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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년대 미녀 푸드 스타일리스트의 창업 스토리를 공유하세요.

80년대 미녀 푸드 스타일리스트의 창업 스토리를 공유하세요.

셴윈은 중국 유일의 여성 푸드 디자이너입니다. 그녀는 맥도날드, 피자헛, 하겐다즈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에서 일한 경력이 있습니다. Knife? 현재 중국 TV 식품 광고의 절반 이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다채로운 삶은 눈을 뜨게 합니다

집착? 창의적인 혀를 내두르는 디자인?

셴윈은 상하이의 지식인 집안에서 태어난 80년대 이후 미녀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해 예술적 소양을 쌓아왔습니다. 대학에서는 일부러 환경 미술을 전공으로 선택했습니다. 졸업 후에는 TV 광고 및 프로덕션 디자이너로 일했습니다.

셴윈의 또 다른 취미는 요리입니다. 어머니는 요리 솜씨가 좋으셔서 온갖 지저분한 재료도 만지작거리기만 해도 진수성찬이 되는 식탁을 차려주셨죠. 가끔 어머니는 션윈에게 여러 가지 민속 요리법을 가르쳐 주시곤 했죠. 션윈은 요리를 만들 때마다 색깔, 맛, 향, 느낌 등 세심하게 메모를 하곤 했죠. 그런 다음 다른 요리를 시도했죠. 시간이 지나면서 션윈은 독특한 요리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션윈의 성공? 김이 모락모락 나는 농어? 꼭 해야 하는 일이었죠. 비늘을 제거한 후 션윈은 먼저 생선을 소금으로 문질러 짠맛이 스며들도록 한 다음 프라이팬에 껍질을 튀기고 생강을 넣고 요리용 와인을 뿌린 다음 잘게 썬 야생 피클을 넣습니다. 그녀는 녹색의 새 피클 줄기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맛이 더 상쾌합니다. 그런 다음 큰 그릇에 물을 붓고 냄비를 덮은 다음 센 불로 끓이다가 약한 불로 끓여 생선의 신선한 맛이 수프에 천천히 스며들도록 합니다. 냄비 뚜껑을 열고 생선 수프가 하얗게 변하면 다진 파를 한 줌 뿌리고 수프를 깊은 그릇에 담습니다. 국물을 한 모금 마시고 혀를 살짝 데운 다음 입안에 퍼뜨리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맛있는 맛이 입안 가득 퍼집니다!

2000년, 제 친구가 지하철역 근처의 대형 상업 센터에 레스토랑을 열었습니다. 이곳에는 비슷한 가격에 비슷한 품질의 식사를 제공하는 20~30개의 크고 작은 레스토랑이 있었고 경쟁이 치열했습니다. 션윈은 친구의 식당에 작은 메뉴를 준비했습니다. 션윈이 가장 좋아하는 식당이 이겼나요? 혀의 창의적인 디자인? 음식의 모양이 매우 신비로운 곳입니다.

션윈은 손님이 자리에 앉으면 항상 메뉴판을 먼저 본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메뉴판의 사진을 보고 음식을 주문하는데, 그녀가 직접 손으로 만들어내는 요리는 상당히 예술적입니다. 예를 들어 가장 간단한 돼지고기 채썰기 양배추볶음 같은 경우, 그녀는 채썰은 돼지고기를 한꺼번에 접시에 담지 않고 뾰족한 젓가락을 사용해 하나씩 접시에 담습니다. 전체 요리가 충분히 매력적이지 않다고 생각되면 채 썬 고기 위에 붉은 고추 몇 개를 얹으면 순식간에 요리 전체가 눈앞에서 환하게 빛납니다.

션윈은 레시피를 디자인할 때 원점에서 시작합니다. 셰프의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양배추와 채 썬 고기는 같은 길이로 균일하게 썰어야 하고, 버섯과 죽순 같은 재료는 양배추와 채 썬 고기와 마찬가지로 얇게 채 썰어야 하나요? 키는? 균일하게. 요리를 넣을 때는 주인공과 조연 캐릭터를 구분해야 합니다. 표고버섯이나 죽순 같은 조연이 주인공의 주목을 빼앗아서는 안 됩니다. 무대의 중앙처럼 접시의 중앙은 관객의 시선이 집중되는 곳입니다. 꼭 주인공을 위해 예약해야 하나요? 잘게 썬 고기는 많지 않지만 확실히 주인공이 될 것입니다.

