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보세요 ㅎㅎ
TV인터랙티브는 승률 '제로'의 돈덫입니다
뉴스 출처: 컴퓨터 뉴스 2007년 7월 9일 15:09:50
인터랙티브 게임의 진정성과 합리성을 실현하는 것은 일반 광고를 감독하는 것보다 더 어렵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어려워도 인터랙티브 게임이 계속해서 소비자를 속이고 해를 끼치는 것을 허용할 수는 없습니다.
업계 관계자들은 TV 게임 추측 사기가 사전 녹화되어 TV 방송국에 등장하고 있으며, 시청자가 전화를 걸고 문자 메시지를 보내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푸짐한 상품을 사용하는 TV 대화형 게임이 일반화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TV 인터랙티브 게임 뒤에는 어떤 알려지지 않은 비밀이 존재하는가? 그것은 신생 산업인가, 아니면 돈의 손실인가? 이 신문은 대중을 즐겁게 하는 것인가? TV를 통해 인터랙티브 게임의 비밀을 밝혀보세요.
컴퓨터뉴스가 주최한 이번 내부 조사 마감일, 기자는 정보산업 내부자로부터 7월 5일 오후 정보산업부 청산부, 통신부에서 행정부와 감독국 베이징은 갑자기 4개 주요 사업자의 비밀 회의를 소집하여 "텔레비전 및 기타 미디어를 통해 수행되는 대화형 상을 받은 SP 서비스의 관리 및 규제를 강화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논의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국내 TV 대화형 게임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규제하기로 했다.
컴퓨터 뉴스의 독점 내부 보고: 금전 사기 프로그램이 TV에서 방영되었습니다.
2007년 6월 20일 오후 5시, 한 도시 TV 방송국.
다섯 번째 형은 작은 제비를 찾고 있었는데, 화면에 세 마리의 작은 제비가 나타났고, 어느 정도 전환이 되자 다섯 번째 형은 어느 쪽이 진짜 작은 제비인지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
오해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Qiong Yao의 새 영화 "Huan Zhu Princess"가 아니라 많은 TV 방송국에서 방송되는 TV 인터랙티브 게임 "Looking for Princess"입니다. 각 작은 제비에는 숫자가 있습니다. 실제 리틀 스왈로우 번호를 화면에 남겨진 번호까지 누르기만 하면 문자를 보내거나 전화를 걸 수 있고, 화면에 계속 깜빡이는 노트 등 '큰 경품'이 당신의 '것'이 됩니다.
이 신문은 2007년부터 이러한 게임이 지속적으로 '변이'되어 다양한 시간에 많은 지역 TV 방송국에서 방송되어 전국 TV '상호작용' 열풍을 촉발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TV 인터랙티브 게임에는 엄청난 부정성과 불투명성이 존재하며, 이러한 다양한 문제들이 많은 소비자들의 권익을 침해하고 많은 시청자들의 분노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시청자 불만: TV 인터랙티브는 돈의 함정입니다
“Qiuxiang을 찾는 데 200위안이 들었습니다!” 몇 달이 지난 후에도 산둥성 지난 출신의 He 씨는 이에 대해 여전히 화가 났습니다.
올해 3월 모 지역 위성TV를 시청하던 중 시청자들에게 코드를 찾아보라고 하는 인터랙티브 게임 '당보후추상'이 방송되고 있었다. '추상'이라고 생각하는 질문에 자신이 맞다고 생각하는 답을 휴대폰으로 특정 번호로 보내면 노트북 컴퓨터가 화면에 스크롤되는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라고 진행자는 전했다. 공증인으로부터 공증을 받았습니다.
"자막을 읽어보니 문자가 2위안이고, 월정액은 없었다. 별로 비싸지 않을 것 같아서 한번 써봤다." Qiuxiang' 코드를 신중하게 입력한 후 문자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과연, 허씨는 정답을 맞췄다는 문자 메시지를 받고, 허씨에게 '은화 10냥'을 선물로 주었습니다.
“처음 몇 문제에서는 문자 메시지가 시스템에 자동으로 은화 10냥을 주겠다고 했지만 그 이후에는 더 이상 은화가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질문은 분명히 맞았는데 고의로 틀린 답으로 표시해서 차감이 됐습니다. 즉, 포인트가 절반 깎이게 되어 절대 환수점에 도달하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그는 속임을 느꼈다. 그는 나중에 인터넷에서 비슷한 경험을 가진 많은 "승자"가 전국에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심지어 수천 달러를 썼지만 모든 것을 잃었습니다.
