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인턴십 경험을 쌓을 때 그 경험을 기록으로 남기면 이 기간 동안의 학습, 업무, 생활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 인턴십 경험의 예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디자이너 인턴십 경험 샘플을 살펴보고 언제든지 조언을 구하세요!
디자이너 인턴십 경험 사례 1 이번 여름에 저는 광저우의 한 무역 개발 회사에서 인턴으로 일하면서 주로 회사의 그래픽 디자인을 담당했습니다. 저는 장식 디자인을 공부하고 있는데 어떻게 그래픽 디자인에 참여할 수 있을까요?
첫 번째 이유: 학교에서 3D맥스 과정을 수강하지 않았기 때문에 차선책으로 만족할 수밖에 없습니다. 경쟁사의 고객이 되세요. 경쟁사와 함께 일하면서 그들이 어떻게 다르게 일하는지 보고 그 이유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경쟁사의 서비스를 맡아 고객의 관점을 더 깊이 이해하고 경쟁사가 하는 일을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경쟁사의 접근 방식이 효과가 없다면 잃을 것이 없습니다. 그들이 성공한다면 여러분의 '돈 찍어내는 기계'가 더 잘 작동하는 것이니까요.
두 번째 이유: 둘째, 대학 진학 전 디자인 학교에서 포토샵 디자인 소프트웨어 활용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포토샵 그래픽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디자인 컨셉을 전달하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근거 3: 그래픽 디자인을 배우면 데코레이션 디자인만 배우는 사람보다 더 많은 취업 기회와 폭넓은 지식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데코레이션 디자인을 전문적으로 배우면 매우 정밀하고 전문적인 수준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의견의 문제입니다.
이 무역 개발 회사는 국제 무역, 비즈니스 개발, 비즈니스 서비스, 광고 디자인, 상품 검색 및 상품 대행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보다 포괄적 인 회사입니다.
회사 소유주 중 한 명은 무역 개발을 위해 여러 나라를 자주 오가는 싱가포르인입니다. 따라서 국제 언어에 대한 장벽이 없고 국가 간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좋은 기반이 있습니다. 이 회사는 주로 국제 무역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무역을 하려면 그래픽 북, 텍스트 레이아웃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등에 대한 전문 지식이 필요합니다. 저는 주로 광고 그래픽 디자인과 기타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 소프트웨어도 중요한 디자인 소프트웨어 코어드로우가 필요한데, 우리 학교의 장식 디자인 전문가는 아니어서 기숙사 입사 전 광저우에서 인턴으로 보름 이상 코어드로우 소프트웨어를 필사적으로 배웠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휴가로 집에 있을 때, 저는 노력은 항상 보상을 받을 것이고 폭풍우 뒤에는 항상 무지개가 있을 것이라고 믿기 때문에 앞으로의 노력에 혼자입니다!
처음 입사했을 때는 아무것도 모르는 것 같았습니다. 다행히 사장님이 직원들을 잘 챙겨주셨어요. 직원들이 이해가 안 되고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면 사장님께 물어보고 항상 세심하게 지도를 받습니다. 사장님은 싱가포르 출신으로 서구식 교육을 받고 자랐기 때문에 회사 내에서도 매우 투명합니다. 만족스럽지 않은 부분이 있으면 함께 이야기하고 의견을 표현할 수 있어 인턴인 저희에게는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제가 사장님으로부터 가장 먼저 배운 것은 '예의'였습니다. 물론 우리는 초등학교 때 '예의'라는 단어를 배웠습니다. 여기서 그 이야기를 하는 것은 불필요한 일이죠. 그렇지 않습니다. 공손함은 언어뿐만 아니라 복장에서도 사람의 외모를 표현하고...
더 보기
이번 회사에서 일하면서 경영학, 비즈니스 무역, 시장 조사 등 다양한 전문 지식을 많이 배웠습니다. 물론 이것은 마오카우에 대한 지식의 방대한 영역에 불과합니다. 현대 사회에서 고용주의 관점에 대해 간략하게 분석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기업은 "다방면의" 전문 기술 인력을 육성하고 있으며, 기업은 직원을 빠르게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조직에 즉시 이익을 창출하는 것이 고용주의 일반적인 사고방식"입니다. 이로 인해 대학 졸업생에 대한 요구가 높아집니다. 대학생들은 시장 수요에 맞춰 공부하고 일하며 실습을 통해 실력을 키워야 하는데, 이를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물론 인재를 채용할 때 전문 기술보다는 '우선'의 원칙을 따라야 하는 '반대' 기업도 있는데, 이는 신입 대학생들에게는 기술이 많지 않기 때문에 좋은 취업 기회입니다. 하지만 회사의 정신에 순응하고 회사를 위해 기꺼이 봉사하겠다는 의지가 있기 때문에 기꺼이 배우려고 합니다.