션윈은 직업 특성상 식품 광고 촬영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그녀는 인터넷을 통해 몇 년 전 해외에 음식을 아름답게 꾸미고 스타일링하는 전문가인 푸드 스타일리스트라는 새로운 직업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들은 손으로 음식을 자연스럽고 완벽한 상태로 만들어 사진가들이 이상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영감을 줍니다. 맛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셰프와 달리 푸드 스타일리스트는 요리를 더욱 맛있어 보이게 하고 사람들에게 허기와 식욕을 돋우는 시각적 효과를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합니다.

유럽과 미국의 전문가들은 보기 좋은 음식은 오트 쿠튀르 패션 못지 않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음식을 식별하는 데 시각적 인식이 가장 먼저 선택되기 때문에 모든 음식이 예술 작품이 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푸드 스타일리스트는 식품 생산자에게 매우 중요하며 마케팅에 결정적인 역할을합니다. 좋은 창의적인 스타일링은 곧 행운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첫 번째 고객은 누구인가요? 마스터 콩?

2001년 초 션윈이 이 사업에 뛰어들었을 때 첫 번째 고객은 누구였나요? 콩 사부님? 칼? 제대로 하려면 소고기를 충분히 붉고 고르게 익히는 방법과 면을 장비에 담글 때 발생하는 열과 작은 거품을 어떻게 통과시킬 수 있는지 알아내야 했습니다.

? 테스트에만 2주 가까이 걸렸다고요? "션윈의 입에서? 테스트? 촬영에 사용되는 국수 그릇을 만드는 전 과정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면과 고기가 가장 맛있어 보이는 방법을 계속 연구할 거예요. 고기는 윤기가 나고, 탄력 있고, 지방이 많고, 살코기가 있고, 약간 김이 모락모락 나도록 조리할 거예요.

먼저 소고기와 당근을 깍둑썰기해서 끓는 물에 넣습니다. 소고기는 식감을 살리되 오래되지 않도록 바로 꺼내야 하고, 당근은 변색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소고기와 함께 소스에 넣어 색이 배어들도록 해야 하나요? 생 당근은 색이 너무 밝아서 주인공의 시선을 빼앗는 경향이 있으므로 조금 더 익혀주세요.

두 번째 단계는 끓는 물에 면을 깔끔하게 넣고 살짝 불린 다음 건져내어 그릇에 넣고 만족할 때까지 계속 조절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소스, 찬물, 식용 색소를 사용합니다. 수프의 바닥을 꺼내고 양파를 다집니다. 냄비를 사용하여 조정된 수프를 사방에서 천천히 그릇에 붓습니다. 이 과정에서 필요하지 않은 곳에 수프를 흘리지 않도록 천천히 움직여야 합니다.

다음 단계가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색을 입힌 소고기 덩어리와 당근을 잘게 썰어서 면 위에 하나씩 쌓아 올려야 합니다. 당근과 소고기 사이의 관계를 주의 깊게 관찰하고 당근이 얼마나 보이는지 등 세심하게 조절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양파 조각을 넣어 무디거나 느슨해 보이지 않도록 마무리합니다. 양파 조각의 수와 이미지의 시각적 중력 및 색상 비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나요?

그렇습니다, 다시 보기 좋은 그릇이 완성되었나요? 맛있나요? 우육면은 신선한가요? 냄비에서 나왔어요. 이 광고는 TV를 통해 방송되었고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한 친구가 농담 삼아 션윈에게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었냐고 물었습니다. 콩 사부님? 션윈은 웃으며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한 달 동안 매일 라면에 대한 온갖 연구를 하다 보면 라면이 먹고 싶지 않아 죽을 지경이죠?

많은 사람들이 푸드 스타일리스트는 광고 촬영할 때만 바쁘고 그 외에는 한가하다고 생각하죠. 사실 션윈은 하루에 12~16시간씩 일하며 때로는 밤을 새워 촬영하기도 합니다. 한 번은 2박 3일 동안 영화를 촬영한 적도 있는데, 제품마다 수요가 다르기 때문에 매번 창의적으로 접근해야 하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햄버거를 예로 들면, 고객들은 고기의 두께, 껍질과 고기의 비율, 오이의 위치 등 각자의 취향이 있습니다. 션윈이 놀려요? 자격을 갖춘 푸드 스타일리스트가 되려면 전문 기술 외에도 늦게까지 일할 수 있고 체력이 좋아야 합니다.

