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달 전, 저는 "사람들은 밤에 고르지 않게 잠을 잔다"는 쾅푸의 글에 감동을 받아 이 질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과는 그와 그의 친구들이 매우 침착했고 아무도 대답하지 않았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의 마이크로 블로그를 살펴보고, 그의 지후를 만져보고, 그의 연설을 처음으로 읽으면서 내가 네티즌의 80%보다 그를 더 잘 알고 있다는 자의식이 들었고(결국 두반 게시물 아래에는 쾅푸의 성별을 맞추는 멋진 사람들이 많았어요), 스스로 질문하고 대답하게 되었어요.
첫째, 모두가 가장 궁금해하는 성별입니다.
아버지 퀀트는 실제로 키가 크고 마른 체격에 은빛의 차가운 얼굴을 가진 소년으로, 붓을 든 자신의 모습과 거의 일치합니다. 미묘한 차이점은 제가 훨씬 더 잘생겼다는 점입니다.
왜 성별 논쟁일까요?
첫째, 콴티코는 온라인에서 자신을 거의 노출하지 않습니다. 둘째, 대부분의 흥미로운 사람들은 중성적입니다.
쾅푸의 만화는 미묘함으로 유명합니다. 남자가 슬리퍼의 방향이나 베개의 부피에 관심을 갖는다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그림 스타일은 종종 기괴하게 왜곡된 시점을 사용하고 일부러 거친 노이즈를 넣는 등 미묘하지는 않지만, 선과 배경을 일치시킬 때 문학적 감각이 드러나는데, 이는 마치 광각 렌즈로 확대한 왕가위 감독의 영화의 똑똑하고 조용한 여성 캐릭터를 확대하는 광각 렌즈를 연상시킵니다.
그래서 한 네티즌이 그의 (의심되는) 여자 친구에 대한 정보를 추적하자, 한 구경꾼은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습니다."쾅 신부는 사실 T.
일전에는 그가 한 강연을 친구와 함께 공유했습니다. 그 강연을 본 후, 우리 둘은 쾅푸가 어쨌든 성공할 것이라는 데 동의했습니다. 왜 그럴까요?
우선, 쾅 푸는 똑똑합니다.
그거 헛소리 아닌가요? 인터넷 세계에서 유명해질 수 있는 멍청이가 얼마나 될까요?
사실, 많은 사람들이 지적하지 못하는 한 가지가 있습니다. 직장을 그만두고 그림 그리는 법을 배우기 위해 사업을 시작하기로 한 그의 무작위적이고 변덕스러워 보이는 선택에는 실제로 단서와 단계가 있습니다.
목표 지향성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목표 지향성은 공리주의와 달리 인간의 구성 요소 중 하나인 본능이기도 합니다.
그는 강연에서 만화를 그리는 것은 그림을 배우는 것에서 시작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유화를 그리기 전까지 9년간의 의무교육으로 그림 교육을 받았고, 자신과 다른 만화가들 사이의 격차가 어디까지인지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유화에 등록했습니다. 선생님들은 학생들에게 명작을 모사하면서 배우라고 조언했지만 그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는 그림 한 점을 제출하며 "선생님, 저는 이 그림을 그리고 싶어요.
그냥 괴물처럼 보였던 이 그림은 사실 사실주의와 판타지가 결합된 큰 톤이 지배적인 그의 미래 그림 스타일을 탄생시켰습니다.
언제 봐도 귀엽다는 건 말할 것도 없죠.
두 번째는 술이었습니다.
술 마신다는 말은 친구를 초대해 술을 마시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모델을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체를 그리는 만화가처럼 관절이 있는 인형을 만지작거리며 원하는 포즈를 취하는 일이 많았어요. 그림 실력이 없는 그는 다양한 표정과 움직임을 그려야 합니다. 이를 위한 가장 직접적인 방법은 주변 친구들과 함께 시작하는 것입니다. 물론 인터넷에서 참고 그림을 찾을 수도 있지만, 그림을 그리는 친구의 장점은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 포즈를 취할 수 있고, 참여자의 마음가짐을 알려주며 영감을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오래 전 유명한 검은 숯이 말했다:의도하지 않은 말이 제 의심을 해결해 주었습니다.