5일간의 교육 기간 동안 제 기분은 날씨의 변화처럼 맑기도 하고 흐린 날도 있었지만 눈물이 조금 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포기할 수는 없었어요. 뒤처지고 싶지 않았고 다른 선수들의 발목을 잡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죠. 모든 것을 제대로 하는 것이 제 선택이라고 스스로에게 말했죠. 실패에 실패를 거듭하고, 시도를 거듭하고, 잘 해내는 순간 저는 흥분되고 행복했습니다. 저는 천재가 아니기 때문에 어떤 지식은 통하지 않아요. 책을 보고, 반 친구들에게 물어보고, 코드를 찾는 등 시간이 흐르고, 일부는 배웠고, 일부는 여전히 못 배웠습니다.
우리 그룹은 처음부터 분열되었고 웹 사이트의 주제는 일관되지 않았습니다. 웹사이트를 만든 지 3일째가 되어서야 양쪽이 한 발씩 물러나서야 이해에 도달했습니다. 다행히도 우리는 모두 같은 결과물을 만들었고 그 후 며칠 동안 웹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매우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서로 의논하여 해결책을 찾아보세요. 해결이 안 되면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세요.
사이트 구조를 계획하기 전에 우리는 인터넷에서 웹 사이트 레이아웃 계획을 많이 검색했고 "아니오", "아니오", "테마에 맞지 않음"및 기타 부정적인 단어가 반복적으로 반복되었습니다. 말하고 마침내 확인했습니다. 우리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에 방문합니다. 제작 과정에서 좋은지 나쁜지 모른 채 원래 의도를 변경하여 봄, 여름, 겨울 및 세계 관광과 관련된 다른 측면으로 메인 페이지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자료를 하나하나 고르세요. 읽으면 읽을수록 선택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원하는 것과는 너무 거리가 먼 자료가 많아서 찾으려면 온 세상의 모든 눈을 동원해야 하죠. 다시 심술궂게 굴지 마세요, 그냥 참고 찾아보세요.
웹 페이지를 만들고 계속해서 수정하세요. 색상이 맞지 않고, 눈에 띄지 않고, 탐색 구조가 맞지 않아요. 바꾸세요. 피곤하고 짜증나지만 그래도 계속하세요. 웹사이트 제작은 실수가 많아도 계속하고 인내심을 갖고 제대로 하면 쉬워질 것입니다.
우리는 팀워크에 대해 많이 이야기하지만, 막상 행동에 옮기면 고집이나 다른 이유로 인해 팀워크를 잊어버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 누군가가 나서서 가능한 한 빨리 갈등을 해결하도록 조정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전체 작업 프로세스에 영향을 미치고 상대방을 불쾌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조정되지 않은 웹 제작은 품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교육의 목적 및 요구 사항 :그룹으로서 웹 사이트 테마 결정, 웹 사이트 구조 계획, 웹 사이트 자료 선택, 웹 사이트 콘텐츠 제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단계를 완료하여 웹 사이트 구축의 전체 프로세스를 마스터하기 위해 협력합니다. 동시에 팀워크 정신을 배양하고 실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기위한 지식의 포괄적 인 사용을 개선하여 이론적 지식을 운영 기술로 전환하는 것을 달성합니다.
