강요받아 파도를 일으키지 못했다.
Lenovo 와 Motorola 의 시도는 모두 실패로 끝났고, 나머지 업체들은 계속 침묵을 지켰고, 협력하기를 꺼려했고, 인텔은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스마트폰에서의 실패는 인텔의 모바일 시장 진출을 막지 못했고, 번창하는 태블릿이 인텔의 다음 동력이 되었다.
하지만 이 트랙은 여전히 애플, 고통, 삼성의 영토로 남아 있어 보이지 않는 인텔은 자체 팀을 구축해야 한다. 실리콘 밸리에서 천리 떨어진 선전 화강북이 무대를 제공했다. 대량의 백표 제조업자들이 이곳에 모였으며, 재력이 거친 인텔은 거액의 보조금으로 이들 업체들과 신속하게 합작을 맺었다.
미국 베어스턴스 연구사 20 14 년 보고서에 따르면 인텔은 각 Atom 태블릿에 대해 5 1 달러 (300 위안 이상) 의 보조금을 지급한다. 당시 시장 상황에 따르면 보조금은 안드로이드 태블릿 가격의 1/4 에 해당하며 거의 제로 마진율 수준으로 판매되었다. 그러나 시장을 부수는 효과는 확실히 좋다. 인텔 프로세서가 장착된 태블릿의 출하량은 이미 4600 만 대에 달했다.
출하량 성적은 좋았지만, 맹목적으로 돈을 태우는 것은 인텔에 추가적인 브랜드 효과를 가져다주지 못했다. 보조금 취소 후 인텔 칩의 가격 우위가 사라지면서 Atom 출하량이 크게 감소했다.
고기를 먹을 수 없어 수프를 먹을 수 없었던 인텔은 마침내 20 16 년 아톰 시리즈 프로세서 개발을 중단한 뒤 휴대전화와 태블릿 분야에서 물러났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모바일 시장은 규모가 너무 커서 뼈를 물어뜯어도 향기롭다. XScale 과 Atom 프로세서가 두 번 패배한 후, 모바일 베이스밴드 사업은 인텔의 마지막 고질병이 되었다.
시간이 20 10 에 이르렀다. 당시 Atom 프로세서는 1 년여 동안 출시되었고, 안심할 수 없는 인텔은 중고 준비를 했다. 즉 14 억 달러로 영비의 무선 업무를 인수했다. 당시 영비링은 애플의 베이스밴드 칩 공급업체였다. 인수를 통해 인텔은 애플과 삼성으로부터 일부 주문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2G/3G 직통 열차에 올라 4G 로 곧장 갔다.
20 13 년, 인텔은 타이완 반도체 매뉴팩처링 40nm CMDS 공정으로 제조된 최초의 4G 베이스 밴드 제품인 XMM 7 160 을 발표했지만 1 년 전 고통은 28nm 공정 기반 MDM 961을 출시했습니다 당시 고통에는 사과 삼성 샤오미 등 주문이 있었고, 인텔의 4G 는 막 시작되었다. 뒤떨어졌지만 여전히 기회가 있다.
오랫동안 고통은 대량의 통신 방면의 특허를 이용하여 각 주요 업체가 칩 포장을 판매하는 동시에 전체 기계의 5% 가격에 따라 세금을 납부할 것을 요구하였다. 사치품 노선을 걷는 애플에게는 매년 고통에게 수십억 달러의 세금을 내야 한다. 쿡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세금 모델은 매우 비합리적이다. 그는 이렇게 설명했다. "이것은 같은 소파를 사는 것과 같지만, 판매원은 각 고객이 거주하는 집의 가격에 따라 소파의 가격을 결정한다."
과의존을 피하기 위해 애플은 항상 인텔-고통 쌍베이스 밴드 공급업체 전략을 채택해 왔지만, 이 균형은 20 17 년 만에 깨졌고, 애플과 고통 간의 갈등이 완전히 터져 전 세계적으로 특허 소송을 벌이고 있다. 쿡화봉이 돌면서 애플의 유일한 베이스밴드 공급업체가 된 올리브 가지를 인텔에 던졌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인텔은 여전히 이 얻기 어려운 기회를 잡지 못했다.
문제는 기술 수준에 있다. 베이스밴드 칩 연구개발에는 2/3/4/5G 특허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654.38+0.3 만 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통신 분야 전체의 거의 모든 기준을 포괄하여 업계의 발언권을 확고히 장악하고 있습니다.
인텔을 돌아보면 영비링 인수를 통해 통신 분야에 발을 들여놓게 되면서 특허 축적이 많지 않다. 이로 인해 인텔이 5G R&D 에 힘쓰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몇 년을 기다렸는데도 인텔의 5G 베이스밴드는 아직 땅에 떨어지지 않았고, 애플의 5G 휴대전화 과정은 더 이상 끌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다시 고통의 품에 안겼다.
20 19 년 4 월, 애플과 고통은 1 세기 동안의 화해를 상연했고, 쌍방이 몇 년 동안 계속된 특허 소송은 마침내 막을 내렸다. 애플과 고통이 법정 밖에서 화해한 지 한 시간 만에 인텔은 베이스밴드 업무 탈퇴를 선언했다.