바오 헤이탄:정말 그렇게 말했죠.
영감은 주변 사람들의 행동으로 깨지기를 기다리는 완고한 달걀과 같은 경우가 많습니다.
세 번째로 제가 요약한 것은 친구 집에서 자러 가는 것이었습니다.
친구 집에 가서 자고 오면 두 배의 민트, 두 배의 에너지.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자기 전과 목욕 전에는 보통 영감이 샘솟습니다.
친구 집에 가는 것은 하숙의 저렴한 버전과 같습니다.
많은 작가들이 창작을 위해 호텔을 빌리거나 일정 기간 해외에서 생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멀게는 무라카미 하루키가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살았던 것부터 최근 장자웨이가 파리로 이사한 것까지. 낯선 환경의 낯선 사물과 문화가 한편으로는 소재를 제공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무감각해진 신경에 전방위적인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원칭 선배로서 저는 쾅푸가 자연스럽게 그 뒤를 따를 것이라고 믿습니다.
쾅푸의 만화에 등장하는 많은 디테일은 친구들의 집을 관찰하면서 발효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쾅푸는 친구 집에서 샤워를 하다가 샴푸가 희석된 것을 발견했다고 말합니다.
잠을 자다가 안방에 있는 베개가 두 번째 침실에 있는 베개보다 훨씬 좋다는 것을 알아챘다고 합니다.
이런 사소한 디테일들이 그가 머릿속에 그리던 이야기의 틀에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공감한 구절이 하나 있었습니다."많은 좋은 이야기와 나쁜 이야기의 윤곽은 같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윤곽선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지 못합니다. 사람들을 감동시키는 것은 윤곽선 아래에 숨겨진 세부 사항입니다.
그러나 모든 것의 전제는 여전히 그가 한 '첫 번째 일'입니다.
자신의 능력에 대한 통찰력입니다.
그림을 체계적으로 배우지 않은 사람이 감히 만화 분야 창업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창업의 길은 아홉 번의 죽음의 연속이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쾅 신부도 자각이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그의 자각은 훨씬 일찍부터 시작되었습니다.
2009년 대학 재학 시절, 쾅푸는 단편 영화 '종이로 촬영하기: 한 팬 집단의 편집증'을 만들었습니다.
이 영화는 제5회 중국 대학 DV 페스티벌에서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약간 거친 단편 영화에서 우리는 쾅푸가 창작에 사용한 기법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쾅푸의 만화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현실과 가상의 영리한 조합입니다.
애니메이션 세계에는 '장르의 벽을 허물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쾅푸의 작품 속 캐릭터는 종종 실제 장면에 등장하는데, 색채와 빛과 그림자의 처리만으로도 완벽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이는 초현실주의로 악명 높은 신카이 마코토의 그림 스타일과 조화를 이룹니다.
다른 하나는 로스트 스토커입니다.
퀑 푸는 이 영화의 오랜 팬입니다. 그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감독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로서 자신이 좋아하는 감독을 작품에 출연시키거나 팬들과 방송을 통해 신호를 주고받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이것은 창조주의 모든 즐거움이며 아무도 그것을 빼앗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걸작 "사람들은 밤에 고르지 않게 잠을 잔다"에는 선풍기 줄기를 가지고 노는 두 개의 빈 장면이 있습니다. 보셨나요? 제 짐작은 마지막에 밝혀집니다 :)
Father Quant는 자신의 기술의 강점은 다양한 대회에서 입증 된 직업과 광범위한 영화 감상 경험으로 쌓은 해체 및 창작 능력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익숙한 것을 잘라내어 해체된 만화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그보다 만화를 잘 그리는 사람도 없고, 카피를 잘 쓰는 사람도 없습니다.
그보다 카피를 더 잘 쓰는 사람은 없고, 거울을 더 잘 그릴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래서 그 사이의 빈 공간에서 그는 왕입니다.
두 번째로 형이상학에 접근해볼 수 있습니다.
평일에는 퀀트 신부는 자신의 소셜 계정 뒤에 숨어 지냅니다. 가끔은 귀여운 문학소녀처럼 입담을 과시하며 인생에 대해 시시덕거리기도 합니다.
그가 처음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을 때, 그의 머릿속에는 한 단어가 떠올라 눈을 즐겁게 했습니다.