옛말에 "물고기를 주는 것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 낫다"는 말이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직접 물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보다 기술을 가르치는 것이 더 낫습니다. 물질적 도움은 단기간에만 대처할 수 있지만 기술을 습득하면 오랫동안 의식주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사람에게 낚시하는 법을 가르치는 것 외에도 가장 중요한 것은 낚싯대를 만드는 방법과 다양한 기술을 배우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입니다."라는 흥미로운 인용문을 읽었습니다. 즉, 우리는 살아가면서 항상 온갖 새로운 것을 접하고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게 됩니다. 우리는 미래의 삶에서 미지의 도전에 대처하기 위해 모든 기술을 한꺼번에 배울 수는 없습니다. 미래의 성공을 위한 유일한 방법은 기술을 배우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디자인도 마찬가지입니다. 대학에서 또는 처음 몇 년 동안 미래의 커리어에 필요한 모든 역량을 배울 수는 없습니다. 가능은 합니다. 인생은 변덕스럽고 때때로 우리를 놀라게 하는 가능성으로 가득합니다. 때때로 우리는 다음에 어디로 갈 것인지, 직업적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 한동안 정확히 알지 못합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저는 기초 그래픽 디자인 수업을 듣기 전에는 인디디자인과 AI에 대해 전혀 몰랐고, 전혀 능숙하지도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게 나쁘지는 않았어요. 몇 달을 만지작거리며 배우다 보니 어느새 능숙해져서 디자인 스튜디오의 브로슈어와 로고를 만들기 시작했으니 처음에 잘 못한다고 해서 부끄러워할 필요는 없죠. 배우고 탐구하고 결국 성공하는 것은 언제나 기쁜 일입니다. 그리고 지속적인 학습과 개선이 인생이 의미 있는 이유입니다.
디자인을 배우고 하는 것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분야를 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전에 배웠던 그래픽 구도, 색 구성과 같은 과목의 지식을 비롯해 개인 사진첩 명함, 공해, 도시의 변화, 커피 광고, 미래 건축 트렌드, 물 문제 등 숙제 주제도 다양합니다. 우리는 보통 주제에서 각도를 선택한 다음 설득력 있는 시각적 작품을 만들도록 요청받았습니다. 자신의 관점을 잘 표현하려면 먼저 관련 정보를 많이 수집하고 주제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해야 합니다. 완성된 결과물은 추상적인 표현일 수 있지만 아이디어는 구체적이고 근거가 있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디자인이 컴퓨터로 예쁜 것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디자인을 배우는 대부분의 시간은 정보를 찾고, 정보를 소화하기 위해 모든 곳에서 조사하고, 틈새 시장과 표현하고자 하는 콘셉트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 데 쓰입니다. 문제를 완전히 이해하지 않고서는 자신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무엇을 말하고 싶은지조차 모른다면 아무리 아름다운 완성품도 명확하지 않아 공백이 될 수밖에 없으니까요. 이번 학기를 통해 디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 새롭게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인턴십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설계자 실무 체험기 제4조 건축수배전 및 조명 종합실습은 건설설비공학기술 전공의 필수 과목입니다. "빌딩 전원 공급, 배전 및 조명" 과목을 학습한 후에는 학습한 내용을 강화하기 위한 실습 세션이 있습니다. 이 종합 교육에 참여하면 학생들은 강의실에서 배운 내용을 구체적인 엔지니어링 설계에 적용하여 기본 이론에 대한 숙달과 이해를 더욱 심화시키고 이론과 실무 간의 연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동시에 학생들이 배운 내용을 사용하여 실제 문제를 해결하고 관련 설계 코드 및 규정을 이해하고 적용하며 건물 전원 공급 및 배전 및 조명의 기본 내용과 절차를 숙달하도록 양성합니다. 설계 사명 선언문에 따라 지정된 작업장의 전기 설계를 수행합니다. 학생들은 관련 이론 지식을 적용하여 작업장의 조명 분배 시스템, 배전 시스템, 낙뢰 보호 및 접지 시스템을 설계하고 관련 설계 코드를 숙지하고 올바르게 적용해야합니다. 지식의 적용과 문제 분석 및 해결 능력의 배양 및 향상에 중점을 둡니다. 과정 설계의 주요 목적은 필수 과정과 건물 전원 공급 및 배전 엔지니어링의 전문 지식을 포괄적으로 사용하여 이론과 실습을 연결하여 학생들이 전기 공사 도면을 설계하고, 전기 장비의 유형과 사양을 선택하고 결정하는 방법을 배우고, 관련 설계 매뉴얼 및 기술 정보를 찾고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 향후 엔지니어링 설계 또는 시공 도면을 식별 할 수있는 능력을 배양하여 좋은 기초를 식별하는 것입니다.