문자로 답하는 것 외에도 전화로 참여하는 방법도 있는데, 호스트는 보통 전화로 질문에 정답을 맞추면 푸짐한 상품을 준다고 약속한다. 그러나 많은 네티즌들은 통화가 아예 불가능하다며 "전화요금이 분당 2위안씩 올랐다"고 지적했다.
많은 네티즌들은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의문을 제기했다. 동영상, 사진 등 방송 참여자가 고가의 디지털 상품을 미끼로 자주 획득한다는 정보를 이용해 SMS, 전화 참여자를 속이는 행위입니다.
”
기자 개인 체험 : 8분 만에 16위안 쉽게 쓰기
독자와 네티즌들이 지적한 문제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기자가 직접 이런 게임에 참가했다.
6월 24일 오후 2시, 한 지역 방송국에서 양방향 TV 프로그램 '딜 아니면 노딜'을 생방송 중이었는데, 진행자는 시청자들에게 아주 간단한 질문들을 던졌다. 정답을 맞히면 디지털카메라, 휴대폰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매번 분당 정보료는 2위안이다.
기자는 화면에 나오는 안내에 따라 전화를 걸었다. 먼저 게임에 대해 소개한 뒤 게임의 룰을 길게 설명한 뒤 기자에게 참여하라고 말했다.
메인 주제를 입력한 뒤 약 3분 정도 걸렸다. 기자는 현장에 연결 중이라는 사실을 전화로 들었고, 5분 뒤 전화 반대편에서 기자에게 “참석자가 너무 많아서”라고 말했다. , 전화를 못받았는데, 계속 전화를 해주세요. 기자가 휴대폰 잔액을 확인해보니 16위안이 차감됐습니다.
기자가 놀란 것은 기자가 전화를 걸고 있는데도 계속해서 전화가 왔다는 것입니다. : "왜 시청자들이 전화를 안 해?" "몇 분이 지나서야 천진에서 '운이 좋은' 한 시청자가 전화를 걸어 질문에 정확히 답하고 휴대폰을 빼앗았습니다. 이후 기자는 여러 차례 연속해서 전화를 걸어 라인을 잡아야 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날 오후 7시, 기자는 매번 다른 방송국에서 '버블 피쉬'라는 인터랙티브 게임에 참여했다. 기자는 규정에 따라 문자 메시지를 보냈지만 14위안이 차감됐고, 질문에 매번 정답을 맞췄지만 결국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5분 동안 게임 내에서 디지털 카메라, 휴대폰 등 경품을 받은 시청자들의 전화번호가 계속 바뀌었고, 이들 전화번호의 가운데 숫자는 'X'로 바뀌었다. >
본지 공식 홈페이지 조사에 따르면 시청자 중 무려 89%가 상을 받지 못했고, 상을 받은 사람도 많다고 한다. 예를 들어 상은 가방이다. 예를 들어 상금은 18위안인데 문자 보내기까지 6단계를 거쳐야 한다.
이때 기자도 마찬가지였다. 많은 시청자들만큼 의심: 이러한 대화형 게임이 녹화되거나 방송됩니까?
TV 방송국 SP의 회색 관심 체인이 많은 당사자와 동기화됩니까?
유럽, 미국, 아시아 등 일부 국가에서는 쌍방향 TV 프로그램이 매우 잘 발전해 '선라이즈 산업'으로 알려지고 있다는 사실을 기자는 알게 됐다. 그러나 올해 4월 영국에서도 스캔들이 발생했다. 대화형 TV 프로그램은 시청자에게 막대한 전화 요금을 속였습니다. 'An TV'는 '질문에 답하고 상을 받는다'는 기치 아래 전화 요금에서 4천만 파운드를 빼앗았습니다.
CCTV는 중국에서 처음으로 사용한 미디어입니다. 2002년 2월 CCTV와 중국 모바일이 협력하여 '2002 봄 축제 갈라' 문자 메시지 상호 작용을 시작했으며 이후 CCTV TV 프로그램에 시청자 참여가 점점 더 많아졌습니다.
2004년 '슈퍼걸'이 문자 메시지를 통해 인기를 얻으면서 TV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의 인상도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시청자도 TV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2006년에는 '당보호'를 시작으로 '전추상', '고양이발톱세계여행' 등 TV 인터랙티브 게임이 각 지방 위성 TV에 잇달아 방송되면서 초원에 불이 난 상황이 됐다.