3 인 영화가 2 명밖에 남지 않아 인텔은 슬프게 떠나야 했다. 5G 베이스밴드 서비스를 애플에 팔자 이 구불한 이동화는 완전히 끝났다.
칩 거물들은 모바일 전장에서 완전히 실패했다고 발표했다.
XScale 프로세서 판매부터 사과 거부, Atom 개발 보류에 이르기까지 베이스밴드 업무를 포기하는 등 오늘의 안목으로 볼 때 인텔은 이동의 모든 관건에서 한 걸음 잘못 내딛는 것 같지만, 이는 사후제갈량이다. 당시의 환경과 결합해서 인텔이 올바른 선택을 하지 않았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예를 들어 통신 업무를 차단하고 PC 칩에 자원을 집중시켜 AMD 의 도전에 맞설 수 있습니다. 이 결정을 내린 후, 인텔의 재무 성과는 우수했고, 연간 순이익은 6543.8+00 억 달러가 넘었으며, 맹목적인 확장으로 인해 이윤이 계속 하락하는 상황이 바뀌었다.
인텔은 현재의 이익에 맞는 올바른 선택을 했지만 완전히 잘못된 결과를 얻었습니다. 모바일 분야의 빈번한 실패는 제품 때문이 아니라 가치 사슬의 고리 분포 때문이다.
IOS, 안드로이드, ARM 을 예로 들자면, 그들은 모두 긴 가치 사슬 모델을 추구한다. 그들의 목적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을 출발점으로 하고 서비스를 실현하는 노드이다. 그들의 진정한 핵심은 적극적으로 참여자를 수용하여 자신을 생태의 건설자와 수호자로 만들어 집단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반면에 인텔은 짧은 가치 사슬 모델을 추구합니다. 한 무더기의 물건을 팔고, 주문을 끝내고, 고집스럽게 모든 것을 스스로 하고, 산업 체인의 모든 부분에 손을 뻗으려고 노력한다. 그것은 독점 우위를 유지하고 개인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상대를 억압하는 것에 너무 신경을 쓴다.
폐쇄된 독점은 모바일 시장에서 감당할 수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IOS 와 안드로이드가 서비스를 통해 돈을 벌고, 고통과 ARM 이 특허를 통해 돈을 벌 때, 칩을 파는 인텔은 너무 멀리 가지 않을 운명이다.
게다가, 접시가 커서 뒤집을 수 없는 것도 인텔의 패배의 중요한 원인이다.
마이크로소프트와 IBM 은 누가 패주가 되지 않았습니까? 그러나 모바일 시대에 그들은 모두 뒤에 던져졌다. 거물들에게 단호하고 철저한 개혁은 고통스럽고 어렵다. 스마트폰에 비해 PC 의 이윤이 너무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오드닝은 한 인터뷰에서 그가 잡스를 거절한 이유를 언급했다. "아이폰이 출시되기 전까지는 아무도 그것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지 못했다. 당시 애플은 5 달러 이내의 칩을 원했고, 우리의 예상 비용보다 훨씬 낮았다. 내 의견으로는, 이것은 돌이킬 수 없는 큰 밑지는 사업이었다. "
인텔과 같은 거대한 바퀴의 경우, 이미 한 업계의 말투를 완전히 장악했고, 다른 낯선 분야로 뛰어들어가는 것은 쉽지 않다. 더 큰 용기가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인텔의 전 CEO 인 앤디 그로브 (Andy grove) 는 "연기가 자욱한 두 언덕 사이에서 한 기업은 두 언덕을 동시에 등반해야 하는 등산 선수와 같다" 는 이미지 비유를 한 적이 있다. 성공한 기업은 한 산에 익숙하지만 다른 산으로 뛰어야 한다. 도중에 지표가 불분명하여, 신산이 어렴풋이 나타났다. 얼마나 오래, 어떻게 그곳에 도착하는지는 알 수 없다. 이때 등산대는 왕왕 두 산봉우리 사이의 산골짜기에서 격렬한 논쟁이 일어난다. 편안하고 익숙한 고토에 머물고 싶어하는 사람도 있고, 위험을 무릅쓰고 나아가는 사람도 있다. 그 결과, 팀은 붕괴되어 결국 죽음의 계곡에 묻혔다. "
한 마디가 예언이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모바일 분야에서 인텔의 운명을 알 수 있다.
이 장기간의 모바일 톱질전에서 인텔은 매우 심하게 다쳤지만, 멈출 수 없고, 스마트폰 시장을 놓치고, 더 이상 AI 시장을 놓칠 수 없다. 이번에는 경로를 변경해야합니다.
그래서 내부적으로 인텔은 일련의 개혁을 시작했습니다. 20 16 년, 인텔 감원12000 명, 다시 한 번 변화의 길에 올랐다. 코재치는 인텔이 데이터 회사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현재로서는 이런 변화의 상반기는 성공적이다. 인텔의 기존 PC 사업의 비중은 80% 에서 현재 50% 로 떨어졌고, 감소한 부분은 데이터 센터 업무로 대체되었다.
대외적으로, AI 칩 창업회사인 Nervana 와 Movidius 를 인수하여 인텔은 기본적인 AI 레이아웃을 완성했지만, 블루하이 AI 시장에서는 향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다.
인텔은 이 기회를 잡아서 순조롭게 차에 탈 수 있습니까? 우리는 증명할 시간을 기다릴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