이 교육은 단층 공장의 전원 공급 및 배전 설계에 중점을 둡니다. 공장의 전력 공급은 전력 산업의 진흥뿐만 아니라 산업 생산의 발전과 산업 현대화 실현에도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대 문명의 발전과 진보에 따라 사회 생산과 생활은 전력 공급의 품질과 관리에 대해 점점 더 높은 요구 사항을 제시했습니다. 송전 및 제어의 중간 허브 인 변전소는 현대 전력 시스템, 현대 산업 생산 및 사회 생활의 발전 추세에 적응하기 위해 전통적인 설계 및 제어 모드를 변경해야합니다. 지역 변전소에서 전력이 발전소로 들어온 후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는 전력을 제어, 변환, 배전 및 전송하는 방법입니다. 변전소는 이 중요한 작업을 담당합니다. 변전소에서 사고가 발생하면 공장의 전체 생산 공정이 중단되고 심각한 안전 사고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산업 생산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장의 전원 공급 장치는 다음과 같은 기본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합니다.
(1)안전성: 전원 공급 장치의 분배 및 사용은 인명 사고 및 장비 사고가 없어야 합니다.
(2)신뢰성:신뢰성 요구 사항에 따라 공장의 전력 부하는 1 차 부하, 2 차 부하 및 3 차 부하로 나뉩니다.
부하에는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차 부하는 갑작스런 정전으로 인해 장비 손상이나 인명 피해가 발생하므로 두 개의 독립적 인 전원 공급 장치가 있어야하며, 2 차 부하는 갑작스런 정전으로 인해 심각한 경제적 손실이나 사회적 혼란이 발생하므로 두 가지 전원 공급 방법이 있어야하지만 두 가지 방법이 도달하기 어려운 경우 전용선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갑작스런 정전 충격으로 인한 3 차 부하 또는 소규모의 손실, 전원 공급에 대한 특별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3) 고품질: 전압, 주파수, 파형 왜곡 및 기타 전력 품질 요구 사항에 대한 사용자를 충족해야 합니다.
(4) 경제성을 전제로 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전원 공급 시스템은 투자 및 운영 비용이 적고 간단하게 배선되어야합니다.
낮게 사용하고 가능한 한 비철금속의 전기 및 소비를 절약하기 위해 고려하십시오.
공장 내 전원 공급 시스템은 전력 시스템의 구성 요소로서 전력 시스템의 작업 조건에 영향을 받고 제약을받을 수밖에 없으므로 전원 공급 시스템은 전력 부문에서 공식화 한 규정을 준수해야하며 평가 및 분석은 전력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분석 및 계산 방법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코스 설계는 완료되었고 경험에 대해 쓸 것이 많습니다. 이 전문 분야는 실습과 성찰에 관한 것입니다. 저는 대학 시절에 전문 과정을 접한 적이 있습니다. 전문 과정의 이론적 지식만 배웠는데, 배운 기본 전문 과정의 이론적 지식을 어떻게 실무에 적용할 수 있을까? 이것은 제가 오랫동안 고민해왔던 질문입니다.
코스 설계 과정에서 제가 잘 모르는 지식이 많아서 많은 설계 정보를 참고하는 것이 가장 큰 고민입니다. 설계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이 분야의 설계 자료를 참고해야 했고, 동시에 그간의 지식을 다시 이해해야 했습니다. 과학은 증거와 이성에 기반해야 합니다. 비현실적인 아이디어는 아이디어에 불과하며 결코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될 수 없습니다. 디자인에서는 이전 전문 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찾아보면서 질문을 염두에 두고 배우는 것이 목적이 있다고 느꼈습니다. 이것이 제가 이 코스 디자인에서 배운 교훈 중 하나입니다. 명확한 아이디어와 완전한 순서도가 있으면 머릿속으로 생각할 수 없습니다.
전반적으로 디자인이 좋았고 반복해서 수정하는 좋은 습관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코스 설계에 대해 반 친구들과 선생님들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제 수준이 낮아서 이해와 설계에서 실수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지적해 주세요.
이 설계를 통해 배운 이론적 지식을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하고,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배운 내용을 실제로 활용하고 실무 능력을 향상 시켰습니다.
공장 전원 공급 지식 학습에서는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강의가 설계되었으며, 강의실에서 배우지 못했던 전원 공급 및 배전 지식의 이해에 대한 내용을 보다 포괄적이고 전체적으로 숙달할 수 있었습니다.