현재 Guangdian Media 사장 Li Jiuxin의 추정에 따르면 TV 인터랙티브 사업은 매년 TV 및 무선 산업에 10억 위안 이상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쌍방향 프로그램만 해도 5억 위안에 육박한다.
시장이 급속히 발전한 이유 중 하나는 2006년 7월 31일 중국 국가공상총국과 국가정부에서 발표한 것이다. 라디오·영화·텔레비전국은 모든 라디오와 텔레비전 기관이 마약, 의료기기, 유방 확대, 체중 감량, 키 증가 등 5개 부문의 TV 쇼핑 광고 방송을 중단한다고 공동 발표했습니다. .Long. TV 방송국의 경우 이번 금지로 인해 돈을 벌 수 있는 중요한 방법이 사라졌고 동시에 정보 산업부의 광고 시간도 많이 확보되었습니다. 계속되는 새로운 규정으로 인해 회사의 생활은 점점 어려워지고 있으며 다른 개발 공간을 찾아야 했습니다. 이전에는 게임 개발자들도 구매자 부족을 걱정했습니다. 지금까지 TV 방송국, SP, 게임 개발자 및 기타 당사자의 요구를 충족하는 TV 인터랙티브 게임은 많은 당사자의 성공을 거쳐 활발하게 발전해 왔습니다.
이게 무슨 돈 버는 방법이냐?
Xue Zhiqiang은 TV 인터랙티브 게임 플랫폼 연구 개발 기술 회사인 Beijing Aotetong Co., Ltd.의 책임자입니다.
그에 따르면 현재 이러한 게임의 일반적인 관행은 각 TV 방송국이 광고 시간을 광고 회사에 넘겨주고 후자는 SP 회사와 협력을 협상하여 일정 기간 동안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대화형 게임. SP사가 힘이 있다면 방송국과 광고 협력을 직접 협상할 수도 있다.
현재 시청자가 대화형 TV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SMS와 음성 통화 모드 두 가지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두 가지 방법 중 문자 메시지 모드는 대중에게 친숙하고 수용적인 반면, 음성 모드는 동시에 전화를 걸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누가 먼저 전화할 수 있나요? 전화를 건 사람이 질문에 답할 기회를 얻습니다. 즉, 실제 인터랙티브 게임 세션에서 실제로 질문에 답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음성 통화를 하고 전화를 받기 위해 기다리는 시청자는 TV 방송국에 안정적인 스트림을 제공합니다. 소득. 음성 통화의 평균 요금은 분당 2위안입니다.
SP컴퍼니 관계자는 아오통컴퍼니가 한때 현지 TV 방송국과 협력해 정오에 1시간짜리 대화형 게임 프로그램을 론칭했는데, 하루 수입이 최대 4만 위안에 이른다고 밝혔다. 오토툰은 이 시장에서 작은 회사일 뿐입니다.
한 TV 인터랙티브 게임 회사 공식 홈페이지의 에이전시 칼럼에서 기자는 인구 1700만명의 지방 위성TV를 예로 들어 상세한 사례 분석을 봤다. 월 30회 방송되는 분당 TV 게임 쇼는 운영비(통신비 및 상금 포함)를 제외하고 총 수입이 183.6만 위안인 110.16만 위안이며, TV 방송국과 운영자는 각각 월 367,200위안을 벌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업자와 SP, 기타 파트너들에게는 '햇빛 산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정 협력 협약의 공유 비율(발췌)
공유 비율: 두 당사자는 본 프로젝트의 문자 메시지 수익을 다음 비율에 따라 분배합니다: 5:5, 즉, A당은 50%, B당은 50%입니다. 50%입니다. IVR 수입은 4:6 비율에 따라 분배됩니다. 즉, A 당사자는 40%, B 당사자는 60%입니다.
TV양화프로그램 사업 문자메시지 총수익 = (당월 단점 × (1-대손(8%)-운영수수료(차이나모바일 15%/차이나유니콤 20%))-영업세 (5.5%))-불균형 수수료) × 85% (SP 대행사 수수료 15% 공제)
중: 불균형 수수료 = (월간 업링크 수 - 월간 다운링크 수) × 운영비(차이나모바일은 0.08위안/항목, 차이나유니콤은 0.05위안/항목)
IVR 수익 구성:
고정전화 수익 = 유효전화요금 * 회수율 - 20% 통신수수료(각 지역의 실제 상황에 따름. B측이 계약된 경우) 이용 후 3개월 이내에 5개의 수익분배 채널이 개발되거나 1개월간 SMS 트래픽 수익이 100,000을 초과하는 경우 A측에서 10개를 지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