굿윌은 자동으로 +10의 공장 설정입니다. 이 단어는 형이상학의 영역에 속합니다. 판빙빙은 예쁘지만 저우동위만큼 호감을 주지는 못합니다. 예뻐지는 것보다 호감을 얻는 것이 훨씬 더 어렵습니다.
그래서 쾅푸는 갈색 안경을 쓰고 관객과의 소통을 위해 눈을 완전히 가린 채 하늘이나 땅, 기둥을 똑바로 쳐다보지 않죠.
그러나 그의 제스처 전체에서 상록 식물의 냄새가 풍깁니다. 그리고 채소는 공격적이지 않고 활기찬 두 가지를 의미합니다.
그가 그곳에 도착했을 때 관객들은 이미 그를 좋아했습니다.
그리고 첫 번째 대사는 자신과 발 밑의 담요에 대한 농담이었습니다.
농담은 긴장을 풀어주고 청중의 소통 욕구를 충족시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의 칭찬과 마찬가지로 적절한 농담에 웃는 것은 저비용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2009년, 애니메이션계에도 비슷한 운명을 가진 거친 감독이 있었습니다. 그의 이름은 양 리였고, 사람들은 그를 셴지 리라고 부르는 것을 더 좋아했습니다.
그는 2년에 걸쳐 자신의 애니메이션 영화 '셴지 리의 모험'을 제작했고, 이 영화는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의문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작품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음악이 있는 파워포인트"라고 비난했고, 좋아하는 사람들은 애니메이션의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보조 줄거리와 문학적 감각에 매료되었습니다.
다시 말해, 좋아하는 것은 좋아하는 것이고, 과학적 이론으로 분석하거나 계량화하여 계산할 수 없는 비슷한 냄새가 나는 것입니다.
이양은 개인적인 매력으로 작품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그의 다음 작품이 무궁무진함에도 불구하고 두반의 페이지에는 여전히 그를 기다리는 팬들로 가득합니다.
쾅푸도 같은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료들은 그와 함께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직장을 그만두는 것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친구들은 기꺼이 그와 함께 수건을 던졌고 팬들은 그가 광고를 수락하는 것을 보고 기쁨으로 가득 찼습니다.
이런 개인적인 카리스마는 누구도 흉내 낼 수 없습니다. 그가 어떤 분야에서 어떤 일을 하든 부가적인 효과, 줄여서 '신의 도움'을 받습니다.
만화 그리기는 그가 선택한 가장 '진심 어린' 성공일지도 모릅니다.
원칭에서 퀑 푸는 깨어 있고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쾅푸는 확실히 문학적 재능이 있습니다. 마음속으로는 자신이 원청이라는 것을 알고 순종했습니다. 그는 특히 추이젠과 양더창 같은 문학 원로들을 좋아합니다. 마음에서 사랑을 숨길 수 없습니다. 지후를 덮으면 입이 다 떨어진다.
그는 연설에서 추이젠의 노래 중 하나인 <시대의 밤>을 특별히 언급하며 첫 대사를 듣고 가슴이 무너졌다고 말했습니다.
가사의 첫 네 줄은 다음과 같습니다.
새로운 언어도, 새로운 방법도, 새로운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힘도 없다.
셀프 퍼블리싱의 배당 기간은 오래 전에 지나갔고, 단어가 있는 만화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피 속에 흐르는 유일한 것은 인간의 감정이며, 끝이 없고 영원히 맛있습니다.
넷플릭스의 댓글은 정말 부끄러운 일입니다. 수많은 감정은 언제나 출구를 찾습니다. 음악과 말에서 만화와 영화에 이르기까지, 단지 매개체의 형태만 바뀔 뿐입니다.
쿵푸는 마치 식물처럼 화장실, 베개, 맥주병에 잠재되어 있는 감정적 요소들을 흡수하여 온몸으로 순환시킨 다음 만화를 펼칩니다.
아마 우리는 그의 작품 중 하나인 '내성적인 내면'이라는 제목으로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내성적인 사람 만세.
마지막으로, 그가 <사람들이 고르지 않게 잠든 밤>에서 경의를 표하는 작품은 영화 <더 랍스터>와 연극 <사랑에 빠진 코뿔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