지식 체계화 능력 측면에서 보면, 이 과목은 많은 양의 지식을 활용했기 때문에 지식을 어떻게 체계화할 수 있는지가 관건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공장 전원 공급 장치의 이론적 지식과 설계 체계의 대부분이이 설계에 사용되므로 설계 프로젝트에서 지식 체계화 능력 배양이 강조되어 향후 작업 및 학습을위한 좋은 이론적 토대를 마련합니다. 마이크로 컴퓨터 응용 및 계산 능력 측면에서이 연습을 통해 도면에서 오토 캐드, 워드 및 기타 소프트웨어의 사용을 숙달하고 계산 정확도를 향상 시켰습니다.
정보 습득 능력 측면에서는 이번 설계를 통해 교과서에 언급된 지식은 결국 한계가 있고 참고서를 참조하면 지식을 폭넓게 흡수하고 지식 체계를 보완할 수 있기 때문에 참고서 참조의 중요성을 더욱 깨닫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인터넷의 이점도 깨달았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공장의 최신 장비, 구형 장비와 신형 장비를 비교하는 것은 코스 설계에 큰 도움이 됩니다.
자기 학습 능력 측면에서는 설계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지식을 습득하고 자가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종합적으로 이번 과정 설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면서 많은 수확을 얻었고 앞으로의 학업과 업무에 탄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혁신은 국가 발전의 영혼이며 국가 번영의 무궁무진한 힘이다"라는 선배들의 말씀이 있습니다. 혁신은 현대 업무에서 자주 언급되는 새로운 개념이며 세상의 사슬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를 더 깊이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첨단 기술 업무에 종사하든 풀뿌리 업무에 종사하든, 그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혁신의 개념을 우리의 업무와 삶의 실천에 통합하여 혁신에 대한 인식과 능력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일상 업무에서 혁신이 필요합니다. 혁신은 업무에서 발휘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진지하게 혁신을 창출해야 합니다. 혁신은 원래의 토대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생각을 가지고 제품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혁신은 기업, 국가, 나아가 한 나라의 희망입니다. 급변하고 경쟁이 치열한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위기의식과 경쟁 의식을 가져야 합니다. 혁신 능력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이것은 필수 전제 조건입니다. 실생활과 업무에서 자신의 아이디어와 생각을 표현하고 실천에 옮기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사실, 이로 인해 많은 신진 혁신가들이 새로운 아이디어에 익숙해져 묻혀 버렸습니다. 실제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자극하는 것은 비교적 쉽지만, 실제로 그 아이디어로 효과적인 실용적인 창의적 작업을 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어렵습니다. 아이디어의 실용적인 작업에 충실하다 보면 성공이라는 열매의 달콤함을 확실히 맛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또한 좋은 삶을 살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창의적인 방법을 고민할 것이며, 혁신적인 아이디어는 자신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힘이라고 믿습니다. 사실 모든 사람은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강점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단계를 통해 자신과 거리를 둘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배운 지식과 기술은 사회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유용하게 쓰이지 못하면 그동안 열심히 배운 것이 헛수고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일단 혁신에 대한 감각이 생기면 혁신에 매료되고 행동하게 될 것입니다. 예전에는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위해 공부해야 하는지 몰라서 혼란스러웠어요. 이런 분위기에서는 목표도 없고 동기부여도 되지 않아 공부를 전혀 할 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모든 혁신에는 프로세스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방법을 알게 되면 행동에 옮기지만 한 번에 성공할 수는 없습니다. 원래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끈기와 인내가 필요합니다.
그래픽 디자인은 혁신적이고 창의적이어야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혁신은 삶에 대한 애정에서 비롯됩니다. 생활 속에서 조금씩 축적하고, 세심한 관찰과 발견을 통해 영감의 불꽃이 마음속에 번뜩이고, 더 훌륭한 작품을 만들어 사회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노동에 대한 사랑, 평범한 위치에서 묵묵히 헌신하며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만이 사회로부터 존경받고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인턴십의 전 과정입니다. 이 인턴십을 통해 인쇄에 대한 이해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자신의 신문을 가질 수 있다는 것도 매우 성취감을 느낍니다. 인턴십 기간 동안 많은 문제에 부딪혔지만 팀원들의 토론과 수정을 거듭한 끝에 마침내 만족할 만한 신문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실습을 통해 교과서에서는 배울 수 없는 많은 것들을 배웠습니다. 신문을 직접 제작해보는 경험은 배운 내용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과목 간 연관성이 없다고 느끼지 않을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입니다. 교과서에서 배운 지식은 실제로 유용합니다. 이번 실습을 통해 인쇄라는 주제에 대해 새롭게 이해하게 되었습니다.