션윈은 일상 생활에서 항상 모든 종류의 원재료에 대해 공부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스크림 모델링은 스튜디오 조명 아래서 촬영할 수 없기 때문에 어렵다고요? 아이스크림은 모양이 잡히기도 전에 녹아버리기 때문이죠. 션윈은 녹지 않는 아이스크림을 만들기 위해 두 달 넘게 집에서 레시피를 연구했습니다. 촬영된 광고를 본 하겐다즈의 사장은 매우 사실적이라며 션윈이 ? 천재적인 크리에이티브 마스터?

쉔윈은 일부 유럽과 미국의 식품 디자이너들이 아이스크림을 만들 때 으깬 감자를 사용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으깬 감자와 진짜 아이스크림의 식감이 매우 달라서 자세히 보면 가짜 같은 느낌을 주기 때문에 자세히 볼 수 없습니다. 도전을 좋아하는 션윈은 사진작가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아이스크림을 대체할 수 있는 음식을 개발했습니다. 션윈의 성공은 시행착오와 땀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전국에는 10명도 채 되지 않습니다.

셴윈은 요리, 음식, 패션 잡지에서 추천하는 요리를 정기적으로 만들기도 합니다. 한 팬이 "셰프들이 만드는 음식의 모양과 표현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요?"라고 질문했습니다. 그녀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요리를 할 때 같은 요리는 균일 한 모양을 가져야하며 새로운 요리를 개발할 때만 새로운 설정 스타일을 구상해야하며 음식 모델링을하려면 독특한 접시가 필요합니다. 또한 날것의 정도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촬영을 위해서는 비교적 밝은 색상이 필요하기 때문에 유색 고추,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등 익히면 색이 변하는 채소는 모델링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는 7~8도 정도만 익혀야 모델링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토마토를 곁들인 소고기 양지머리 같은 요리는 완벽하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 가장 좋은 음식 스타일은 식욕을 돋우는 것이지만, 음식이 음식이 무엇인지 보여줘야 한다는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션윈은 난이도에 따라 한 접시를 만드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하는데요? 한 시간이면 충분할 때도 있지만 하루 종일 걸릴 때도 있다고 하네요.

사실 푸드 스타일리스트의 일은 사물의 아름다움을 보는 예리한 안목뿐만 아니라 음식의 본질에 대한 이해와 어느 정도의 요리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른 스타일리스트보다 더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자질에는 미술 기초, 사진 기초, 색채 과학, 기하학, 요리, 재료 지식, 음식 가격, 비용 관리, 소품 매칭, 실무 기술, 창의적 사고 등이 포함됩니다.

2012년 션윈은 후난 TV의 '에브리데이 업' 프로그램에 초대받았습니다. 흥미롭게도 션윈은 수많은 제작 도구를 카메라 앞에 놓고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요리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도구 외에도 메스, 수술용 가위, 뾰족한 젓가락 등 수술용 또는 치과용 의료 기구를 가장 자주 사용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는 데 위험은 없지만 작업의 인내심이 특히 테스트되며이 작업 라인에서 가만히 앉아있을 수 있어야합니다.

2013년 4월, 션윈은 유명 피자 브랜드의 주문을 받아 클래식 케이스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피자를 멋지게 보이게 하려면 길고 섬세한 드로잉 효과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피자 모델링은 푸드 스타일리스트의 실력을 테스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션윈은 피자에 끈적끈적한 치즈를 많이 넣었고 마침내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꽃잎은 어떻게 자를까요? 결국 그녀는 일반 칼 대신 전기톱으로 자르는 모험을 시도했고, 그 결과 드로잉 효과는 완벽한 상태에 도달했습니다. 시청자는 꽃잎에서 뽑아낸 치즈가 연속되어 피자가 언뜻 보기에도 맛있고 식욕을 돋우는 것처럼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셴윈은 음식 모델링 때문일까요? 복잡성 때문일까요? 이 분야의 인재는 전 세계적으로도 드뭅니다. 북유럽 국가 스웨덴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스웨덴에는 단 6명밖에 없습니다. 중국에서는 10명도 채 되지 않습니다. 션윈의 연봉은 12시간당 최대 5,000만 원에 달할 정도로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654,380,000달러 이상을 벌고, 20만 달러는 식은 죽 먹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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